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50대 이후 ... 둘 중 어떤 피부를 선택하시겠어요?

보들보들 조회수 : 2,874
작성일 : 2022-05-18 00:50:56
대학 1학년 때 만나 35년 잘 지내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한 두 달에 한 번은 만나곤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2년 동안 못보다가 지난 주말에 만났어요.

2년 만에 보니 다들 완경이 되었고 조금 늙은 애도 있고 살찐 애도 있고.....ㅎㅎ  재밌었어요.

그런데 좀 흥미로운 게 눈에 띄더라구요.

그동안은  못느꼈는데 오랫 만에 보니 확 눈에 띄는게 피부상태네요.

극단적으로 반대 피부를 가진 친구 둘이 있는데요, 2년 만에 보니 두 사람이 너무 차이가 나게 보이네요.

친구A :  타고난 흰 피부(20대에 우리들이 다들 부러워 했죠), 잡티 거의 없음. 모공이 넓음, 결이 거칠어 화장이 항상 들뜸.
          주름 상당히 많음 

친구 B : 까무잡잡하다..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던 어두운 피부(20대에 동남아형 미인이라는 소리 들음 ㅋㅋ), 
           잡티가 좀 있는 편인데 피부가 어두워 잘 눈에 띄지 않고  옅은 화장으로도 커버 가능 ,모공이 거의 안보이고 결이
           고와서 항상 화장이 잘 먹는 듯 보임. 나이에 비해 주름이 거의 없음 

둘이 나란히 앉아 있는데 나이는 친구 B가 A보다 10살은 어려 보이고 친구 A는 주름 때문인지 나이보다 좀 더 들어보이는데
피부가 하얗다 보니 귀티가 나네요. 


선택한다면 어떤 피부를 선택하시겠어요?


 

IP : 211.211.xxx.184
1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B요
    '22.5.18 12:54 AM (210.96.xxx.10)

    B요
    저도 저런 두명 자주 봐요
    B가 압도적으로 젊어보여요
    A는 귀티는 나지만 나이 확 들어보여요

  • 2. 루비짱
    '22.5.18 12:55 AM (125.177.xxx.137)

    피부과 설문조사 같네요
    선택한다고 되는게 아닌데

  • 3. 보들보들
    '22.5.18 12:55 AM (211.211.xxx.184)

    저는 A의 귀티도 부럽더라구요. 저 한테는 없는 부분이라... 제 피부는 누렇거든요. ㅠㅠ

  • 4. ..
    '22.5.18 1:22 AM (118.235.xxx.150)

    저런 상황에선 b요
    늙어보이는데 귀티가 무슨 소용이에요.

  • 5. ㅇㅇ
    '22.5.18 1:35 AM (175.194.xxx.217)

    B요.귀티보다 젊어보임을 선택

  • 6. ....
    '22.5.18 2:38 AM (121.166.xxx.19)

    1번이요 하얗고 깨끗한거 좋지요
    까만에 균일하면 이쁘지만 요즘 여름전이라
    다들 뽀얗던데 거기에서 여름되어 더 타고
    또 기미잡티까지 올라오면
    밭매다 온 거 같고
    결이 아무리 좋아도
    무소용ㅜㅜ

  • 7. ㅇㅇ
    '22.5.18 3:33 AM (106.102.xxx.77)

    결이 훨씬 중요하다 생각.당연히 b요.

  • 8. 희한하네요
    '22.5.18 5:58 AM (121.133.xxx.137)

    희고 건성인 피부는 모공 작던데..
    잔주름과 부석거림은 있을지언정

  • 9. ..
    '22.5.18 6:52 AM (218.50.xxx.219)

    A는 관리하면 개선이 돼요.
    까만건 답이 없어요.
    제가 B라서 압니다.

  • 10. 엥......
    '22.5.18 8:04 AM (58.229.xxx.88)

    저도 당연 b
    제 기준으로는 화장이 단정해야 귀티??가 난다고 느껴지던데요
    화장 떠서 번들거리면 어딘가 칠칠치 못한 느낌이 나요
    b 타입은 잡티가 어느정도 이상은 안생기고요
    사족인데 저도 이년만에 모임 나갔는데 누구라곤 말안하고 저를보며 얼굴도 삭고 머리숱도 줄고 나이들어 보인다고 해서 진짜 슬펐어요 ㅠㅠ 그래 넌 아직 팽팽해 좋겠다

  • 11. 노우
    '22.5.18 9:43 AM (122.254.xxx.44)

    나이들어 늙어보이는게 최고 흠 이죠
    귀티는 무슨요 그나이에 귀티보다는
    주름이 없어야되죠ᆢ
    무조건 b

  • 12. ㅂㅂ
    '22.5.18 11:34 AM (106.101.xxx.153)

    5년도 아니고 10년 어려보이면 b선택하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469192 대통령실 "나토가 우리 왜 부르는지 모르지만, 참석한다.. .. 20:33:03 9
1469191 낙오자는 어떻게 인생 재미를 추구해야 하나요? 1 20:30:46 75
1469190 롯@백화점 식당가에 있던 냉면집인데 없어졌네요? 2 유원정? 20:29:08 149
1469189 하트시그널2 김현우 매력은 뭐였을까요 ㅁㅁ 20:28:33 93
1469188 경기도 '9시 등교제' 사실상 폐지, 2학기부터 학교 자율로 3 ... 20:27:57 444
1469187 임윤찬 인터뷰 2탄이요 1 클래식 20:26:30 218
1469186 탑건 첫장면부터 눈물 흘린 분 계신가요? 4 영화 20:25:34 216
1469185 곰돌이무늬 바지를 샀는데 3 우우 20:21:49 112
1469184 회음부방석 좋은 거 있을까요? 3 질염 20:21:19 161
1469183 탐크루즈는 줄기세포 맞은건가요? 3 의문 20:18:41 525
1469182 9시에 임윤찬 가장 최근 5.18 리사이틀 유튜브에서 보세요. .. 1 ㆍㆍ 20:13:16 409
1469181 레티놀이 기미에 효과있네요 2 1.0 20:13:06 601
1469180 성장주사때문에 고민입니다. 키가 넘 작아요.. 4 야옹쓰 20:09:49 555
1469179 일라이 책임감이 없나보군요 8 ........ 20:06:07 825
1469178 무슨 장마가 이런가요? 7 ... 20:04:26 1,656
1469177 양치 정말 3분하시나요? 10 모모 20:00:57 832
1469176 제가 거짓말을 했습니다ㅠ 6 ㅇㅇ 19:58:36 1,564
1469175 방금 퀵보드 탄 여중생들 칠뻔 했어요ㅠㅠ 17 십년감수 19:53:33 1,882
1469174 토지 증여 어떻게 알아봐야하나요? 4 증여 19:51:40 395
1469173 말반복하는 습관 어떻게 고칠까요? 3 .. 19:50:24 788
1469172 막김치에 홍고추 넣는 이유가 뭔가요? 7 19:47:27 645
1469171 성악하는분들중 집사부일체 보시는분 계시나요? 6 .. 19:40:45 1,229
1469170 넷플릭스 종이의집 보신분 있나요? 2 종이의집 19:39:56 817
1469169 루이비통 크로아제트 어떤게 좋을까요 3 .. 19:39:19 331
1469168 완도 실종가족 CCTV 너무 이상한 점 10 ... 19:38:56 3,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