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스스로 코로나 두 번 감염' 69세 교수의 결론.."집단면역 소용없다"

뉴스 조회수 : 3,809
작성일 : 2020-10-29 09:10:33
http://news.v.daum.net/v/20201029082950557?x_trkm=t
IP : 211.219.xxx.63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0.10.29 9:11 AM (211.219.xxx.63)

    러시아에서 한 연구자가 인체의 면역력을 시험해보기 위해 스스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재감염돼 화제다. 그는 두 차례 코로나19에 걸려 직접 연구해본 결과 집단면역에 대한 희망은 무의미하다고 밝혔다.

  • 2. 집단 면역
    '20.10.29 9:19 AM (182.216.xxx.172)

    집단면역이 효과가 있었으면
    유럽 코로나 사망율이 40%대로 높아졌다고
    재차 봉쇄하겠다고 하겠나요?
    근데 의아스러운게
    2차 팬데믹에서
    그리 낮았던 코로나 사망율이 왜저렇게 높아지는건지
    무섭네요

  • 3.
    '20.10.29 9:34 AM (175.211.xxx.169)

    2차 펜데믹에 유럽 코로나 사망률이 40%로 올라갔나요? 그렇다면 정말 큰일이네요.
    두번째 걸리면 치명률이 올라간다더니.. 그런건지 ㄷㄷㄷㄷㄷ

  • 4. ㅇㅇ
    '20.10.29 9:51 AM (1.222.xxx.42)

    스페인 독감도 2차때
    1차의 5배가 죽었다잖아요

  • 5. 행복한새댁
    '20.10.29 11:20 AM (39.7.xxx.59)

    의료 시스템 붕괴가 해결이 안되서 그런것 아닐까요? 그쪽 의료.. 회복하기 힘들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24479 왜 견찰은 국민들을 기만하는거죠? 1 화나 01:36:54 105
1324478 정리벽남편.... 5 Doo 01:31:51 293
1324477 ㄷㄷ정동진 차이나 타운의 진실(feat. 새누리시장) 3 기레기들 01:25:15 305
1324476 노는언니 남자선수버전도 나오네요 ..ㅋ ... 01:22:03 149
1324475 바람 피는 아버지 보고 자란 남자는 바람을 핀다?안핀다? 8 ㅇㅇ 01:05:45 563
1324474 금융연구원 "올해 한국경제 4.1% 성장 가능".. 9 ㅇㅇ 01:02:56 211
1324473 k-시리즈.jpg 2 웅장하네요 01:02:35 220
1324472 전두환 보도지침같은 민주당 '포털 뉴스 배열 점검법' 내용 13 .... 00:52:46 189
1324471 의료진 있으신가요? 31살 여자 아스트라제네카 맞아야 할까요? .. 12 애둘엄마 00:52:02 1,289
1324470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8 ㅇㅇ 00:43:42 2,087
1324469 안서방 스토리 1 9 .. 00:34:33 931
1324468 물걸레겸용 로봇청소기 쓸때 카페트 있으면 어떻게해요? 3 Zz 00:34:13 281
1324467 '가벼운 만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보는 지인 8 ... 00:30:46 687
1324466 진중권의 조국팔이, "우리 국이" 의 진실 6 닷컴 00:28:19 551
1324465 외로움을 못느끼는 사람도 있을까요? 13 차가운심장 00:27:39 1,051
1324464 모범택시 10화 보는데 속상해요 17 웅ㅠㅠ 00:27:19 1,625
1324463 베스트글에 세컨드 싱글맘을 읽고 24 ?? 00:15:03 2,656
1324462 나이 마흔의 외로움 11 친구 00:13:00 1,830
1324461 가방인데요 둘중에 뭐가 괜찮아요? 18 00:11:25 1,517
1324460 원숭이가 새끼를 학대한다는 아래글에 이어 2 .... 00:10:28 614
1324459 성시경 기름떡볶이 6 ㅎㅎ 00:10:03 1,701
1324458 X자 다리 2 x 자 다리.. 00:09:18 356
1324457 쫄면 양념장~~~ 부탁드려요! 6 .. 00:08:34 618
1324456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는건 어떠세요?! 6 이유없이 00:03:33 1,031
1324455 점퍼 2개샀어요 18 So 00:01:19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