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제 목 : 서울 집값 평균 17% 하락 예상

집값 거품만 꺼진다" 조회수 : 4,044
작성일 : 2021-12-05 13:57:31
서울 집값 평균 17% 하락 예상, 2020년 이후 낀 거품만 꺼진다"

https://news.v.daum.net/v/20211205100112156

집값은 이미 오를 대로 오른 상태다.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 하나.

"무주택자라면 기다리라고 조언하겠다. 내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부동산시장에서 이자율 영향은 굉장히 크다. 미국 연준(연방준비제도)은 인플레이션이 어느 정도 안정화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기준금리를 올릴 테고, 한국은행도 이미 갖고 있는 스케줄에 따라 계속 올릴 거다. 2023년까지는 올릴 것으로 예상되니 내년, 내후년에 기회가 있다. 그 전까지는 부동산 관련 공부를 하면 좋을 거 같다. 그렇다고 1주택자가 섣불리 집을 팔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집을 팔았을 때 세금이 만만치 않고 대출도 많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집을 못 살 수도 있다. 1주택자라면 10년을 생각하고 견딜 것을 권한다."

IP : 75.191.xxx.151
17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21.12.5 2:01 PM (106.101.xxx.117)

    환장허네요..
    고작 17% 라니..170%도 아니고..

  • 2. 장난하냐
    '21.12.5 2:04 PM (121.135.xxx.105)

    10억짜리 집 20억으로 오르고 17% 내리는 거면 16.6억..
    결국 160프로 오른거네
    못해도 30프로 내려야 정상

  • 3. 집사세요
    '21.12.5 2:09 PM (218.145.xxx.232)

    잘 되었네요..종부세 운운 하신분들. 기회가 왔으니..더 내려가거든..꼭 사세요

  • 4. 123123
    '21.12.5 2:12 PM (223.38.xxx.133)

    저도 딱 2년전 임대3법 시행전 가격으로 갈거같아요 그게 지금 말하는 저 정도에요
    지금 20억하는건 16억
    지금 18억하는건 15억
    지금 15억은 12억
    딱 2년전 가격이에요

  • 5. .......
    '21.12.5 2:14 PM (106.102.xxx.213)

    사람들이 몸을 엄청사리네요
    서울 초역세권인데
    전세가안나가요 놀라고있습니다ㄷㄷ

  • 6.
    '21.12.5 2:35 PM (125.181.xxx.225)

    평균 17%라면 낙폭 큰곳은 많이 떨어지겠네요
    특히 많이 오른곳 위주로 떨어지겠네요

  • 7. 예상보다
    '21.12.5 2:37 PM (119.71.xxx.160)

    더 떨어져요

    떨어지기 시작하면 가속도가 붙기때문이죠

  • 8. ㅇㅇ
    '21.12.5 2:47 PM (223.39.xxx.214)

    몸을 사리는 것 보다 대출이 안나오잖아요

  • 9. ㅇㅇ
    '21.12.5 3:05 PM (220.86.xxx.131)

    전세야 돌려받는 돈인데 떨어지나 오르나..

  • 10. 2급지 3급지가
    '21.12.5 3:09 PM (112.149.xxx.254)

    더 많이 떨어지고 1급지는 덜 떨어져서
    강남 용산 같은데 10프로 안쪽 으로 내놓는 사람 별로 없고
    서울 외곽은 20프로 30프로 던지는 물건 덜 똘똘한거 더 많이 처분해서 훅훅 떨어질거예요.

  • 11. ㅇㅇ
    '21.12.5 3:26 PM (218.153.xxx.240)

    떨어질 때는 많이 오른 곳이 더 많이 떨어져요.
    강남과 비강남에 집 있는 사람인데 이제까지 늘 그랬습니다.

  • 12. 123123
    '21.12.5 3:32 PM (223.38.xxx.171)

    1급지 2,3급지는 부동산스터디 용어죠..

    함 하락기 겪어보면 거기도 좀 바뀌려나요

  • 13. 첨에
    '21.12.5 4:06 PM (50.225.xxx.135)

    17프로 떨어지면 바닥까지 지역에 따라서 40프로까지 떨어질걸로 보이네요. 그 뒤로 보합세 다지고 상승세

    바닥 확인 하면 절대 못 삽니다. 17프로 떨어져서 필요하신 분은 사시면 됩니다.

  • 14. 뭔소리
    '21.12.5 4:15 PM (175.223.xxx.112)

    반은 떨어져야죠
    이십억이 아이이름인가요

  • 15. ...
    '21.12.5 4:19 PM (175.112.xxx.167)

    적어도 반값은 되어야지요

  • 16. ..
    '21.12.5 4:24 PM (118.32.xxx.104)

    떨어지지않는거네

  • 17. ...
    '21.12.5 11:26 PM (124.57.xxx.151)

    집값 앞으론 많이 떨어질듯
    상황이 좋은게 하나도 없어요
    살사람들 다샀고
    나머지는 대출이 안되서 못사고
    금리팍팍오른다니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415422 두부 냄새요~ ㅇㅇ 16:55:59 20
1415421 김건희는 치졸한 보이스피싱에 당한거라네요. 5 ㅇㅇ 16:55:01 100
1415420 무속인 전모씨, 네이버 댓글부대 3 .... 16:54:13 115
1415419 윤석열, 총장때 무속인 말듣고 신천지 영장집행 거부 증언 7 ㅇㅇ 16:51:41 206
1415418 갈때마다 다른 미용실가격 1 hos 16:49:59 132
1415417 이제서야 전업을 즐깁니다 6 Dada f.. 16:49:33 328
1415416 시댁일기 2 시댁 16:45:01 316
1415415 윤석열 “아내 김건희 ,정치할 거면 이혼도장 찍고 하라며 질색”.. 14 16:43:58 730
1415414 오늘 사망한 유지만 기자 죽음의 진실입니다 7 .. 16:42:51 836
1415413 현재까지 이재명 의혹에 연관된 사람 중 6 ㅇㅇ 16:42:30 176
1415412 멜로가체질 이어서 뭘 볼까요 11 멜로가 체질.. 16:39:05 295
1415411 항암치료 받던 기자가 죽었다는데 이재명과 연관시키는 꼬라지보.. 30 ㅇㅇ 16:34:16 1,176
1415410 윤이 문한테 충성하려고 조국수사 과잉으로 했다는게 무슨말이에요?.. 16 .. 16:33:29 639
1415409 오늘 댓글 장원) 부속실 폐지하고ㅋ.jpg 8 무당의힘 16:30:26 543
1415408 토마토 꼭지를 아래로 두면 참나 16:28:12 295
1415407 무당의 힘 당은 사회악이네요 16 악마 16:28:09 403
1415406 점심에 만든 잡채. 저녁에 다시 볶나요 8 샬롯 16:27:39 369
1415405 오늘 사망한 유지만 기자 기사 20 ㅇㅇㅇ 16:27:33 1,790
1415404 백신 부작용 보상은 1% ???? 1 사과 16:25:13 93
1415403 佛의회, '백신패스' 통과…미접종자 공공장소 이용 금지 8 .... 16:24:26 315
1415402 나의 아저씨 아이유는 왜 이선균에 돈 돌려준건가요? 2 .. 16:23:54 738
1415401 가족동반자살을 이해하겠더라구요. 16 환자 16:23:40 1,773
1415400 남편은 아내와 대화할 시간이 없었다는데 2 이상해 16:22:57 575
1415399 무속 중독 김건희, 기자 관상 사주 손금까지 봐줬다 11 ㅎㅎ 16:21:27 633
1415398 비스포크 무선청소기 먼지벌레 안 생기려면 1 비스포크 16:20:54 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