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키친토크 최근 많이 읽은 글

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Banner

제 목 : 오렌지피코 님 따라하기~

| 조회수 : 5,605 | 추천수 : 83
작성일 : 2009-04-21 10:41:35
얼마전 올리신 바나나 쉬폰 케익 이에요...



만들기가 간단하다고 하셔서 도전해 보았어요...
쉬폰은 처음 해보는거였는데...



11시에 막 퇴근한 남편이 틀에서 빼자마자 5분만에 먹어치운 거에요 ^^;;
저는 배둘래햄이 타이어수준이라 딱 한입만 먹고...

먹으면서 우와~ 진짜 맛있고 부드럽고...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먹었는데
오늘 아침 잠시 들른 언니가 먹어보고는 쉬폰???? 그냥 케이크같은데?? 하며 찬물을 촤악~
ㅠㅠ

그러고 보니.. 머랭을 좀 많이 죽인것도 같고...
틀쪽으로 안밖이 모두 좀 끈쩍끈쩍한것이 덜 익힌건가 싶기도 하고...
꼬지테스트 해보았을때 아주~쬐끔 뭍어나는게 있긴했는데....
45분이나 구운 상태라 꺼내버렸는데....

아무래도...
어디가서 수업을 좀 들어봐야 할까봐용 -_-;;;


아무튼.. 피코님 탱큐~ 요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시카고봄봄
    '09.4.21 11:24 AM

    우왕-정말 맛있게 보여요.
    남편분께서 맛있게 드셨는지 홀-랑 없어졌네요ㅎㅎ
    만드는게 쉽다고 하니 저도 오렌지피코님 레시피 찾아서 한 번 도전해봐야겠네요.

  • 2. 샤이보리
    '09.4.21 11:34 AM

    저도 만들어봤어요. 완전 부드럽다고 난리 난리~ 그런데 쉬폰틀이 없어서 구겔호프랑 하트틀에다 했는데 한 번은 틀에서 떨어지지 않아서 망치고, 한 번은 틀에 버터바르고 밀가루 뿌려서 잘 준비해놓고 뜨거울 때 홀랑 뒤집어서 폭삭 꺼지고...
    암튼 실패했지만 맛은 좋았어요. 만들기도 엄청 쉽고...

  • 3. 지나지누맘
    '09.4.21 12:20 PM

    시카고봄봄 님

    혹시.. 해서 말씀드리는건데
    피코님 레시피 딱 그대로만 하시면 안되구요
    쉬폰레시피 한번 살펴보시고 만드셔야 해요..

    피코님은 그냥 아주 간단하게 올려주셨는데
    흰자에 설탕은 두세번 나눠 넣으셔야하고 (흰자는 차가우면 머랭이 더 잘 된데요)
    틀에는 물 스프레이도 해주셔야하고 뭐 그런 사항들이 있더라구요.....

    샤이보리 님
    쉬폰은 쉬폰틀에 해야 쉬폰처럼 되는걸로 아는뎅...
    아마 그래서 그리 되셨을꺼에요 ^^;;;

  • 4. 오렌지피코
    '09.4.21 4:33 PM

    우와~~ 제목에 제 닉이 떠서 깜딱!! 했어요.

    무지 맛나 보여요. 잘 만드셨는데 왠 겸손이신지요?? ㅎㅎㅎ

    근데 저 실제로도 무지 대충 만들어요.
    계란... 암거나 그냥 씀..(온도? 한번도 생각해본적 없음.)설탕.. 한번에 왕창 때려 넣고... 틀에 물 스프레이... 대부분 안하고... 음...ㅡ.,ㅡ;;
    .... 생각해보니 진짜 이래도 되는걸까요?? ........OTL


    그나저나 저 좀 한조각만...(<---구걸 모드ㅠ.ㅠ)...
    애들 계속 아프구.. 완전 체력 저하중... 무지 먹고 싶다는.... 흑.흑.흑

  • 5. 지나지누맘
    '09.4.22 10:16 AM

    피코님~
    전 표현만 그리 하신건줄 알았어요 ㅎㅎㅎㅎ

    쉬폰할때
    계란 아무거나 그냥, 설탕 한번에 때려넣어도 머랭이 되요????
    (되시니 케이크 완성하셔서 올리신거겠지만..)

    그럼 파운드케이크 할때도 버터에 계란 왕창 때려 넣어도 다 섞이나요???
    (서너번에 나눠 넣으라고 하잖아요)

    실패를 두려워 해...

    베이킹은 정확해야 되는건줄만 알았거덩요..
    전 정말 간단간단 대충하고 싶어요 ㅎㅎㅎㅎ

    역시 살림 고수셔서...다르긴 다릅니당...
    (작년 여름에 팥 삶는법 알려주실때 알아뫼시긴하였으나.. ^^;;)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43020 올해도 힘차게 마무리 합시다 21 테디베어 2017.12.15 5,303 6
43019 추운 겨울엔 따끈따끈한 굴국밥 어떠세요? 55 만년초보1 2017.12.10 9,381 10
43018 94차 봉사후기) 2017년 11월 돈가스는 바삭? 촉촉? 4 행복나눔미소 2017.12.05 6,008 11
43017 늦은 추수감사절 디너 18 에스더 2017.11.26 12,525 4
43016 불 하나 덜 쓰고 계란 삶기 13 heartist 2017.11.26 10,864 3
43015 살아가기........ 27 초록 2017.11.24 12,036 9
43014 저녁-내용 추가 20 환상적인e目9B 2017.11.20 14,374 5
43013 프레디맘 사고 치고 다니다...( 사진 올렸어요) 34 프레디맘 2017.11.13 18,152 9
43012 닭다리 구워서 카레속으로 아들저녁 4 arbor 2017.11.10 9,924 4
43011 93차 봉사후기) 2017년 10월 쫄깃쫄깃 토종닭으로 볶음탕 .. 7 행복나눔미소 2017.11.08 6,607 6
43010 국화꽃향기가 그윽합니다~ 27 백만순이 2017.11.06 11,979 11
43009 중2 아들아침 ㅎㅎ 24 arbor 2017.11.03 18,082 5
43008 가을 속으로 25 테디베어 2017.10.31 12,239 7
43007 충격과 공포의 크림카레우동 16 야미어멍 2017.10.25 15,009 6
43006 최근에 만든 음식사진들이예요~ 34 myzenith 2017.10.24 19,257 2
43005 도시락 시리즈~~~ 11 초록 2017.10.20 17,792 7
43004 나는 엄마다 ...2017년 버젼. 43 달개비 2017.10.18 22,929 14
43003 언제, 어디서, 무엇을~~^^ 39 시간여행 2017.10.18 13,948 3
43002 어머니와 고등어..[전주 샹그릴라cc 요조마 클럽하우스에서..].. 18 요조마 2017.10.12 15,335 15
43001 2017 Thanksgiving Day (저는 땡스기빙데이상 입.. 10 맑은물 2017.10.12 11,292 8
43000 92차 봉사후기) 2017년 9월 새우는 맛있어~♪♬| 6 행복나눔미소 2017.10.10 6,571 6
42999 달 달 무슨 달: 이런 포도 보셨나요? 18 소년공원 2017.10.09 11,439 3
42998 저도 추석상입니다. 21 테디베어 2017.10.06 15,933 10
42997 2017년 추석, 마음주고받기 29 솔이엄마 2017.10.05 14,773 8
42996 태극기 김밥 휘날리며 16 소년공원 2017.10.02 14,488 8
42995 과일 도시락 6 까부리 2017.09.29 11,936 4
42994 익혀먹기,그뤠잇주방용품,무료그뤠잇정보공유. 17 노니 2017.09.27 16,123 6
42993 꽃과 허전한 밥상 22 테디베어 2017.09.27 10,351 3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