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가족이 공무원필기 합격했어요

... | 조회수 : 3,446
작성일 : 2019-07-16 21:29:43
기특하게 일년공부하고 합격했는데
면접 며칠안남았는데 뭐라도 도움주고싶어요.
면접 팁좀 주실분 계신가요?

IP : 118.46.xxx.251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19.7.16 9:30 PM (118.46.xxx.251)

    아,,9급지방직입니다

  • 2. 면접
    '19.7.16 9:37 PM (39.113.xxx.112)

    스터디가 있던데요. 시험친 가족분이 더 잘알겁니다. 스터디 하면서 공부하더라고요

  • 3. ㅇㅇ
    '19.7.16 9:46 PM (180.228.xxx.172)

    대략만 말씀드리면 심사위원은 공뭔5급이고요 두명이 한명 면접해요 40분정도 되는데 우수와 미흡 위주로 솎아내요 우수는 성적과 상관없이 붙여주고 미흡은 탈락이죠 나머지는 성적순으로 잘라요 대부분 학원다녀서 비슷비슷하게 대답하고 복장도 같아요 면접하다보면 우수와 미흡은 공통적으로 걸러지더라구요 중간이라도 가려면 학원은 다니시는게 나을듯요

  • 4. 공무원
    '19.7.17 12:06 AM (211.55.xxx.212)

    한달 가량 전인가 치른 시험인가요?
    7월 19일 발표 난다고 했는데,
    직종마다 다른가 보네요.
    우리 딸은 조경기술직 쳤어요.

  • 5. ..
    '19.7.17 11:48 AM (119.193.xxx.174)

    공무원인 동생이 그러는데
    면접은 거의 형식적이래요..큰 이상? 만 아니면
    성적순이래요..
    동생도 반년하고 붙었었는데 면접에서 탈락
    다음년도에 붙었었어요..그때는 성적이 좀더 좋았어서 합격~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549759 김장용 육수 바리 00:51:28 2
1549758 아들이 백점 받아왔어요 엄마 00:47:37 79
1549757 30평대 올수리 얼마 주고 하셨나요? 4 .. 00:30:23 384
1549756 Pd수첩 보고 잠이 안오네요 2 .. 00:30:12 814
1549755 국물멸치 오바, 주바 어느 사이즈가 좋은 가요? wii 00:26:25 63
1549754 김장하러 가기 너무 싫은... 6 .... 00:25:47 391
1549753 아이 어렸을 때 사진보면 눈물이 나요 7 missin.. 00:23:29 534
1549752 윤석열 송경호 한동훈 구상엽 고형곤 허정 고발한 김인수변호사 2 시대의 의인.. 00:22:20 253
1549751 아랫배가 너무 나와요 3 걱정입니다... 00:21:11 372
1549750 편애중계 고등학생들 너무 귀엽네요.. 2 ㅎㅎㅎ 00:14:10 225
1549749 윽.. 전현무 나이차 열 다섯.., 체감비교 7 00:07:27 1,198
1549748 경희대 이원화캠 되기전에 4 ㅇㅇㅇ 00:03:23 461
1549747 법도 이재명후보자편 20 이재명만세 2019/11/12 444
1549746 90년대는 가깝고 80년대는 되게 먼것 같아요 2 123 2019/11/12 226
1549745 수능 안봐도 되나요? 5 ... 2019/11/12 500
1549744 저렴한 모피코트 엄마 사드려도 될까요? 6 .. 2019/11/12 347
1549743 여자키 167.5인데요 7 여자키 2019/11/12 824
1549742 중년 남성 이쁜 색감 니트 어디 파나요 1 2019/11/12 101
1549741 아이 영어 수업 알아보는 중 인데 힘드네요ㅜ 1 Llllll.. 2019/11/12 316
1549740 이 사람이 나한테 가스라이팅 하고 있는 걸까요? 5 ... 2019/11/12 819
1549739 한국초3아들들이 좋아하는 노래/게임/드라마/ 추천부탁드려요. .. 2 dddd 2019/11/12 96
1549738 헐헐 이에요 17 우와 너무 .. 2019/11/12 1,697
1549737 숫자를 못읽겠어요ㅜ 4 ㅠㅠ 2019/11/12 826
1549736 경도인지장애가 치매가 되나요? 3 ㅜㅜ 2019/11/12 606
1549735 정경심교수 단골미용사와 160만원 차명거래. 32 .. 2019/11/12 2,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