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자식들에 대한 책임감에서 언제쯤 해방되나요?

자식 | 조회수 : 1,136
작성일 : 2019-08-26 08:17:35
안정된 직장 찾기 전까지는 늘 노심초사 할 것 같은데요..
IP : 223.38.xxx.33
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19.8.26 8:20 AM (135.23.xxx.56)

    학교 졸업후 직장 구하면 거기서 부모는 자식들 손을 놔야죠.
    그 후론 책임감 같은거 느낄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 2. ㅇㅇ
    '19.8.26 8:31 AM (49.142.xxx.116)

    에구.. 막상 졸업후 직장 구하고 다니고 있어도, 손놓기 쉽지 않습니다.
    어느 직장이든 스트레스 있고, 처음 신입으로 들어갔을때 힘들어 할때, 성인이니 부모는 모른척... 니가 알아서 처신해라
    이러기가 쉽나요....
    부모 마음속에 자식은 환갑이 되어도 걱정거리일듯...

  • 3. 주변 보니
    '19.8.26 8:31 AM (211.179.xxx.129)

    자식걱정은 관뚜껑 덮힐 때까지 하시더군요.
    그래도 취직 정도 하면 내려 놓는 게 맞겠죠.
    대신 살아 줄 수도 없는데

  • 4. .....
    '19.8.26 9:03 AM (110.70.xxx.170)

    대입 걱정
    취직 걱정
    결혼 걱정
    아이(손주) 낳냐 안 낳냐
    아이 낳으면 육아 도움 - 요새 대부분 맞벌이다보니.
    대략 손주 초등 졸업까지 그런 듯요...
    손주 초등 졸업하면 대체로 조부모는 아파서 병원 들락거리기 시작...

  • 5. 끝 없지요
    '19.8.26 9:13 AM (175.223.xxx.95)

    뭐 낳아놓고고 별 책임감 없는 사람들도 있지만
    보통의 대부분의 부모 특히 엄마는 ...

  • 6. ...
    '19.8.26 9:19 AM (116.121.xxx.179)

    눈 감을때까지...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513734 청원3종(나경원,윤석열1,2)끝까지갑니다. 1 끝까지간다~.. 15:52:41 3
1513733 개검놈들 조국장관 집에서 짜장면시켜 먹었대요 6 ... 15:51:09 246
1513732 정경심,코링크 주인 아니라는 정황 많아 -김종민 영원불매 15:51:08 82
1513731 장제원 아들-'아는 형' 대가 발견 못해..경찰 "평소.. 8 이것들봐라 15:50:16 135
1513730 JTBC 전화해봤어요 손석희 왔대요 3 에휴 15:49:59 223
1513729 왜구가 키우는 개들` 누구일까요 ? 2 ㅇㅇ 15:49:34 53
1513728 김제동 라디오 아침방송하차 5 15:48:31 274
1513727 임종석 딸은 미국유학갔나봐요? 9 아니 15:47:32 319
1513726 [김말순tv] 도쿄올림픽 욱일기 파문, 염병하네!!! 2 ㅇㅇㅇ 15:47:19 107
1513725 종아리 압박밴드 효과 있나요? 1 압박밴드 15:47:04 39
1513724 관라자님!! 제발 자게에 정치기사 분리해주세요.. 10 산과물 15:46:07 166
1513723 나경원 미국 출산 폭로 많이 가까워졌어요 4 ... 15:45:23 596
1513722 조국, 문재인, 검찰개혁 지지하는 82님들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24 우리가조국이.. 15:40:44 424
1513721 뉴스타파가 윤석렬 뭐 갖고 있다고 안했나요? 4 ㄴㄷ 15:36:13 648
1513720 (아래주의) 조지지자 정치혐오 어쩌구 패쓰요~ 7 ㅎㅎ 15:35:38 65
1513719 검찰 참 무섭네요 10 .. 15:35:34 533
1513718 조지자들이 원하는 건 정치혐오입니다 20 .. 15:33:45 187
1513717 우리가조국이다) 망할 장제원 나베 검찰개혁 시급 5 다다 15:33:40 130
1513716 ㄷㄷㄷㄷ 정치인 압색하면 일본기자부르는게 관례인가요? 11 ㅠㅠ 15:32:39 502
1513715 660원짜리 알바들에 대한 대응법 12 사탕별 15:31:08 177
1513714 직장녀...이정도면 꽃뱀아닌가요? 4 놀란마음 15:29:13 769
1513713 뒷골목 깡패도 윤석열이 보다는 신사적이겠다. 9 .... 15:28:17 358
1513712 오랫만에 82에 들어 왔더니 10 토마토 15:27:15 430
1513711 어그로들한테 밥 주지 마세요 1 자자 15:26:20 57
1513710 현재 네이버 실검 2위 조금만 더 해봅시다 8 네이버실검 15:26:03 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