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사를 보니 미국에서 한국으로 수출되는 소고기에 이온화 방사선 처리를 허용했습니다. 방사선 처리는 각종 세균들로 오염된 고기를 소독하는데 쓰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독일에서 실험용 쥐에 방사선 처리를 한 식품을 먹였더니 DNA 이상을 일으켰습니다. 일본에서는 한 제품만 방사선 처리를 하고 그 외 모든 식품에 금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선진국에서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현공정택 교육감은 지난 5월 광우병 우려의 확산 시기에 미국산 소고기가 안전하다는 홍보 책자를 만들어 각 학교와 각 지역 교육청에 배포했었습니다.
미국산 소고기 뿐만 아니라 GMO 식품들도 문제가 많습니다. 모든 학교에서는 GMO 농산물과 GMO 가공식품들( 두부,콩기름,옥수수기름,간장, 된장, 쌈장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쥐 실험 결과 사산, 성장장애, 면역력 급감, 간, 췌장, 폐에 영향, 혈액성 분변, 콩팥 크기 축소, 여성이 먹을 경우 아기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미 미국산 소고기는 들어 오게 되었지만 우리 아이들에까지 먹일 순 없습니다. 이번 7월 30일 서울시교육감 선거에서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이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줄 것입니다.
미국산 수입 쇠고기는 학교 급식에 오르지 못하도록 하겠습니다.
- 한우단지와 직거래하여 소고기의 안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에서 친환경 농산물 사용을 확대하겠습니다.
- 영양교사 배치, 직영 급식 확대, 엄격한 급식 관리 등을 통해 급식의 안전성과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급식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아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분이 한 분 계십니다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충격>미국산 소 이온화 방사선 처리, 30일교육감선거로 아이들의 건강 지켜주세요!
아이보리 |
조회수 : 940 |
추천수 : 37
작성일 : 2008-07-21 00:21:18
N


회원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