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제 목 : 오랜만에 키톡에 사진 올리고 가요~

| 조회수 : 5,550 | 추천수 : 2
작성일 : 2013-01-08 13:56:34

 

아.. 정말 오랜만에 키톡에 글올리네요-

82는 매일 빠지지 않고 들어왔는데 눈팅만 쭉~하고.. 그랬어요.

그간 해먹은건 별거 없지만

그래도 저 이렇게 먹고 살았다~ 하고 가려고요^-^;

 

요즘 추워서 사무실에 출근하면 퇴근할때까지 한발짝도 나가지 않아요.

그래서 항상 도시락 점심!

집에서 반찬 통으로 싸가지고 와서 그때그때 덜어먹고~

밥도 한번먹을치씩 냉동해뒀다가 해동해먹으니 사먹는 밥보단 좋더라고요.

 

 

 

벌써 작년..ㅎㅎ

12월 어느날은 이렇게 바다냄새나는 점심도시락을 먹었지요.

 

시장에서 충동구매에 불붙어서..

꼬막사서 꼬막찜하고,

굴사서 굴무침하고

감태도 사서 무쳐봤어요~

무 맛있을때라서 무사서 나물도 만들어 보고요~

 

김치만 이번에 선물받은 김장김치.

 

시장에서 지름신 돋았었네요-

 

 

 

 

 

어느 날은 메인없어보이는 밑반찬 릴레이~

 

음식솜씨 정말 끝내주는 외숙모 협찬 어묵조림과 두부부침.

집에 잠자고 있던 황태포를 깨워 만든 황태포 무침.

집에 양배추가 많아서 뭐해먹을까 하다

예전에 파파이스에서 먹던 코울슬로가 생각나지 않겠어요?ㅎㅎ

그래서 급 제작한 코울슬로.

 

 

 

 

 

 

바쁘다고 한눈 판 사이-

고구마 상자가 점점 넝쿨로 변해가는 걸 발견하고 만들어본

고구마 과잉 도시락도 있엇어요.

 

고구마 삶은게 너무 많아 급 제작한 고구마샐러드와

짭짤하게 조린 고구마 조림.

칼슘섭취용(이라고 쓰고 냉동실 정리용이라고 읽는다) 멸치볶음도 하구요~

 

 

 

 

 

도시락 반찬으로 만들어서 아침에 볶으려고

양념하고 넣어뒀다가 맛이나 볼까? 하고 좀 볶고..

급 막걸리 충동에 빠져서 집앞 수퍼로 달려가 사왔어요. 막걸리.ㅎㅎ

 

 

 

 

 

문제의 도시락 반찬들-ㅎㅎ

 

자세히 보다보면 이상한 조합-

호박같은 오이와 오이같은 호박이 있고

 

물오징어와 반건조 오징어를 따로 조리해서 오징어 반찬이 두가지-

 

오이랑 호박은 어찌하다보니 이런 조합이었는데

오징어는 반건조 오징어 볶음하려고 해동하고 나서 보니

한봉지가 물오징어더라고요;;ㅎㅎ

에라.. 모르겠다- 끓는 물에 데쳐서 초장 찍어 먹었어요~ㅎㅎ

 

 

 

 

 

참 심적으로 혼란스러운 12월이 가고 이제 2013년이네요.

레미제라블보면서 힐링받았지만

그래도 순간순간 울컥한 날들이 앞으로 많이 남은거겠지요?;;

 

이제는 앉아서 바라보지만 않고 행동하는 사람이 되야겠다..는 결심을 하며

2013년 잘 살아보려고요~

 

화이팅!!입니다요~

 

 

 

 

 

 

 

아베끄차차 (lemanoo)

요리와 그릇을 좋아합니다- 행복하게 살림을 하고 싶은 사람이고요, 좀 더 즐기며 살기위해 <아베끄차차>라는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7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hahahuhu
    '13.1.8 2:42 PM

    저도 직장에 반찬통 쟁여놓고 먹는데, 이런 깔끔한 접시 하나 사서 인간답게 먹어봐야겠어요. ㅠㅠ

  • 아베끄차차
    '13.1.9 11:13 AM

    ㅎㅎ 확실히 같은 반찬이라도 접시에 담아먹으면 기분 상 더 맛있는 느낌이더라고요..
    그래서 전 왠만하면 접시로..ㅎㅎ
    근데 직장에서 먹으면 설거지도 그렇고... 불편하게 한두가지가 아니죠 -0-;;

  • 2. 잉글리쉬로즈
    '13.1.8 2:44 PM

    와, 반찬도 그릇도 하나같이 맛깔스럽네요^^

  • 아베끄차차
    '13.1.9 11:14 AM

    ㅎㅎ 감사합니다~
    책상이 정말 사무실 책상이라 천깔고 찍고 천치우고 먹고.. 그랬더니 너무 과한 설정샷같아요...ㅎㅎㅎ

  • 3. 나우루
    '13.1.8 10:30 PM

    꼬막은 저 스댕그릇이 어울려요..!!!! ㅋㅋ
    꼬막 하면 저도 왜 스댕그릇 생각이 날까용- ^^

    자주자주 올려주세요~~~

  • 아베끄차차
    '13.1.9 11:14 AM

    저도 어렸을때부터 꼬막은 늘 스댕그릇에~ㅎㅎ
    왠지 어울려요~
    오랜만에 글올리면서 살짝 쫄았던 마음이 나우루님 덕분에 펴집니다~ㅎㅎ 감사해용~

  • 4. Crystal
    '13.1.11 3:33 PM

    차차님! 자주 글과 사진 올려주세요
    숨은 팬이 ^^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43385 팥청국장 띄워서 찌개 끓였어요. 6 프리스카 2019.03.22 1,501 4
43384 처음 올려봅니다. (경주빵) 11 수니모 2019.03.21 3,683 5
43383 이쁘게 해 먹기 ... 힘 드네요 18 hangbok 2019.03.20 7,226 6
43382 눈이 부셔도 쇼는 계속된다! 26 개굴굴 2019.03.19 6,928 4
43381 눈이 부시게는 눈이 부셨다 46 쑥과마눌 2019.03.18 11,608 7
43380 봄방학이 떠나가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만세~ 13 소년공원 2019.03.18 5,960 5
43379 명왕성의 먹자계 모임 47 소년공원 2019.03.15 9,656 8
43378 프로 댓글러로 가는 길 28 꽃소 2019.03.14 8,166 9
43377 봄방학 기념 캐릭터 도시락 싸다가 학교 버스 놓친 이야기 :-).. 28 소년공원 2019.03.12 9,503 8
43376 시엄니 반찬 35 맑은물 2019.03.11 14,100 10
43375 3월의 밥상 (강아지밥!) 24 해피코코 2019.03.10 9,451 8
43374 혼밥 샘플^^ 17 고고 2019.03.10 9,588 9
43373 경주살이) 봄이다~ 26 고고 2019.03.09 6,752 8
43372 109차 봉사후기) 2019년 2월 옹기종기 모여앉아 까먹는 석.. 7 행복나눔미소 2019.03.08 3,773 9
43371 무우말랭 무침 6 이호례 2019.03.06 7,772 5
43370 두살 아이 도시락 싸기 18 merong 2019.03.04 10,917 5
43369 식단공개, 극한견주로 산다는 것 55 벚꽃동산 2019.03.04 12,790 11
43368 아들의 합격 축하 런천 26 에스더 2019.03.03 13,778 4
43367 위장에 좋은 보리고추장 팥메주로 담갔어요. 20 프리스카 2019.03.03 4,659 8
43366 2월 키톡 음식 만들어보기~ 21 해피코코 2019.02.24 13,204 6
43365 막장 팥으로 팥막장 담갔어요. 염도 계산하는 법 15 프리스카 2019.02.24 3,556 6
43364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 29 소년공원 2019.02.24 7,699 10
43363 미네소타 Mrs. J의 저녁초대 27 에스더 2019.02.21 12,380 3
43362 팥장 팥막장용 팥메주 만들기 26 프리스카 2019.02.20 6,213 6
43361 추억 소환당한 경주빵 25 항상감사 2019.02.20 7,955 11
43360 도시락들 39 hoshidsh 2019.02.19 11,211 6
43359 발렌타인데이에 관상보기!ㅋㅋㅋㅋ(내용 추가요) 37 백만순이 2019.02.18 9,449 7
43358 해피 발렌타인데이♡ 23 해피코코 2019.02.17 7,368 6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