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Banner

제 목 : 집 매매할때 대출이요~~

| 조회수 : 3,469 | 추천수 : 0
작성일 : 2012-02-14 13:14:52

집 매매할때요...만약에 7억5천집을 사려면 2억정도의 대출이면 어떤가요?

제가 잘 몰라서요...대출도 첨 해보거든요^^

그럼 2억에 대한 이자를 언제까지 내고 또 그럼 원금은 언제 갚나요??

월급쟁인데요...원금에 이자까지 냄 손까락빨고 살아야 해요 ㅜㅜ

집 팔때까지 계속 이자만 내나요?

나중에 집값이 오름 팔고 대출갑고 갈아타기 한다는게 이런건가요?

다들 집 살땐 대출끼고 마니들 산다는데.... 전 머리가 아프네요...평생 짐덩어리가 있는것 같아서요..

성격이 쫌 그런가봐요..ㅡㅡ

알려주세요~~자세히요 ㅋㅋ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복슬
    '12.2.14 5:17 PM

    대출금의 상환은 원금과 이자를 같이 매월 갚아나가는 방법과 이자만 갚다가 원금은 정해 놓은 시기에 한꺼번에 혹은 나누어서 갚는 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경우에 대출기준이 다르므로 마음에 둔 주택이 있다면 계약하기 전에 대출받으시려하는 금융기관에서 미리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아요. 또 대출받을 분의 신용등급에 따라서도 대출금액이 달라집니다.

    그런데 요즘 부동산 침체기에 대출이자까지 갚아가며 부동산에 투자하는건 신중하셔야 할 듯해요. 내 집은 소유하고 있지만 과도하게 많은 대출금 부담으로 허덕이는 하우스푸어 얘기 들어보셨죠?

  • 2. 초롱단
    '12.2.14 7:29 PM

    내집장만 하는거 중요하지만요 대출받아서 하는것도 많이 고려해보시면서
    결정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대출도 빛이자나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38878 묵은 메주콩 1 크리스 2017.12.11 212 0
38877 공정하고 바른 국민방송을 회복하기 위해 추위에 고생하는 kbs .. 해남사는 농부 2017.12.10 127 0
38876 창홍냉장고(프리미엄 소형 냉장고 ORD-168BMB)이제품 어떤.. 1 지미 2017.12.05 381 0
38875 노안에 대해서 안경원 2017.11.30 1,506 0
38874 고데기 추천 2 power777 2017.11.23 830 0
38873 안경테에 대해 1 안경원 2017.11.21 963 0
38872 과민성방광..죽겠어요ㅠㅠ 4 TheQuiett 2017.11.20 1,276 0
38871 해외 부동산알박기의 결과래요 1 썸썸니니 2017.11.19 1,561 0
38870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부지 어떤가요? gk 2017.11.19 426 0
38869 한약과 양약 1 방글방글 2017.11.16 517 0
38868 지진발생시 행동요령 매뉴얼 쯔위쯔위 2017.11.15 445 0
38867 누진 다초점렌즈 이해(1) 1 안경원 2017.11.10 945 0
38866 콩나물국밥을 포장해 왔는데 밥이 말아져 있네요 1 메이 2017.11.03 1,783 0
38865 레베카라는 뮤지컬을 보러갈테데요 1 물보라 2017.11.03 751 0
38864 취미가 같다고 해서 서로 100% 친해지는건 아닌가요? renhou7013 2017.11.02 658 0
38863 윤제한의원 약 드셔보신분? 토토 2017.10.31 487 0
38862 안경 처방전 읽는 법 6 saraq 2017.10.26 1,122 0
38861 이석증 2 방글방글 2017.10.25 880 0
38860 편강 한의원 약 드셔보신분 어때요? 2 토토 2017.10.17 1,209 0
38859 동사무소 정문의 주차장이 위험해 보일때 3 대박요리 2017.10.10 1,288 0
38858 성인이 되면 사람의 말투, 행동 심지어 얼굴인상을 봐도 이런걸 .. 5 renhou7013 2017.09.29 4,637 0
38857 맥문동탕 드셔보신분 있나요? 8 토토 2017.09.28 1,348 0
38856 추석선물 인기도 확인하셔요 ㅎㅎㅎ 나약꼬리 2017.09.27 2,227 0
38855 아내를 위해 뭘해주면 좋을까요? 6 L제이 2017.09.16 3,236 0
38854 겟한세일 한다고 하던데..올리브영 가보셨나용 으니쫑쫑 2017.09.05 2,689 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