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오늘 정전대비 훈련 하긴 했나요?

오늘 | 조회수 : 853
작성일 : 2013-01-10 11:39:04

10시 20분쯤 사이렌 소리 요란한건 들었구요..

불 다 끄고 가전 다 껐거든요.. 냉장고 제외하고요.

잠시 있다가 제가 잠이 들었어요 11시좀 넘어서 한시간 졸아서 말이죠

전기 안나간 느낌이라서 여쭤봐요

안할거면 왜그리 요란을 떨었는지

덧글보고.

집 근처 관공서에서 포스터 볼떄는 자발적 훈련이라는 문구를 못봤거든요.

포스터에는 20분간 전기 나간다는 그런 식으로 봤기때문에 여쭤보는거랍니다.

IP : 1.231.xxx.157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13.1.10 11:42 AM (211.237.xxx.204)

    자발적으로 절전하자는 훈련이에요.
    전기가 나가거나 그러는게 아니고요.
    최소한의 전기만 사용하라는것이였죠.
    저희집은 원래 최소한의 전기만 늘 사용하는 집이라 특별히 더 한건 없네요.
    원래 그 시간이 청소할 시간이였는데 청소기 안쓰고 빗자루질 했어요 ^^..

  • 2. 훈련이지
    '13.1.10 11:45 AM (58.231.xxx.80)

    강제가 아니였는데요

  • 3. suni
    '13.1.10 11:46 AM (211.253.xxx.18)

    회사에서 근무중인데요. 훈련했습니다. 모두 off 했습니다. 난방 포함

  • 4. 협조
    '13.1.10 11:50 AM (58.143.xxx.202)

    안 합니다 가정용 누진세가 폐지된다면 모를까
    이걸 빌미로 민영화나 안하면 다행이죠

  • 5. ...
    '13.1.10 1:40 PM (220.72.xxx.168)

    이걸 온국민이 훈련해야 하는 건가요?
    한전만 훈련하면 안되나요? 컴퓨터끄고 온풍기끄는 걸 왜 훈련해야한다는거냐구요.
    훈련한다고 전기꺼져서 생기는 일들이 적응 가능한 일인가 싶어요.
    여름에도 겨울에도 전기가 모자란다는게, 수급 조절 못한 탓은 안하고
    국민보고 참으라니...
    이 엄동설한에 온풍기까지 끄라는게 말이 됩니까?
    30년전도 아니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28592 부모가 돌아가시고 나서 더 자유함을 느끼는 분 계세요? 부모가 21:48:27 21
1228591 박보검 드라마 왜 이래요? 1 21:47:32 107
1228590 아이가 금니가 빠져 치과를 갔는데요? 대딩엄마 21:46:24 43
1228589 영어 문장 해석 도와주세요 ㅇㅇ 21:43:41 35
1228588 천일야화 갑자기 달라졌어요 ㅎㅎ 뮤지컬이네요 4 21:41:42 119
1228587 음악천재 김건모 그립네요 3 ㅇㅇ 21:40:36 252
1228586 자녀 입시에 따라 성패가 결정되긴 뭐가 결정 되나요 2 ㅇㅇ 21:40:24 186
1228585 혼자 살만한 8억~9억 아파트 있을까요? 3 서울 경기 21:38:31 269
1228584 버버리 트렌치 색상 문의합니다ㅡ블랙 vs 허니 버버리 21:38:05 80
1228583 올해 대학 입학시킨 어머니들 1 ... 21:37:06 237
1228582 근데 춘장은 수사지휘를 장모한테서 받나요? ㄷㄷㄷ 3 이거보세요 21:36:23 148
1228581 방탄팬만) 좀있다 10시부터 라이브 스케줄 있어요^^ 9 Dionys.. 21:32:29 266
1228580 방탄 지민이는 강아지 같고 고양이 같아요 8 ... 21:27:49 302
1228579 실비보험 들고 추나 받음 안 좋다는거 사실인가요? 13 ,,, 21:19:40 812
1228578 MBC 스트레이트 - 일본 전범기업, 법률 대리인 '김앤장' 그.. 1 ..... 21:18:55 181
1228577 폼롤러구매 추천해주세요 1 추천 21:18:46 121
1228576 미역국 넣을게 없는데 12 ㅇㅇ 21:18:22 612
1228575 종부세 합산배제신고 작년에 해서 안해도 된다는데 다시 제출햇어요.. 2 ... 21:12:32 193
1228574 대방동이나 상도동쪽에 철학관 갈만할데 있을까요? 2 .. 21:06:02 184
1228573 냉동전 추천할게요~ 12 11 21:04:54 1,313
1228572 컴퓨터용 모니터와 티비 모니터가 틀린건가요 티비 21:04:41 96
1228571 주소는 우리집인데 잘못온 택배 어떻게해야하나요? 5 택배 21:03:38 666
1228570 경기도 광주에 빌라 전세 얻으러 갔다가 13 red 21:02:52 1,059
1228569 전세 내놓고 한시간도 안돼 집이 나갔어요 20 임차인 20:57:08 2,079
1228568 김현* 장관은 컴맹 아닐까 5 ... 20:57:06 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