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원어민들 '맛있다'라는 뜻으로 'delicious'를 안쓰네요

ㅇㅇ 조회수 : 6,382
작성일 : 2021-01-15 22:17:18
그냥 good을 많이 쓰는거 맞죠?
진짜 맛있으면 really good

delicious를 특별히 쓰는 상황도 있을까요?
IP : 39.118.xxx.107
1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1.1.15 10:17 PM (211.36.xxx.58)

    문어체인듯

  • 2. ...
    '21.1.15 10:18 PM (92.238.xxx.227)

    딜리셔스
    엄청 많이 써요. 엄청 맛있을때.. 굿이나 베리 굿은 그냥 맛있는데 칭찬해줄때 ..

  • 3. 많이써요
    '21.1.15 10:22 PM (175.193.xxx.206)

    맛있는 음식 표현할때 많이 쓰더라구요.

  • 4. ...
    '21.1.15 10:35 PM (116.37.xxx.171)

    약간 광고같은데서 과장스럽게 쓰는 말이라고 원어민한테 들었어요

  • 5. ㅇㅇ
    '21.1.15 10:38 PM (39.118.xxx.107)

    맞아요 좀 문어체 느낌인듯..

  • 6. ,,,
    '21.1.15 10:38 PM (116.44.xxx.201)

    많이 써요
    tasty good delicious....
    다 많이 써요

  • 7. 네네
    '21.1.15 10:42 PM (112.170.xxx.111)

    많이 쓰는데 좀 강조하는 느낌? 으로 쓰더라고요.

  • 8. ㅇㅈㅇ
    '21.1.15 10:48 PM (39.118.xxx.107)

    원어민들도 딜리셔스 발음 귀찮으니 간단히 굿 쓰는것같기도 하고.

  • 9. ㅁㅁㅁㅁ
    '21.1.15 10:50 PM (119.70.xxx.213)

    유튭에서는 야미..많이 쓰데요

  • 10. 영국입니다
    '21.1.15 10:58 PM (90.200.xxx.249)

    일상에선 good, really good, tasty, yummy 많이 쓰고요
    Delicious 는 문어체 느낌이에요. 글로 쓰지 말로는 잘 안 하는 표현입니다.

  • 11. @@
    '21.1.15 11:06 PM (211.224.xxx.134)

    amazing,fantastic 도 쓰더라구요 정말 맛있을때
    우리랑 비슷함 ㅋㅋ

  • 12. ㅇㅇ
    '21.1.15 11:08 PM (203.170.xxx.208)

    글 쓸때나 쓰는 표현이지 보통은 굿이죠

  • 13. ㅇㅈㅇ
    '21.1.15 11:12 PM (39.118.xxx.107)

    윤스테이 오늘ㅈ봐도 다들 굿굿 우리나라 교과서로 영어로배운사람들 맛있다 하면 딜리셔스가 반사적으로 나오잖아요

  • 14. ㅡㅡ
    '21.1.15 11:29 PM (211.36.xxx.191)

    delicious 라고 많이들 쓰던데요.
    미국 7년사는 동안 종종 들었어요.

  • 15. 유뷰트보면
    '21.1.16 12:10 AM (85.203.xxx.119)

    미국인들 많이 쓰던데요.

    쓰는 원어민이 많으면 많이 쓰는 말인 거 맞죠.
    안 쓰는 사람들이야 지들이 걍 안 쓰는 거고.
    특정인들이 안 쓴다고 안 쓰는 말 아녜요.

    저희 부부만해도 대박! 이런 말 감탄용으로 한 번도 안 써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00299 중등아이 침대 어디서 사야하나요. 4 침대 13:50:58 642
1300298 장윤정 딸 하영이 25 가을 13:50:00 7,391
1300297 명리학 배우신분 계신가요 6 궁금 13:47:34 1,249
1300296 보건소가면 코로나검사 바로 받을 수 있나요? 3 ... 13:47:22 499
1300295 미스트롯 1회 출연자들 송가인 포함 왜 요새 안보이죠? 6 궁금 13:43:28 2,157
1300294 대구일보 “가덕도 신공항에 뿔난 TK민심. 김부겸은 아무것도 안.. 18 .... 13:40:25 1,554
1300293 왜구와 대화하고 싶어도 못하는 이유 6 노잽 13:39:32 540
1300292 늘 화가 나 있는 남편과 사는 분 계신가요 20 dndndn.. 13:38:12 2,578
1300291 공단의료보험 잘 하시는분 1 궁금 13:34:47 279
1300290 드라마 돈꽃 재미있네요. 17 ㅇㅇ 13:31:46 1,348
1300289 1992년에 나온 국산 자율주행차 2 자율주행 13:30:21 641
1300288 남아선호사상 역사속으로...남자는 집, 여자는 살림’ 인식 여전.. 22 ..... 13:29:02 3,044
1300287 마트는 자주 가는데ᆢ반찬은 왜 항상 없을까요? 12 소망 13:28:49 2,657
1300286 펜하질문..민혁이엄마 3 ㅁㅁㅁ 13:25:37 1,600
1300285 자녀가 일본대학 유학하거나 준비중이신분께 여쭙고 싶습니다 12 유학 13:23:15 1,531
1300284 핫케익가루 응용 좋네요~^^ 5 맨날밥밥밥 13:22:12 2,219
1300283 화장품 현물기부 가능한 곳으로 추천부탁드려요. 8 기부천사 13:15:33 554
1300282 사랑한다의 가장 유사한 말은 귀엽다 18 도리 13:14:52 2,443
1300281 "나는 노예다" 8개월만에 5명 사망… 쿠팡 .. 8 무서운 13:08:33 2,360
1300280 결혼을 잘 했어야.. 16 씁쓸 13:08:32 3,657
1300279 시아버지상에 친정 형제자매에게 연락문제 30 고민 13:07:05 3,179
1300278 베스트글..친정가면 돈받아갈까 안절부절 11 ..... 13:04:36 3,204
1300277 남편은 모를거예요 17 ... 13:02:29 3,688
1300276 오늘 사주 보러 철학관 갑니다 9 .... 12:56:19 1,873
1300275 애 키우는게 힘든 건 알겠는데 6 ㅇㅇ 12:55:06 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