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저는 문재인씨 잘생겼다고 하는 말이 거슬리더군요

인세인 | 조회수 : 2,703
작성일 : 2012-09-16 16:55:44
물론 잘생긴건 맞는데 

제가 문재인씨 지지자이긴한데...

저 잘생겼다는것에 약간이라도 호감이 

대통령후보자로서의 호감이 되는걸 반대합니다..


왜냐면 그건 다른 진영쪽에서도 통한다는 거니까요

오세훈... 나경원...

다들 외모로 버프 받은 분들이라;;;


그리고 특히 물태우는 귀가 부처님귀네 유비 귀네 어쩌네 하면서

인상이 어떻고 저덯고 가 대통령 당선에 큰 함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생각해보니 열받네요 ㅋㅋㅋㅋ

우리나라 국민 수준이 당시 고작 그정도니까

쿠데타의 낙지가 끝나고 거의 첨으로 민주 투표해서

겨우 옹립한게 낙지 친구 물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 

ㅠㅠ

그래서 저는 아무리 정치가 이미지화 되어도

그런게 적용되면 안된다고 봐요

예를들어 진짜 나쁜 정치인인데 생긴게 조지 클루니라고 하면

그걸로 호감이 얼마나 오를지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IP : 49.145.xxx.44
1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훗..
    '12.9.16 4:58 PM (39.112.xxx.208)

    다들 잘 생겼다치고요..

    근데 차이가 있죠..
    매우 중요한 차인데요.

    맑은 기운, 선한 기운. 영민한 총기.

  • 2. ㅇㅇㅇㅇ
    '12.9.16 4:59 PM (222.112.xxx.131)

    여튼 잘생겼음.

  • 3. 분명
    '12.9.16 4:59 PM (121.55.xxx.62)

    차이가있죠ᆞ윗분과 동감

  • 4. 문재인 후보의
    '12.9.16 5:02 PM (218.209.xxx.234)

    백미는 진정성이죠.

  • 5. 그러게요
    '12.9.16 5:06 PM (175.209.xxx.231)

    사람들의 생각은 참 다양하군요

    내가 지지하는 사람이 잘 생겼는데...
    사람들이 그 사람 잘생긴 걸 보고 뽑아줄까봐 걱정되고 거슬리신다는 거죠?
    전 살짝 이해가 안 가네요

    글 보면 이미지 정치를 걱정하시는 글 같긴 한데
    뭐..문재인 후보와는 별다른 관련도 없는 것 같아서요

  • 6. ...
    '12.9.16 5:09 PM (125.178.xxx.57)

    무슨 말씀이신진 알겠는데...대중은 님처럼 복잡하지 않습니다.
    단순해요.
    그 단순함에 맞춰주는 것도 중요해요.

  • 7. 인세인
    '12.9.16 5:10 PM (49.145.xxx.44)

    175.209.xxx.231//네 그럴까봐 걱정입니다

    이번 잘생긴사람이 문재인인건 다행인데

    다음 잘생긴사람이 다섯살 훈이면 어떻게 하나요

    물론 다섯살 훈이는 끝이 났는데

    다음에 이쁘고 섹쉬한 한나라당 후보가 나온다면?

    장동건급 한나라당 후보가 나온다면?

    다음 잘생긴사람이 그쪽이면 파토나는거죠

  • 8. 인세인
    '12.9.16 5:10 PM (49.145.xxx.44)

    제 인생에 대통령이 문재인씨 하나 일꺼 아닌이상 문재인씨 잘생겨서 뽑는거 반대합니다..

  • 9. ㅎㅎ
    '12.9.16 5:10 PM (116.39.xxx.185)

    맞아요~~ ㅎㅎ
    외모 지상주의인 울 나라에서 외모 좋아하는 것은 좋지만,
    대통령까지 외모갖고 얘기하는 것은 본말전도의 느낌입니당
    문후보는 강직하고, 바른 이미지에 눈에 맑고 총기있는 모습이 느껴지는 것은 맞지만,
    sbs토론에서 정말 토론도 잘하시더라구요~~ㅎㅎ
    우리세대에 희귀한 두분, 안교수와 문후보가 있어 넘 좋네요

  • 10. 인세인
    '12.9.16 5:11 PM (49.145.xxx.44)

    ㄱㄱㄲ이고 못되 쳐먹은 장동건 vs 착하고 인자한데 옥동자 보다 못생긴 후보

    하면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 11. 난나야
    '12.9.16 5:21 PM (58.126.xxx.189)

    좋게 생각하셔요~
    저 분들과 비교하면 끔찍하지만 문재인씬 훈훈한 이미지가 정말 잘생기시긴 했어요. ㅋㅋ
    관상 자체가 온화함과 진실된.. 그냥 잘생긴 것과는 다르다고 해얄까요. ^^

  • 12. 모카
    '12.9.16 5:23 PM (119.196.xxx.146)

    네.경계해야할 부분이 있는 건 분명합니다.
    원글님 의견에 동의도 하고요.^^

  • 13.
    '12.9.16 7:04 PM (1.241.xxx.125)

    쟤네들은 그럴지 몰라도 아니요 생긴 것만으로 표주는 짓 적어도 이쪽은 수준 그렇지 않아요 님~! 마음놓고 잘생겼다 할래요

  • 14. 끔찍하네요
    '12.9.16 8:07 PM (58.178.xxx.157)

    홍정욱이 대선에 나온다면....??
    아마 매우 많은 표를 얻겠죠?
    어쩌면 당선도 될만큼 많은 표를...??

  • 15. ..
    '12.9.16 8:10 PM (118.46.xxx.122)

    무슨 말씀이신지 충분히 알겠는데요....
    문재인님 잘생겼다고 얘기하시는 분들은 99.99%는
    문재인 지지하는데....잘생겼다. 이지
    문재인 잘생겨서...지지한다. 가 아니예요.
    국민들이 그렇게 단순하고 멍청하지 않으니 괜한 걱정은 마세요..^^

  • 16. 가을밤이구나
    '12.9.16 9:26 PM (180.70.xxx.203)

    문재인 잘 생겨서 뽑는 거 반대합니다..
    --------- ------------
    님이 뭘 반대까지 하구 말구 하나요~
    지지자시라니 "문재인 후보의 외모보다는 어떤 어떤 면이 더 알려지면 좋겠다"
    "잘생겼다는 게 자꾸 강조되는 게 아쉽다... "
    뭐 이렇게 말씀해주시는 게 더 효과가 있겠네요
    지지자시면 한표라도 더 모을 생각을 하셔야죠~~~

    님은 문재인 후보 얼굴 잘생겨서 지지하세요? 천만에죠? 남들도 마찬가지에요
    윗님 말씀처럼 지지하는데 게다가 얼굴도 잘생겼다죠.

    그리구 잘생긴 게 어때서요?
    케네디와 닉슨이 라디오로 대선 토론했다면 케네디가 이기지 못했을거다...
    그만큼 케네디의 얼굴이 먹혔다는 뜻인데...
    지금 봐도 케네디가 결국 나중에 워터게이트로 안드로 간 닉슨보다 더 낫지 않나요?
    오바마도 전쟁광 조지 부시보다 10배는 잘생겼는데.

    사람들은... 상식을 갖춘 사람이라면 똑같이 잘생겼다고 표현되더라도
    문재인 후보의 얼굴과 오세훈 나경원의 얼굴을 구분할 분별력이 있습니다
    이미지 정치라 해서 무조건 악은 아니라고 봐요
    사람의 살아온 내력이 미소, 말품새, 표정 하나하나로 모아져서 이미지로 보여진다고 봅니다.
    mb와 발꼬락 얼굴보면 답 나오잖아요.

  • 17. 매번
    '12.9.16 10:24 PM (68.36.xxx.177)

    법공부 하신다면서 골라쓰시는 단어는 항상 애매하고 뭔가 삐딱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말할 때 그 단어 하나만 볼 것이 아니라. 앞뒤 콘텍스트를 보고 판단해야하지 않을까요.

    잘 생겼다라고 할 때 '대통령감으로 훌륭한데 +얼굴까지 잘 생겼다' 이것이지
    다른 거 다 제끼고 얼글이 잘 생겨서 뽑는다가 아닌 것이라는 것을 댓글 몇개만 봐도 알텐데요.
    오히려 원글님이 잘 생겼다는 말이 '거슬린다'라는 표현을 쓰므로써 마치 문재인 지지자들이 외모만 보고 대통령감 뽑는다는 인상을 주는군요.

  • 18. 허ㄴ
    '12.9.17 11:18 AM (121.141.xxx.125)

    뭐랄까..
    같이 잘생겨도 격이 다르다고 할까요..
    전 오세훈 뭐가 잘생겼는지 몰랏어요ㅣ 지금도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97335 5년째 일하겠다는 이웃 제목없음 10:29:19 21
1397334 여자몸은 생리땜에 정말 너무 힘든거같아요 ........ 10:28:38 24
1397333 [단독]“KT&G, 투자금의 조세도피처 유입 알았다”…‘.. 도둑들 10:28:04 30
1397332 세탁기 안에 빨래 다 된체로 하루종일 두면? 3 10:27:42 58
1397331 네덜란드어 하시는 분 요거 해석 조금만 부탁드려요 (구글번역이 .. SOS 10:26:39 21
1397330 곧 긴급 기자회견 한데요. 법무·행안장관, '버닝썬·검찰 과거사.. 1 ..... 10:26:06 222
1397329 오전에 안락사 시행됩니다. 한마리라도 혹시나 해서 올려봐요. dd 10:23:53 103
1397328 오늘 김경수지사님 적폐청산 10:23:39 68
1397327 가려움증 약먹고 이런 부작용 있을수있나요? ㅜㅜ 10:21:52 61
1397326 통과 하이탑.오투.완자중 어떤게 좋을까요? 1 고등과학 10:20:56 43
1397325 어제 술먹고 고성방가했는데 스트레스가 풀려요 5 지나가리라 10:20:12 212
1397324 알아두세요. 일상생활 배상 보험중 보험사가 알려주지 않는 것 3 . . . 10:19:29 245
1397323 제주도 사시는 분이나 여행자주 가시는 분.. 식당 질문입니다. 제주도 10:18:54 80
1397322 팔자주름이 너무 깊고 피부색도 칙칙한데 성형외과를 가야하나요? 2 팔자주름 10:16:00 172
1397321 전월세에서 전세 1억은 월세 얼마로 환산되나요? 3 궁금 10:12:31 364
1397320 노후대책 없어요ㅠ 10 자금 10:11:57 747
1397319 불자님들께 질문이요 2 밝은이 10:11:12 105
1397318 성인여자12명 중등여아10명 피자를 몇판 주문힐까요? 5 피자주문 10:11:02 291
1397317 장롱 문짝을 떼서 다시 붙여야 하는데 집에서 가능할.. 1 ㅇㅇ 10:10:53 66
1397316 마포나 종로 맛집 추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10:09:47 38
1397315 질염도 갱년기와 관련 있을까요? 6 실버헤어 10:07:45 335
1397314 건강검진 결과 나왔는데요.. 두가지 질문입니다.. 1 .. 10:02:12 446
1397313 겨울 해외 여행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3 ㅇㅇ 10:00:38 138
1397312 멜론하시는분~이노래좀 들어봐주세요 8 마석 09:59:48 133
1397311 근력운동은 통증이 올때까지? 2 운동하자 09:59:27 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