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도움요청) 인스타와 블로그 만들어주는 일을 합니다

인생 고민 | 조회수 : 1,233
작성일 : 2019-05-23 12:53:00
본업은 노가다(?)구요. 우연히 제 전공과 맞아서 몇군데 제작해주고 관리하는 비용을 받고 있어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투잡으로는 비교적 잘 버는 편이에요. 이번에 꽤 큰 사업체와 계약을 했어요. 그런데 제가 사업자등록을 안해서 정식 사업은 아니고 알바 수준이거든요. 유튜브도 만들어줄 수 있냐고 해서 일단은 거절했어요. ㅜㅜ 친구나 지인들이 이 일을 본업으로 해보라는데요. 이게 전망이 있을까요? 사진 잘 찍고 손글씨, 글 잘 쓰는게 제가 잘할수 있는 재능이긴 해요. 나이도 많고 돈은 필요한데 갈등이 됩니다. 제가 가장이거든요. 조언 많이 부탁드려요.
IP : 175.194.xxx.63
7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답변
    '19.5.23 12:56 PM (222.111.xxx.176)

    전망 많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얼른 내시고 본격적으로 하세요.

  • 2. ㅇㅇ
    '19.5.23 1:00 PM (223.38.xxx.51)

    유튭은 인스타 사진과는 전혀 다릅니다.
    다른 영역이에요. 장비부터가 달라요.
    어지간한 양질의 콘텐츠나 어그로 아니면 눈길 못받아요.
    시장 거의 다 차갑니다.
    잘 보시고 뛰어드세요.

  • 3. 제 고객은
    '19.5.23 1:03 PM (175.194.xxx.63)

    인스타 운용 능력이 없는 중장년층이구요. 시간도 없고 재주도 없는데 정식직원을 구하자니 인건비가 많이 든다고 저에게 일을 맡기는 거에요. 이것도 쉽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믿고 맏겨주시니 감사하긴 한데 큰돈은 안되니 고민입니다. 투잡으로 하기에는 적당한 수준이에요.

  • 4. 00
    '19.5.23 1:51 PM (112.216.xxx.202)

    전망 밝습니다. 지금 하시는 그 정도도 보통 이상 능력이에요..

    본격적으로 뛰어 드세요!!!

  • 5. ㅇㅇ
    '19.5.23 2:52 PM (223.62.xxx.175)

    시작해 보세요. 저도 좋다고 봅니다. 홧팅!

  • 6.
    '19.5.23 3:41 PM (210.178.xxx.178)

    비슷한 일을 현재 하고 있습니다.
    전 개인이 아니고 1인 기업식으로 외주받아 하고 있는데...
    본업이 따로 있고 이 일이 서브인거죠?
    본업으로 확 뛰어들기에는 나이가 좀 걸리네요.
    저도 중년인데, 요즘 젊은 사람들 감각 속도 따라가는 거 쉽지 않아요.
    그리고 직원 구하고 사무실 얻고 하면......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도 생기구요.
    한 사람이 지출없이 운영하는 게 더 알찬 거 같아요.
    그런데, 사업자등록증 낸다고 문제가 생기는 게 아니라면
    사업자등록증 내고, 세금 내고 일하세요.
    일이 잘 되면, 대부분 그런 일 없지만 신고 들어가는 경우도 있어요.
    규모가 있는 사업체와 계약하게 되면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할 날도 있을거구요.
    큰 건 계약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승승 장구하시길 바랄게요~

  • 7.
    '19.5.23 3:43 PM (210.178.xxx.178)

    저도 아이 학교 보내고 자투리 시간에 일합니다.
    본업으로 밀어붙이기에는 부담이 크고, 투잡이나 알바라고 하기에는
    꽤 짭짤한 일이구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447871 백종원 음식하면 꼭 자기가 먼저 먹던데 ... 20:17:29 64
1447870 글쓰시는 분들 대단하다생각해요 20:12:26 124
1447869 물단식 장기로 해보신분 계신가요? ..... 20:11:49 44
1447868 네일아트 나이먹어도 배우는분계세요 1 20:07:23 109
1447867 나경원 북한으로 가라 제발 ! 암적존재 3 파란 20:07:07 95
1447866 변호사분 계시면 급히 질문 하나 드리고픈데요 ㅠㅠ 1 happy 20:03:31 221
1447865 최민수는 간지가... 8 그냥.. 20:01:37 586
1447864 저출산이 꼭 안좋은걸까요..? 3 ㅇㅇㅇ 20:01:05 291
1447863 20년전과 지금, 지옥과 천국정도 차이네요 1 ... 20:00:23 273
1447862 스벅에 왔는데 ㅇㅇ 19:59:00 276
1447861 절에도가고 교회도 가도 된다고 생각하세요? 6 .. 19:55:53 338
1447860 간헐적단식으로 두달만에 5킬로 감량 4 건강 19:55:13 580
1447859 생활비 스트레스 없이 사는 친구가 부러웠어요. 4 00 19:55:12 1,021
1447858 어제 구해줘 홈즈 웃긴장면 8 ㅇㅇ 19:49:22 708
1447857 백종원 '초간단 김치찌개' 정말 맛있어요. 17 맛집 19:43:46 1,946
1447856 "문정부 끌어내릴 것" "트럼프 오지.. 15 이재명 김혜.. 19:42:09 1,210
1447855 따님이 메이크업 배우신 분 있나요 2 .. 19:36:10 465
1447854 코스트코 수박 환불될까요? 14 봄바람 19:35:21 874
1447853 여름 옷 중에 좀 까츨거리는 소재 있잖아요. 소중한너 19:35:19 165
1447852 양현석 댓글보다 빵 터졌어요 ㅋㅋ 17 ㅋㅋㅋ 19:32:10 3,154
1447851 레이온 60 폴리35 바지 시원할까요? 4 .. 19:25:34 276
1447850 광화문 디타워 식당 중에 4 ㅡㅡ 19:24:38 547
1447849 에스티로* 파운데이션이요~ 7 너도나도 19:23:06 702
1447848 현 고1 문과는 그럼 수능시 통합수학이라 불리하나요 6 궁금맘 19:22:01 539
1447847 자한당 저리 깽판인데, 언론들 참.. 책임론 안 불거지게..고심.. 9 ... 19:21:13 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