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새로지은 오피스텔 건강에 괜찮을까요?
한곳은 지은지 일년이 되었는데 들어가니 환기가 안되었는지 눈이 좀 따갑더라고요.
그리고 꽤 가격이 있는 곳인데도 군데 군데 도배가 들뜬 곳이 있었습니다.
다른 곳은 이번에 새로 입주하는 오피스텔인데.. 북향이더라구요.
새로 지은 곳이라 새집 증후군이 심하지 않을까 걱정인데요.. 새로 지은집이 그렇게 몸에 좋지 않나요?
그리고 북향집이 남향집에 비해 좋지 않은 점이 무엇일까요?
더운 여름 열심히 하루 보내시고 계신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답글 기다려 봅니다.
- [요리물음표] 무생채 만들려고 하는데.. 1 2007-01-04
- [요리물음표] 라면 스프 없이 라면 .. 6 2006-08-20
- [요리물음표] 김치 주문 5 2006-07-25
- [패션] ash 신발 어떤가요?.. 2 2009-11-02
1. 똘방이
'08.7.31 3:38 PM새집 증후군.... 저는 별로 모르겠더군요.
요즘 들어가신다면 창문 다 열고 지내실 일이 많을 듯 한데....
물론, 체질?에 따라 민갑할수도 있겠죠.
북향이라? 혹, 지금이 여름이니 오후에 햇살이 집안까지 들어오는지 살펴봐야겠네요.
여름 오후 햇살이 집안에 들어 온다면.... 뜨거워 죽겠죠? ㅎㅎ2. 지원뛰다
'08.8.1 4:02 AM새집증후군 있기는 있어요. 눈이나 코 등 점막이 따끔하고 두통도 올 수 있고,,
예방하려면 2~3일정도 입주하기 전에 문을 다 닫고 보일러를 높은온도로 틀어놓으면 휘발성 성분들이 다 날아가서 한결 덜해요. 벽지 그런곳 뿐만 아니라 새 가구, 새 장판 등등에서 많이 나옵니다. 요새는 그래서 붙박이도 친환경공법으로 많이들 하더라고요. 여름에 입주하시려면 좀 많이 더우시겠네요^^;; 집안에 숯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흡착을 시켜주니까..
북향이 안좋은것은,, 저는 동향이 햇빛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싫던데
겨울에는 좀 추운게 있긴 있어요. 오피스텔은 가뜩이나 베란다 같은게 없어서 단열성이 좀 약한것 같아요. 보일러 틀어도 장판 또 깔고 잘만큼..
첫집은 그런데 환기문제도 있고 도배가 들떴으면 습기 때문에 도배지가 들뜬것 같은데 여름에 습기 잘 못나가면 곰팡이 생기는 집도 있으니 한번 조심해서 보세요3. 라이스
'08.8.1 9:14 AM새집증후군 심각해요...첨엔 모르는데 천천히 아토피생기고 그래요..지은지 1년정도라도 된오피스텔이 나을실텐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