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히트레시피

더이상의 레시피는 없다, 검증된 레시피 모음

카츠산도 (돈까스 샌드위치)

작성자 : | 조회수 : 2,601 | 추천수 : 0
작성일 : 2017-08-07 10:44:36

제품소개

빵 사이에 돈까스를 끼운 카츠산도는 일본의 편의점이나 기차역 도시락의 인기 메뉴입니다. 먹기 편하고 든든해서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이 샌드위치는 대형 편의점에서 정식 메뉴로 판매한 이후 일본 전국민의 간식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요즘은 우리나라의 편의점에서도 어렵지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들기 까다롭지않은 카츠산도는 어떠세요?


 



재료 (샌드위치 2개분)

돼지고기 (목살, 등심, 안심 등 편한대로)  400~500g, 소금, 후추, 생강가루 조금씩, 식빵 4장, 달걀 1개, 빵가루, 밀가루, 식용유 필요한 만큼 
◇ 소스 : 돈까스소스 4큰술, 케첩 4큰술, 우스터소스 1큰술, 씨겨자 1작은술


만드는 법  




1. 돼지고기 등심이나 안심을 통으로 구입해야 두께가 있는 고기를 만들 수 있어요.
안심은 사진의 등심보다 굵기가 가늘기때문에 고기를 갈라 펼쳐서 사용해요. 



2. 돼지고기를 식빵크기, 2~3㎝ 두께로 두툼하게 자르고 달걀은 잘 풀어둡니다.
3. 고기에 잔칼집을 내거나 고기망치로 두드려 결을 끊어 부드럽게 만들고 소금, 후추를 뿌려요.(시즈닝솔트를 사용하면 좋아요)

4. 고기를 두툼하게 모양을 잡은 후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서로 옷을 입혀요.  


 
5. 오븐팬에 호일을 깔고 고기 양면에 기름을 골고루 바른 후 220~23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간 익혀요.  



6. 고기를 익히는 동안 소스 재료를 잘 섞어둡니다. 



230℃에서 10분 익힌 모습, 고기는 익었지만 바삭하지않아요. 



7. 고기를 뒤집은 후 200℃로 온도를 낮추거나  그릴 기능으로 겉면을 바삭하게 10분 정도 더 구워요.  




8. 식빵도 구우면 더 맛있고 시간이 지나도 축축해지지않아요.
식빵→ 소스→ 돈까스→ 소스 → 식빵 순으로 올리고 빵의 가장자리를 자른 후 반으로 잘라요.
고기 두께가 있으니 소스를 고기 양면에 듬뿍 발라야합니다. 


고기를 튀길 경우

* 고기 두께가 있기때문에 반죽을 넣었을때 서서히 떠오르는 정도의 낮은 온도(170~180℃)로 기름을 데워요. 
* 양면을 브라운색으로 튀긴 후 건져서 5분 정도 휴지시키고 다시 한번 튀겨야 속까지 완벽하게 익어요.   


Tip!!

※ 일본의 카츠산도 전문점들은 기름과 단백질이 잘 어우러진 돼지 목살을 주로 사용해요.
※ 돈까스를 직접 만드는게 번거로우면 냉동제품이나 튀긴 제품을 구입해 데워서 넣어도 됩니다.

                                        * 시판 돈까스와 양배추채, 오이를 넣어서 만든 카츠산도 *

※ 채썬 양배추나 오이를 넣어도 잘 어울려요. 양배추채는 마요네즈에 버무려서 넣어야 간이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