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키친토크 최근 많이 읽은 글

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Banner

제 목 : 굴러다니는 사과로 멋진 타르트 만들기

| 조회수 : 4,822 | 추천수 : 81
작성일 : 2009-03-28 12:57:43
어제는 사과로 타르트 타탱을 만들었어요
부탁 받은게 있어서 딱 한개만 만들었는데
한개만 만들고 나니깐 너무 그리운거에요ㅠㅠ
그래서 야밤에 또 만들었어요ㅋㅋ 이러니깐 베이킹 하던 요리를 하던 넉넉하게 만들어야 된다니깐요ㅎㅎ


요 타르트는 타탱 자매에 의해 만들어 졌는데요
요 자매가 손님에게 드려야 할 타르트를 모르고 실수해 버린거죠ㅋㅋ
깜빡하고 타르트를 안깔고 사과부터 넣었던거에요
에라 모르겠다~!하면서 사과 위에 타르트를 얹고 구워 냈데요
(맨날 깜빡잊는건 저랑 똑같네요^^;;;)
그런데 이게 넘 맛났다는 거죵~!
워쨌뜬 실수한 레시피가 요렇케 21세기 까지 전해 내려왔다니
그 맛은 안봐도 맛나겠죵^^?

뭐 끓이는 시간이 좀 있어서 그렇지 의외로 어렵지 않으니깐
꼭 해보셔요~



(레시피)

<타르트 반죽>
박력 100g
버터 50g
달걀 반개
물 1tsp
소금 아주 약간
설탕 2g

<사과>
사과 중간 크기로 2개
버터 30g
설탕 30g
레몬즙 3방울(없으시면 안넣어도 되요)
바닐라 빈 1/4개 (없으면 안넣으셔도 되요 전 집에 있어서 좀 넣었어요)
시나몬 가루 취향껏( 전 시나몬 너무 좋아해서 거의 1/2tsp넣었어요ㅎㅎ)

=================================================================

자세한 설명 나갑니다요~
타르트 반죽 만드는건 전날 만들어진게 있어서 사진이 없네요
별로 어렵지 않으니깐 따라 하실수 있으세요~
1.우선 버터는 냉동실에서 꽁꽁 얼려주세요/달걀은 냉장고에/물은 차갑게
(이건 필수에요 귀찮다고 막 실온에 있는거 쓰면 바삭바삭한 타르트가 안나와요)
2. 푸드 프로세서에 체친 가루, 설탕, 소금 넣고 한번 짧게 돌리세요
3.여기에 차가운 버터 적당히 썰어넣고  짧게 짧게 돌리시구요
( 봤을때 소보루처럼 보실보실한 상태가 될정도 까지만요-이상태가 되면 버터 부서지는 딸그락 소리도 사라져요)
4.여기에 액체재료(물+계란)넣고 다시 짧게 짧게 돌려줍니다
   한덩어리가 되면 꺼내서 비닐백에 넣고 냉장고에 쉬게 놔둬요

반죽이 쉴 동안 사과 조림만들어봐요
사실 사과조림은 시간이 많이 걸려서 그렇지 복잡한 과정은 없거든요^^

(사과 조림)
1.사과 껍질 벗기구요 반으로 잘라 속의 씨 제거 해준다음 다시한번 반 잘라요
2.냄비에 버터 넣고 끓이구요 녹으면 설탕 넣고 끓여요
  얘네들이 가만히 놔두면 캬라멜 색으로 변해요 그때 사과 넣고 뒤적뒤적 해주면
  캬라멜들이 사과에 묻어요 몇번더 뒤적뒤적 해주고 시나몬 바닐라빈 레몬즙 넣어주고
   바르르 끓어 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가끔 생각 날때마다 안타게 저어줘요
3.한 3,40분 정도 끓으면 겉에 사진처럼 캬라멜 색이 많이 나요 그럼 불 끄시고요
4.채에 국물을 받혀 국물 빼구요
5.틀에다가 사과 켜켜히 담아주세요 밑바닥에 구멍나지 않게 뒤집을건데 구멍나 있음
  안 이쁘잖아요?(사진을 안찍었네요-..-;;)
6.200도 오븐에 사과를 넣고 10분정도 구워요 그럼 다시 물이 나오거든요?
그것도 그릇 기울여서 쪽 따라버리시고 그릇채 식히세요

7.사과가 식을동안 타르트 꺼내 3mm정도로 얇게 밀어 포크로 찍어주시고~
8.사과 담은 틀보다 약간 넓게 동글게 잘라
9.200도 오븐에 노릇노릇해질 정도로 구워줘요
10.타르트지 식히시고 아까 전에 사과를 엎어요 여분은 칼로 잘라내시고
11.위에 설탕 듬뿍뿌려 달궈진 칼이나 스패츌러로 지지세요(이건 안해도 상관없어요)



끝이에요^^
다써 놓고 나니 설명이 또 부족한것 같아요ㅋㅋ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grenier
    '09.3.28 8:35 PM

    와,,이거 제가 정말 좋아하는 타르트인데,,,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먹으면 끝내주는
    타르트 따땅~~ㅋㅋ 넘 먹고싶어요,,ㅠㅠ

  • 2. 훗..-_-
    '09.3.29 8:59 AM

    요즘... 뭔가 달달한게 자꾸 땡겨서...
    애꿎은 초컬릿만 아작내고 있는데..

    오....
    봄봄님의 시나몬롤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던킨에 가서 시나몬롤 사먹었다가 이게 아냐~!!! 이러고 외쳤고...

    이젠...사먹기도 힘든...사과 타르트..OTL

    슬픕니다..ㅜ_ㅜ 아아....오븐을 진정 사야하는것인가..ㅜ_ㅜ

  • 3. 봄봄
    '09.3.29 7:49 PM

    grenier님//따뜻할때 아이스크림이랑
    먹으면 아주 맛있는것 같아요^^헤헤
    훗..님//오븐 있음 살만 느는걸요ㅠ_ㅠㅋㅋㅋㅋ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43017 추운 겨울엔 따끈따끈한 굴국밥 어떠세요? 52 만년초보1 2017.12.10 7,279 10
43016 94차 봉사후기) 2017년 11월 돈가스는 바삭? 촉촉? 4 행복나눔미소 2017.12.05 5,336 9
43015 늦은 추수감사절 디너 18 에스더 2017.11.26 12,030 4
43014 불 하나 덜 쓰고 계란 삶기 13 heartist 2017.11.26 10,353 3
43013 살아가기........ 27 초록 2017.11.24 11,583 9
43012 저녁-내용 추가 19 환상적인e目9B 2017.11.20 14,050 5
43011 프레디맘 사고 치고 다니다...( 사진 올렸어요) 34 프레디맘 2017.11.13 17,665 9
43010 닭다리 구워서 카레속으로 아들저녁 4 arbor 2017.11.10 9,688 4
43009 93차 봉사후기) 2017년 10월 쫄깃쫄깃 토종닭으로 볶음탕 .. 7 행복나눔미소 2017.11.08 6,505 6
43008 국화꽃향기가 그윽합니다~ 27 백만순이 2017.11.06 11,832 11
43007 중2 아들아침 ㅎㅎ 24 arbor 2017.11.03 17,722 5
43006 가을 속으로 25 테디베어 2017.10.31 12,076 7
43005 충격과 공포의 크림카레우동 16 야미어멍 2017.10.25 14,800 6
43004 최근에 만든 음식사진들이예요~ 30 myzenith 2017.10.24 18,938 2
43003 도시락 시리즈~~~ 11 초록 2017.10.20 17,629 7
43002 나는 엄마다 ...2017년 버젼. 43 달개비 2017.10.18 22,706 14
43001 언제, 어디서, 무엇을~~^^ 39 시간여행 2017.10.18 13,855 3
43000 어머니와 고등어..[전주 샹그릴라cc 요조마 클럽하우스에서..].. 18 요조마 2017.10.12 15,252 15
42999 2017 Thanksgiving Day (저는 땡스기빙데이상 입.. 10 맑은물 2017.10.12 11,234 8
42998 92차 봉사후기) 2017년 9월 새우는 맛있어~♪♬| 6 행복나눔미소 2017.10.10 6,516 6
42997 달 달 무슨 달: 이런 포도 보셨나요? 18 소년공원 2017.10.09 11,352 3
42996 저도 추석상입니다. 21 테디베어 2017.10.06 15,812 10
42995 2017년 추석, 마음주고받기 29 솔이엄마 2017.10.05 14,698 8
42994 태극기 김밥 휘날리며 16 소년공원 2017.10.02 14,393 8
42993 과일 도시락 6 까부리 2017.09.29 11,869 4
42992 익혀먹기,그뤠잇주방용품,무료그뤠잇정보공유. 17 노니 2017.09.27 16,033 6
42991 꽃과 허전한 밥상 22 테디베어 2017.09.27 10,234 3
42990 간만에 인사 드리네요. 16 김명진 2017.09.26 8,764 4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