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살림돋보기 최근 많이 읽은 글

살림돋보기

알짜배기 살림정보가 가득!

Banner

제 목 : 이벤트) 와글와글 우리집 주방^^; + 폴란드 그릇

| 조회수 : 24,009 | 추천수 : 58
작성일 : 2011-06-08 21:04:48

저희집 와글와글 주방을 공개합니다



겨우 3년차 주부인데
야금야금 사들이느라 주방이 말 그대로 와글와글~~~ 이랍니다
내 집이라면 벽에다가 크고 멋진??
아니
다 숨길 수 있을만한 장을 짜서 조금이나마 깔끔해 보이게 수납을 할텐데
남의 집이라 ㅋㅋ 청소나 잘 하면서 살자!! 하며 삽니다 ㅋㅋ





우리집은 20년된 아파트
머 20년된 아파트가 다 그렇죠 머 하하하 ^^;;
게다가 집주인이 전세만 돌린 집 이랍니다
우리부부 들어오기 바로 전에는 남자 둘이 살았는데
남자 둘이 살면 집이 어떻게 까지 dog판이 되는지를 보여줬던 형제 였답니다 휴~





여기는 제 와글와글 컵 수납장 이예요~
결혼 전부터 모 브랜드 로고컵에 꽂혀서 사모은 것을 다 가져왔더니
남편이 기절 일보 직전의 제스쳐를 보여서 ㅋㅋ 요즘은 자제하고 있답니다
수랍력을 높이기 위해 찬장 안에다가 랙을 걸었어요~ 꽤나 유용하답니다 ^^;





이쪽은 와글와글 가전제품들 이예요~
제빵기에 깔맞춤 해주느라 흰색 토스터기 찾느라 고생 쩜 했어요 ㅋㅋ
그럼 뭐해요 오븐이랑 밥통은 어두침침 한걸요~ㅋㅋ
역시 답은 장식장을 짜서 다 숨기는 것 밖에 없는듯요? ㅎㅎ




요건 와글와글 설거지친구들 이랍니다~
스텐팬 눌러 붙었을 때에는 과탄산 뿌리고 끓는물 부어준 뒤에
30분만 방치해 둬도 새것같이!! 변신이 쨘~ 되더라구요ㅋㅋ 깜놀 했다는 ㅋㅋ
베이킹 소다의 장점은 뭐 말 안해도 다 아시겠구요 ^.^*





별로 보여드릴게 없어서~(실은 공개불가;;ㅋㅋ)
제가 모으는 폴란드접시 꺼내봤답니다^^


일명 블루 와글와글 ㅋㅋ


머그랑 컵받침 한두개씩 모았는데
어느새 이만~~~큼이나 모아졌어요 ^^;
그릇 한장씩 들일때 어찌나 기쁘던지요~ㅎㅎ
남편은 차라리 폴란드로 유학을 가서 그릇 만드는 법을 배워 오라네요
(여보 나 폴란드로 음악 유학을 보내줘야지 ㅋㅋ-전공이 이쪽이거든요)





그릇 수집 초반만 해도 "모스키토 문양은 너무 과해" 하며 깔끔한것 위주로 모으던 저인데
요즘에는 점점 더 하드코어한 문양을 찾아 헤맨답니다 히히~

게다가 요 귀달이 접시는 이래저래 어찌나 유용한지 몰라요
비빔국수 담아 먹기도 좋고, 그라탕 만들어 먹기도 좋구요 ^^




요즘 제일 많이 사용하는 문양의 접시예요~
이런 정교한 무늬는 제일 큰선생님이 그리는 접시에 속하는데
테두리의 수채화 약간 번진듯한 하트 네모 이런게 너무 귀여운거 있죠~





울 남편이 저 닮아서 좋아하는 "항아리 머그" 예요 -,.-
제가 뭐 항아리 스럽게 생긴것을 부인할 수도 없겠지만
둥글둥글 손에 딱 들어오는게 참 좋더라구요^^





파스타접시도 한장 들여봤어요~
요 무늬는 처음 보고 제 마음에 쏙!! 들어서  
제게 폴란드그릇 사랑을 불을 지핀 그런 녀석 이기도 하죠 크크~









이 머그도-
머그랑 받침그릇이 마치 그림이 연결되는 느낌이 좋아서
세트로 들였어요^^*




오뚜기 접시도
스낵과 음료를 같이 담기 좋아보여셔 들였는데
역시나~간식 담기도 좋고, 부침요리와 간장종지 같이 담기도 좋더라구요^^*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전 말솜씨도 별로고~ 살림솜씨도 별로라서
글을 쓸까말까 고민도 많이 했답니다-  

이벤트 참가는 솔직히 욕심이 안 나구요 (워낙에 쟁쟁하셔서요~~ㅎㅎ)
그냥 제가 수집하는 접시들을 한번 보여드리고 싶어서 작성해 봤어요 ^^;;

며칠 덥더니 비가 시원하게 오네요~
모두들 시원한 밤 되세요 ^^*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4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아테나
    '11.6.8 9:12 PM

    그릇이 참 예쁘네요 ^^

  • 2. 서초댁
    '11.6.8 9:36 PM

    소다랑 과탄산 담아놓은 용기 좋아보여요..
    원래 용도가 뭔가요? 물병인가?..
    저는 과탄산 빨래할때 옥시크린 대신 넣어요.
    가끔 르쿠르제 안쪽 색 물들었을때도 효과짱이더군요.

    와글와글 아니구 다소곳인데요

  • 3. 가브리엘라
    '11.6.8 9:49 PM

    색다른 느낌의 폴란드 그릇들.
    요즘 파란색 그릇들에 마음이 가요.
    든데 컵 걸어놓은 저 랙은 어디가야 사나요?
    가끔 딴분들 게시물에서 볼때마다 궁금했는데..

  • 4. puzzle
    '11.6.8 10:05 PM

    그릇 너무 이뻐요
    구입하신 사이트 혹시 알려주실 수 있나요

    검색해 보긴 했는데 혹시나 해서요
    그리고 머그잔과 소서로 쓰신 받침그릇 사이즈 좀 알려주세요

    하나씩 사 모아 볼까 싶네요(그런데 가격이 좀 안 착하다는;;;;;)

  • 5. puzzle
    '11.6.8 10:18 PM

    머그잔은 350ml이고 컵받침으로 쓰신 건 에스프레소잔의 세트 구성 중 하나인 거
    맞나요(혼자 북치고 장구 치는 중;;;;;)

  • 6. 자두공주
    '11.6.8 10:27 PM

    저도 폴란드취향인가봅니다...하나하나 패턴이 넘 이쁘네요
    폴란드서 직접 사오신건가요?
    아니면 저도 사이트는 알려주세요..

  • 7. dolce
    '11.6.8 10:28 PM

    퍼즐님~~^^
    잔은350맞구요~소서는 10cm짜리 미니소서가 있답니다
    독고진 끝나고 컴으로 쪽지 보내드릴께요!^^*

  • 8. dolce
    '11.6.8 11:29 PM

    아테나님- 감사합니다^^*

    이플님 - 소박하면서 지루하지 않은~^^
    딱 맞는 표현이네요~~ㅎㅎ
    게다가 폴란드 그릇은 라인 맞춰 구매하지 않아도
    모아놓으면 어울리는 장점이 크답니다^^*


    서초댁님 - 그 용기는 다이소에서 데려온
    조미료나 가루류 넣어두는 용기 였던것 같아요^^
    르쿠르제 물들었을때! 맞아요 효과 만점이죠~
    다소곳 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가브리엘라 님 - 느낌이 투박하고 소박하면서도
    화려한게 자꾸보면 정감간답니다 ^^*

    저 랙은 모던하우스에서 사온건데
    보였다 안보였다 하더라구요~
    전 인터넷 주문 했었어요 ^^


    퍼즐님 - 사이트 쪽지로 알려드릴께요 ^^*


    자두공주님 - 폴란드 현지에서 사온거라면
    정말정말 좋을텐데 말이죠~ㅎㅎ

    근데 폴란드에서도 폴란드인들이 사용하는건
    거의 b급 제품들이 많은데
    수출용은 1Qty 제품들 이라고 하더라구요
    쪽지 보내드릴께요~~^^*


    담담한님 - 홈바 밑의 천은 캐드키슨 냅킨 이랍니다~
    브런치 먹을때 깔고 먹었는데
    버리기 아까워서 다시 쓰려고 자석으로
    붙여놓은 거예요~~ 예쁘죠? ^^;

    과탄산 소다 용기는 다이소 제품이구요
    상부장 아래 랙은 오븐장갑이랑
    실리콘 손잡이, 냄비받침들을 수납했어요~
    그 바로옆이 가스렌지거든요~ 찌개냄비 옮길때
    바로 꺼내서 사용하니까 유용하더라구요

    냉장고는 진정한 와글와글 이라서요~ㅋㅋ;;
    정리좀 하고 올려드릴께요 ^^*

  • 9. 헤르메스
    '11.6.9 2:03 AM

    저도 폴란드 그릇들 너무탐나내요^^
    구매처좀 쪽지로 보내주세요.

  • 10. 오늘
    '11.6.9 2:35 AM

    와우~~ 그릇들이 너무 예뻐 사용하기 넘 아까워요.^^
    벽에다 좌아악~~ 걸어두고 감상하면 좋을듯합니다.
    머그잔 딱 제 타입이네요.
    한가득 들어가서;;;ㅎ

  • 11. 야봉이
    '11.6.9 3:20 AM

    돌체님!! 그릇들 넘 멋져요.
    제 취향도 폴란드쪽인가봐요..요즘들어 자꾸 시퍼런 그릇들에 급관심..
    씽크대 바로 옆에 있는 흰색비스무리한 플라스틱 식기 건조대요..
    물받침이 개수대쪽으로 흐를 수 있도록 돼 있네요..
    혹시 어디서 사셨어요??

  • 12. silvia
    '11.6.9 7:51 AM

    돌체님 부엌보니.. 잼나고 좋아요. 깨끗하고요..
    그리고.. 그릇들도 넘 예뻐서 혹~하고 유혹됩니다.
    와글와글 주방이라 하지만 없는 거 없이 다~있구요.
    전혀~ 와글와글 하는 느낌이 없이 아주~~ 알찬 살림을 하는 분위기가 팍팍~나네요.

  • 13. 체스터쿵
    '11.6.9 9:24 AM

    오우~! 폴란드 그릇 너무 예뻐요..
    그릇보시고 설명하시는 안목이...저쪽이 전공아니라 이쪽이 전공같으신데요?^^
    그릇구경 잘 했어요.

  • 14. 릴리
    '11.6.9 9:26 AM

    그릇들 참 정겹기도 하고, 푸근하네요.^^
    여름엔 블루톤이 쓰임이 많을것 같아요.
    와글와글하지만, 정리정돈 잘 되어있는 깔끔주방이네요.

  • 15. 우아
    '11.6.9 9:55 AM

    참 정겨운 부엌이네요.
    그릇들도 다 이뻐요

  • 16. 피구왕지단
    '11.6.9 10:21 AM

    정말로 예쁜 주방그릇 쇼핑몰만 모아놓은 사이트 알려드리고 갑니당~~
    => http://nate7.co.kr/searchlink.asp?k=%C1%D6%B9%E6%B1%D7%B8%A9

  • 17. 멋진날
    '11.6.9 10:29 AM

    저도 구입처좀 알려주세요. 그릇들 너무 예쁘네요^^

  • 18. 뽀미맘
    '11.6.9 10:30 AM

    선생님~~저 누군지 알시져??집도 좋고 그릇도 멋찌고..
    제가 선생님이 한 살림 할줄 한번에 알아봤어요~.
    함...또 놀러 오세요~~

  • 19. 찐쯔
    '11.6.9 11:11 AM

    첫번째 사진보고 깜딱!!! 놀랐답니다~
    저희집 주방이랑 구조가 너무나 비슷하군요,,,,
    저도 이번주말밤부터 1박2일로 청소하고 주방을 올려볼까 했는데 돌체님댁과 비교될것같아
    살짜기 걱정이 되옵니다.ㅜ.ㅜ

    아~~이런 그래도 올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 20. jasmine
    '11.6.9 11:49 AM

    여름이라 그런가...파랑이가 눈에 확 들어오다가....멈췄쓰~~~
    울 집에 그릇을 더 이상 들이면 식구들이 가출할거예욤....ㅠㅠ

    지금도 이고지고 살면서 왜 이리 그릇이 탐이 나는지.
    우리집에 있는 컵이랑 가전 보면 왠지 정이 가고 뿌듯한 이 증상은 뭐랍니까?????

  • 21. 불루
    '11.6.9 11:51 AM

    그릇들이 정말 예쁩니다..^^
    저도 사이트 주소 좀 부탁합니다^^

  • 22. 헤더
    '11.6.9 3:49 PM

    그릇에서 눈을 뗄수가 없어요. 특히 컵이 너무 예쁘네요.

    저도 구입처 좀 알려주세요. 고마워요

  • 23. 마뜨료쉬까
    '11.6.9 5:30 PM

    오뚜기 접시 정말 탐나요 :) 제 아이디 마뜨료쉬까가 연상되어서^^

  • 24. 프라하
    '11.6.9 6:20 PM

    여기저기 시원한 파랑 아이들이 많이 보이네요..
    이쁘네요,,정말,,

  • 25. dolce
    '11.6.9 6:49 PM

    헤르메스 님 - 쪽지 잘 받으셨죵 ^.^*


    오늘님 - 저도 좌아악 걸어두고 싶은데
    이것저것 갖고싶은게 넘 많아서
    자제하고 있답니다~ㅎㅎ 머그 정말 유용해요^^


    야봉이님 - 감사합니다~~~^^
    폴란드 그릇이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이고
    겨울에는 투박하니 정감가는 느낌이랍니다 히히
    쪽지 받으셨죠~~?^^


    실비아님 - 감사합니다~~^^*
    깔끔하게 해놓고 사는게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특히나 저처럼 게으른 사람에겐ㅋㅋ)
    실은 사진 찍기전에 폭풍정리를 했답니다 흐흐흐


    체스터쿵님 - 감사합니다~~~^^*
    실은 더 주저리주저리 적어보고 싶었는데
    지식이 얕은터라 ㅋㅋㅋ
    폴란드 그릇은 정말 매력만점 이랍니다 ㅎㅎ


    릴리님 - 감사합니다~^^*
    깔끔하다는 칭찬이 제일 기분 좋네요 후후
    어서 내집마련 해서 중구난방인 수납장 들을
    통일시켜주고 싶어요 ㅎㅎㅎㅎ


    우아님 - 감사합니다~^^*



    멋진날 님 - 쪽지 보내드렸어용~**


    뽀미맘님 - 꺄~~~~ 반가워요 ㅎㅎㅎ
    요즘 막 그 왕만두 생각나는거 있죠!!
    집은 뽀미맘님네 집이 훨배 좋죠 ㅎㅎㅎ
    운동장만한 주방 가져보는게 제 소원이예요~~
    애기들 만날 수 있게 시간 맞춰서 또 놀러갈께요



    찐쯔님 - 오호오호 그러셔용? ㅎㅎ
    꼭 올려주세요~~~>.<
    혹시 우리동네 주민 아니신가~ 싶기도 하네요
    ㅋㅋㅋㅋ
    올려주셔야 해요~~~ㅎㅎㅎ



    쟈스민님 - 샘~ㅎㅎ (제맘대로 ㅋㅋ)
    이고지고 살면서 그릇 탐나는거 공감요 ㅎㅎ
    전 그릇 모으기 시작할때
    남편이 자꾸 있는데 또산다고 타박해서
    보란듯이 벼룩으로 30개정도 대방출 해버렸어요 ㅋㅋ
    근데 그 뒤로 30개보다 더 들인것 같아요 히히


    불루 님 - 쪽지 보내드렸어요 감사합니다 ^^*


    헤더 님 - 쪽지 보내드렸어요~ 감사합니다 ^^*


    마끄료쉬까 님 - 그렇네요!!
    마뜨료쉬까 모양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ㅎㅎ
    전 마뜨료쉬까도 예쁜거로 갖고싶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프라하 님 - 감사합니다~~~
    여름이라 더 예뻐보이는듯 해요 ㅎㅎㅎ
    근데 겨울엔 겨울 나름대로 묵직~하고
    투박한 느낌이 좋답니다 ^^*

  • 26. 뚤루즈
    '11.6.9 7:35 PM

    전 일번타자 귀달이접시가 시선을 확 끄네요. 여름철 사랑받을 것 같은 색감이에요!
    저도 구입처 부탁드립니다~

  • 27. 초코핑크
    '11.6.10 1:14 AM

    4년차가 되는 저희 주방을 아휴~~~말도 못하는데...
    철제렉으로 컵 정리하는 방법 배웠어요~
    저기....
    죄송하지만 저도 구입처 부탁 드려요.

  • 28. 꼬꼬와황금돼지
    '11.6.11 5:14 AM

    푸른색의 다양한 폴란드그릇들이 참 귀엽고 이쁩니다. 이댁도 부엌이 참 깔끔하고 아기자기합니다.^^

  • 29. 캔디
    '11.6.11 8:39 AM

    dolce 님 저도 싸이트 궁금해요. 그릇이름을 알려주심.. 너무 감사... ^^쪽지 기다랍니다...

  • 30. dolce
    '11.6.11 5:42 PM

    초코핑크님, hoho님, 캔디님 쪽지 보내드렸어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꼬꼬와 황금돼지님 쪽지 잘못 보내서 죄송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31. dolce
    '11.6.12 1:24 AM

    버들님~~ㅎㅎ
    폴란드그릇 선배님 이셨군요~저도 있는거 활용 하면서 모아야 할텐데
    치즈보드랑 오발접시 등등 갖고싶은게 수만개예요 ㅋㅋ 조금씩 모으려구요 ㅎㅎ
    7살 따님이 벌써 혼수로 찍어놓고~ㅎㅎ 귀엽네요 >.<

    헬로키티는 주방세제 넣어놓은 통이예요~ 샴푸같은거 넣는건데
    주방에서 사용하고 있구요~
    피노키오는 깔대기 랍니다~ 저희는 쌀을 페트병에 보관해서 먹거든요 (벌레생길까봐요)
    그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

  • 32. 올빼미
    '11.6.12 5:36 PM

    그릇 싸이트 부탁합니다^^

  • 33. 강혜경
    '11.6.14 6:06 AM

    주방...정말 깔끔하세요~~
    구경 감사히 잘했구요

    저도 아무래도 폴란드 그릇 스똬일~~ㅋㅋ
    싸이트 알려주심 감사히~~^==^

  • 34. 라벤더
    '11.6.14 4:51 PM

    그릇 싸이트 부탁합니다.

  • 35. dolce
    '11.6.14 5:06 PM

    쪽지 보내드렸습니다~~^^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 36. 진선
    '11.6.15 3:43 PM

    폴란드 그릇^^
    폴란드 살다온 친구가 항아리 머그컵을 선물로 줬는데 입에 닿을때의 느낌이 너무 좋아서 잘 사용합니다. 더 사볼까 하는데 여기는 너무 비싸서.... 예쁜그릇과 부엌구경 잘 했습니다~~

  • 37. 두 딸램
    '11.6.15 10:35 PM

    부엌이랑 그릇구경 잘 하고 갑니다..
    저도 그릇 구입처 알려주심 감사하겠어요^^

  • 38. 미니점빵
    '11.6.16 10:29 AM

    그릇 구경 잘하고 갑니다^^
    저도 그릇 사이트 좀 부탁드려요~~

  • 39. 최고은
    '11.6.16 11:06 AM

    폴란드그릇 투박하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오늘은 확 꽂히네요...
    저두 사이트좀...굽신굽신...

  • 40. dolce
    '11.6.16 12:02 PM

    진선님 - 맞아요!! 폴란드 항아리머그 입에 닿는 느낌이 정말 좋죠^^
    저도 비싸서 한두달에 한개 정도밖에 못사요 ㅎㅎㅎ
    그래도 모으는 재미가 쏠쏠 하더라구요 ^^*

    두 딸램님, 미니점빵님, 최고은님~~ 쪽지 보내드릴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41. 까꿍
    '11.6.20 2:29 PM

    구경잘했어요~~^^저도 폴란드그릇 사이트 궁금하네요..컵수납장에 렉두요^^

  • 42. sweetie
    '11.6.23 4:24 AM

    조위 폴란드 그릇 문양들 참 정감가게 끌리네요!
    조기다 음식 담으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일듯 싶네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17283 에어프라이어 코팅벗겨졌을때 해결방법 대박 arbor 2017.12.11 9 0
17282 다이슨 청소기 구입계획 있으신 분들 확인하고 구입하셔요~ 9 투동스맘 2017.11.06 2,989 0
17281 무선청소기 6 옹기종기 2017.10.20 2,423 0
17280 면생리대 직접 만들어봤어요. 3 옷만드는들꽃 2017.09.13 2,879 0
17279 31평 싱크대 리모델 했어요... 20 적폐청산 2017.08.21 9,572 0
17278 커피메이커로 차 우리기~ 1 콩나물반찬 2017.06.25 5,198 0
17277 집안 미세먼지엔... (어저께 "생생정보통신".. 20 화안 2017.04.07 13,071 0
17276 묵은 김치냉장고 버리기 8 고고 2017.04.04 11,034 0
17275 초극세사 미용보습장갑 활용법 6 행복만땅 2017.03.01 6,594 1
17274 키친 리모델링 - 이사의 이유 109 개굴굴 2017.02.24 17,993 4
17273 초록색욕조ㅠㅠ 의 [화이트톤 욕조 변신] 욕실셀프페인팅 6 7tkdnsk22 2016.12.09 9,538 1
17272 보일러 필터 청소해봤어요.(난방비 절감 방안) 3 자바기 2016.11.01 7,708 0
17271 냉장고에 영수증 붙이기..ㅋ 21 흠흠 2016.10.10 22,155 0
17270 유성매직 지우는 생활의 노하우 4 지리맘 2016.09.19 8,134 0
17269 무료로 수질검사 받으세요 2 여치 2016.07.28 5,147 0
17268 환풍기 2 아줌마 2016.07.16 6,645 1
17267 설겆이 5 아줌마 2016.05.12 13,293 0
17266 어버이날 선물 어떤거 하시나요? 2 칠봉깨봉 2016.04.25 7,858 0
17265 친구따라 강남가기 1 까부리 2016.04.18 13,632 0
17264 냄새 연기 안나는 오븐 / 괜찮은 절전용 멀티탭 12 이희빈 2016.03.11 15,344 1
17263 내게강같은평화.jyp 2 괜찮은인생 2016.03.03 9,795 0
17262 북유럽식기 구매했어요.~~ 3 멋쨍이엄마 2016.02.28 17,231 0
17261 안보면후회하는 일상생활 유용한 꿀팁 47 로사 2015.12.14 43,937 4
17260 겨울철 난방비 절약법 5 로사 2015.12.11 18,912 1
17259 예쁜 그릇이 많은 서울대학교 도예전공 판매전에 놀러오세요^_^ 2 바쁜멍멍이 2015.11.17 15,635 0
17258 침대 매트리스 청소업체 말고 소금으로 한다네요 3 콩콩이마미 2015.11.06 13,518 1
17257 기저귀 정리함을 이용해서...식재료 수납했어요 (양파 등등)~ 7 하늘하늘 2015.10.30 17,403 1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