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기그릇에 관해서 문의 드려요.
제가...칠기로 된 일본 우동그릇 셋을 사서.요번 구정에 첨 사용했는데요.
떡국을 담을 요량으로요. 근데 이게..떡국을 담아냈는데 냄새가 나는 거예요. 칠 냄새가.
아무렇지 않게 떡국을 다 먹었지만 손님들께 죄송해 혼났어요. 아무도 말씀 안하시고 다 드시긴 했지만 나중에 신랑이 냄새 났다고 하는데 하늘이 노랗더라구요. 나만 느낀게 아니였구나.
서치를 좀 해보니 칠기그릇은 뜨거운 음식을 담으면 안된다고 나오더군요. 근데 전에 라면용기로 칠기그릇을 샀었는데 그때는 냄새가 나지 않아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혹시..어찌해야 되면 냄새가 안 나게 할수 있는지 아시는분 혹시 계세요. 아니면 뜨거운건 절대 담아서 내면 안되는건지..알려주세여...
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칠기그릇에 관해서..
남소영 |
조회수 : 1,320 |
추천수 : 2
작성일 : 2005-02-12 05:07:27
- [살림물음표] 칠기그릇에 관해서.. 1 2005-02-12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버드나무
'05.2.12 7:55 AM옻칠에서 나는 냄새는 좀 지나면 자연스레 없어져요. 걱정스러운건 여즘 제대로 된 옻이 매우 고가라는 건데...싼 칠기나 중국 수입산 등등은 화학성분이 있을 수 도 있구요. 캐슈칠이라구해서 옻이 아니구 다른 나무의 진액을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비싸게 주고사신 좋은 옻을 입힌 믿을만한 제품이라면 그릇에 옻이 벗겨져서 다 드셔도 건강에는 좋습니다. 뜨거운것 넣으셔도 상관없구요. 옻을 입힌 찻잔도 많이 사용되는걸요^^ 좋은 옷은 특히 교자상에 사용된것은 뜨거운 냄비를 놓아도 검게 탄 자국이 나지 않습니다.
그럼 도움되셨길^^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