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혜경님~~... 블랙 페퍼 소스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어느 회사 제품인지, 정확한 상품명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여기는 대구인데요, 백화점 수입 식품 코너에도 없고
동네에 있는 요리 교실 겸하고 있는 곳의 식재료 판매하는 곳에 가서 물어도
아예 모르시던데요,,
저도 본 적도 없고 정확한 이름도 몰라서 말이죠.
지금 헬로쿡. 메뉴판. 등등 몇군데 온라인 쇼핑몰을 둘러봐도 잘 못찾겠군요.
올려주신 등심 요리가 어찌나 군침이 돌던지..
어제 퇴근하면서 해먹었으면 싶었는데,,못했습니다.
도와 주세요. ^^
회원정보가 없습니다1. 솜사탕
'03.11.13 12:53 PM블랙페퍼소스는 홍콩이나 대만 스타일 소스에요.
제가 먹어본건.. 대만식 LA 갈비였는데.. 아주 진한 갈비 양념에 후추가루를 정말 매울 정도로 잔뜩 쳤더군요. 만약 혜경님께서 사신 그 소스가 이런 맛이라면.. 제가 하는 레시피대로 한번 해보세요.
진간장 6T, 청주 3T, 다진마늘 3T, 설탕 3T, 후추 1T, 미림 6T, 물 6T
1. 먼저 간장과 마늘을 볶아 간장마늘 향을 내시고요..(이 스텝 중요합니다.간장을 볶는거요)
2. 볶아진 간장마늘에 청주와 미림을 넣고 끓인다.(부글부글.. )
3. 물, 설탕, 후추를 넣고 끓여서 끈적하게 졸인다. 약 5-10분 정도.. 불의 세기에 따라..
주의하실 점은.. 후추가 상당히 많으니까.. 반 정도만 미리 넣고.. 나머지 반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전 아무생각없이 다 넣었다가.. 후추가 새후추라서 그랬는지.. 너무 매워서 다른거 양을 두배로 늘렸어요.
졸이시면서.. 혹시 원하시면.. 생강을 조금 넣고 끓이셔도 되요.
생강, 마늘 건데기가 싫으시면 조금 굵게 썰으셔서 끓이고 난후 굵은체에 거르면 끈적한 생강엑기스 같은 소스만 건지실수 있습니다.
PS. 이 레시피는 어디서 본 너비아비 소스에요. 제가 실수로 후추를 한큰술 넣는 바람에 불렉페퍼 소스로 변신해 버렸지만요. 너비아비 소스로 드실땐, 후추양을 한작은술로, 참기름을 마지막에 한큰술 넣어서 마우리 해 주세요.2. naamoo
'03.11.13 3:19 PM감사합니다. 솜사탕님..
아마 혜경님께서는 책 때문에 요즘 많이 바쁘실 것 같군요.
가르쳐주신 소스가 시판용 블랙 페퍼..와 맛이 어떤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한식용 구이 소스로 좋을 것 같으네요.
만드는데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것 같고..
예상컨데..매운 후추향이 강한 데리야끼 소스 맛과 비슷할 것 같기도 하구요.
오늘 저녁 , 술안주( 제 몫)로 낙찰! 합니다. ^^
( 등심과 쓰고 남아서 냉동시켜둔 영콘. 통조림 죽순.등등.. 모두
활용해 볼 예정입니다)
감사드려요.3. jasmine
'03.11.13 3:56 PM그거 이금기에서 나온 소스인데, 두반장과 같은 사이즈랍니다.
대형 마트나 백화점에 있을거예요.4. 로로빈
'03.11.13 9:16 PM호주에서 나온 fountain이라는 상표의 소스 중에 blackpepper steak sauce 본 것 같은데요...
혜경님께서 쓰신 소스가 그거 아니었던가요?
이 금기 거예요??5. 여름
'03.11.14 3:43 AM책 보니까 이금기에서 나온것 쓰신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