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제 목 : 망 했 다 ㅠㅠ

| 조회수 : 9,017 | 추천수 : 115
작성일 : 2009-11-13 16:36:42
작년

코스코 님의

http://www.82cook.com/zb41/zboard.php?id=kit&page=1&sn1=&divpage=7&sn=off&ss=...

이 글과

김혜경 선생님의

http://www.82cook.com/zb41/zboard.php?id=note&page=1&sn1=&divpage=1&sn=off&ss...

이글을 보고


철 지난 유자를 구할수도 없고
내년엔 꼭!!!!!!!!!!! 유자차를 만들리 했었거든요...

해서 올해는 11월에 미리미리 시어머니께 부탁해서 유자를 구했어요
어제 받았죠



약을 안 한 거라 상태가 좀 좋아 뵈진 않지만

어머니께서 유자 키우는 다른집 보니
퐁퐁에 약을 타서 막 뿌리는걸 수도없이 많이 보셨다며...
이건 약 하나도 안 했으니 소금으로 닦을것 없이 그냥 먼지만 닦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머니께서 농사 지으신건 아니고 이웃분이 가족들 먹을것만 키우신것들이랍니다)





물로만 닦아서 물 빠지라고 놔뒀어요
어제....
손 빠른 시누이가 울 집에 계시면서
같이 하면 금방 끝낼텐데 같이 하자고 하시는걸
물 완전히 빠지면
제가 낼 천천히 "채칼"로 하겠다 했죠


윗글 코스코 님은 30분에 한박스를 하셨다하니
전... 3시간 이면 하겠지?????? 했어요..


그런데 ㅠㅠ



이게 뭡니까??????
바닥 끝까지 갈라지지 않는거에요 ㅠㅠ


채칼 사용이 미숙 해서인가봐요
(울 집 채칼은 선생님 사용하신 채칼이랑 다르게 생긴 건데 칼날이 막 위로 나와있거든요)
손 비었다는 글이 너무 많아 용감하게 쓱쓱 하지도 못하겠고...



통에 담긴건 겨우 요거 ㅠㅠ



남은건 이만큼..........



오늘 하루 유자향 폴폴
사과 껍질 깍듯 돌려 깎아
세월아 내월아 채 칠 일만 남았다는....

지금 나가 채칼을 새로 들일수도 없고.......


으앙 ㅠㅠ
1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애플
    '09.11.13 4:44 P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작년의 악몽이 떠오르는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 오렌지피코
    '09.11.13 5:00 PM

    이미 다 만든 자의 여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있잖아요, 혼자 하지 마시고, 껍질 깍는것은 남편더러 하라고 하세요.
    껍질 까서 던져주면 받아서 채치시고요..
    또 한쪽이 반갈라 씨만 털어주면 옆에서 채치고... 그리 2인 1조로 하면 한결 간단해요.

    그래도 이건 모과차 담그는것에 비하면 일도 아님.. 모과는 단단해서 왠만해서는 칼이 안들어가지만, 유자는 금방 할수 있어요.

    그나저나 저거 양 작지 않아요. 저정도면 대강 7-8병은 나올거 같은데...
    다 해놓으시면 뿌듯~~ 하시겠습니다. ^^

  • 3. 토리
    '09.11.13 6:14 PM

    헉;;; 저도 유자 한 10키로 정도 사서 동치미에도 좀 넣고 유자차 담글랬더니 -0- 이것도 상당수준의 막노동이군요 ㅠㅠ 아 엄두 안난다;;; 매실엑기스 담글때 생각이 모락모락 나려고 하는;;
    하기 겁나요오~

  • 4. yuni
    '09.11.13 7:36 PM

    엄두가 안나 시도도 하지 않을 작정임. 불끈!!!!

  • 5. 쭈야
    '09.11.13 10:19 PM

    18.18%

  • 6. 사그루
    '09.11.14 5:03 AM

    으하하 글을 너무 재미있게 쓰셔서 한참 웃고 갑니다..
    그나저나 남은 유자...
    힘내세요.ㅠㅠ

  • 7. 로뎀나무
    '09.11.14 10:01 AM

    저도 지난 주말에 만들었어요^^
    어머니가 생각지 않게 유자를 보내주셔서 저는 껍질과 씨 벗기가 울 서방님이
    열심히 칼로 썰어서 만들었답니다..한 5키로 정도의 양이예요..
    뿌듯합니다...채칼로도 되는지는 저는 몰랐네요..

  • 8. 무인산장
    '09.11.14 12:39 PM

    그래도 맛있는 유자차를 위해서......^^.

  • 9. 마실쟁이
    '09.11.14 12:55 PM

    용기가 대단하십니다.
    한번 해보니 넘넘 힘이 들어 이젠 사먹습니다.
    엄두가 나질 않던데 님께서는 아직도 열의가 대단하신 것 같슴니다.
    맛있게 담그세요*^^*

  • 10. 지나지누맘
    '09.11.16 2:55 PM

    애플 님,
    작년에 그러셨어요??? ^^;

    오렌지피코 님,
    저도 오늘은 만든자의 여유........입니다 -_-;;;;
    10시까지 1/3 끝내 놓고 눈밑이 쾡~ 해져있었는데
    때마침 간만에 일찍(?) 퇴근한 신랑이 번개 같은 손으로 도와줬어요
    2인 1조... 완전 도움 많이 되었답니당 ^^;;;
    씨까지 스킨 만들려고 하니.. 일이 더 되더라구요...
    그냥 버리면 끝일것을 병에 담아야 하고...
    오늘은 계속 준비 못해 넣지 못했던 글리세린과 백반 까지 넣고 흔들어서 베란다에 놔두었어요... 완전 뿌듯!!!!!!!!!! 합니당
    큰병이어선지 4병 나왔어요..
    제가 알맹이를 몽땅 다 에이드를 먹을 작정으로 유자청에 한개도 안 넣어서 너무 적은 양이 나온거 같아요...
    대신 유자 에이드는 실컷 먹겠죠????

    토리님,
    제가 딱!! 채칼의 실패를 경험하고 매실엑기스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날도 내가 이걸 왜??????????? 사왔던가?? 싶었죠....
    그러나 요즘 엑기스에 물 타 마시면서 내년엔 매실 20키로 해야지.. 하고 있다는.... ^^;

    yuni 님,
    집에서 식구 먹을 양만 하신다면...
    3키로 정도면 쉬우실꺼에요...
    지난 글들 읽어보니 봄까지 먹는거라고...(여름 지나면 색도 변하고 맛도 변한다고..)
    꼭 선물 할 곳이 없다면요....

    쭈야 님,
    저도 낮에 시작했으면 좋았을걸...
    다저녁에 시작해서 정리 다 하고 잠자리에 든 시각 밤1시였다는 ㅠㅠ

    사그루 님,
    힘내서 다 끝내고 오늘은 병에 담긴 유자청과 스킨, 에이드 될 큰통을 보며 뿌듯해 하고 있어요 ^^;;

    로뎀나무 님,
    채칼로도 된다 더라구요 ^^;;

    무인산장 님,
    어제 먹어보니 쌉싸름.. 하니 맛 좋더라구요...
    겨우내내 맛나게 마실랍니당 ^^;

    마실쟁이 님,
    이렇게 어렵고 힘들꺼란 생각을 못해서였죠...
    그러나 해보니.. 하는 재미도 있어서 내년엔 양을 좀 줄여서 해보려구요

  • 11. 데리씨
    '09.11.17 3:36 P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우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 읽다가 혼자 커피 뿜었습니다
    푸압~~~~~~~~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하하하하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43208 깊어가는 가을 .. 7 주니엄마 2018.10.18 1,671 3
43207 엄마에게 배운 요리 7 백만순이 2018.10.18 1,762 3
43206 경주살이 석달째 13 고고 2018.10.16 4,648 4
43205 104회차 봉사후기)2018년 9월 대하가 왔어요~ 싱싱한 대하.. 27 행복나눔미소 2018.10.11 4,688 8
43204 가을밥상 3 (친구초대) 26 해피코코 2018.10.11 9,114 8
43203 난생 처음 베이글을 만들었어요~ 11 11월베니스 2018.10.10 4,744 6
43202 화려함의 극치를 보고왔어요^^ 19 시간여행 2018.10.08 9,605 7
43201 가을밥상 2 21 해피코코 2018.09.30 15,001 6
43200 백두산으로 찾아가자 :-) 45 소년공원 2018.09.29 8,638 8
43199 명절도 다 지났고 이제는 수확의 계절..바빠지는 일상 26 주니엄마 2018.09.28 7,055 7
43198 추석 연휴를 보내고 24 테디베어 2018.09.26 8,822 8
43197 대충 잘 먹고 살기 30 고고 2018.09.24 10,800 7
43196 싱글의 추석은? 14 고고 2018.09.23 9,268 5
43195 2018년 추석준비하기 돌입 24 주니엄마 2018.09.20 13,515 7
43194 우리가족 여름 방학 음식 9 까부리 2018.09.19 8,122 4
43193 누구보다 먼저 송편 만들기! 26 백만순이 2018.09.19 9,692 6
43192 허리케인과 션샤인 24 소년공원 2018.09.17 9,318 5
43191 이게 다이어트 도시락? & 이러다 반찬가게 내는 거 아니.. 15 솔이엄마 2018.09.17 13,335 9
43190 가을밥상 1 30 해피코코 2018.09.16 10,058 6
43189 친정 아빠 생신상 19 작은등불 2018.09.12 12,559 6
43188 일상 이야기 24 테디베어 2018.09.10 11,841 8
43187 카포나타 만드는 방법 및 배보다 큰 배꼽 이야기 32 소년공원 2018.09.10 8,561 8
43186 단술(추억의 음료) 15 BLUE 2018.09.06 6,962 5
43185 103회차 봉사후기) 2018년 8월 사랑으로 빚는 함박스테이크.. 14 행복나눔미소 2018.09.06 4,306 8
43184 여름밥상 (마지막) 22 해피코코 2018.09.04 12,043 5
43183 오후에님 어디 계세요? 7 연이연이 2018.09.03 6,288 0
43182 엄마의 95번째 생신파티와 여름 사진들 19 해피코코 2018.09.02 11,070 6
43181 찬 바람이 불면, 내가 들릴 줄 아시오 77 쑥과마눌 2018.09.01 11,155 17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