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쫄깃한 우유식빵

| 조회수 : 4,927 | 추천수 : 48
작성일 : 2006-06-29 15:29:08
재료 : 강력분 300 그램, 설탕 3 큰술, 버터 24 그램, 소금 6 그램(약1작은술)

         제빵개량제 3그램(약1작은술), 이스트 6그램(1 + 1/2작은술)

         계란 15그램,   우유 170 그램 (약 20-30초정도 전자렌지에 데워서)



1. 제빵기에  미지근한 우유 170 그램 + 계란을 넣어주고

2. 강력분 + 제빵개량제를 체쳐서 넣어준 후

3. 설탕, 소금, 이스트를 서로 섞이지 않게 넣어주고

4. 반죽기를 작동시킨다

5. 어느정도 클린업 상태가 되면 버터를 넣어준다

6. 1차발효가 끝나면 가스를 빼주고 3등분으로 둥굴리기하여 벤치타임을 15분정도 갖는다

7. 밀대로 밀어서 가스를 빼고 잘 접어서 식빵틀에 넣고 30-40분정도 2차발효

    (날씨가 더워서 젖은 면보를 덮은 후 실온에서 발효시켰음)

8. 180도 예열시킨 오븐에 넣고 약 30분 굽는다

9. 20분후 빵 윗부분이 색깔이 짙어져서

   오븐 아랫불만 켜고 나머지 시간을 익혀주었다.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오드리
    '06.6.29 3:30 PM

    식빵틀 1개 분량입니다.

  • 2. 피카츄친구
    '06.6.29 3:47 PM

    식빵틀 없음 못 하나요?? 다른틀 이용해서 만들면 안되려나요??

    넘 초보 질문이라 지송..

  • 3. 두민맘
    '06.6.30 12:26 AM

    우유곽 잘라서 해도 좋구요
    전 빵틀없을때 종이상자에 호일로 싸서도 해봤어요 ㅋㅋㅋ

  • 4. 얄라셩
    '06.7.1 10:44 PM

    전..지난번에 파운드케익틀해 해봤는데..빵이 옆으로 퍼지더라구요..ㅠㅠ
    그나저나..저렇게 맛난 식빵은 역시 제빵기가 있어야 하는 건가..ㅠㅠ

  • 5. 모모
    '06.7.5 2:55 PM

    피카츄친구님.. 전 식빵틀 없어서 케익굽는 18cm 틀에 식용유 붓으로 얇게 발라주구 식빵틀에 넣듯이 돌돌말아서 조금씩 간격 주어 넣고 구우니 되더라구요..ㅎㅎ 살짝 시나몬롤 같은 모양으로 나오고 크기도 작고 깊이도 얕지만 이 없으니 잇몸으로 ㅋㅋ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41184 미국의 졸업 시즌 3 소년공원 2026.06.08 1,413 1
41183 올봄 대전 탐방기+양상추 볶음밥 4 hoshidsh 2026.06.06 2,499 0
41182 약속했던 파이 사진들 5 고독은 나의 힘 2026.06.03 3,868 1
41181 196차 봉사후기) 2026년 5월 불낙전골, 낙지미나리전,그리.. 7 행복나눔미소 2026.06.01 2,279 4
41180 오랜만에 왔어요 3 juju 2026.05.31 3,211 2
41179 아침은먹었나요? 9 하얀쌀밥 2026.05.25 5,882 2
41178 마늘쫑파스타 4 점점 2026.05.16 6,800 3
41177 떡복이 맛있게 먹는 법 2_사진 14 챌시 2026.05.15 6,343 6
41176 제가 떡볶이 맛있게 먹는법 14 챌시 2026.05.12 7,540 3
41175 195차 봉사후기) 2026년 4월 비빔밥과 벌집삼겹살구이, 문.. 5 행복나눔미소 2026.05.06 5,134 8
41174 오월, 참 좋은 계절. 7 진현 2026.05.05 5,954 3
41173 가죽과 마늘쫑 6 이호례 2026.05.01 5,949 4
41172 보릿고개 밥상...^^ 16 은하수5195 2026.04.20 9,850 3
41171 4월의 제주와 쿠킹클래스 15 르플로스 2026.04.20 7,134 2
41170 봄나물 밥상 14 싱아 2026.04.17 7,093 3
41169 우리도 먹세 5 이호례 2026.04.17 5,725 3
41168 솔이생일 & 아들래미도시락 11 솔이엄마 2026.04.12 9,359 6
41167 저도 있는 사진 억지로 탈탈 !! 22 주니엄마 2026.04.11 6,175 4
41166 탈탈 털어온 음식 사진 및 근황 :-) 63 소년공원 2026.04.08 10,612 2
41165 뉴욕에서 발견한 미스터션샤인 글로리호텔 26 쑥과마눌 2026.04.03 9,672 8
41164 친구들과 운남여행 44 차이윈 2026.03.28 9,977 6
41163 194차 봉사후기) 2026년 3월 감자탕과 쑥전, 감자오징어샐.. 9 행복나눔미소 2026.03.25 8,107 9
41162 몬트리올 여행 17 Alison 2026.03.21 8,395 5
41161 이빵 이름좀 알려주세요 2 ㅂㅈㄷㄱ 2026.03.12 10,672 1
41160 193차 봉사후기) 2026년 2월 설맞이, LA갈비구이와 사골.. 7 행복나눔미소 2026.03.09 5,460 6
41159 두쫀쿠 지나고 봄동이라길래 4 오늘아침에 2026.03.09 7,996 3
41158 늦었지만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20 ilovemath 2026.03.07 5,938 6
41157 키톡의 스타 들이 보고 싶어요. 24 김명진 2026.03.04 8,014 6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