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고대 집회 근황이래요.ㅋㅋㅋㅋㅋㅋ

ㅋㅋㅋ | 조회수 : 21,121
작성일 : 2019-08-23 17:37:24
http://www.ddanzi.com/free/572942020

6시 시작 이라는데 기자가 더 많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IP : 104.174.xxx.252
11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노노조국
    '19.8.23 5:38 PM (39.7.xxx.7)

    숙명여고도 기자가 더 많았다우~
    그래도 감옥갔어요~~

  • 2. ...
    '19.8.23 5:39 PM (218.236.xxx.162)

    이대 시위를 저렇게 처음부터 취재했으면 아니 집회 시작 전부터 보도 했으면 얼마나 좋았게요

  • 3. 고대근무
    '19.8.23 5:39 PM (110.70.xxx.187)

    퇴근 길인데 조용하던데요

    아직??

  • 4. 저게 므얔ㅋㅋㅋ
    '19.8.23 5:39 PM (211.112.xxx.251)

    ㅋㅋㅋㅋㅈㅋㅋㅋ

  • 5. 윗님아
    '19.8.23 5:39 PM (104.174.xxx.252)

    숙명여고 애들아빠가 국회에서 기자회견 열었어요? 가면 썼어요? 물타기 애쓰시네.ㅋ

  • 6. 고대가
    '19.8.23 5:39 PM (218.39.xxx.122)

    수시 비중이 거의 80인데요..
    누가 누굴..ㅉㅉ

  • 7. 쬬뀪
    '19.8.23 5:40 PM (117.111.xxx.229)

    어쩌다
    조빠들은 말끝마다 ㅋㅋㅋ거리게 되었나요?
    뭐가그리 재미있나요?

  • 8. ㅇㅇ
    '19.8.23 5:40 PM (223.39.xxx.128)

    다 조사 함 해야죠..얼마나 당당한지..

  • 9. ..
    '19.8.23 5:40 PM (58.182.xxx.31)

    오늘 방송사에서 엄청 선전하던대..
    조국 홧팅!!

  • 10. ㅋㅋ
    '19.8.23 5:40 PM (58.143.xxx.240)

    뭐하자는건지
    주걱순은 왔나요 ㅎ
    석고대죄 쇼하면 대박일텐데

  • 11. ㅎㅎ
    '19.8.23 5:40 PM (223.62.xxx.24)

    숙대때도 기자 더 우글
    그래도 다 감옥갔었음

  • 12. 수시
    '19.8.23 5:41 PM (116.125.xxx.203)

    다 수시로 들어간 애들인데
    지들은 모집요강 반해서 대학갔나?
    지들도 모집요강데로 해서 대학갔을건데
    나올려면 자소서 생기부 아니면 정시입학
    들고 나와야지

  • 13. 저렇게
    '19.8.23 5:41 PM (218.39.xxx.122)

    온 언론에서 광고를 해줬는데도....

  • 14. 민경욱
    '19.8.23 5:42 PM (122.37.xxx.124)

    왔어요?

  • 15. ㅋㅋ
    '19.8.23 5:42 PM (106.102.xxx.73)

    보는 내가다 민망하네

  • 16. 어제
    '19.8.23 5:42 PM (122.38.xxx.224)

    8시반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 17. ㄴ아니
    '19.8.23 5:42 PM (104.174.xxx.252)

    여기서 숙대가 왜 나옴?ㅋㅋㅋㅋ
    화려하게 집회연다고 하더니 몇명 꼴랑 보이지도 않는게 웃긴다는건데..아웃겨.ㅋㅋㅋㅋ

  • 18. ㅅㅇ
    '19.8.23 5:43 PM (223.38.xxx.79)

    빨리들 좀 가라
    키보드로만 일하고 열정이 없어 인간들이 ㅉㅉ

  • 19. ㅋㅋㅋ
    '19.8.23 5:43 PM (159.65.xxx.30)

    민경욱이 갔는지 궁구미..

  • 20. 어디서숙명여고에
    '19.8.23 5:43 PM (211.252.xxx.23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 그니까
    '19.8.23 5:43 PM (104.174.xxx.252)

    기레기들이 뽐뿌를 해줘도 저게 뭐여..가면쓰고 눈까지도 가리고 기자회견하질 않나..내가 다 부끄럽네.

  • 22. ....
    '19.8.23 5:44 PM (106.240.xxx.44)

    가서 얼굴 꼬라지들 한번 보고 싶네.

  • 23.
    '19.8.23 5:44 PM (58.143.xxx.240)

    여기 들어오는 알바들
    가서 머리수 좀 보태요
    민망스러워서리

  • 24. 안하기로했잖아요
    '19.8.23 5:44 PM (1.237.xxx.156)

    고대총학생회가 일단 보류

  • 25. ...
    '19.8.23 5:45 PM (106.240.xxx.44)

    국회가서 얼굴가리고 기자회견한다고 할때 이미 알아봤음.

  • 26. 숙명 비교질하는
    '19.8.23 5:45 PM (125.132.xxx.27)

    사람아~
    조국과 숙명여고 기사량 차이 좀 봐라.
    백배차이는 될끼다.

  • 27. hㅇㅇ
    '19.8.23 5:45 PM (223.39.xxx.128)

    아..시간 많이 남았어요? ..계속 오라고 하겠네요..

  • 28. ㅍㅎㅎㅎㅎ
    '19.8.23 5:46 PM (104.174.xxx.252)

    누가 유투브에 실시간 방송한대요. 와..ㅋㅋㅋ

  • 29. .....
    '19.8.23 5:48 PM (106.240.xxx.44)

    쏭아지는 기러기 기사만 돌아다니고, 조국의 해명은 없이, 무슨 명분으로 시위를 하나?
    지금 시위의 명분이 있다면 누가 말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으니,. 청문회를 빨리 개최하라,
    이것 하나 밖에 없음.

    지금 시위는 기레기들의 놀음에 춤추는 허수아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 30. 고대
    '19.8.23 5:48 PM (106.102.xxx.106)

    이대의 반이라도 따라봐봐
    행동하는 지성인 아니였니?
    이따보면 진짜 고대의 저력을 보여줄지 모르지.
    고대 믿을겡

  • 31. 청문회는
    '19.8.23 5:49 PM (211.112.xxx.251)

    왜 안하고 뻘짓만 그냥

  • 32. 그네
    '19.8.23 5:51 PM (1.240.xxx.145)

    민노총 작품이라는 게 느껴지네/

  • 33. ....
    '19.8.23 5:51 PM (106.240.xxx.44)

    네가 나온 학교는 아직 시위 시자도 안 나오는 거보니, 확실히 고대 보다 훨배 나음~~~`

  • 34. ㅉㅉ
    '19.8.23 5:52 PM (182.225.xxx.13)

    할배들도 갔나보든데
    아차 싶었겠다.
    극우일베유투버에, 할배들까지...친구들한테 안쪽팔릴까? ㅎㅎ

  • 35. 아따리
    '19.8.23 5:52 PM (58.143.xxx.240)

    갖은 추잡은 다하는듯요

  • 36. 팩트
    '19.8.23 5:54 PM (49.172.xxx.114)

    고대 촛불 집회가 아니고 고대 다니는 일베 집회

  • 37. 저기
    '19.8.23 5:54 PM (125.132.xxx.27)

    할배 할매들 몇이나 오나 봐야겠어요 ㅎㅎㅎㅎ

  • 38. 할배들
    '19.8.23 5:54 PM (218.39.xxx.122)

    보이더라~~태국기도착인 듯~

  • 39. 팩트
    '19.8.23 5:54 PM (49.172.xxx.114)

    청문회하고 불법이 밝혀지면 촛불을 들어야지..

    가면도 그렇고 시기잡는것도 그렇고 왜케 머리가 안좋은지.

    고대생은 진짜 맞는지 궁금합니다.

  • 40. 하이고...
    '19.8.23 5:55 PM (104.174.xxx.252)

    박사모들 방문했대요.ㅋㅋㅋㅋㅋ 응원차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41. ...
    '19.8.23 5:55 PM (106.240.xxx.44)

    시위자는 어디 숨어 있나? 한명도 안 보이네.
    시위학생보다 기레기가 더 많은 거 아녀?

  • 42. 팩트
    '19.8.23 5:56 PM (49.172.xxx.114)

    애잖하네요.

    아직 태극기부태랑 엄마부대 안왔나요?

  • 43. 팩트
    '19.8.23 5:56 PM (49.172.xxx.114)

    아... 박사모가 왔군요.


    대박입니다.

    상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박사모 도움은 받고 싶지 않아야 정상일텐데

  • 44. ㅋㅋㅋ
    '19.8.23 6:00 PM (117.111.xxx.105)

    민족고대의 흑역사 ㅋ

  • 45. 바 바 박사모
    '19.8.23 6:00 PM (125.132.xxx.27)

    박사모 묻었어요? ㅋㅋㅋㅋㅋㅋ

  • 46. 아까전에
    '19.8.23 6:00 PM (122.38.xxx.224)

    고대에서 안 한다고 했었는데...
    주모자가 돈 들고 튀었다고도 했고...

  • 47. ...
    '19.8.23 6:02 PM (106.240.xxx.44)

    눈치보지 마시고 오래 ㅋㅋ 빨리 와라. 얼굴 좀 보게..

  • 48. ...
    '19.8.23 6:02 PM (106.240.xxx.44)

    아니니 다를까 마스크 꺼냄~~

  • 49. 아직은
    '19.8.23 6:03 PM (92.38.xxx.22)

    밤 8시반 부터라 어두워지면 모일겁니다/
    문제는 기자들이 플래시를 터뜨릴테고
    애들은 얼굴을 가릴테고
    마스크 쓰고 함성은 안나오고..

    저들 대다수가 사교육 튀김이 돼서 대학에 들어간 희생자인데
    제도를 비판해야지, 한 개인을 극단으로 몰아세우다니...

  • 50. 으아
    '19.8.23 6:05 PM (104.174.xxx.252)

    신의한수에서 고려대학교 집회 생중계한다고.ㅋㅋㅋㅋㅋㅋㅋ

  • 51. 자꾸
    '19.8.23 6:06 PM (1.230.xxx.9)

    이대랑 비교하시는데 그 때는 대한민국 차관과 이대 총장 교수까지 적극 개입한
    권력형 입시 비리였어요
    고2학생이 의학논문을 썼다는건 발상부터 어이 없고 학부모끼리 인턴쉽 공유하는
    금수저 전형이 존재했었다는것도 너무 화가 나지만 입학 당시는 이명박 정권이었는데 엄연히 차이가
    있죠
    공평과 정의를 외치던 조국 후보자 막상 본인 실생활에서 누리던 불공평과 혜택에 대해 분간하지 못한
    어리석음과 안일함에 실망했습니다만 그래도 우리 사회에서 더 많이 갖고 누릴수 있는거 포기하고
    본인이 외쳤던것들에 가깝게 살려고 노력했다고는 생각합니다

  • 52. 저거
    '19.8.23 6:06 PM (122.38.xxx.224)

    동그라미...극우...박사모쪽 채널이네...열지 마세요..

  • 53. 하..
    '19.8.23 6:08 PM (211.112.xxx.251)

    30명이나 왔니

  • 54. ...
    '19.8.23 6:08 PM (106.240.xxx.44)

    지웠음...

  • 55. ㅋㅋㅋㅋ
    '19.8.23 6:08 PM (182.225.xxx.13)

    일단 총학은 학교이름 걸고 저기 끼면 안되겠네
    학교얼굴에 똥칠하는격일텐데
    이용당하지 말고 자중해야할듯 ㅋ

  • 56.
    '19.8.23 6:09 PM (220.124.xxx.36)

    이대랑 비교하시는데 그 때는 대한민국 차관과 이대 총장 교수까지 적극 개입한
    권력형 입시 비리였어요
    고2학생이 의학논문을 썼다는건 발상부터 어이 없고 학부모끼리 인턴쉽 공유하는
    금수저 전형이 존재했었다는것도 너무 화가 나지만 입학 당시는 이명박 정권이었는데 엄연히 차이가
    있죠
    공평과 정의를 외치던 조국 후보자 막상 본인 실생활에서 누리던 불공평과 혜택에 대해 분간하지 못한
    어리석음과 안일함에 실망했습니다만 그래도 우리 사회에서 더 많이 갖고 누릴수 있는거 포기하고
    본인이 외쳤던것들에 가깝게 살려고 노력했다고는 생각합니다222222222222

  • 57. 고대총학은
    '19.8.23 6:11 PM (104.174.xxx.252)

    고대총학은 손절했어요.
    자기들이 주최하는 것도 아니고 참여도 안한다고.
    박사모 할배들 와서 현수막 펴고 참석하는 모양새가 곧 주옥순도 참석할 듯.ㅋ

  • 58. 어디
    '19.8.23 6:11 PM (122.38.xxx.224)

    할 짓이 없어서 저 따위 병신짓을 하는지...

  • 59. 일베
    '19.8.23 6:12 PM (223.38.xxx.163)

    애들 몇명이나 나올지...ㅋ

  • 60. ...
    '19.8.23 6:14 PM (61.253.xxx.225)

    아유..민망해라. 고대총학은 발뺐던데 누가 주최한건가?

  • 61. ㅇㅇ
    '19.8.23 6:14 PM (223.62.xxx.36)

    지금 모이고 있는중 학생증 검사 한대요

  • 62. 지금님 가짜뉴스?
    '19.8.23 6:15 PM (104.174.xxx.252)

    지금
    '19.8.23 6:10 PM (106.102.xxx.60)
    방학인데도 고대학생들 엄청 모이고있어요
    현재 700명정도인데 계속들 오고있어요.
    홧팅입니다~~!!!

    ------------------
    좀전에 JTBC에서 100여명인데 거의가 기자라고 그랬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63. 지금
    '19.8.23 6:15 PM (211.178.xxx.91)

    수백명 이미 모였고 계속 모이는 중이라네요~~

  • 64. 고대의
    '19.8.23 6:15 PM (122.38.xxx.224)

    수치야...어쩌다가 시큼털털한 냄새나는 양아치들에게 내줬는지..

  • 65. ..
    '19.8.23 6:16 PM (223.62.xxx.65)

    실시간 엄청 늘어났네여. 대박 !!!!
    조빠가 미친듯 일베프레임시켜도
    민심이 이거야..ㅋㅋㅋㅋㅋㅋ

  • 66. ???
    '19.8.23 6:17 PM (211.246.xxx.72)

    점점 늘어나는 중

  • 67. ㅋㅋ
    '19.8.23 6:17 PM (222.97.xxx.125)

    우야튼.. 숙대랑 엮어야겟지

  • 68. ㅋㅋ
    '19.8.23 6:19 PM (125.132.xxx.27)

    100여명인데 거의가 기자
    플러스
    할배 할매는 얼마나 올지.

  • 69. --
    '19.8.23 6:21 PM (49.172.xxx.114)

    재학생보다 졸업생이 많이 왔다네요

  • 70. 많이들
    '19.8.23 6:21 PM (106.102.xxx.44)

    많이 모이고있는데요?
    잔디밭에 1000명도 넘게 모이고있고
    계속 들어오는중이예요.
    그리고 학생증도 검사하네요.
    역시 똑똑한 고대애들이네요.

  • 71. 숫자도
    '19.8.23 6:22 PM (122.38.xxx.224)

    알바님 니 눈깔로 확인하고 쓰세요.

  • 72. 벌레들안가니?
    '19.8.23 6:22 PM (121.162.xxx.210)

    민족 고대의 흑흑흑역사~

  • 73. ㄷㄱ
    '19.8.23 6:23 PM (218.39.xxx.246)

    티비보세요
    학생들 많이 모였네요

  • 74. 무식한
    '19.8.23 6:26 PM (106.102.xxx.44)

    애들 많이 모여서 열불나나봐요?
    지금 민심이 그런거예요
    어디서 눈깔이라는 저속한 말이나 하는지...
    불쌍하다..ㅋㅋ

  • 75. ㅋㅋㅋㅋ
    '19.8.23 6:27 PM (104.174.xxx.252)

    여기다 댓글로 천명모였다 많이 모엿다 하시는데요..
    JTBC 에서 이미 다 말했답니다. 기자가 더 많다고 100명 미만이고...

    희망사항 말고 확인하고 쓰세요2222
    좀있다 사진 뜨면 부끄러워서 어쩌려고 그래요.
    댓글 다 카피해놓을텐데.
    -------------------------------

    많이들
    '19.8.23 6:21 PM (106.102.xxx.44)
    많이 모이고있는데요?
    잔디밭에 1000명도 넘게 모이고있고
    계속 들어오는중이예요.
    그리고 학생증도 검사하네요.
    역시 똑똑한 고대애들이네요.

  • 76. 졸업생?
    '19.8.23 6:27 PM (222.232.xxx.150)

    고대출신 백수들인가?
    직장이 6시 도착하기 쉽지 않을텐데~

  • 77. 학생증을
    '19.8.23 6:32 PM (122.38.xxx.224)

    검사 안해....

  • 78. ....
    '19.8.23 6:33 PM (121.165.xxx.231)

    jtbc에서 기자들 포함 100명 정도 모였다고 하더군요.

  • 79. ....
    '19.8.23 6:39 PM (121.165.xxx.231)

    실시간 보고 있는데 고대가 노인대학이었나요?

  • 80. 미네르바
    '19.8.23 6:40 PM (115.22.xxx.132)

    그리고 학생증도 검사하네요.
    역시 똑똑한 고대애들이네요.
    ㅋㅋㅋ
    실시간 유투브 보는데
    어디서 거짓말을~~~^^

    거짓말의 숨쉬기화

  • 81.
    '19.8.23 6:49 PM (110.70.xxx.120)

    ㅠㅠ 여기에 댓글 싸지르는 시간에 빨랑 고대로 튀어가셔요
    손가락만 바쁜가??
    빨리가서 머리수 채워야지 댓글에 푼돈받지말고 일당 후하게 쳐줄텐데 왜 안갈까??

  • 82. ..
    '19.8.23 7:31 PM (221.149.xxx.2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11036642&...

    500명 모였다고 기사났네요. 사진보니 대부분 학생들로 보이고 여학생들도 많아요. 일베에 여자 회원 못받지 않나요?

  • 83.
    '19.8.23 7:40 PM (223.38.xxx.186)

    집이 종암동이라 궁금해서 방금 구경갔다왔어요. 100명은 훨씬 넘어보였고요. 딱봐도 고대생 처럼 생긴 그런 모범생 같은 학생들 많았습니다. 공식 시위장소는 학생증 검사후에 들어갈수있어서 저는 구경만 하다 왔네요.

  • 84. 내로남불 끝판!
    '19.8.23 8:25 PM (59.16.xxx.114)

    지네가 한건 순수한거고, 고대학생은 일베냐?
    무식한 것들

  • 85. ..
    '19.8.23 8:45 PM (39.7.xxx.3)

    대깨문들 또 눈가리고아웅하며 정신승리 하고 자빠졌네
    고대학생들 500명이상 모였고 서울대에서도 집회 한다는데 역시 지성인들인 고대와 서울대 응원합니다

  • 86. 어좁이
    '19.8.23 8:52 PM (106.102.xxx.130)

    근데 대학생 집회를 왜 금요일 밤에 할까요?
    학생들이 제일 없을 시간인데.
    학생보다 일반인 타겟 집회 같아요.

  • 87. 참여자입니다.
    '19.8.23 8:57 PM (223.62.xxx.43)

    원글 거짓말 작작하세요.
    집회 시작과 동시에 각 사이트에 고대촛불집회 인원없다는글 쏟아내는 작전하는거 다압니다.

    참여자는 학생증지참자만 라인안으로 들어오게했는데 방학중인데도 적게잡아도 천명이 훨씬넘었어요
    기자 시민빼고 학생숫자만요.

    지난 박근혜촛불시위때 명동성당 뒷편에서 버스대절해서 우루루 내리던 민노총 전문시위꾼들 많았죠. 그사람들 구호에 악다구니외치며 분위기조성하던 시위분위기 생각나시죠. 앞에서 악더구니써대며 호령하던사람들 다 그런사람들이에요. 순수한일반인들 아니였죠.

    고대 그런거 전혀 없고 정말 품위있고 지성인답게 시위했습니다.
    악다구니나 이상한구호 전혀없고 일류댜라는 명성에 걸맞는시위였어요. 행진하면 곁을 지켜보던 기자나 일반시민은 악다구니없이 조용히박수치며응원하는정도였어요.
    정말 이번 촛불집회는 지난 전문정치꾼들이 주도하는 시위와 너무 더른 품위있는 시위였어요
    어르신들도 학생들 의견존중하고 조용히지켜만보시고
    정말 품위있는 고대집회였어요.
    이번 촛불집회들은 품위있는 지성인들이 주도하는시위로 번질겁니다.

  • 88. ㅈㅈ
    '19.8.23 9:00 PM (218.39.xxx.14)

    http://m.youtube.com/watch?feature=youtu.be&v=pmImf5FPDls

  • 89. ㅇㅇ
    '19.8.23 9:03 PM (182.225.xxx.238)

    이명박 bbk땐 왜안나서고? 김성태딸은 큰 문제아니라 안나서고?
    극우 일베에 휩쓸리는 애들 우습네요 태극기할배 들이랑 오손도손 잘해보렴~~

  • 90. 오늘
    '19.8.23 9:03 PM (1.241.xxx.105)

    고대 정문 앞이라네요.
    이래도 정치색 배제된 집회라구요?

    http://www.ddanzi.com/free/572972918

  • 91.
    '19.8.23 9:11 PM (51.91.xxx.131)

    고대생들 멋지고, 기특하고, 응원합니다. 오만방자한 문재인 정권과 조국에게 경종을 울렸으면 좋겠네요.

  • 92.
    '19.8.23 9:16 PM (58.123.xxx.172)

    정말 멋지죠? 이제까지 매국노 친일파 잔재들 이제 다리 뻗고 자겠죠, 그렇게 잘 되라고 저렇게 애를 쓰니 얼마나 좋아요.그쵸? 에라이!!

  • 93. ....
    '19.8.23 9:23 PM (1.236.xxx.76)

    223.62님?
    http://www.ddanzi.com/free/572972918
    이런 행사는 뭡니까?
    고대앞 풍경

  • 94. ᆢᆢ
    '19.8.23 9:51 PM (27.163.xxx.71)

    문재인 지지자들이 일베충들 집회가 될거라고 폄하해대더니 막상 기사 사진 보니 여학생들이 너무 많아 놀랐네요. 시위 참여한 고대생들 수고했고 장합니다.

  • 95. 즐겁네요.
    '19.8.23 10:16 PM (124.53.xxx.131)

    원글,그리고 댓글들

    엄청 기대한 모양인데
    좀 짠 하네요.

  • 96. 짠하네요
    '19.8.23 10:23 PM (58.127.xxx.156)

    그러길 바라다 못해 상상 임신도 아니고 상상 현실인지..

    안타깝게도 고대 800명 모이고
    서울대 400명 이상

    8시 뉴스에 다 보도됐습니다

    오후 5시부터행진
    엄청나게 많은 학생 인파.

    정신좀 차려요

  • 97. 짝짝짝
    '19.8.23 10:37 PM (211.36.xxx.151)

    똑똑한 학생들이라 역시 다르네요
    이대도 처음엔 100여명이 모였던 시위 였지요
    아시죠?
    이대생들의 시위가 나중에 어떤 거센 나비효과를 가져 왔는지요.

  • 98. ㅡㅡ
    '19.8.23 10:52 PM (112.149.xxx.27)

    이게 바로 진정한 시민 집회죠. 정말 품위있네요.

    민노총 시민단체가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어주는 시위랑 너무너무 달라요.

    누가 뭐래도 우리 학생들 웅원합니다.

  • 99. ...
    '19.8.23 10:59 PM (112.149.xxx.27)

    고대 천명 서울대 오백명은 온거 같은데 저들이 시위했으면 자기네들 추정 2만명이상이라 우겼을듯요 ㅎㅎ

  • 100. ...
    '19.8.23 11:07 PM (125.177.xxx.61)

    학생들 응원합니다. 미래가 기대되네요.

  • 101. 어디
    '19.8.23 11:48 PM (1.241.xxx.105)

    감히 이대와 비교를 하나요?
    이대는 대한민국을 살렸지만
    고대는 명바기 선배 나라 쪽국을 살립니다.

  • 102. ...
    '19.8.23 11:48 PM (14.32.xxx.19)

    고대 쓰레기들만 모였나보네요
    마스크는 뭐래?
    이 더운데...

  • 103. ..
    '19.8.23 11:51 PM (59.16.xxx.114)

    학생들 고생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104. .. ....
    '19.8.23 11:56 PM (110.70.xxx.191)

    어디 서슬퍼런 그네때
    공권력한테 폭력까지당한
    이대생에 묻어가려함?
    걔넨 나라구한 젊은이들인데?
    너넨 뭘 구할건데?

  • 105.
    '19.8.24 12:00 AM (61.80.xxx.55)

    에휴 ㅋㅋㅋ

  • 106. 수시가
    '19.8.24 12:00 AM (116.36.xxx.35)

    전부 구린줄 아나본데
    수시전형은 다양합니다.
    대부분은 우리가ㅜ이해 납득할만한 수식이고
    간혹 납득 안되는 나경원딸. 조국딸.ㅡ
    이해하기 어렵죠.
    무슨 고대 수시생들이 여기서 키보다나 치면서
    대책없이 펜질하는 님들과 같으려구요.

  • 107. 일당
    '19.8.24 1:23 AM (123.215.xxx.182)

    8만원으로
    뭐 사묵을까?
    쇠고기와 쐐쥬?

  • 108. 역시
    '19.8.24 1:34 AM (1.248.xxx.113)

    역시 맹바기 모교라 클라스가 다르네.
    지들도 수시로 들어왔을낀데
    내로남불이구만

  • 109. 쓸개코
    '19.8.24 5:42 AM (175.194.xxx.139)

    문파가 박사모랑 같다더니.. 어찌 그곳을 갔을까요~
    근데 82에서도 집회 참석하겠다고 댓글다는 분들 여럿 봤거든요. 가셨나요~

  • 110. 쓸개코
    '19.8.24 5:56 AM (175.194.xxx.139)

    223.62 광화문 집회 참여한 적 없으니 그런 소리를 하죠.

  • 111. 촛불집회
    '19.8.24 6:01 AM (125.178.xxx.135)

    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정문 앞에 보이는 지지율조사
    저것 뭡니까?

    고대 애들이 문 대통령에 대해 부정여론만 가득하고
    자유한국당을 저리 다들 지지한다는 게 믿기나요~
    저러고도 일류대고 품위있다고 할 수 있는 건가요.

  • 112. 교육계
    '19.8.24 10:18 AM (125.133.xxx.38)

    고대생들이 어제 외치던 구호 처럼
    사람에게 관심 없어요. 제발 이번 기회에
    양심에 털 난 교수들 정신 좀 차렸우면 해요.
    조^ 결국 교육계 개혁에 일조 하네요. 내가 겪었던
    대학 내에 만성적인 양심 불량 태도를 자식이 또
    겪고, 그 다음 자식이 또 겪고.. 우리 그러지 맙시다.
    전 그 교수 꼭 파면 해야 한다고 봐요. 부탁 하지도 않았는데
    쓸데 없이 무리수 둬서 조^ 부녀 모두를 망친 인간 이죠

  • 113. 기레기가문제
    '19.8.24 10:26 AM (211.172.xxx.108)

    그냥 일베모임
    두번 세번째 추동자가 일베회원

  • 114. 품위는
    '19.8.24 11:47 AM (58.123.xxx.172)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 못하고 일베유투브들이랑 같이 시위한게 참 품위있네요. 내보기엔 집값 떨어질까 걱정하는 평범한욕망을 보았네요. 정의를 위해서라면 적어도 자신의 행동이 누구의 이익에 기여하는지 생각하죠. 적어도 일베하고 같이 집회 안하져.

  • 115. ..
    '19.8.24 2:16 PM (39.7.xxx.3)

    무식한대깨문들 하다하다 고대가 내리막길이래 ㅋㅋㅋ
    부산대도 촛불집회 한다는데
    서울대 고대 부산대 다 내리막길이니?
    서울대 고대에 평생 원서조차 못써볼 주제에.. 엘리트들이 괜히 나서는게 아니란다
    대깨문들아 무식하면 입닫고 구경이나 할것이지 발악한다 진짜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511794 누군가요) 방송인 C씨 여초커뮤니티 천 명 고소 3 누군가요 02:54:22 331
1511793 소개좀 해주세요 .. 02:49:49 45
1511792 코링크는 익성꺼...(펌) 2 ㅇㅇㅇ 02:48:41 132
1511791 82쿡 깨알 등장하는 만능 유툽 7 Like! 02:44:40 153
1511790 너무 좋은 미주 방송 3 단무지 02:25:04 360
1511789 서울대 학자금 지원제도는 90년대에 이미 폐지 4 02:22:51 293
1511788 낼 서초동 집회 지하철 몇번 출구잇가요? 3 ㆍㆍ 02:07:52 221
1511787 검사가 쓴 검사와의 대화 후기 5 02:06:33 897
1511786 혹시 이거 뭔지 아시나요? 뜨개질 종류 같은데.. 2 .. 01:56:14 273
1511785 이야기. 검사들의 조직내부 여검사들의 01:51:52 337
1511784 검찰발 조국장관 운영보고서 위조개입 운운이 또 틀린 것으로 밝혀.. 16 ... 01:51:28 601
1511783 계약금 돌려받을 수 있나요? 5 레오네 01:47:11 298
1511782 검찰이 이렇게 무능한지 몰랐어요 8 NONO개기.. 01:45:23 502
1511781 비트 꾸준히 드시는분들 계신가요? 3 비트 01:41:26 370
1511780 익성 녹취록 보도한 한겨레 기자 페이스북 14 ㅋㅋ 01:22:15 1,838
1511779 위조 가능하다고 글로 써서 떠들어본들~ ㅋ 10 시연해봐라 01:22:08 518
1511778 프리랜서도 연말정산 배우자공제 가능한가요? 3 연말정산 01:19:49 164
1511777 연세대 류석춘 교수, 강의서 위안부는 매춘부 4 토속화된 01:19:32 467
1511776 익성펀드 확인후, 개인적으로 훤히예상되는 저들의 다음수와 언론보.. 6 ... 01:18:15 540
1511775 2017년에 코링크펀드와 익성 기사가... 7 퍼옴 01:02:08 755
1511774 자고 일어났을 때 체온이 내려가나요? 올라가나요? 3 .. 01:02:03 434
1511773 연속으로 댓글 달 경우에는 닉네임 같게 하거나 이어서 쓴다고 표.. 4 동일하게 00:59:11 174
1511772 너무 웃기지 않나요ㅋㅋ녹취록 터지자마자 21 ... 00:56:25 3,254
1511771 펌> 정봉주 검찰시나리오 유툽 요약본 6 검찰새 00:55:38 1,196
1511770 서울대 수의학과 우희종 교수 페이스북.jpg 3 무지공감요 00:55:33 1,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