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수품으로 장롱을 사야하는데요..
큰평수라면 제가 딱 앤틱스타일 고집하고 싶은데..
사실 평수가 18평밖에 안되는데..
그정도의 평수인 신혼집에..
앤틱 장농이 어울릴까요?
화이트 장농이 어울릴까요?
거실은 화이트로 모던하게 만들어서 넓어 보이게 하시구, 앤틱을 좋아하시니, 안방은 장롱, 침대등등 앤틱으로 꾸미시면 되지않을까요? 좁은 집은 아무리 흰색해도 좁으니, 걍 나 좋아하는대로 하고 살자,,, 뭐 일케 전 생각 하거든요..ㅎㅎ... 꽃무늬 벽지도 한쪽에 바르시궁,,,^^
저도 헤르미온느 님의 의견에 찬성1표. 장롱은 오랫동안 쓰지만, 집은 계속 넓히실꺼니까..^^
전 화이트 이동식 붙박이장해서 큰집이사 가셔서 그 장은 드레스 룸에 놓고 그때 가구 싹 엔틱으로 하시는거에 한표. 그리고 화이트 가구는 평생 신혼때 밖에 못써본다 하더라구요. ..
제가 앤틱 스탈 좋아해서.. 결혼할 때 무지 고민했었는데요..
저도 집이 작아서 침대랑 드레서, 협탁만 앤틱으로 하고,
장농은 그냥 보르네오 이오레펄 했었어요.
어울릴까, 싶었는데.. 장롱이 거의 붙박이처럼 들어가는데다..
벽지를 약간 복숭아색으로 했더니만.. 제 눈의 안경인지.. 걍 어울려 보이네요. ^^;
사실 장농에 무지 욕심 많이 냈었다가 돈도 넘 많이 들고..
이래저래 남들 조언 듣고 포기했었는데요.
근데 집을 늘려 가더라도 요즘은 옷방을 따로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래서 장농까지 굳이 세트로 맞출 필요성은 없는 것 같아요.
안방은 장농을 빼고, 나머지 앤틱 가구들로 꾸미는 것이 더 좋아보이기도 하구요.
(사실 장농 좋은걸로 앤틱 장만하려면 넘넘 비싸자나요. 결혼하고보니.. 넘 가슴 떨려요.. -.-;)
그런데요, 저의 무엇보다 님이 결정하시는 것이 젤 중요해요.
자기 맘에 안드는 물건은 사는 내내 미운털이 박히더라구요.
정말정말 앤틱 장농이 하고 싶으시다면, 집이 좁아보이는 것에 관계없이
장만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것 같아요.
첫번째 장롱 넘 이뻐요.
벽지를 밝게 하신다면 앤틱이라고 해도 좁아 보이지 않을 꺼 같은데...
저희집두 18평인데 장농 놓으니 방이정말 좁아보여요 화장대도 있구 침대두 있으니까요
전 화이트로 두짝만 했는데요 잘 한거 같아요 덜 답답한거 같구요
봄&들꽃님 말씀에 동감이에요. 첨에 화이트로 꾸며도 결국엔 브라운앤틱으로 다들 바꾸더만요.
근데....엔틱은요....가구점 아저씨 말씀입니다.
옷방이 따로 있는 경우에 구입하라고 하네요. 장농보다 수납이 많이 딸린데요.
집이 좁으니까 장롱에 다 집어넣는게 좋지 않을까요?
엔틱은 두개 밖에 못 넣을텐데, 이불장 하나, 옷장 하나(두 사람 옷 넣어야죠)....잘 생각해 보세요.
화이트 앤틱으로 하세요,,,,
저는 그렇게 했거든요..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래두 넘 이뻐요
제가 보기엔, 첫번째 엔틱이 수납공간이 너무 작아보이네요.
저도 신혼인데요.. 화이트 또는 모던한 느낌의 가구는 평생 이 때 한번 써보는 것 같아요.
그리구 선배님들 말씀이... 아이 낳고 기르다 보면 아무리 비싸고 좋은 가구라도 많이 망가진대요.
엔틱 가구가 가격이 만만치 않은 골로 알고 있는데, 일단은 수납력 짱짱한 화이트 가구 하시고, 나중에 천천히 집 넓히시면서 아이 키우시면서 엔틱으로 바꾸심이 어떠할지..
제가 보기엔, 첫번째 엔틱이 수납공간이 너무 작아보이네요.
저도 신혼인데요.. 화이트 또는 모던한 느낌의 가구는 평생 이 때 한번 써보는 것 같아요.
그리구 선배님들 말씀이... 아이 낳고 기르다 보면 아무리 비싸고 좋은 가구라도 많이 망가진대요.
엔틱 가구가 가격이 만만치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일단은 수납력 짱짱한 화이트 가구 하시고, 나중에 천천히 집 넓히시면서 아이 키우시면서 엔틱으로 바꾸심이 어떠할지..
수납공간 생각하시고 가구 입하시는것도 고려하셔야 할꺼 같아요
전 10자반 농에 제옷 넣으니 신랑옷 넣을곳 없어서 눈치 보였다는거 아닙니까 눈에 안보이는 곳에 수납하는게 농만큼 괜찮은것도 없더라구요
게으르니스트의 삶으로 볼때 저는 2번에 한표~
저두 2번이요~~ 좁은 집엔 화이트만한 게 없더군요, 짙은색 앤틱은 대신에 가구를 몇 개 안 놓아야지만 확장돼 보인다네요.. 그러면 수납공간이 턱없이 부족할거 같은데요..
짙은 색상 가구는 먼지 또한 엄청 잘 보인답니다..
지금 화이트로 하시고 나중에 브라운계열로 바꾸셔도 될거 같네요
딴소린데요, 김현진 님...화이트 앤틱 가구는 어디서 살 수 있나요? 브라운 톤 앤틱은 좀 어두워보여 저도 요즘 화이트 앤틱이 많이 끌리거든요. 근데 찾기가 쉽지 않네요..
당근 화이트져.. 화이트는 신혼때 아니면 못쓰자나요.. 어차피 작은 평수면 화이트가 적정인거 같아요..
나중에 큰집으로 이사가시면 그때 앤틱으로 바꾸세요... 한 십년쯤 지나면 가구 한번쯤 바꾸고 싶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