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플룻 시작하려는데
일단 중고 플룻으로 해도 될까요? 중고는 어디서 살 수 있는지요? 산다면 어떤 점을 중점으로 보고 구매해야 할지...바이올린처럼 사이즈가 있는 건 아닌가요?(죄송, 제가 음악에 한한 한 좀 무식해서) 강습비는 어느 정도인지..플룻 예산은 어느 정도인지 경험자님들께 여쭙습니다.
회원정보가 없습니다- [요리물음표] 피땅콩 볶는 법 5 2008-09-12
- [요리물음표] 배추시레기국 맛이 없어.. 7 2008-01-24
- [요리물음표] 설탕 100그램이면 컵.. 2 2008-01-22
- [요리물음표] 평소와 똑같이 끓인 된.. 1 2007-02-01
1. 소안이
'05.11.28 10:29 AM중고 플룻 - 이왕 사시는것 남이 불던것 보다는 새 악기로 시작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바이올린 같은거는 입이 닿거나 그런것은 아니라 위생문제는 없는데 플룻 같은경우는 입이랑 침 같은게 이미 그전 주인걸로 떡칠이 되었을텐데...그런것 괜찮으시다면 뭐 구지 새 플룻 사시지 않으셔도 될듯하네요..
초보자가 시작하기에는 악기 제일 믿을수 있는 브랜드는 야마하 제품이지 않을까 싶구요..
오픈키냐 아니냐에 따라 플룻 가격도 차이가 있는데 처음시작할때는 오픈키 아닌것 사도 상관없을듯 하네요..오픈키가 소리 내기가 좀 힘든 반면 연주자들은 오픈키 쓴답니다.
바이올린처럼 1/4 1/2 등 사이즈가 있는건 아닙니다....그리고 학원같은 곳에서 사는것 보다는 낙원상가 같은데서 사는게 훨씬 저렴하게 사실수 있을 것입니다.(발품을 얼마나 파느냐에 저렴하게 살수 있느냐 없느냐 달렸죠..)야마하든 어디든 초보자용은 40~50만원정도면 살수 있을듯 합니다. 좀더 저렴한것도 있는걸로 아는데....그 정도 수준은 되어야 악기 소리가 그나마 괜찮다고 하네요...강습비는 *^^* 모르겠구요..2. 김나형
'05.12.1 6:33 PM강습비는 학원일 경우 보통 15만워입니다 (한달......일주일 두번씩..)집으로 오는 레슨선생님일 경우 플룻은 선생님들이 많아서 3만원이면 보통 적당하구요.
우선은 음악학원에서 플룻을 레슨하는 학원이 많으니까 학원에서 1년간은 배우게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30만원 이하의 저가도 있는데 중국산에 소리도 영 아니니 50만원정도는 되는 야마하 기본형으로 사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취미로 가르치시려는 것이면 플룻도 좋지만 약간의 희소성으로 클라리넷도 추천합니다.
악기값은 70-80선이면 우선 연습용을 구입할수 있죠.
성인이 되어서 아마츄어오케스트라에서 어려서의 취미를 활용하는 경우가 요즘은 많은데요.플룻은 워낙 많더라구요..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