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제 목 : 추석음식 많이 먹어 찐 살 빼기용 곤약곤드레나물닭가슴살잡곡밥

| 조회수 : 6,779 | 추천수 : 3
작성일 : 2020-10-02 22:40:13
명절 지나가고
하늘은 높아지고
말은 살찌는 계절이네요
그래서 곤약밥 만드는거 올려봐요
오늘 만든 거에요

재료
쌀 쌀계량컵 하나
현미도 계량컵 한컵
율무 반컵
귀리반컵
병아리콩 조금

--잡곡들은 곤약 곤드레나물 닭가슴살 손질하는 동안 물에서 불리기

--잡곡들은 취향껏 마음대로 담기

곤약은 덩어리곤약 잘라서 챠퍼 같은데에다 넣어 잘게 다짐-다지고 믹싱볼 같은 큰 그릇에 다진 곤약넣고 물을 채움-식초 좀 넣어서 곤약 냄새 제거- 다 되면 채에 내려 물기 제거

곤드레나물은 물에 불리고 꼭 짜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후라이팬에서 들기름 넣어 볶다가 간장넣고 마져 볶기

닭가슴살 손톱? 만한 크기나 취향껏 자르기

먼저 압력밥솥에 잡곡 먼저 넣기-물은 잡곡 잠길 정도만 넣기-곤약에서 물 많이 나옴

다진 곤약 곤드레나물 닭가슴살 넣기
톳 좋아한다면 톳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기

이제 압력밥솥에 있는 재료들 쉐킥쉐킷
불 올리기
칙칙 세게 되면 좀 더 있다 작은 불 줄이기
너낌 아니까 알아서 좀 이따 불 끄기
김 다 빠지면 뚜껑 열고 잘 쉐킥쉐킷 해서
밥용기에 소분
김빠지는 홀 열고 밥 뚜껑 지그시 누르고 김 빼주고 뚜껑 잘 닫고 냉동실행

위에 재료대로 하면 대충 밥용기(사진에 있는 거 같은 종류) 로 여섯개 나와요

정말 맛있어요
먹고 나서 포만감도 오래 가요
스리라차 소스 뿌려 먹어도 맛있어요

곤약쌀 안 사먹어도 되요
저는 전기챠퍼? 써요
덩어리곤약 실곤약 다 그냥 챱챱 다져 써도 되요

냉동실에서 꺼낸 밥은
스팀홀뚜껑만 열고 뚜껑은 닫은 채로
전자렌지 냉동밥 모드 돌리고 밥데피기 한번 더 돌려 먹음 되요

근데 핸드폰으로는 글만 올라가고 ㅠㅠ 사진은 못 올리나요 ㅠㅠ
키톡데뷔 ㅠㅠ 첨 글인데 ㅠㅠ(첨 글 아니데요 ㅠㅠ 몇년전에 몇번 올렸었더군요 근데 왜 이리 초보티를)
일단 글부터 올려봐요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쑥과마눌
    '20.10.3 5:27 AM

    첫 데뷔를 축하합니다.
    글 올리다가, 날라가고..
    날라가면, 또 올려보고..
    그러다 기술이 늘더라고요.
    화이팅~

  • 노랑감귤
    '20.10.3 8:12 AM

    죄송해요 ㅠㅠ 첫 데뷔 아니었어요 ㅠㅠ 십여년전부터 몇개 글 올렸더라구요 흑 바보같이 글을 썼어요ㅠㅠ
    여튼 무플방지 너무 고마워요
    나중에 어디 피시 찾아 사진도 올려야겠어요
    남은 연휴 잘 보내시고 무플방지해주신 님 마음처럼^^ 따스한 하루하루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 2. 고고
    '20.10.3 11:25 AM

    반가워요.
    사진을 컴에 저장하여 그림을 불러내는 과정이 조금 상그럽지만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질 거여요.

    사진 올라오면 댓글 달려고 기다렸어요.^^

  • 3. 천안댁
    '20.10.3 11:34 AM

    반가워요~

    저는 컴에 저장한사진을 그림판에서 픽셀을 왕창 줄여서 올리거든요. 사진이 크기가 적으니, 버퍼링도 없고, 잘 올라가네요~

    저도 사진 올라오면, 댓글달려고 기다렸습니다~

    한번더~환영합니다~

  • 4. 테디베어
    '20.10.3 9:18 PM

    반갑습니다^^
    톳까지 넣어 밥지으시면 정말 맛있을것 같아요! !!
    사진 올리기 꼭 성공하셔요^^

  • 5. 바다
    '20.10.4 1:35 AM

    너무 맛있으면 많이 먹게되는게 함정이에요 ㅎㅎ
    다이어트용 이라두 말이죠, 곤드레밥 엄청 좋아해요 ^^

  • 6. 왕언냐*^^*
    '20.10.5 12:13 PM

    그럼에도 82는 내친구~ 시죠? ㅎㅎ
    저도 뜨믄뜨믄이마나 글 올린지 오래되었지만, 할때마다 헤매고 있답니다.
    반가와요. 자주 만나용~

  • 7. 리모모
    '20.10.6 9:54 AM

    노랑감귤님, 곧 사진 올리는 법 익히실 거예요. ^^
    환영합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44176 샐러드와 명란(방금 두살된 고양이 사진도 있어요) 17 챌시 2022.05.20 4,140 1
44175 둘리양 학교 간식 보내기 21 소년공원 2022.05.18 6,281 5
44174 우탕탕탕 시리즈 - 생선눈알 조심하세요. 17 18층여자 2022.05.17 6,940 7
44173 147차 전달및 봉사공지) 2022년 4월 쭈삼볶음과 쑥전 전달.. 10 행복나눔미소 2022.05.14 3,413 3
44172 2022년 봄, 바쁜 나날들 2 42 주니엄마 2022.04.22 23,587 9
44171 봄나물 대소동 38 18층여자 2022.04.22 17,552 4
44170 부활절, 샐러드 21 ilovemath 2022.04.20 17,933 4
44169 미쓰김과 비리아니 (Biryani) 18 Alison 2022.04.17 10,868 4
44168 챌시를 챌시로 밀어내기~고양이사진 주의 ! 30 챌시 2022.04.15 8,889 3
44167 2022년 봄, 바쁜 나날들 37 주니엄마 2022.04.14 9,655 5
44166 쑥국 26 테디베어 2022.04.13 7,678 5
44165 146차 전달) 2022년 3월 (달고기)생선까스 전달 5 행복나눔미소 2022.04.12 5,402 3
44164 고3 아들 아침밥 & 봄 21 솔이엄마 2022.04.10 12,770 6
44163 순부두 열라면 18 hoshidsh 2022.04.07 9,968 1
44162 라면과 이런 면 저런 면. 24 18층여자 2022.04.05 11,292 4
44161 처음으로 어육장 담가봤어요. 16 프리스카 2022.04.04 8,490 2
44160 라면 요리 20 백만순이 2022.04.04 6,466 5
44159 오랫만이에요 (냥이들 사진있어요) 28 ilovemath 2022.04.03 7,294 4
44158 라면은 없고 쌀국수 사진 들고 왔어요. 18 진현 2022.04.02 6,990 2
44157 만두과 28 spris 2022.03.29 11,266 12
44156 여기가 라면 맛집!! 33 테디베어 2022.03.28 11,385 5
44155 12년만에 전하는 이야기들 18 강아지똥 2022.03.28 11,599 4
44154 솔직한 라면 6 챌시 2022.03.28 8,429 3
44153 고3 밥상의 속사정 36 솔이엄마 2022.03.27 10,645 4
44152 밥파라서 라면 사진은 없고~ 11 진현 2022.03.27 6,656 5
44151 2022 라면대전 34 백만순이 2022.03.25 9,935 10
44150 요새 내가 꽂힌 더쿠를 말해 볼까요 38 쑥과마눌 2022.03.24 10,231 20
44149 아무말대잔치방의 아무말러 73 백만순이 2022.03.22 11,491 22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