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썸남 직업이 궁금해요.반도체 엔지니어..

하잉 | 조회수 : 2,440
작성일 : 2019-06-13 18:41:02

최근 연락하게 된 썸남이 있는데...제가 대놓고 물어보기는 그렇지만

대학교 졸업하고 대기업 반도체 회사에서 일하는 엔지니어 더라구요.

이야기 들어보면 외국인들도 많고, 해서 그냥 막노동이랑 비슷한건지 싶어요.

대략 제가 이해한 걸로는 반도체 기계를 산 중소기업들에서 기계고장이 있거나 할 때

가서 그 기계를 수리해주는?

방진복입고 클린룸에 들어가서 일해서 연락안될 때가 많네요

대학교 때 전공은 물리 였다고 하고요..


밤낮없이 콜받는 날도 있고, 주말에도 일해야 될 때도 있더라구요.

반도체 만드는 기계가 고장이 나면 수리요청이 들어오고 그 기계를 공정하는 일같은 걸 한다고 하는데...

중국, 유럽, 미국 출장도 있고, 최근에는 미국 뉴욕 외곽, 일본 출장 다녀왔구요.

한국이나 일본에서도 지방 반도체 공장에서 일해요. 한국은 수원쪽이고 일본에서는 히로시마 쪽이구요


제가 물어보는 이유는 뭔가 의심쩍게 들리는 부분이 있어서요. 일단 대학교 졸업 진짜 한건지 ..

제가 검색해보면 고졸도 일할 수 있는 직군 같거든요? 거짓말이면 빨리 헤어지려고요.

그리고 대졸이 맞다면 장래성이 있는 직업일까요?

IP : 163.152.xxx.5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ㅎㅎㅎ
    '19.6.13 6:46 PM (211.246.xxx.66)

    남편 외국계 반도체 회사인데 엔지니어들이 돈 많이 벌어요 하는 일은 자세히 안물어봐서 모르는데 조건들이 일반 사무직보다 좋고 대우받는구나 싶었어요 전문기술이 있으니 회사 구조조정이나 문제생겼을때도 안전한 직종이구요

  • 2. ㅎㅎㅎ
    '19.6.13 6:50 PM (211.246.xxx.66)

    반도체 장비 엔지니어를 가전수리처럼 생각하시면 안돼요 그 기술력이 회사 핵심이고 지탱해주는 역할이거든요 수리 아무나 할 수 있는거 아니라고 들었어요 보니 지방근무자들은 지방근무수당이 꽤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 3. ..
    '19.6.13 6:52 PM (175.223.xxx.148)

    우리나라에 반도체 기계를 만드는 대기업이 있나요?
    반도체 만드는 회사라면 수원 주변 기흥에 삼성 메모리 사업부가 있고요.
    방진복 입고 일하는것만 가지고는 대졸 연구원인지 고졸 생산직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대졸 연구직이라면 현재 삼성 메모리 사업부가 최고로 잘 나가고 있죠.
    앞으로는 잘 모르겠지만요

  • 4. M흠
    '19.6.13 6:54 PM (223.62.xxx.140)

    혹시 와국계 회사인가요? 동탄에 있는?
    대기업이라면 이름도 아실텐데 취업사이트 채용공고라도 찾아보세요 그 직군으로 대졸을 찾는지 고졸을 찾는지..

  • 5.
    '19.6.13 7:16 PM (27.35.xxx.162)

    저는 남편 만났을때 토목공학 전공했다해서 숲속에 통나무 집 짓는줄 알았어요.ㅡㅡ
    지금 출연연 있는데 솔직히 잘 나갑니다.
    직장의 안정성이 괜찮은지 보세요.
    오늘 귀땜에 이비인후과 다녀왔는데... 힘들게 의대공부하고
    남 귀파주고 있구나 생각했다는.

  • 6. 하잉
    '19.6.13 7:25 PM (163.152.xxx.5)

    토시바 엔지니어인데...비정규직이라고 해서 저는 노동직인줄 알았어요. 최근에 승진해서 정규진으로 바꼈구요. 너무 밤낮없이 어떤 달은 20일 연속 일하고 일주일에 150시간인가? 일하고 그러네요..

  • 7. 음.....
    '19.6.13 8:52 PM (183.98.xxx.232)

    썸남이 일본계 회사 정규직이네요.
    그런데 님은 무슨 일 하세요? 급여는 어느 정도 되시는지?
    대졸은 아니신 것 같은데...

  • 8. ㄹㄹ
    '19.6.13 10:13 PM (175.113.xxx.86)

    전문대 졸업에 반도체장비 수리하는 직군이 있어요
    사무실에서 대기하다가 고장나면 방진복 입고 투입되고 니리 사전점검도 하구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508413 '조국태풍' 반사이익 못 얻은 야 8 영원불매 2019/09/16 810
1508412 조국 기사 삭제중- 인증샷! 17 증거인멸 2019/09/16 2,271
1508411 영화관 알바인데 성격과 안맞으니 힘들어요.ㅠㅠ 14 2019/09/16 2,930
1508410 정신과 치료 받아보신분 계신가요? 11 정신과 2019/09/16 1,332
1508409 주식뭐지요?다오르네요? 2 오늘 2019/09/16 1,464
1508408 나경원아들국적 ㅡ손석희뉴스룸 기대합니다. 25 ㄱㅂ 2019/09/16 2,225
1508407 나베스트상 이 기사요.. 언제 포탈에서 없애나 매의눈으로 5 봅시다 2019/09/16 558
1508406 필라테스와 생리주기 관계있을까요? 궁금 2019/09/16 334
1508405 설국열차. 뒤늦게 보고 감탄했어요~~ (스포ㅇ) 13 어제 2019/09/16 1,963
1508404 엉덩이 검찰...이라고 들어 보셨어요? 9 ㅋㅋㅋㅋㅋㅋ.. 2019/09/16 1,002
1508403 바보인증 글이겠지만...객관적 질타 해주세요 3 ha 2019/09/16 366
1508402 저도 11월 해외여행지 추천해주세요~ 5 Dd 2019/09/16 812
1508401 뉴욕이 적나라하게 나오는 영화나 미드 25 2019/09/16 2,105
1508400 나이 40: 공무원 vs 자영업 어떤길을 갈지 의견 나눠주세요.. 24 ... 2019/09/16 1,707
1508399 신용대출도 주거래 은행이 유리한가요? 4 신용대출 2019/09/16 323
1508398 나경원 '자녀 부정입학 의혹'도 검찰로 23 시민단체 2019/09/16 2,277
1508397 남산에 조선신궁있었던거 아시나요? 10 남산 2019/09/16 1,188
1508396 남편이 술을 마시면 신경질적이 됩니다. 6 00 2019/09/16 1,173
1508395 7일째 일본정전의 진짜이유 24 noAbe 2019/09/16 4,858
1508394 4살짜리 언어수준은 어떤가요? 7 ........ 2019/09/16 858
1508393 미국 사립 세인트폴고등학교 평가등급 10 ㅇㅇㅇ 2019/09/16 1,852
1508392 박영선 장관 근황.jpg 댓글이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 8 ㅋㅋㅋㅋ 2019/09/16 5,064
150839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오후 5시 삭발 예고 51 지랄도가지가.. 2019/09/16 2,929
1508390 82 댓글수 특징 24 ㅇㅇ 2019/09/16 649
1508389 제2의 한국전쟁의 출구인가, 입구인가 한반도평화프.. 2019/09/16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