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사진파일, 사진찍은날짜 수정...

흰눈 조회수 : 4,320
작성일 : 2012-01-21 13:05:46

디카로 사진을 찍었는데요.

사진날짜를 수정하지 않아서, 잘못나와있어요.  ㅠ,ㅜ

pc에서 사진찍은날짜 수정할수 없나요?

IP : 211.201.xxx.227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12.1.21 1:27 PM (211.237.xxx.51)

    파일명은 수정할수 있지만 마우스를 대면 나오는 정보는 컴터에선 수정 못합니다.
    근데 날짜 잘못나온게
    뭐 중요한건 아닌데요;; 수정을 꼭 해야 하나요?

  • 2. 사진속성
    '12.1.21 1:41 PM (14.36.xxx.6)

    사진에 날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는 3가지입니다.

    1. 사진상에 날짜가 찍혀 나온경우
    2. 사진의 파일 생성 날짜(즉, 파일 날짜)
    3.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Exif 속성값이라고 하여 촬영날짜, 카메라기종 등등 아주 자세한 속성 태그값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수정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값(날짜)들을 수정하려면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수정이 가능할겁니다.

    http://www.colorpilot.com/load/exif.exe


    P.S : 위 1번의 경우는 포토샵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86223 설거지니 뭐니 싫으면 동거부터 하면 되지않나요 3 ... 00:45:09 122
1386222 역시 돈이 쵝오에요. 빨리가라던 친정엄마 3 ㅎㅎㅎ 00:43:52 282
1386221 이재명과 조폭 11 .. 00:41:30 119
1386220 역시 대통령님 최고 9 ㅎㅎ 00:38:35 208
1386219 김선호 지인 주장 여자분 호빠 영상이라고 주작하다 걸림 8 이건또뭔가요.. 00:36:35 691
1386218 펌 석유협회가 열받게 하네요 1 공감 00:34:59 178
1386217 이재명 백비서 동생이 국제파출신이고 경기도 5급공무원 21 국제파 00:18:19 540
1386216 논3천m2 정도되면 쌀 어느정도 수확 가능할까요? 3 벼농사 00:07:49 168
1386215 기독교 믿는 집.. 8 ... 00:05:55 546
1386214 [단독] 천화동인, S사 前대표에 수십억 대여…'변호사비 대납'.. 2 .. 2021/10/26 638
1386213 아침에 구로구에서 언주역으로 가는 길 운전하면 많이 막히나요 2 ㅇㅇㅇㅇ 2021/10/26 162
1386212 얼마 전에 사별하신 분 49재 때 어떤게 좋을까요? 7 도움 2021/10/26 569
1386211 삶의 질 4 나무 2021/10/26 735
1386210 돌싱포맨에 홍준표 의원 나오네요 4 ㅇㅇ 2021/10/26 506
1386209 근데 김선호가 그렇게 대단한 배우에요? 19 놀람 2021/10/26 1,815
1386208 (전문)고주파 기계로 가슴마사지 해도 되나요? 4 . 2021/10/26 402
1386207 국물 안먹으니 식사시간이 짧은가봐요 2 111 2021/10/26 523
1386206 난방텐트와 라디에이터… 뭐가 더 유용할까요 7 2021/10/26 289
1386205 이재명, 일반인에게 "정신병자 같다 7 .. 2021/10/26 437
1386204 윤석열의 ‘고발사주‘ 의혹 공익 제보자 조성은 출연 2 열린공감 2021/10/26 278
1386203 ㅅㅅ로도 층간소음 나나요? 7 ㅇㅇ 2021/10/26 1,942
1386202 [속보] ‘고발 사주’ 손준성 구속영장 기각, 이유는? 9 ㅋㅋㅋㅋ 2021/10/26 627
1386201 윤석렬측 반려견에 미안함 표현했네요. 9 LL 2021/10/26 965
1386200 ㄱㅅㅎ 전여친의 전남편 팟캐스터는 뭐에요? 6 ㅇㅇ 2021/10/26 2,309
1386199 김선호 부모님 속상하시겠어요 16 2021/10/26 2,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