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삭제할 때 댓글은 남겨둡시다!

... | 조회수 : 411
작성일 : 2020-09-22 12:05:57
뭐, 이미 몇 번 게시판에 올랐던 내용이긴 한데, 
직접 당하니까 기분 참 별로네요. 

오전에 아이(대학생 아들) 발표때 복장 문의글이었어요. 
댓글 중에는 엄마가 그런거까지 챙기냐며, 비꼬는(?) 듯한 내용도 있었고
곧이어 원글님이 아이가 조금 고지식해서(신입생) 발표한다면서 정장풍(?)을 고집해서 
오바인 거 같기는 한데 혹시 요즘 대학생들 분위기가 이런가해서 묻는다는 덧댓글도 달렸어요. 

여기까지 내려오니, 아이도 이해되고 엄마도 이해되더라구요. 
신입생은 원래 어버버하지만, 특히 이번 신입생은 학교내 관계(선배 -동기)가 거의 없어서 
진짜 힘들거든요.(저 대학 근무합니다) 
거기다가 가끔씩 강의실에서 고학년인데도 기상천외한 (제 기준에는 비상식적인) 모습도 본 지라, 
참고하실 사례 거론하면서 아침부터!!!! 댓글  달았습니다. 

원글님이 읽으셨나 해서 찾아보니, 싸악 사라졌네요. 

원글님이 기분나쁠 법도 했지만, 앞뒤 사정을 모르는 게시판에서 다른 분들이 오해할 만도 했고(엄마 과잉이라고.)
또 그걸 원글님이 다시 설명했으면, 
감정상했더라도 원글만 삭제해야 되는 거 아닐까요?

저야 뭐, 별 거 아닌 내용이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참 기분 별로입니다 ㅠ)
게시판에서 정보성 댓글 달았는데, 싹 지우더라.... 이런 이야기 종종 봤습니다. 

글 삭제할때, 인간적으로다!!!!!  댓글은 남겨두고 지웁시다!!!!


IP : 163.180.xxx.22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ㅇ
    '20.9.22 12:28 PM (121.152.xxx.127)

    자기글을 삭제할지 말지 권리는 글쓴이에게 있어요

  • 2. ㅁㄴ
    '20.9.22 12:31 PM (1.229.xxx.119)

    글쓴이 글내용 봐가면서 댓글쓰심이......

  • 3. ...
    '20.9.22 12:48 PM (163.180.xxx.22)

    그쵸. 자기글 삭제 권리가 있으니, 댓글쓴 사람의 권리도 인정해달라는 거지요.
    물론 내 글에 댓글달지 말라 하면.... 할 말 읎씀요.

    저 같은 경우는 대체로 눈팅족이긴 합니다만, 82에서 시야도 넓히도(꼭 좋은 의미만은 아니에요. 세상에 저런 사람도 있구나도 있음ㅋ)
    그 무엇보다도 82 언니 동생들의 댓글이 마치 친정식구들 같다는 생각을 참 많이 하거든요.

    그러니,
    좀 불편한 경우가 있더라도(저도 막상 제 입장이 되면, 열받아서 달라질지도 모르겠지요 ㅠ )
    어차피 인터넷 공개를 생각하고 한 거라면, 자기 원글만 삭제하는 에티켓(? 태도? 풍토?) 이런 거를 쫌 생각해보자는 거였습니다.

    그동안 이런 사례 종종 있었던 거롤 기억해서리...

  • 4. ㅎㅎㅎ
    '20.9.22 1:18 PM (110.70.xxx.120)

    인간적으로다!!!!! ㅎㅎ
    원글님의 깊은 빡침이 전해집니다
    글 재미나게 쓰시네요

  • 5. 그냥
    '20.9.22 2:00 PM (1.225.xxx.20)

    그러려니 하세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44459 얼굴 이쁘면서 가슴 작으면 상관 없는듯요 ,, 09:41:25 0
1244458 인간의 몸은 시간을 어찌 알까요... ... 09:38:37 57
1244457 향기좋은 샤워젤 문의요.. 화이트머스크는 좀 아닌가요? 2 ..... 09:36:38 83
1244456 총장 들어가는데 "쥴리를 아십니까?'라고 묻네요 2 00 09:36:38 179
1244455 고덕 청약경쟁률 어마어마 하네요 2 아르테스 09:30:06 376
1244454 상견례 복장 ..의견 주세요 2 .. 09:29:25 125
1244453 독일 보건부 장관, 코로나19 확진 판정 뉴스 09:22:18 233
1244452 대학생딸 생일선물 뭐가좋을까요 4 09:21:27 238
1244451 가슴에 종기? 2 Aa 09:17:25 151
1244450 최순실 폭로 후 안민석 의원에게도 검찰 기획수사가 있었군요 2 ㅇㅇ 09:14:45 270
1244449 선풍기 틀고자면 죽는다 류의 미신과학(?)을 영어로 뭐라하죠? 7 ㅇㅇ 09:13:03 412
1244448 양재 꽃시장 차 가지고 가는데 2 ㅇㅇ 09:08:36 405
1244447 드럼용 세제 어떤거 쓰세요 1 통돌이만 09:05:25 150
1244446 틀니처럼 생긴 칫솔을 찾고 있어요 1 찾습니다 09:05:19 142
1244445 Kbs아침마당을 다시보기하고싶은데요 2 ., 09:05:07 159
1244444 장사.. 장사에서 자리는 얼마나 중요할까요..? 10 장사 09:04:46 544
1244443 윤총장님 오늘 국감 나오시죠? 20 00 09:01:35 588
1244442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라며 1 ㅇㅇ 09:01:32 189
1244441 뿌리는 바퀴벌레약 얼룩제거 바퀴벌레 08:59:18 67
1244440 보건교사 안은영 질문이에요 1 이쁜젤리 08:57:41 220
1244439 명품 6 얼마라도 08:48:13 824
1244438 지하수에도 설치 가능한 정수기있을까요 5 가을 08:46:07 260
1244437 유퀴즈 송지헌님.. 완전 부럽네요 6 08:43:59 1,856
1244436 문학의숲에서 본 사랑에 관한 명언 2 123 08:38:33 556
1244435 40대에 최민용 같은 남자는 거의 없겠죠? 9 ,,, 08:38:31 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