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제 목 : 진짜 스벅 가니 저만..

진짜 조회수 : 22,748
작성일 : 2022-01-14 20:58:42
아침 일찍 갔는데 사무실 많은 동네라 그런지 직장인인듯 보이는 사람들이 않이 주문하고 기다리더군요.
그런데 다들 수지. 제인. 크리스틴, 마크, 제이슨 등등..
41번 고객님..숫자로 불리는 사람은 저하나네요.
회원등록 할때 그런게 있다고 말은 들었는데 진짜 그러니 신기했어요.
나도 하나 지어야하나..ㅋㅋㅋ
IP : 121.1.xxx.163
5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2.1.14 8:59 PM (194.5.xxx.141)

    일베벅스 안가요

  • 2. ㅎㅎㅎ
    '22.1.14 8:59 PM (221.138.xxx.122)

    영어 유치원같네요

  • 3. ...
    '22.1.14 9:00 PM (182.225.xxx.188)

    영어 유치원 ㅋㅋ

  • 4. Rubylui
    '22.1.14 9:01 PM (222.238.xxx.18)

    스벅 아아 땡기네요

  • 5. 샬랄라
    '22.1.14 9:02 PM (222.112.xxx.101)

    왜놈회사 들어와서
    다나까상
    나까무라상
    요꼬상
    ...
    ....
    라고 하면
    뭐라할까?

  • 6.
    '22.1.14 9:02 PM (223.38.xxx.136)

    스벅 첨 가보신거예요?

  • 7. 어제
    '22.1.14 9:02 PM (210.178.xxx.44)

    영유 ㅋㅋ

  • 8. 원글
    '22.1.14 9:03 PM (121.1.xxx.163)

    ㅎㅎ 저도 잠시 영어유치원 생각했어요.ㅎ
    다들 영어이름 하나씩은 있으신거죠?ㅎ

  • 9. 원글
    '22.1.14 9:05 PM (121.1.xxx.163)

    한동안 스벅 안가긴 했어요.
    투썸하트 모으느라..ㅎ
    다른 스벅도 마친가지인거죠?
    저는 제가 간 지역만 그런가 하고요.
    하여간 41번 고객님., 계속 생각나서 웃어요.

  • 10. 저는
    '22.1.14 9:05 PM (125.186.xxx.54)

    별 생각없이 깍두기라고 입력해놓았는데
    막상 주문하고 불리니 당황스럽던…

  • 11. 멸공벅스
    '22.1.14 9:07 PM (124.111.xxx.38)

    쿠폰만 쓰면 뚝 끊으려구요.
    지금 쿠폰때문에 사는 사람도 많을거예요
    저처럼.

  • 12. .....
    '22.1.14 9:09 PM (221.157.xxx.127)

    앱주문하면 닉네임으로 부르거든요

  • 13. ...
    '22.1.14 9:12 PM (39.7.xxx.254)

    여기서 본 닉네임인데요
    고고곡고

  • 14.
    '22.1.14 9:14 PM (219.255.xxx.62)

    ‘멸공’으로 하시면 기립박수 받으실지도 ㅋ

  • 15. 참나
    '22.1.14 9:14 PM (5.183.xxx.227)

    난 커피 안 마시는 사람이라 스타벅스 가 본 거 손가락에 꼽을 정도지만
    멸공이 뭐 어떻다고 생난리들인지

  • 16. ㅡㅡㅡㅡ
    '22.1.14 9:16 PM (122.45.xxx.20)

    며칠사이 너무 달라진 스벅 기류.. 숫자면 어떻고 영어면 어떠리 싶네요.

  • 17. 그러게요
    '22.1.14 9:17 PM (175.223.xxx.11)

    미국에서 11년 살아서 영어 이름이 있긴 해도 안쓰는데
    (미국에선 학교에서나 회사에서나 친구, 동료, 상사들 다 제 이름으로 알고 부름)
    서울와서 한국회사에서 일할때(에국계 일하는) 영어이름 만들라고 해서 좀 어이가 없었음. Duh???

  • 18. 일베
    '22.1.14 9:20 PM (182.216.xxx.86)

    벅스 계속 쭉 갈건가봐요.
    벌레된것 같아 가기 싫던데 ... 강용석일베손가락 너무 생각남

  • 19. 창피해요
    '22.1.14 9:26 PM (124.50.xxx.91)

    환불받을수 있는건 해놨구요..(일주일걸린다네요)
    선물받은 쿠폰이 싸여있는거 커피쿠폰 브레드나 케이크로 소비하고 있어요

  • 20. 회사는
    '22.1.14 9:27 PM (124.54.xxx.37)

    직급없이 그냥 서로 이름 부르는거 하려니 우리나라 이름으로 하면 아직 어색해서 영어이름 부른대요.ㅋ 알렉스 크리스틴 ..걍 나이 상관없이 영어이름 불리는건 괜찮고 나이많은데 철수야 영희야 하면 이상한거..

  • 21. 거기까지
    '22.1.14 9:28 PM (122.34.xxx.114)

    누가 정용진일베를 닉네임으로썼는데 불러주는 파트너가....

  • 22. ...
    '22.1.14 9:46 PM (175.223.xxx.11)

    위의 영어이름 회사 직급체계 회사입니다.
    외국과 일하니 대외적으로 쓸 영어이름 만들라는 얘기입니다.

  • 23. ...
    '22.1.14 10:09 PM (182.231.xxx.124)

    댓글에 보이는 대깨문들 정신병자 같아요
    미사일 쏴대는 북한한테는 승질 못내고 왜 정용진한테 승질이에요
    멸공맞구만

  • 24. 김굽다불낸년
    '22.1.14 10:17 PM (112.161.xxx.191)

    이런 거 닉네임으로 쓰면 엄청난 파괴력이 있겠죠??? 직원이 차마 못 부를듯.

  • 25. ㅇㅇ
    '22.1.14 10:23 PM (183.100.xxx.78)

    182.231// 내가 멸공벅스에서 불릴 당신 닉네임 하나 지어줄게요.

    ‘대깨거리는 쥴리’ ㅋ

  • 26. 182
    '22.1.14 10:26 PM (116.122.xxx.232)

    그럼 멸공거리면 북한 이기나요?

  • 27. 저위
    '22.1.14 10:30 PM (99.228.xxx.15)

    미국에서 오신분은 왜 한국에서 영어이름을 지으라하나 이유를 생각해보셔야죠.
    미국에선 님 한국이름 막 부를수 있어요. 영희 철수 님 나이가 오십이건 칠십이건 불러도 되지만 한국문화에선 남의 이름 함부로 못 불러요. 아시잖아요.
    그래서 호칭에서 오는 계급장문화 떼자고 영어이름 씁니다. 꼭 영어사대주의라서 그러는건 아니에요. 우리나라 호칭문제 해결안되면 계속 이럴거에요.

  • 28. ...
    '22.1.14 10:33 PM (221.151.xxx.109)

    이 기회에 닉네임 하나 만드세요
    조만간 문닫을 스타벅스님
    정부회장 덕에 문닫을 스타벅스님

  • 29. ...
    '22.1.14 10:54 PM (45.14.xxx.11)

    훈장질 하기 좋아하시는 분들,
    댓글 달았는데 읽지도 않고.
    남 가르칠 궁리만...

    회사내 직급체계이고 사내호칭과 상관 없다잖아요.

    다들 내가 다알아 돗자리 깔고 앉아 사는듯.

  • 30. ...
    '22.1.14 11:11 PM (175.223.xxx.73)

    일단, 미국에서도 이름 "막 부를" 수 없구요,
    영어 이름 지으라는 회사는 기존 한국회사와 동일한 직급과 상하 체계, 호칭 통용되는 조직문화이고(읽지도 않고 가르치고 "님이 아셔야죠"님글 덕분에 두번 째 씁니다) 전 이말 안했는데 굳이 들먹이시는 분들 때문에 밝히자면 (당시의 임원들과 조직내 분위기 기준-어디까지나 당시의 제가 경험한 것에 국한된 판단임) 영어이름 종용한 건 그때 재직했던 제 눈과 귀 피셜 사대주의적 문화와 관련 있는거 맞는데, 아님 님이 제 대신 근무하셨나요?

  • 31. ㅎㅎㅎ
    '22.1.14 11:27 PM (211.245.xxx.178)

    그 회사 근무하는 당사자가 이해할수없는 어이없음이라는데...ㅎㅎㅎ
    왜 근무하지도 않는 사람들이 이래서 그러는거다라고 하는지...
    아무렴 당사자가 사내 분위기 모를까요.ㅎㅎㅎ
    이래서 서울 안 가본 사람이 서울 가본 사람이랑 싸우면 이기는구나..ㅎㅎ

  • 32. ...
    '22.1.14 11:49 PM (220.84.xxx.174)

    대깨거리는 줄리님~~~~
    ㅋㅋㅋㅋㅋㅋㅋ

  • 33.
    '22.1.15 12:13 AM (122.37.xxx.12)

    용지니뻐큐

  • 34. ....
    '22.1.15 12:22 AM (110.13.xxx.200)

    영어유치원..ㅋㅋㅋㅋㅋㅋ

  • 35. 미국 11년차
    '22.1.15 1:05 AM (69.215.xxx.133)

    시민권도 있어요
    미국에서 11년 살고있어요
    아직 영어 이름없어요
    성도 남편성 안 따르고 그냥 내이름 내성씨으로 살고있어요 병원가도 그냥 박이면박 이면이 장이면 장으로 불러요
    영어이름 없어도 괜찮던데.
    가끔 재미로 하나 지어야할까 싶긴해요
    념편도 다들 이 이 이렇게 부르네요

  • 36. 멸공
    '22.1.15 8:54 AM (209.52.xxx.75)

    추천이여!!!

  • 37. ..
    '22.1.15 11:06 AM (211.36.xxx.192)

    영어유치원 ㅋㅋㅋ

  • 38. 마지막고객
    '22.1.15 11:10 AM (1.230.xxx.102)

    스타벅스 마지막 고객.

    저는 안 가지만, 가실 분은 저런 닉네임을 써 주세요.

  • 39. ...
    '22.1.15 11:25 AM (211.108.xxx.12)

    정씨 생각없이 멘션 날리는 거 웃기지만 문정부 지지자들이 훨씬 웃김.
    정씨가 저러는 건 주주들이 열 받을 일임.
    저렇게 오해살 수 있는 표현을 하는 것도 그렇고 사업가는 정치와 불가근불가원인 게 현명한 거임.
    그렇다고 국익에 큰 지장 준 건 아님.
    아무리 재벌이래야 일개 국민이고 중국도 북한도 반응 없음.

    근데 저 돌머리들은 이 정권에서 무슨 짓을 했는지 기억을 못하는 건지.. 청와대 수석이 죽창 운운하는 게 제정신임?
    대통령이라는 돌머리는 일본 총리 앞에서 공개적으로 일본은 우리 동맹이 아니라고 했음.
    뒷감당할 능력도 안되는 것들이 그렇게 질러 놓고 지금 어떡하고 있음?
    지소미아는 파기소동만 벌이더니 미국에 쥐어터지고 소식이 없음.
    일본하고 정상회담은 왜 바지가랭이 붙잡고 애걸하는 거임?
    소재 국산화? 기사만 보면 그럴 듯 하지.. 일본도 태평양 전쟁때 신문만 보면 원폭직전까지도 황군이 연전연승인 줄 알았음.
    현장에선 우회수입 하느라 생돈 깨지고 있는데..
    위안부문제? 문희상안은 박근혜정부때보다 더 퇴보한 거임.
    북한이랑 그 쌩쇼 해놓고 삶은 소대가리 소리 들은 건 옵션임.

    정씨때문에 스벅 불매할 정도면 이 정부 뻘짓은 정권퇴진운동 수준 아님?
    양심이 있다면 자기들끼리 뭔짓을 하든 평범한 스벅 글에 이리 깽판 치는 무매너짓은 안할텐데..
    수치심이 없으면 양심이 없는 거임? 아님 양심이 없어서 수치심이 없는 거임?

  • 40. ㅎㅎㅎ
    '22.1.15 12:45 PM (222.109.xxx.155)

    정말요
    너무 웃겨요

  • 41. 사이렌오더
    '22.1.15 12:52 PM (118.235.xxx.133)

    기다릴때 들어보면
    사람들 닉이 제이슨 피터 이런것도 분명 있긴하지만
    핑크공주처럼 한영 혼합이나
    아예 한글이름이나 여러가지 종류거든요
    절대 영어유치원같은 그 분위기로 흘러가지않는거
    많이 기다려본분들 다 알텐데
    진짜 한번도 안가본분이 쓴글같단 생각 드는군요
    오늘 아침 원글님이 간 그 스벅에서 잠깐 그랬을수도있겠지만요

  • 42.
    '22.1.15 12:56 PM (106.101.xxx.9)

    저 스벅 닉네임이 스완 인데
    이번에 멸공 수완으로 바꿔볼까요?
    선동질 중국몽들 있으면 부들부들 댈듯하네요..ㅎㅎ

  • 43. ㅇㅇ
    '22.1.15 1:40 PM (125.176.xxx.121)

    탈바가지처럼 흉물스럽게 웃는 ㄱ 얼굴과 일베 손가락이

    너무 징그러워서 토쏠립니다

    스벅 하면 일베인증만 떠올라서 절대 못 가고 안 갑니다

  • 44. ㅇㅇ
    '22.1.15 1:56 PM (115.86.xxx.36)

    영어사대주의 맞아요
    우리나라 회사 호칭문화가 왜 해결 안될까요
    요즘 많은 회사들이 과장님 부장님 ㅇㅇ씨 하는
    직급떼고 ㅇㅇㅇ님으로 통일해서 부르도록 권장하고
    실제 저희 회사도 그렇게해요
    영어이름만 직급떼고 부를수 있다고 생각하는것도 사대주의고 현실도 모르고 고리타분한 자기생각 옳다고 우기는것도 무지한거죠

  • 45. 한낮의 별빛
    '22.1.15 2:06 PM (118.235.xxx.164)

    스벅 오래 이용했고 물론 회원이기도 하지만,
    영어별명은 많이 못들어봤어요.
    혹은 신경을 안써서 그럴수도 있겠지만요.
    별명으로 멸공은 좀 빵~~터질것 같네요.
    카드환불은 60프로 이상 써야해서 한 번은 더 가야해요.
    요즘우 저 같은 분도 많을듯요.

  • 46. ㅇㅇ
    '22.1.15 2:08 PM (39.7.xxx.204)

    멸공은 넘 직설적이고
    멸치와콩이 좋을 거 같습니다

  • 47. 저는홈런왕이에요
    '22.1.15 2:18 PM (221.154.xxx.180)

    스벅 거의 안가지만 홈런왕이에요

  • 48. ..
    '22.1.15 3:59 PM (116.39.xxx.162)

    고릴라멸공 어떠세요?

  • 49. 일베벅스
    '22.1.15 6:24 PM (119.69.xxx.27)

    일베벅스 아웃

  • 50. ...
    '22.1.15 6:28 PM (211.108.xxx.12)

    아무데나 일베딱지 붙이는 거.. 이것도 완장질이죠.
    어젠 친일파 딱지 붙이는 것도 봤는데 오늘은 잠잠하네요.
    하긴.. 팔수록 불리하긴 해요.
    청와대 계신 그분이 진짜 친일파 후손인데..
    아시아 최고 군수 도시 흥남에서 농업과장.. 지금도 과장이면 5급으로 만만찮은 직급인데 그 시절에 와.. 도대체 뭔 짓을 했을까요?

  • 51. ...
    '22.1.15 7:00 PM (1.237.xxx.189)

    제인 크리스틴 마크 제이슨 오글오글하네요
    정작 제나라에선 흔하디흔한 구식 이름일거 같은데

  • 52. ...
    '22.1.15 7:03 PM (59.13.xxx.141)

    솔직히 이번에 일베벅스 이미지 박힌건지 뭔지 가고싶지 않아졌어요. 매일 갔었는데.
    커피숍 너무 많아서 아쉽지도 않고 뭐.

  • 53. 어머 그렇군요
    '22.1.15 8:05 PM (116.120.xxx.216)

    저도 숫자로 ... 그런데 이름은 어떻게 짓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저는 어쩌다 가니 크게 신경안써요.. 그나저나 이런 글에 들어와서 자신의 생각을 강요하는 사람들은 앞으로도 절대 안오면 좋겠네요. 정말 질린다...

  • 54. 일베 묻어
    '22.1.15 8:14 PM (121.190.xxx.215)

    정말 대한민국에서 쫄딱 망하길......

  • 55. 일베가 문제인데
    '22.1.15 8:44 PM (58.126.xxx.31)

    대깨문은 또, 뭔지???일베스벅이문제.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415823 강아지 미끄럼방지 코팅액 효과있네요~ 3 .. 15:57:03 229
1415822 고수를 샀는데요 1 nora 15:55:26 240
1415821 카페도 방역패스 해제되었나요? 2 . 15:54:52 337
1415820 요즘 오아시스 쿠폰 자주오나요?? 10 몽실맘 15:54:45 327
1415819 하지원 보고싶네요. 2 ... 15:52:55 718
1415818 7세 아이 게임 노출 절대 안 되겠죠 9 이름 15:50:49 343
1415817 함께 밥 먹어도 확진 안 되는 사람 어떤 분들이던가요? 5 확찐자 15:48:46 770
1415816 정부 "3차접종 하니 오미크론 대한 중화항체 29배 급.. 2 Modern.. 15:48:37 459
1415815 당근에 팔게 많은데 벌써 지쳐요 17 너무해 15:47:37 1,459
1415814 굿힘이 공약을 지킬거라고 3 맥도날드 15:46:56 133
1415813 단독주택을 산다면 강북이 나을까요, 용인이 나을까요? 6 dma 15:46:54 549
1415812 김건희 "처가리스크? 언론플레이하면 다 무효돼".. 28 15:46:48 804
1415811 새 이불 세탁해야하나요? 7 .. 15:45:16 649
1415810 이번엔 자동차썬팅 선택하는 방법 써 볼게요 2 ........ 15:43:52 135
1415809 지금 26세 딸래미들은 뭐하고 있나요? 7 .. 15:42:43 797
1415808 대학생 딸에게 매몰찬 걸까요 ㅠ 21 리아 15:42:37 1,897
1415807 오늘이 더추운 느낌이에요 5 15:41:48 673
1415806 윤석열 "임신 1회당 60만원 '마음돌보기 바우처' 제.. 13 공약도둑질 15:41:13 601
1415805 서리태 콩밥을 하는데 안 익어요 11 알려주세요 15:40:23 584
1415804 엔솔.. 4 .... 15:39:56 763
1415803 요즘 점점 많이 보이는 카페 유형 5 ........ 15:37:33 1,109
1415802 벌 받을 이유를 연결시키는 나... 5 ... 15:36:24 296
1415801 기가 쎈 사람인데 2 .. 15:35:17 495
1415800 윤석열 X파일 표지 죽이네요 16 ㅇㅇ 15:32:15 1,247
1415799 변희재 "김건희가 걸크러시?... 복채 뜯는 무당과 똑.. 6 .... 15:32:08 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