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아파트 화단흙 퍼와도되나요?

궁금이 조회수 : 4,243
작성일 : 2021-05-09 20:26:20
엄마가 미니장미 화분 2개 사주셨는데 화분이 작다고
아파트 화단흙 퍼와서 큰화분에 옮겨심으라는데
밖에 흙 퍼오면 벌레도 생길것같고 안된다고 들은 기억이 있어서요

퍼와도 될까요?
그리고 집에 흙도 함부로 버리면 안되고 쓰레기봉투에 버려야되는거 맞나요?
IP : 112.156.xxx.114
2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에이
    '21.5.9 8:27 PM (121.130.xxx.222)

    그 흙 몇천원 안해요 사세요

  • 2. .....
    '21.5.9 8:28 PM (221.157.xxx.127)

    헐....고양이 오줌눈 흙이에요 멀쩡해도 아파트화단흙 퍼는거 안되요 그거 다 돈주고 산거에요..,다이소가면 원예용 흙 팝니다 집에흙 쓰레기봉투에 버려야하구요

  • 3. ㅇㅇ
    '21.5.9 8:28 PM (122.40.xxx.178)

    꽃가게 가면 흙 갈이 해주더군요. 동네가게 가보세요. 아파트 화단은 누가 보면 뭐라 할거같아요.

  • 4. ㅡㅡㅡㅡㅡ
    '21.5.9 8:29 PM (61.98.xxx.233)

    밖에 흙에 벌레같은거 많아요.
    퍼 오는거 비추.

  • 5. ....
    '21.5.9 8:30 PM (112.214.xxx.223)

    사세요 좀

    그깟 오천원아껴서 얼마나 부자가 되겠다고....

  • 6. ..
    '21.5.9 8:30 PM (49.168.xxx.187)

    벌레생겨요. 다이소 가서 사세요.

  • 7. 개미
    '21.5.9 8:33 PM (58.231.xxx.192)

    생겨요. 절대 밖에 흙 들고오지 마세요

  • 8. 아마
    '21.5.9 8:33 PM (210.178.xxx.44)

    화분 흙은 코스트코나 다이소, 마트 다 팔아요.

  • 9.
    '21.5.9 8:35 PM (222.234.xxx.222)

    싸요. 그냥 사세요. 아파트 흙 고양이 똥오줌에 벌레에.. 찝찝해요.
    흙 버릴 땐 쓰레기봉투에 버리구요.

  • 10. ...
    '21.5.9 8:46 PM (1.177.xxx.117)

    다이소 가면 상토 있어요.
    고거사서 분갈이 하세요.
    아파트 화단흙은 진짜 흙이라 파는 흙보다 훨씬 무겁기도 해요.
    나중에 화분 이리저리 옮길때 대비해서라도 화단 흙보단 사는게 나을거 같구요.
    화단흙엔 온갖 벌레들이 살고 있을거 같아서^^;;
    퍼가도 된다해도 싫을거 같아요~

  • 11. ㅁㅁㅁㅁ
    '21.5.9 8:47 PM (119.70.xxx.198)

    다이소에서 소량으로 사세요

  • 12. ㅇㅇ
    '21.5.9 8:50 PM (175.207.xxx.116)

    쿠팡에서도 팔아요
    심지어 내일 도착.

  • 13. 헐...
    '21.5.9 9:03 PM (223.38.xxx.244)

    대박....

  • 14. 모모
    '21.5.9 9:10 PM (222.239.xxx.229)

    몰라서 물어보는건데
    퍼온것도 아닌데
    너무 뭐라들하신다ᆢ

  • 15. 노인들은
    '21.5.9 9:17 PM (210.100.xxx.239)

    흙을 사는걸 상상을 못하셔서
    그렇게하라고 하셨나봐요
    작은거 2~3천원이면 살거예요

  • 16. 헐..
    '21.5.9 9:21 PM (223.38.xxx.244)

    아파트에서 한집씩만
    화초심는다고 흙 퍼간다고 해봐요
    어찌될거같아요???

    걍 돈아까운거죠.....

  • 17.
    '21.5.9 9:24 PM (223.33.xxx.120)

    물어보면 무안하게 혼내고 보는 사람들
    왜그러는거여요?
    인성이 썩었

  • 18.
    '21.5.9 9:27 PM (211.243.xxx.238)

    벌레있어서 안되요
    다이소나 이마트에 상토 있어요 분갈이
    마사토사서 조금섞어서 사용하심 좋아요
    얼마안해요 소량 사면

  • 19. 저도
    '21.5.9 9:39 PM (112.152.xxx.40)

    몇년전 베란다텃밭하며 관련카페에서 알았는데
    잘못 퍼오면 집이 개미소굴 된대요ㅜㅜ
    그래서 인터넷으로 흙 사서 했어요~

  • 20. ㅡㅡㅡ
    '21.5.9 9:46 PM (222.109.xxx.38)

    잔소리하고 보는 완장질 본능이 있는거죠

  • 21.
    '21.5.9 10:56 PM (219.240.xxx.130)

    비추입니다 더럽고 개미도 같이와요

  • 22. ...
    '21.5.9 11:55 PM (114.200.xxx.117)

    잔소리하고 보는 완장질 본능이 있는거죠
    2222222222
    한두명이 같은 말 했으면 됐지,
    줄줄이 똑같은 말...

  • 23.
    '21.5.10 10:07 AM (112.219.xxx.74)

    잔소리하고 보는 완장질 본능이 있는거죠 33

    사서 쓰는 흙은 벌레가 없나요?
    벌레도 안 생기고요?
    신기하네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38446 언론이 이재명 띄우기 하는 것 같아요. 19 악어의꿈 2021/06/24 972
1338445 (평생소장) 타임지 인터뷰 동영상 4 ... 2021/06/24 609
1338444 kt 기가지니 tv 보시는 분들 계세요? 9 ㅇㅇ 2021/06/24 611
1338443 부정출혈 1 .... 2021/06/24 660
1338442 남편 분들, 강아지 대소변 잘 치우나요 10 .. 2021/06/24 1,105
1338441 BTS 군면제 49 BTS 2021/06/24 7,057
1338440 초딩 딸아이가 아이패드를 사달라고 조르는데 고민이요 14 하이 2021/06/24 1,626
1338439 10시30분 tbs 정준희의 방과후 해시태그 ㅡ 개화기 .. 2 같이봅시다 .. 2021/06/24 259
1338438 도와주세요..접촉성 피부염 20 미쓰홍당무 2021/06/24 2,569
1338437 옆집 옥상에서 도란도란하는 소리 돌겠어요 ㅠㅠ 10 확마 2021/06/24 4,520
1338436 이재명은 조국 장관 기사 관련해서 조선일보에 일침 안 놓나? 11 왜? 2021/06/24 1,134
1338435 옛날 로멘스드라마같은거 요즘에도 있나요?추천좀.. 14 .. 2021/06/24 1,280
1338434 회원님들 주변 20대 남자애들 정치성향 어떤가요? 31 ㄷ이 2021/06/24 1,763
1338433 매실 장아찌 만들었는데, 몇일만에 건져내나요? 5 장아찌 2021/06/24 742
1338432 다음 총선에서는 언론출신과 검찰출신 국회의원 재고해 봅시다 10 ........ 2021/06/24 422
1338431 반영구 지워보신분 계신가요 7 반영구 싫어.. 2021/06/24 1,308
1338430 달 구경하셨어요 ~ 15 기레기아웃 2021/06/24 4,230
1338429 누가 더 싫을까요? 3 2021/06/24 683
1338428 몸에 힘주는 습관 나쁜거죠? 4 111 2021/06/24 2,221
1338427 재난지원금 세후인가요? 세전이죠? 4 .. 2021/06/24 1,844
1338426 대만 코로나 근황 ㄷㄷㄷㄷㄷ 42 미쳤다 2021/06/24 12,283
1338425 가성비 좋은 린네 셔츠 쇼핑몰 추천해주세요~ 린넨셔츠 2021/06/24 374
1338424 2-30대는 이낙연은 찍겠죠? 22 222 2021/06/24 1,234
1338423 냉면육수에 멸치액적 넣고 메밀국수 해먹으면? 7 2021/06/24 1,617
1338422 靑이철희 "이준석도 박성민 비서관 훌륭하다고 말해&qu.. 4 즌서기꼬붕이.. 2021/06/24 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