밑에 소롯길님 효소 글 보고 저도 올려봅니다.
이게 추석지나서 채취한 쇠비름이예요..
이아이가 시골가면 지천으로 밟히는 흔한건데요.
참 좋더라구요.. 효소내서 얼굴에 발라보니 기미도 없어지고(아주 없어진건 아니예요 그래도 희미해졌어요)
오메가 지방산이 많아서 치매를 예방해준다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수행생들에 좋다나....
하여간 제가 애용하는 효재예요.. 흔하니까 한번 해보세요.. 맛도 괜찮아요.
수세미 효소도 담고... 이 수세미가요 얼마나 고맙냐면요... 저희 친정엄마가 천식때문에 평생을 고생하셨는데
우연히 늦게나마 수세미 효소를 알고 담아 드셨는데 어느날 부터 기침을 안하시더라는...
지금은 신세계에서 살고 계세요.. 기침때문에 잠도 못자고 어디가면 창피하고 힘들고... 그랬는데 신세계라네요.
비염있는 아들을 위해서 작두콩 효소도 담고요..
효소라는게 한번해보고 효과를 보니 자꾸 중독으로 담게 되네요..
효소를 먹기시작한 후로 (자주도 안먹어요 사실 뭐 챙겨먹는게 은근히 귀찮아요)
가족들이 감기에 걸리진 않더라구요. 걸려도 걍 3일 저 혼자 살짝 왔다가 나가더라구요..
그래서 전 효소친구가 되었네요.
멀리가있는 아들 녀석학교예요(고딩) 저 호수가 지금은 붉은 빛 물결로 으로 변했다네요.
단풍잎때문인지... 자연의 아름다움에 넋을 잃게 된다고 해서 첨부해봐요.
*****쇠비름의 효능*****
쇠비름은 매우 흔한 풀이지만 그 야효는 몹시 귀하다. 늘 나물로 먹으면 피가 맑아지고 장이 깨끗해져서
늙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 쇠비름에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아이들의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장애에도 좋고
신생아의 정상적인 조직발달에 필수적이며 알콜중독자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들에게 좋다 라고 되어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