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Banner

제 목 : 비오는 여름날, 소심한 강추 레시피 모음 ^^*

| 조회수 : 22,927 | 추천수 : 40
작성일 : 2011-06-29 08:56:49
비가 참 지겹게도 오는 요즘이네요~ 장마가 이리도 일찍 온건지..
이러다 또 폭염이 오겠죠??? 요런 꿀꿀한 날에는 잔잔한 음악 틀어놓고..
따끈따끈한 커피 한잔 하면서 여유를 갖고 싶건만.... 난 회사고.. (ㅋㅋ)

오늘은 그동안 제가 만들어보고 맛있다 싶었던 양념만 모아서 올려보아요.
사실 정말 지겹게도 만드는 음식들인데.. 다 못 외우고 항상 저도
요리할때 제 블로그 다시 찾아보고 하거나.. 82쿡 뒤지거나 하거든요.
자주 하는 레서피는 한번 모아놓으니 저두 편하고 보시는분들도 편할것 같아 올려보아요!

저 외에 먹어본 주변인들이 맛있다고 칭찬해준 레시피니~ 조금은 검증? 되었겠죠??
소심하지만 저 혼자 강추.. 해봅니다 ^^ 한번 만들어 보시고 의견주세요 ^^*

양념 같은건 거의 그냥 다 섞으면 되구요..
만드는 법은 모 뻔한 요리들이 많아서 따로 올리진 않고
링크만 걸어드렸습니다. 참고하실분은 참고하셔요 ^^


1. 아키라의 골뱅이 비빔국수 레시피



< 골뱅이 비빔국수 > 2인분

골뱅이 1캔, 소면 300g , 당근 1/2개, 깻잎 5장, 상추 10장, 치커리 5장, 오이 1/2개
비빔장 (골뱅이 국물 2큰술, 고추장 3큰술, 식초 4~5큰술, 설탕 3큰술
참치액 1/2 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 만드는 법 : http://akides82.blog.me/90065733633
▶ 팁 : 물론 골뱅이 안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비빔장 안의 골뱅이 국물은 생략하셔도 괜찮고요..
참치액은 빼주셔도 됩니다. 참치액 대신에 연두 넣으셔도 돼요!! ^^



2. 아키라의 쟁반 막국수 레시피



< 쟁반국수 > 4인분
메밀국수 생면 400g , 상추 10장, 깻잎 10장, 겨자잎 5장, 영양부추 한줌,
오이 1개, 당근 반개, 닭가슴살 2조각(200g)

< 쟁반국수 소스 - 양념장 >
간장 4큰술, 식초 4큰술, 참기름 1큰술, 연겨자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3큰술, 깨소금 1큰술, 실파 송송 썰어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육수 1/2컵

▶ 만드는 법 : http://akides82.blog.me/90018506100
▶ 팁 : 제가 아주 좋아하는 레시피입니다. 강추! 양념장 좀 많이 만들어 2일 정도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주말 같은때 한번 만들어서 면만 삶아, 채소만 미리 준비해놓고 편리하게 해드실 수 있어요. 강추.




3. 아키라의 참 쉬운 5분 양파 덮밥



< 달콤한 양파덮밥 > 1인분
밥 1공기, 양파 1개, 마늘 1알, 베이컨 3줄, 올리브유 약간
양념 (간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후추 약간, 소금 약간, 참기름 1/2큰술, 깨소금 1/2큰술)

▶ 만드는 법 : http://akides82.blog.me/90064117231
▶ 팁 : 이미 많은분들이 검증해주신 참 쉬운 레시피 입니다. 햇양파 많이 나는 요즘.
맛있는 양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입맛 없고 반찬도 없을때, 양파 덮밥이면 한끼 식사 끝.
당면 넣어주시면 약간 중식풍 비스므리한 덮밥 됩니당~ 취향에 따라 해물이나, 고기를 바꿔 넣어주셔두 돼요.





4. 아키라의 맛있는 상추 겉절이 양념



< 상추 겉절이 >
상추 100g , 부추 40g , 양파 반개
고추가루 1큰술 반, 설탕 1큰술, 식초 2큰술, 간장 1큰술
참기름 1/2큰술, 깨소금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 만드는 법 : http://akides82.blog.me/90066143279
▶ 팁 : 이 역시 제가 참 좋아하는 상추 겉절이 양념이니다. 약간 새콤하면서고 달콤하면서도 짭쪼롬한.
누구나 겉절이 양념은 저런 재료를 넣어 만들지만~ 거기에 미묘하지만 굉장히 적절한 비율이 있어요.
저는 위에 적은 배합이 황금 비율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약간 전 새콤한걸 좋아해요)



5. 아키라의 인공조미료 없이 맛있게 떡볶이 만들기



< 맛있는 완전소중 떡볶이 > 2-3인분 재료
떡볶이떡 15개~20개 , 납작한 어묵 2장 , 후랑크 소세지 2개, 굵은 파 한뿌리 , 양파 한개 , 깻잎 5장

< 소스 > 고추장 2큰술 듬뿍 , 설탕 1큰술 , 물엿 1큰술 , 마늘 3개
< 육수 > 국물용 멸치 10개 , 물 3컵~4컵

▶ 만드는 법 : http://akides82.blog.me/90012913240
▶ 팁 : 떡볶이는 만인이 좋아하는 최고의 간식이지만. 각각 좋아하는 스타일이 굉장히 뚜렷한 음식인것 같아요.
어떤분들은 국물 없이 매콤한 떡볶이는, 고추장을 넣거나, 혹은 고추가루만 넣거나 하는 등 각각 좋아하는
취향이 정말 다르죠??? 저는 위처럼 고추장 들어가고, 국물 약간 자작한 고런 떡볶이를 좋아하거든요.
아무튼 제 입맛엔 딱 좋지만~ 여러분 입맛엔 어떨런지요 ^^* 아 비오는 날 떡볶이 먹고프다.




6. 아키라의 청양고추 넣어 완전 매콤한 한국식 돼지 바베큐 구이



< 한국식 돼지 바베큐 구이 >
돼지갈비 800g , 양파 1개
삶을 때 (소주나 청주 1/2컵, 대파 1뿌리 , 통마늘 5알, 통후추 10알)
양념 (양파 1/2개, 마늘 5~6알, 청양고추 3~4개, 바베큐소스 6~8큰술,
케찹 2큰술, 꿀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적당량

▶ 만드는 법 : http://akides82.blog.me/90042094070
▶ 팁 : 돼지갈비는 뼈가 붙고 약간 기름기 있는 신선한 고기를 사시는게 좋아요.
같은 양념 같은 방법으로 베이비립(돼지 등갈비) 을 조리하셔도 근사하답니다.
그리고 오븐이 없으면 가스불에 조리하시면 됩니다~!!

우선은 생각나는건 요정도에요.. 더 생각나면 또 추가할게요 ^^
아키라 (akira)

맛있는거 먹고 즐겁게 살려고 노력해요~ 빵 구경하기 빵 사진 빵 만들기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요 ^^ 아키라의 로망백서 http://blog.naver.com/akides82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3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가브리엘라
    '11.6.29 9:04 AM

    와~ 이런 완소 레시피모음 너무 좋아해요!
    작년에 양파볶음 정말 많이 해먹었는데..먹을때마다 항상 고마워요.
    출력해서 냉장고에 붙여둬야겟네요.

  • 2. 모우
    '11.6.29 9:05 AM

    아키라님, 매일 블로그에서 보다가 요즘 82에 자주 오시니 넘 좋네요! ^^

  • 3. 대니맘
    '11.6.29 9:06 AM

    전,,,,,지런 자세한 레시피 넘 나 사랑해요.......♡
    레시피 노트에 적습니다....감사~~~~^____^*

  • 4. 아키라
    '11.6.29 9:06 AM

    오늘 같은날 전 떡볶이와,.. 쟁만막국수가 먹고싶네요...ㅎㅎㅎㅎ

  • 5. 호호아줌마
    '11.6.29 9:08 AM

    쓰~읍... 아침부터 입에 침이 잔뜩고이네요
    국수 귀신에 매콤한거 좋아하는 저
    점심시간까지 어케 참나요...

  • 6. 올리브
    '11.6.29 9:09 AM

    잡채 안 먹는 희귀동물 둘 키우고 있는데
    아무래도 저 양파덮밥에 당면 넣으면 먹을 것 같다는 확신이 퐉 듭니다.
    감사해요.

  • 7. 마리
    '11.6.29 9:44 AM

    양파덮밥 참 맛있게 해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소중한 레시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스맛폰에 레시피 저장중입니다~^^

  • 8. 코로나
    '11.6.29 10:47 AM

    명성 자자하던 쟁반국수 레시피가 여기 떴네요.
    감사합니다!
    양파덮밥도 노력대비 정말 맛있었어요.
    떡볶이는 제가 하는 것이랑 양념 비율이 같네요.. 마늘만 빼고요..^^
    신기~

  • 9. juwons
    '11.6.29 10:56 AM

    아... 청양고추..돼지...환상의 궁합이에요...프린트중...^^
    비쥬얼 죽이고...
    당장 해봐야될꺼같아여....오븐 돌리기에 적당한 온도..딱이에요..
    아키라님..집에 돼지 목살이랑 삼겹살이 있는데 살코기로 해도 800g 일까요??
    고기양을 좀 줄여야겠죠? ^^*

  • 10. 무명씨는밴여사
    '11.6.29 10:57 AM

    쟁반국수 땡기네~~~~~~

  • 11. 잎새달
    '11.6.29 11:39 AM

    비빔국수 넘 먹고 싶네요~~ 아이가 있으니 매운건 잘 안하게 되요..ㅜㅜ

  • 12. 돈데크만
    '11.6.29 11:44 AM

    적어두고 하나씩 꼭 따라해 봐야겠어요...어흥...;;;

  • 13. 지니
    '11.6.29 12:55 PM

    오늘 저녁 당장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다 해서 먹고 싶지만 욕심을 접고 하나씩 해야 겠네요...
    다 먹음직스러워보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14. 카페라떼
    '11.6.29 1:05 PM

    완전 소중한 레시피에요...
    전에 살돋에서 보니까 아키라님 결혼전이시던데
    18년차인 저보다 훨씬 음식을 잘하시네요.
    오늘 저녁엔 골뱅이무침을 해볼꺼에요^^

  • 15. 릴리사랑
    '11.6.29 1:10 PM

    음식도 맛깔나지만은 적혀진 블로그를 가봤어요.
    지금 제 눈이 퉁퉁 부었습니다.
    깜돌리때문에. 작은방의 긴 글 사진 다 읽었어요
    제 옆에 우리 강아지가 아파 누워있거든요.
    오전 병원다녀와서 자고 있는데 감정이입이랄까..
    암튼,,,,,,맘이 내내 아파요.

  • 16. 곰발
    '11.6.29 1:43 PM

    양파덮밥 너무너무 소중한 레시피에요.
    베이컨, 소세지, 닭가슴살, 해물모음 등으로 활용해서 한그릇 밥 많이 해 먹어요.
    떡복이랑 상추겉절이 빨리 해 봐야겠어요.
    요렇게 강추 레시피 모아주시니 너무너무 감사~
    복 많이 받으세요.

  • 17. 연어
    '11.6.29 6:12 PM

    다 먹고 싶은 것들이네요..근데 집에 없는 것들이 너무 많네요.
    첫번째 골뱅이 소면국수에서 참치액 빼고 연두 넣으셔도 된다고 했는데..
    연두가 뭘까욤??

  • 18. 꿀짱구
    '11.6.29 7:08 PM

    소중한 레시피 감사합니다.
    사진도 잘 봤어요. 훌륭하세요. *_*
    아, 그리고 저도 궁금요. 연두가 뭘까요? ㅎㅎㅎ

  • 19. 아키라
    '11.6.29 7:13 PM

    가브리엘라님 / 하핫~ 저두 작년에 양파덮밥 많이했는데
    올해는 별로 못했네요~ ㅎㅎㅎ 참 쉬운데 비해 괜찮은것 같애요~

    모우님 / 히히 맨날 눈팅만 했는데 ㅎㅎㅎ
    종종 글을 올릴까봐요 ^^

    대니맘님 / 히히~ 넵 ^^ 감사합니다~~

    호호아줌마 / 비빔국수두 맛나고...
    막국수는 더더더 맛있어요~~ ㅎㅎㅎ 제 입맛에는요~
    꼭 해보세요 ^^

    올리브님 / 아니~ 당면 ㅎㅎ 그 맛있는것을 ^^
    한번 해보시고 또 글 올려주세요 ^^*

  • 20. 아키라
    '11.6.29 7:15 PM

    마리님 / 히히 감사합니다!! 양파덮밥 재료도
    만드는법도 쉬워서 더 많이들 좋아하시는것 같아요.
    맛있게 해드셔요 ^^*

    코로나님 / 쟁반국수 아주 맛있어요~ 강추합니다 ㅎㅎㅎ
    흐흐~ 아마 비슷한 레시피들이 많을거에요 ^^*

    JUWONS님 / 으흐흐 저거 정말 맛있는뎅..
    양이 많지 않아서 아쉬웠답니다 ㅎㅎㅎㅎ
    살코기로해도 맛있을것 같은데요? ^^

    무명씨는밴여사 / 쟁반국수 함 만들어보세용 ㅎㅎㅎ
    저두 주말쯔음엔 저걸 해볼까 생각중이에요 ㅎㅎㅎ

    잎새달님 / 앗! 엄마 아빠 먹게 하면 안될까요~ ㅎㅎㅎ
    만들기도 쉬운디.. ^^

  • 21. 아키라
    '11.6.29 7:17 PM

    돈데크만님 / 꼭 만들어보세요~~ ^^

    지니님 / 헤헤 만들어보시고 또 의견도 주세요 ㅎㅎㅎ

    카페라떼님 / 헉~ 과찬이십니다 ㅎㅎ 잘 못하는뎅 ㅎㅎ
    그냥 저 좋아하는것만 쪼금 합니다 하하하하...
    아무렴 18년차 카페라떼님보다 잘 할리가 ㅠㅠ;;;;

    릴리사랑님 / 아.. 깜도리 ㅠㅠ 에궁..
    강아지가 아파서 어쩌죠 ㅠㅠ 꼭 낫기를 기도할게요..ㅠㅠ
    동물을 참 좋아하는뎅... 이별은 정말 아프더라구요 ㅠㅠ
    울지마세용.....ㅠㅠ 저두 눈물나요..

  • 22. 아키라
    '11.6.29 7:21 PM

    곰발님 / 하하~ 양파덮밥 사랑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상추겉절이도 전 참 좋아한답니당~ 만드실때요~

    ★ 상추겉절이 만들때 ★
    설탕 + 식초 + 간장 --> 요걸 먼저 섞어서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그런다음에 고추가루 + 깨소금 + 다진 마늘을 넣어주고
    또 잘 섞은 다음에 맨 마지막에 참기름 조금 넣고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상추랑 섞을때 막 손으로 하지마시공..
    상추가 죽지않게 젓가락으로 가볍게 섞어주시면
    더 맛있다지요~~~ ^^*


    연어님 / 아! 참치액 빼시고.. 연두는 콩을 발효해 만든
    자연조미료인데요~ 없으면 빼셔도 돼요 ^^
    더 감칠맛을 주려고 넣는건뎅.. 없으면 뭐 ㅋ 안넣으셔도됩니당.

    꿀짱구님 / 연두는 콩발효조미료에요 ㅎㅎ 시판되는 제품이구요.
    저는 집에 있어서 자주 쓰는뎅.. 없으시면 안넣으셔도 됩니당 ^^
    조미료지만, 자연재료(콩)로 만든거고, 조미료 특유의 그 강렬한 MSG같은
    맛이 없어서 저는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연두 담백한맛 --> 전 갠적으로 요게좋아요)

  • 23. jasmine
    '11.6.29 7:38 PM

    떡볶이 사진들이 오늘~~나를 죽이는군요.
    열심히 메모하고 있어욤...근데...다이어트 중이라는....ㅠㅠ

  • 24. 아침
    '11.7.1 10:47 PM

    아키라님 당첨안돼서 슬픈 일인

  • 25. 햄볶아요
    '11.7.9 1:09 AM

    야밤에 떡뽁이 레서피 메모했어요. 양파덮밥은 정말 열심히 해먹었는데... 감사해요.. 글고 질문이 있어,..쪽지로 문의 드려요~~

  • 26. 그리운
    '12.5.31 10:21 AM

    저장들어갑니다
    감사해요~~

  • 27. 아카시아파마
    '12.6.1 1:25 AM

    쟁반 막국수, 양파 덮밥, 상추 겉절이, 떡볶이 .... 정말 맛있네요.

  • 28. 카프리썬
    '12.6.2 10:06 AM

    그 유명한 양파덮밥 레시피가 여기있었네요^^ 오늘 당장 해먹으러갑니다! 감사합니다

  • 29. 봄이구나
    '12.6.4 4:36 PM

    상추겉절이 시도해봐야겠네요

  • 30. 소원
    '12.6.8 6:03 PM

    고맙습니다~ 저장해놓고 열심히 만들어 먹을랍니다

  • 31. 살림초보
    '13.1.20 5:03 PM

    꼭 해보고싶은 레시피에요

  • 32. 쾌할량
    '13.2.6 5:39 AM

    와!!! 저장합니다. 다 해봐야죠!!

  • 33. 어울림
    '15.8.14 1:04 AM

    저장하고 해봐야겠어요~~

  • 34. 소나기
    '16.9.25 7:56 AM

    감사합니다

  • 35. 모스키노
    '16.9.25 11:05 AM

    레시피 감사합니다

  • 36. 혜원맘
    '16.9.25 4:29 PM

    저장합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43019 올해도 힘차게 마무리 합시다 테디베어 2017.12.15 232 0
43018 추운 겨울엔 따끈따끈한 굴국밥 어떠세요? 53 만년초보1 2017.12.10 7,646 10
43017 94차 봉사후기) 2017년 11월 돈가스는 바삭? 촉촉? 4 행복나눔미소 2017.12.05 5,574 9
43016 늦은 추수감사절 디너 18 에스더 2017.11.26 12,113 4
43015 불 하나 덜 쓰고 계란 삶기 13 heartist 2017.11.26 10,426 3
43014 살아가기........ 27 초록 2017.11.24 11,655 9
43013 저녁-내용 추가 20 환상적인e目9B 2017.11.20 14,099 5
43012 프레디맘 사고 치고 다니다...( 사진 올렸어요) 34 프레디맘 2017.11.13 17,743 9
43011 닭다리 구워서 카레속으로 아들저녁 4 arbor 2017.11.10 9,715 4
43010 93차 봉사후기) 2017년 10월 쫄깃쫄깃 토종닭으로 볶음탕 .. 7 행복나눔미소 2017.11.08 6,521 6
43009 국화꽃향기가 그윽합니다~ 27 백만순이 2017.11.06 11,856 11
43008 중2 아들아침 ㅎㅎ 24 arbor 2017.11.03 17,773 5
43007 가을 속으로 25 테디베어 2017.10.31 12,093 7
43006 충격과 공포의 크림카레우동 16 야미어멍 2017.10.25 14,832 6
43005 최근에 만든 음식사진들이예요~ 30 myzenith 2017.10.24 18,991 2
43004 도시락 시리즈~~~ 11 초록 2017.10.20 17,661 7
43003 나는 엄마다 ...2017년 버젼. 43 달개비 2017.10.18 22,741 14
43002 언제, 어디서, 무엇을~~^^ 39 시간여행 2017.10.18 13,871 3
43001 어머니와 고등어..[전주 샹그릴라cc 요조마 클럽하우스에서..].. 18 요조마 2017.10.12 15,263 15
43000 2017 Thanksgiving Day (저는 땡스기빙데이상 입.. 10 맑은물 2017.10.12 11,244 8
42999 92차 봉사후기) 2017년 9월 새우는 맛있어~♪♬| 6 행복나눔미소 2017.10.10 6,523 6
42998 달 달 무슨 달: 이런 포도 보셨나요? 18 소년공원 2017.10.09 11,361 3
42997 저도 추석상입니다. 21 테디베어 2017.10.06 15,826 10
42996 2017년 추석, 마음주고받기 29 솔이엄마 2017.10.05 14,708 8
42995 태극기 김밥 휘날리며 16 소년공원 2017.10.02 14,408 8
42994 과일 도시락 6 까부리 2017.09.29 11,879 4
42993 익혀먹기,그뤠잇주방용품,무료그뤠잇정보공유. 17 노니 2017.09.27 16,049 6
42992 꽃과 허전한 밥상 22 테디베어 2017.09.27 10,244 3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