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식당에가보니

외식의 즐거운 추억, 쓰라린 경험을 진솔하게 털어놓기

제 목 : 강화도 맛집 소개해 주세요

| 조회수 : 6,421 | 추천수 : 71
작성일 : 2006-10-27 18:34:32
아이랑 함께 강화도에 가려고 하는데
맛집 소개 해 주세요

종류에 상관없이 맛있는 집이면 됩니다^^

1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왕초보아줌마
    '06.10.27 8:44 PM

    아이랑-에 적합할지 모르겠습니다만 강화 외포리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곳에 충남서산꽃게라고 있습니다. 단호박넣고 꽃게탕을 하는데 제 입맛에 맞고 손님도 많아 신관도 있는데 역시 허름해도 옛날본건물이 괜찮다고들 하더라구요. 즐겁고 맛난? 여행되세요~

  • 2. 아마미
    '06.10.27 9:40 PM

    저도 내일 강화도 가려고 생각중이예요^^ 저도 가보진 않고 믿을만한 맛집잡지에서 추천한 곳이예요.
    젓갈정식으로 유명한 곳인데 <삼진팔도젓갈정식 / 032-933-1020 > 제철인 대하로는 <분오리 대하양식장 / 032-937-7460> 이 있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 3. 러브체인
    '06.10.28 1:03 AM

    http://cafe.naver.com/lovecookcook/8488 대선정이라구요..
    메밀칼싹두기랑 우거지밥 하는곳인데.. 한달전쯤 다녀왔거든여..
    시골밥상 같은데 우거지밥이.. 참 평범 한듯 하면서 괜찮았어요..^^
    제가 쓴 리뷰니까 함 보세여~^^

  • 4. 초록느낌
    '06.10.28 1:58 AM

    왕초보아줌마님.아마미님.러브체인님 모두 감사드려요..덕분에 강화도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겠네요..고맙습니다

  • 5. fifi
    '06.10.28 1:58 AM

    어머, 왕초보아줌마님, 저두 그집 소개할려고 했는데.. 그 꽃게장집 맛있어요! 저흰 강화도 갈때 허름한 본관 말고 좀더 말쑥한 신관으로 가요. 근데 본관이 더 맛있나요??

  • 6. fifi
    '06.10.28 2:20 AM

    근데 sbs 결정 맛대맛에서 9:0으로 이겼던 삼세기탕(삼숙이탕?) 잘 한다는 집이 김포 대명포구에 있는데 강화도와 연결된 지역이라 여기서 드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먹어봤더니 맛은 괜찮아요. 근데 쓰께다시가 좀 부실해요..
    * 목포군산횟집 - 031-989-2484 - 강화 초지대교 못 미쳐서 우측 대명포구항-> 유료주차장 맞은 편(주차는 무료)

    * 여기 말고도 올 봄에 대명포구 주차장근처에서 입심 엄청 쎈 시원시원한 삐끼아줌마(쫌 눈이 띄십니다.)가 추천하는 횟집에서 쭈꾸미샤부샤부를 먹어봤는데 (상호가 기억 안남) 가격도 괜찮고 쓰께다시가 매우 훌륭하더군요. 대명포구 가셔서 식사하시고 새우젓 사오셔도 괜찮을 거에요.

  • 7. 그레이스
    '06.10.28 9:47 AM

    저 충남서산꽃게집 신관만 다니다가
    어느 분이 본관이 맜있다 하셨는데 지난번에 본관에 가 봤는데
    저는 신관 쪽이 국물이 진한게 더 맜있었어요.
    혹시 제가 간 날만 그런가 해서 다음엔 다시 신관에 가 보려구요.
    그리고 꽃게찜이 너무 달고 맜있어요.
    어차피 좀 멀리 가시는거면 무리해서라도 꽃게찜 꼭 드셔 보세요.

  • 8. remy
    '06.10.28 12:34 PM

    아.. 그 집 이름으 충남서산꽃게집이군요..

    한 10여년전에 김포에 살아서 강화도 자주 갔었는데
    밥집 찾다찾다.. 어느 꽃게집을 찾았는데 원래 들어가려던 집은 마당이 훵하니 비어있고
    그 옆에 허름한 집엔 사람이 줄을 서 있기래 우리도 줄을 섰죠..
    단호박이 들어간 달달한 꽃게찜에 30분 동안 애인하고 말 한마디 안하고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하하하~~
    데이터 하다가 먹는데 꽃게를 먹는거 하며, 먹으면서 한마디도 안한거하며,
    꽃게탕에 들어있는 달콤한 단호박이 넘 기억에 남아서 담에 또 가야지 했는데
    어디있는지 어디로 가는지 잊었지 뭐예요....^^;;

    그래도 지금도 꽃게탕 하면 그집이 생각나요..!!!
    아직도 하는군요..
    가고싶어요......... 동쪽 끝에 살면서 서쪽 끝 섬에 갈 날이 있을지... 흐흑~~

  • 9. 선물상자
    '06.10.29 10:52 AM

    강화 서산집 무지 유명하데요 오래되구요.. ㅋㅋ
    저도 친정집이 강화로 내려가신 후에 몇번 지나쳤는데.. ^^;;
    언제 한번은 꼭 가보고 싶더라구요 ^^*

  • 10. 요도크
    '06.10.31 10:46 PM

    대선정, 진짜 맛있었어요. 서울서 가면 초지대교 넘자마자 오른쪽에 있습니다. 다음에 강화도 가면 꼭 다시 먹어주리라 맹세한 집입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5341 을지로4가 우래옥 바이올렛 2020.07.16 929 0
5340 상수동 소담가츠 바이올렛 2020.07.15 562 0
5339 삼각지역 평양집 바이올렛 2020.07.12 625 0
5338 제주도 보말칼국수 설이맘 2020.04.29 1,591 0
5337 을지로 김치찌게 맛집 다녀왔어요. 별리맘 2020.04.11 1,384 0
5336 인천 부평 부개동 이선생 왕코다리찜 아줌마 2020.02.22 1,131 0
5335 분당(성남) 분식, 디저트 맛집 (한줄한컵,모과아래,415,소금과빛) 1 mercury 2019.10.09 2,548 0
5334 합정동 뉴욕아파트먼트 바이올렛 2019.07.17 4,100 0
5333 목포1박2일 까만봄 2019.06.19 3,216 1
5332 여수 돌산도 아와비 바이올렛 2019.06.19 2,391 0
5331 사모님 돈까스(상수역) 바이올렛 2019.06.19 3,505 0
5330 올리앤 (이태리식당) 바이올렛 2019.06.19 2,055 0
5329 [안동 대접받는 맛집] 권셰프 우렁각시 장어총각을 그리며.. 1 요조마 2019.06.04 2,063 1
5328 강동구 천호동의 오고당쫄면 2 백년동안눈팅 2019.05.15 3,188 0
5327 이게 뭐라고... 2 까만봄 2018.09.29 6,060 0
5326 광화문 따빠 마드레 스페인식당 후기 eos 2018.07.20 4,891 0
5325 공릉동 도깨비시장 닭강정 완전 맛있어요^^ 브로콜리 2018.05.29 4,915 0
5324 부산 경성대앞 순대국 3 美사랑 2018.05.05 3,786 0
5323 여주 아울렛 근처 여주본갈비 먹거리탐험 2018.05.02 3,146 0
5322 일산 동구청맞은편 화덕피자 피제리아 포폴로 luckyme 2017.12.27 3,675 0
5321 경북대근처 돼지국밥집 추천좀 해주세요 1 2k 2017.11.30 4,706 0
5320 11월 첫째주까지 먹방 myzenith 2017.11.09 3,914 0
5319 일산 국수집 '그리우면' 집에서 한거같이 깔끔 블루닷 2017.11.05 4,993 0
5318 경주 성동시장 우엉김밥 / 교리김밥 1 서울 2017.10.15 6,521 0
5317 [일산] 가성비 좋은 파스타 전문 브런치 카페, 파스타&amp;amp;음료 세트 9.. 1 로미 2017.09.11 4,506 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