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163에 63키로가 66이 클 수도 있나요?

... 조회수 : 3,587
작성일 : 2022-08-15 18:05:44
제 얘긴데요..
애낳고 30키로 찐거 20키로 쯤 빼고 10키로 정도 남았어요ㅠ
애가 40개월이니.. 회복도 아니고 내 살된 살들 다이어트 한거죠 ㅎㅎㅎ
지금 코로나로 격리중이긴한데... 별로 힘들진 않아서 더 쪘으면 쪘지...

이 와중에 동대문에서 옷만드는 지인이 66사이즈 정장 한벌
선물 주셨는데..

어머.. 이런... 크네요?
옷다운 옷을 오랜만에 입어서 착각하는건가요?
이럴수 있을까요?
아무리 그래도 근수(?)가 있는데...

선물해준 지인한테 연락하기전에 82언니들에게 여쭤봐요

수치상으로는 불가능한것 같은데....
큰게 맞.. 겠죠?

IP : 58.79.xxx.138
2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82쿡에
    '22.8.15 6:07 PM (110.70.xxx.164)

    80킬로인데 66이 크다는분 많던데요

  • 2. dlfjs
    '22.8.15 6:09 PM (180.69.xxx.74)

    크게 나온 거겠죠

  • 3. ...
    '22.8.15 6:10 PM (58.79.xxx.138)

    칼정장이라기에 또 동대문 사이즈니까.
    딱 맞을줄 알았는데
    아무래도 코로나로 좀 빠졌나보네요
    마침 저울은없어서 모르겠지만..

  • 4. ...
    '22.8.15 6:11 PM (58.79.xxx.138)

    80키로가 66이 어떻게 크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88이겠죠

  • 5. 개인차
    '22.8.15 6:11 PM (106.102.xxx.152)

    키 172인데 58키로 부터는 슬림 스타일 66은 작아서 못 입어요
    뼈가 되게 가늘고, 근육 없어요

  • 6.
    '22.8.15 6:16 PM (211.234.xxx.77)

    요새 옷이 크게 나와요
    칼정장이면 163 53이어야 66이 크겠죠

  • 7. 저도
    '22.8.15 6:18 PM (118.235.xxx.185)

    172인데 58키로 요즘 하이웨스트 바지나 통바지는 젤 작은 사이즈도 맞는데 예전 스타일 슬림핏66바지는 낑길 때도 있어요.

  • 8.
    '22.8.15 6:37 PM (223.62.xxx.235)

    키 163이에요
    몸무게 56~58이고
    66. 딱 맞아요

  • 9. 다 달라요
    '22.8.15 6:39 PM (121.133.xxx.137)

    사람 체형이 어찌 자로 잰듯
    같겠어요
    같은 55라도 상비 하비 다르고
    거미체형 팔다리만 굵고 몸통 가는 체형
    다 가지각색이예요

  • 10.
    '22.8.15 6:39 PM (220.94.xxx.134)

    크게나온 사이즈아닐까요? 전 더크고 체중 비슷한데 66껴요 기

  • 11. 저는
    '22.8.15 6:39 PM (112.155.xxx.85)

    164에 53론데
    66 입어요
    근데 저보다 살집 있는 분들도 55 입는 분들이 많아서 놀랬어요
    어깨 넓이 기준인지 뭐가 기준인지 좀 궁금해요

  • 12. 브랜드별
    '22.8.15 6:41 PM (112.152.xxx.66)

    디자인별 사이즈가 다 다르더라구요
    66이 커서 기분좋았는데
    매장직원이 이옷은 77분도 55사이즈
    입어야 한다고 ㅠㅠ

  • 13. 엄청
    '22.8.15 6:54 PM (125.178.xxx.135)

    크게 나온 디자인인가 보죠.^^

  • 14. 사이즈가
    '22.8.15 7:03 PM (113.199.xxx.130)

    다 다르게 나와요
    같은 66이라도 55에 가까운게 있고 77에 가까운게 있고요
    옷 사이즈 아주 뒤죽박죽이에요

  • 15. ㆍㆍㆍㆍ
    '22.8.15 7:05 PM (211.208.xxx.37)

    옷 사이즈가 회사마다 달라요. 제 린넨 셔츠. 시원하고 헐렁해서 몇년째 잠옷처럼 입는 옷인데 사이즈가 s더라고요. 얼마전에 우연히 라벨 보고 알았어요. 옷이 하도 커서 당연히 m사이즈인줄 알았네요. 저 160에 58키로에요. S사이즈가 헐렁하게 맞을 몸은 아니거든요. 그 린넨 옷이 크게 나온거겠죠 ㅎ

  • 16. 제가
    '22.8.15 7:08 PM (115.143.xxx.182)

    170에 56일때도 어깨넓어서 상의는 77입었어요. 지금 애낳고 살쪄서 15키로넘게 쪘는데도 77입어요.
    지금 생각하면 그땐 어깨에맞추느라 널널하게 77입었지 가슴은 많이 컸고 지금은 그냥 온몸이 꽉 끼게 겨우맞네요^^;;

  • 17. 키163에
    '22.8.15 7:26 PM (121.125.xxx.92)

    몸무게 62kg인데 상의 66입어요
    상체말랐고 하체통통한통뼈거든요
    체형이 긴삼각형이라 77입으면큽니다
    하긴대한민국 사이즈가 들쑥날쑥이어서 사실
    별의미가 없을때도있어요

  • 18. .....
    '22.8.15 7:33 PM (180.224.xxx.208)

    뼈대 가늘면 그럴 수 있어요.
    몸무게보다 체형과 뼈대가 중요하더라고요.
    용가리통뼈면 살 빼도 사이즈 별로 안 줄어요.

  • 19. ...
    '22.8.15 7:39 PM (1.237.xxx.142)

    아니요
    작을순 있어도 클리가요

  • 20. 음. 크게나온옷
    '22.8.15 8:13 PM (119.64.xxx.60)

    저 163에 53인데 66이 맞는데요..

  • 21. ..
    '22.8.15 8:13 PM (112.187.xxx.89)

    같은 몸이라도 디자인에 따라 45,55,66 다 입어요. 님이 느끼시는게 맞을거예요.

  • 22. 77입어야
    '22.8.15 9:17 PM (49.163.xxx.80)

    그몸무게면 66은 상당히 작죠

  • 23.
    '22.8.15 11:23 PM (223.38.xxx.125)

    크게나온66인가봐요.클수도 있죠. 저 155에63나갈때 66입었었는데.. 대단하세요20빼셨다니. 저두 둘째까지 낳고 20키로 쪄서 빼야하는데..부럽습니다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420845 내일코스피 2100 1 nora 20:38:42 209
1420844 가족오락가락관 (Feat.한통속의 외침) 4 ... 20:36:43 195
1420843 결혼한 후 심리적으로 안정되셨다는 분들.. ... 20:35:41 184
1420842 별건수사로 온갖짓거리 다하던 인간 윤석열의 바보짓을 감싸는 20:32:31 211
1420841 MBC 왕종명 뉴욕특파원 백악관에 윤석열 대통령 14 .... 20:31:52 1,072
1420840 공무원 3개월하고 면직 생각하는데요 7 ㅇㅇ 20:30:10 731
1420839 50대초 취미생활 ,동호회 리턴시작할까요 ㅇㅇ 20:29:44 206
1420838 흰강낭콩 ..... 20:28:52 72
1420837 조날리면 앞에서 그러고와서는.. 신박한 소리 시전중 ㅋㅋ 7 굥바이든 20:28:25 418
1420836 전남친 닮은 사람 보고 정신이 번쩍 2 20:24:02 485
1420835 작은아씨들 이해가 잘 안돼서요 (스포 포함) ㅇㅇ 20:23:46 410
1420834 뉴케어 시리즈중에 균형식으로 달지않고 맛있는 시리즈 추천해주세요.. .... 20:22:14 102
1420833 우리나라 사람들 고기 너무 기름진 부위 선호하는거 아닌가요? 4 ㅇㅇ 20:20:50 657
1420832 위내시경시 메이크업 안하는거죠? 2 ㅇㄴ 20:19:29 409
1420831 이xx들은 분위기로봐서.. 20:19:14 220
1420830 손님초대시 어떤 과일 선호하세요? 14 20:17:06 980
1420829 고1 선택과목 변경 가능한가요? 2 오로라리 20:15:21 151
1420828 테니스 개인 강습 몇개월정도가 좋은가요 1 테니스 20:12:46 132
1420827 개인주의 강아지 6 말티푸 20:12:02 678
1420826 영어한마디 못했던 제가 10 ㅇㅇ 20:10:51 1,631
1420825 이재명, “날리면으로 들릴 수도..” 발빼기? 29 갑자기? 20:10:32 1,365
1420824 후손들이 조상을 소홀히 하면 조상신이 해코지 6 song 20:07:48 576
1420823 우유부단한 사람 짜증나요 ㅇㅇ 20:07:41 329
1420822 저희아이가 이제 곧 신검받을시기가 2 레몬티 20:06:29 251
1420821 조정훈 내려와라 2 매국노 20:05:53 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