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줌인줌아웃

생활속의 명장면, 생활속의 즐거움

경상도 말의 압축률

| 조회수 : 2,416 | 추천수 : 39
작성일 : 2008-03-05 18:01:57

1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태화맘
    '08.3.5 6:24 PM

    ㅎㅎㅎ 한 1년동안 대구에서 살았습니다.
    갑자기 대구 말이 생각나서요.

    대구 가본지 4년 돼가네요.
    보고 잡네요. 대구..
    올해는 함 꼭 가야지 하고 있습니다.

    오늘 첨으로 운전대 잡고 읍에서 집에 들어오면서...
    주차했던 옆에 비싼 차 한대가 떡하니 있어서
    차 빼면서 절절 매다가..
    신경 쓰고 들어왔더니 머리가 다 띵했었는데.
    카루소 님 글 보면서 하하하 웃고나니 다 풀리는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

  • 2. 김수열
    '08.3.5 7:57 PM

    "쫌~~ " 이게 압권이죠? ㅋㅋ ㅋㅋ

  • 3. 금순이
    '08.3.5 8:54 PM

    카루소님 때문에 웃습니다.
    제가 신랑에 물봤습니다.

    카루소님 글 올리거 맞냐구요.ㅎㅎ
    그랬더니 맞다 하네요.ㅎㅎㅎㅎㅎㅎ

  • 4. 까메오
    '08.3.5 10:00 PM

    카루소님 ~ 와 카능교
    고다꾜 쏵쌤... 두번읽어보고 뒤로 넘어갔네요. ㅎㅎㅎㅎ

  • 5. 푸른두이파리
    '08.3.5 10:14 PM

    바로 우리집남자가 요 갱상도표준어를 쓴다는...ㅋㅋㅋ

  • 6. 카루소
    '08.3.5 11:38 PM

    캬캬!!

  • 7. 망고
    '08.3.6 5:47 PM

    고향 대구..
    100% 정답~~

  • 8. 안양댁..^^..
    '08.3.6 7:33 PM

    ..^^..카루소님은 웃음 배달부,항상 행복 하소서....

  • 9. 정경숙
    '08.3.7 9:56 PM

    부산사는 42개월 딸애가 조금씩 쓰기도 하는 경상도 표준말이지요..
    가끔씩 어짜노..하다가도 나지겠지 하네요..
    이해 하셨을랑가..

  • 10. 자연맘
    '08.3.7 10:29 PM

    저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정말로 ㅜㅜ

  • 11. 차돌이
    '08.3.8 8:11 AM

    어제는 안동에 국악을 배우러 갔다
    평소보다 늦어 낯설은 꼬마와 같이 쿵닥그리고 있는데
    대금악보를 적기위해 연필을 이리저리 찾고 있는데
    6살이 될까말까한 꼬맹이왈~

    우리집에 새빌렸다

  • 12. 행복해
    '08.3.8 12:12 PM

    ㅎㅎㅎㅎ
    모처럼 고향 사투리 속에 왁자지껄한 느낌이에요.
    모두다 정답!

  • 13. 카루소
    '08.3.9 1:04 AM

    모두들 행복하세요..*^^*

  • 14. digiloge
    '08.3.9 9:54 PM

    밥도..
    아는..
    자자..^^

  • 15. 카루소
    '08.3.10 12:22 AM

    캬캬!! digiloge님 반가워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22713 달팽이 3 마음 2024.07.12 364 0
22712 날마다 좋아지는 나무 7 고고 2024.07.10 526 1
22711 단잠 자는 어미와 아가냥이 10 다이죠부 2024.07.10 725 2
22710 비오는 날의 연지 4 도도/道導 2024.07.10 328 0
22709 손글씨 칭찬받은 사람입니다.. 12 fkgm 2024.07.09 1,074 1
22708 가을 전시 인형퀼트 자켓입니다. 4 Juliana7 2024.07.08 550 1
22707 연화정 도서관 2 도도/道導 2024.07.07 394 0
22706 꽃이 아니어도 2 도도/道導 2024.07.05 389 0
22705 천재만재 고양입니다 ㅎㅎ 30 .미닝 2024.07.03 2,474 2
22704 그 속에 나는 2 도도/道導 2024.07.03 422 0
22703 지갑 골라주세요^^ 5 ………… 2024.07.01 1,383 0
22702 이유를 발견했다 2 도도/道導 2024.06.29 573 0
22701 외면하는 이유가 뭘까? 1 도도/道導 2024.06.28 576 0
22700 여름에 역시 2 도도/道導 2024.06.26 627 0
22699 남미 토레스델 파이네와 쿠바 12 샬롯 2024.06.25 1,063 2
22698 크루즈 인증 15 ... 2024.06.25 1,647 4
22697 홈쇼핑에서 된장키트로 만든 된장 봐 주세요(사진주의) 5 행복나무 2024.06.25 906 0
22696 나무를 입양했어요 10 고고 2024.06.24 1,212 2
22695 타워 팰리스 2 도도/道導 2024.06.23 1,080 0
22694 네모난 똥. 울 딸이 웃겨드려요. 4 양평댁 2024.06.23 1,006 0
22693 원당마을 한옥 도서관 1 유진 2024.06.23 547 0
22692 광안리 해변 걷고 있어요 2 요거트 2024.06.23 4,153 0
22691 화중군자 4 도도/道導 2024.06.21 375 0
22690 해무리(solar halo) 3 miri~★ 2024.06.19 609 0
22689 아름다운 관계 2 도도/道導 2024.06.19 560 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