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살림돋보기

알짜배기 살림정보가 가득!

제 목 : 소소한 살림살이

| 조회수 : 21,316 | 추천수 : 9
작성일 : 2013-08-23 10:47:30

아침부터...세번째 글을 날리고

다시쓰기를 하니

점점

글의 내용이 짧아지고있습니다

이번에도 안되면 포기해야지요..ㅋㅋㅋ

좁은 주방에서 공간활용하려고

잔머리 쓰면서 살아보는 소소한 살림살이들입니다~

1.친정엄마께서 농사지어서 보내주시는 참기름

소주병에 뚜껑을 열고 훅~~하고 양조절이 안되고 나올때가

자주있어서

아이들 음료수 병 뚜껑으로 재활용합니다

기름이 끼어서 바꿔야겠다고...생각이 들면

아이들한테 선심쓰듯이...음료수 한병씩 사주고

바꿉니다~~


2. 수세미 걸이...이 걸이는 원래 이런 용도가 아니였습니다

무료배송때문에 몇백원주고 구입한 이 고리가

이렇게 유용할줄이야..

그냥 옷걸이처럼 고리만 덜렁있었는데

딱히 쓰일곳이 없어서 굴러다니다가....흡착판을 붙여서..

개수대에 붙이고 수세미 걸이로 씁니다

아무때나 떼어서 옮길수도있고

물기 잘빼지고 정말 좋아요~~

다시 사려니...판매하는곳이 없네요...

혹시 보신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복받으실꺼예요~~

알록달록 수세미는 설거지 헹굼용입니다

고리가 달린 집게를 달아서 걸어두면 물기쫙~~

큰도마를 쓰다가...언젠가부터 작은도마가 편해서 작은 도마를 쓰는데

도마도 세척기에서 꺼내서 이렇게 걸어두고 씁니다

손만 뻗으면 되니...좋아요~

3. 자주 쓰는 브랜더도 서랍에 넣고 쓰다가..

수납부족으로 달았습니다

씽크대 안쪽....공간이니

문만 닫으면 안보이니 좋아요
 

4. 바쁜 아침시간

아이들 간식으로 먹을 웨지감자랑

막둥이가 주문한....감자 간장조림...이랑 두가지를 하기위해서

일석이조~~~를 노린겁니다

웨지모양으로 썬 감자는 찜기의 냄비에 물붓고 넣고

깍뚝썰기한 감자는 찜기에 넣어서

찜기를 위에 올려 합체후....십분정도면 됩니다

두가지...한꺼번에

삼남매 아침챙기고

간식챙기고

출근해야하는....바쁜시간에....잔머리만 늘어갑니다~~ㅋㅋ

5.  년초에 구청에 행사가 있어서 초대되어 갔는데

행사가 끝난후

넓은 로비네 깔아놓은 박바가지들...

액땜을 한다는 개념으로

바가지를 밟아서 깨고 지나가라고 하더군요

딱..한개만 깨고는

한개...들고와서

쌀바가지로 아주 아주 잘쓰고있답니다

6. 몇년전 살독에서 보고 샀던....청@@에서 나온 후추갈이

맨 오른쪽꺼입니다...갈색뚜껑.

이거이 한 2년이상 썼더니

스프링이 고장이 난듯...헐거워서 겨우겨우 쓰고있었는데

엊그제 갔던 코@트 @에서 발견한 소금 수추갈이

가운데 하얀병입니다

똑같은 모양으로 후추한병 소금한병 들었답니다

두개 들어서...13000원에서 몇십원쯤 빠진듯 합니다

두개는 필요없어서

친구랑 하나씩 나눴답니다

친구는 병후추 봉지소금

난 병소금 봉지 후추...이렇게요

소금 갈아보니 곱게 잘 갈리고...가격대비...괜찮은듯 합니다


7. 더운 여름...겨우겨우 밥만 해먹고 살다가

엊그제 렌지 주위 타일이 너무 더러운거다...ㅠㅠ

아구구..ㅠㅠ하고

저녁 12시에 시작한 청소..

기름때를 소다로 닦아보고

식초로 닦아보고

세제도 동원해도 잘 안되더니

이웃동생이 이걸로 해보라고 사진을 뵈주는데..

울집에도 있는거다~`

꺼내서 닦으니 오호라...신세계다.

맘먹은 김에 후드까지 빼서 닦고..

뒷날 아침은 콧노래 부르며 밥을 했다~~

8. 가게부를 열심히 쓰진 않지만

어...돈이 왜이리 없지~~싶으면 쓰게된다

돈은 맨날 없으니....거의 매일 쓰나부다..ㅋㅋ

식탁에 앉아서 가게부를 쓰는데

마땅히 가게부랑 영수증 , 레시피노트, 계산기 등등 둘데가 마땅찮아서

갈곳없어 굴러다니던...다이소 바구니를 걸었다

씽크대..옆구리라서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아무도 안보이니 좋다

글루건 녹여서 붙이는 고리를 붙이고 바구니 구멍에 걸어서

 

옆에는 S자 고리 걸어서 오븐장갑도 걸고 앞치마도 걸어두고~~

아래는 고리하나 더 달아서 오븐집게도 걸어두고~~




9. 올여름엔 아침 저녁으로 얼음을 얼린듯 하다

팥빙수도 해먹고 매실물에 얼음동동

오미자에 얼음동동

미숫가루에 얼음동동....바쁘다 바뻤다.

얼음케이스가...넉넉하니 큰 얼음을 만들어주어서 이거이 살짝 깨졌는데도

바꾸지 못하고 사용하고있다

그런데 냉동실에 넣을때 물이 새거나

넘치거나 해서 냉동실에 흐른 물이 얼어있을때가 많아서

과일먹고 남은 통...뚜껑으로 쟁반처럼 아래 깔고 넣었다

넣을때도

꺼낼때도 간편하고 좋다~~

10. 매일 매끼 쓰다시피 하는 웍이랑 후라이팬들

꺼낼때마다...허리숙여 씽크대에서 꺼내니...수납도 힘들고

꺼내기도 힘들고

뒷베란다 나가는 문에...

이사전 욕실에서 쓰던 스텐 수납걸이를 활용해서

걸어두고

S자 고리 걸어서 수납하고 쓰니 아주 좋다...

 

가장 아래는 집게를 걸어두고 물기 말릴 비닐이나

행주등을 걸어두어도 좋고

스텐 선반은 못쓰게 된거...재활용하니...정말 대만족이다~~

 

11. 설거지통

이것저것 안써번것이 없이 써보다

마지막으로 정착한 설거지통

무@양 @에서 구입할때 몸값이 쬐끔 비싸고

많이 고민하다가 샀는데

충분히 그 값어치 하고나 남는다...

깊이감도 제법깊고

크기도 작지않고, 반원모양이라서 씽크볼에도 아주 딱이다..

세척기에 넣을 그릇들이 작을때는 세척기에 넣고 돌리면

소독도 되고

행주를 넣고 삶아도 되고

참 잘쓰고있는 설거지통~~

 

 

찍어둔 사진들이 더 있는데 20장이상은 안올라간다고 하고

글몇번 날리고 나니...멘탈붕괴..ㅋㅋ되고..ㅋㅋ

 

그닥 많은 도움이 안될지라도...

한분이라도 도움이 된다고 하면...감사할일이지요~~

 

식기세척기를 너무너무 사랑하는 일인으로

구입하기 전에 참 많은 정보를 검색하고 했었던지라..

식기세척기랑 다른 살림살이들 사진찍어둔것들이 있는데

 

2탄으로 올려야 할지 말아얄지~~~~~^==^

47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낭만딸기
    '13.8.23 11:37 AM

    아이디어가 대단하십니다
    당장 1번 실행 들어갑니다~~~

  • 강혜경
    '13.8.23 1:38 PM

    낭만딸기님~~감사합니다~
    그리 대단한건 그닥 없는데~~~요..
    생각보다는 1번은 괜찮답니다~

  • 2. 꽁이 엄마
    '13.8.23 1:29 PM

    오.... 1번 아이디어 넘 좋아요. 진짜 저도 당장 1번은 실행 들어갑니다.
    우리집은 뽀로로 먹을 애가 없어서 오늘 팔자에도 없는 뽀로로 한 병 마셔야 할듯 합니다

  • 강혜경
    '13.8.23 1:39 PM

    꽁이엄마님~~안녕하세요
    팔자에도 없는 뽀로로......ㅋㅋㅋㅋ하...어떡하나...이걸...
    집 가까우면 제가 서너병...드릴수 있는데요..
    우리집도 뽀로로는 졸업했구요..ㅋㅋ
    엊그제 딸램이 과학잡지에 응모를 해서 어린이 음료수를 한박스 경품으로 받아서 있는뎅...아쉽네용~~~^==^

  • 3. 영글이
    '13.8.23 1:30 PM

    설거지통 바닥은 그냥 스텐이죠 ? 씽크볼의 스텐과 설거지통의 스텐이 부딪히는 느낌이 싫어 아직 스텐은 안쓰고 프라스틱으로 버티고있는데 그건 괜찮으신지요?

  • 강혜경
    '13.8.23 1:44 PM

    영글이님~~안녕하세요
    설거지통 바닥도 안쪽이랑 똑같은 그냥 스텐인데요~~
    부딪히는 느낌이라....아직 한번도 그런 느낌이나 소리에 신경써본적이 없어서요...ㅠㅠ
    제가 예전에...쌀씻는 스텐볼을 써봤는데 그때는 살짝 거슬리는 소리가 난적도 있었네요~~~아랫 바닥이 굴곡이 있어서 그랬던건지는 모르지만요~~
    지금 쓰는건...전혀 모르고 사용중이랍니다....어쩜 제가 쫌 둔한건지도 몰라요..ㅠㅠ

  • 4. 배고파
    '13.8.23 1:34 PM

    저도 1번 너무 좋은데요. 실생활에서 활용 해 봐야 겠어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강혜경
    '13.8.23 1:45 PM

    배고파님~~1번은
    재활용이 되는거고, 미련없이 버릴수있는것이니 더 좋은듯 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5. 피오나
    '13.8.23 1:58 PM

    저도 오늘 뽀로로 한병 마셔야겠네요
    근데 설거지통 저도 저거 쓰는데 가스에 삶아도 되나요?

  • 강혜경
    '13.8.23 2:03 PM

    피오나님...안녕하세요~~뽀로로...아이가 없으면 힘들텐데요...ㅋㅋㅋ
    설거지통...같은거 쓰시는군요..반가워요~~^==^
    저는 전기렌지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엉덩이가 평평해서 전기렌지랑
    안성맞춤으로 좋답니다
    전...행주삶을때....자주 쓰는데 아직 멀쩡하게 잘 버티고 있답니다~~^==^

  • 6. 물레방아
    '13.8.23 2:08 PM

    2번 저도 똑같이 씁니다

    http://www.changsinmall.com/?act=shop.goods_list&GC=GD0707
    여기에 있네요

  • 강혜경
    '13.8.23 4:21 PM

    물레방아님....2번 똑같이 쓰고 계시는군요~~^=^

    링크 걸어주신건 잘봤답니다~
    그런데 제가 찾는건 그 고리가 아니고...
    씽크대에 걸려있는 수세미 걸이요~~옷걸이 모양이요~~그걸 찾고있답니다
    집에 오는 친구나 언니나...구해달라고 하는데 못찾고있어서요~~~

  • 7. 쏭긍정
    '13.8.23 2:51 PM

    오 정말 좋은 정보입니다.
    2탄도 올려주세요!!! :)

  • 강혜경
    '13.8.23 4:22 PM

    쏭긍정님~~~좋은 정보라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사진은 이것저것 찍어뒀는데....
    단 한분이라도 원하시니~~ㅋㅋㅋ
    2탄...한번 준비해보겠습니다~~^==^

  • 8. 꽃향기짙은날
    '13.8.23 4:56 PM

    2탄 기대됩니다.
    뽀로로뚜껑 제일 맘에 듭니다.
    질질거리는 참기름에 딱이네요
    감사합니다~

  • 강혜경
    '13.8.25 1:18 PM

    꽃향기짙은날님~
    2탄은 아구 기대하심 안되는데요~부담팍ㅡㅡㅋ
    뽀로로뚜껑~맘에 드신다니 제가
    더더욱 감사드립니다~^~^

  • 9. 소와나무
    '13.8.23 5:38 PM

    2탄 얼렁얼렁요^^유용한 팁들 목이 빠져라 고대합니다

  • 강혜경
    '13.8.25 1:19 PM

    소와나무님~~안녕하세요~
    별거없는데 2탄기대 어떡하죠ㅋㅠ
    감사합니다~즐거운 하루되세요^^

  • 10. 초록하늘
    '13.8.23 10:56 PM

    무인양품 설거지통 검색들어갑니다.

  • 강혜경
    '13.8.25 1:21 PM

    초록하늘님 안녕하세요~
    설거지통으로는 몸값이 쬐끔 나가긴 하는데
    그래도 한 5년이상 잘 쓰고있으니
    전 만족하고있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11. 매니큐어
    '13.8.24 9:26 AM

    이 게시판이 82에서 제일로 유용한 코너인거같아요. 정말 저두 저렇게 하고싶다는 생각이 크네요~ 2탄 바로 올려주실꺼죠^^

  • 강혜경
    '13.8.25 1:24 PM

    매니큐어님~안녕하세요
    저도 살림돋보기 참 좋아하는 코너랍니다~
    소소하게 한두가지씩 따라하기 괜찮을듯요~
    2탄~~말을 먼저했으니ㅋ
    오늘저녁 사진정리 열심 해봐야겠네요~

    즐거운하루되세요^^

  • 12. choiyou
    '13.8.24 11:42 AM

    갈색 후추병 뚜껑 여시면 일자 막대가 있잖아요
    그걸 돌려보세요
    저도 얼마전에 헐거워서 봤더니 조일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 강혜경
    '13.8.25 1:26 PM

    choiyou님~반갑습니다~
    오호 저 병을 고칠수있다니
    감사합니다~

    지금 캠핑장이라서 집가면 바로 수선해보겠습니다~
    제가 또 수리하는것ㅡㅡ재밌어하는지라~
    고쳐지면 짜릿한 기분일듯하네요
    즐거운하루되세요^^

  • 13. 리메
    '13.8.24 11:44 AM

    저는 3번 브렌더 걸이가 매우 궁금합니다
    보는 순간 눈이 번쩍!~ 했답니다~^^

  • 강혜경
    '13.8.25 1:28 PM

    리메님~안녕하네요
    브랜드걸이는 원래 제품구입할때 동봉되어 있던거랍니다~^^

    수납이 넉넉할때는 안쓰다가
    걸어서 쓰니
    참 많이 편리하답니다~
    브라운꺼예요~^^

  • 14. nayeppo
    '13.8.24 5:27 PM

    반짝이는 아이디어에 사용감 괜찮아 보이는 설겆이통 까지...정말 눈 커지게 해 주네요.

  • 강혜경
    '13.8.25 1:30 PM

    nayeppo님~안녕하세요~^^
    아이디어도 있고 따라쟁이 한것도 있는걸요~
    눈커지게 해드렸다니
    그저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15. 장마물러가
    '13.8.24 6:12 PM

    돋보이는 아이디어가 많이 보이네요. 특히 1번. 저도 해봐야겠어요 ^^

  • 강혜경
    '13.8.25 1:32 PM

    장마물러가~님 안녕하세요~^^
    1번 마개는 전 잘쓰고있는데
    어떠시려는지~^^

    유용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16. 베고니아
    '13.8.25 12:49 AM

    저도 블랜더 걸이 궁금해요.세워놓는데 매일 이리저리 쓰러져서요.^^

  • 강혜경
    '13.8.25 1:34 PM

    베고니아님~안녕하세요~^^
    브랜드걸이는 원래 제품에 포함되어서 나온 거랍니다^
    브라운 브랜더~이구요
    플라스틱으로 간단하게 생긴걸
    피스두개로 걸어놓는거랍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

  • 17. 제주안나돌리
    '13.8.25 3:14 AM

    저는 후라이판걸이에 급관심입니당 ㅎㅎ

    긴글쓸땐 로그인이 풀려 글이 날아가니
    다 쓰신 후 드래그해서 복사하시고 올렸다가
    로그인풀리면 다시 로그인해서 붙혀 넣기로
    제2탄 올려 주세요~~~!

  • 강혜경
    '13.8.25 1:38 PM

    안나돌리님~ 안녕하세요~

    후라이팬걸이는 안나돌리님처럼 주택에는 더
    멋스러울듯합니다~

    다이소에가면 철망~식으로 생긴것도 있어서 사다걸어볼까했는데~
    위에 거는부분이 없어서 고민하다가
    욕실에서 쓰던걸 재활용했답니다~

    로긴 풀리는건 제가 복사를 해야하는데
    오른쪽 키를 눌러도 복사ㅡㅡ버튼이 안나와서 그만ㅠㅠ그렇게 되었답니다~~

  • 18. 제주안나돌리
    '13.8.25 2:43 PM

    아~ 저는 복사를 이렇게 해요

    쓴글과 사진 드래그해서 Ctrl+c
    새로 글쓰기 판에 Crtl+v 이렇게 하면
    쉽게 복사가 되어 붙여넣기가 간편하답니다.

  • 강혜경
    '13.8.25 3:26 PM

    안나돌리님~아~복사를 그렇게 할생각을 왜 못했을까요?ㅠ
    업무할때는 항상 쓰는 단축키를~~전혀 쓸생각을못했네요~^^

    감사감사합니다~다시 쓸때는 꼭 기억할께요~^^

    안나돌리님께서 알려주셔서~골프장 달빛걷기~신청하고 가서
    너무나 좋은시간 보내고왔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구요~~
    곱고 고운 제주에서 항상 건강 잘 챙기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19. 이베트
    '13.8.28 1:04 AM

    수세미걸린 고리 다이소에 팔아요
    저도 쓰고잇는데 완전조아요~^*
    댓글달아드리려고 로긴햇어요..

  • 강혜경
    '13.8.28 1:02 PM

    이베트님~~안녕하세요..
    수세미 고리라시면...집게고리말고....옷걸이 모양걸이가 다이소에 있다구요~~
    얼른...퇴근길에 들러봐야겠네요
    일부러 댓글달아주시려고 로긴까지 해주시고~~~감사감사합니다...
    복받으실꺼예용~~~^==^

  • 20. mona
    '13.8.28 10:32 AM

    주옥같은 살림팁 감사합니다! 식기세척기 정보도 꼭 부탁드려요!

  • 강혜경
    '13.8.28 1:04 PM

    mona님 안녕하세요~~
    작은 잔머리를 주옥같은 살림팁이라고 까지 해주시니...몸둘바를 모르겠네요
    감사감사합니다~~

    식기세척기는 이번주 내내 사진은 찍어두었는데...
    워낙에 호불호...가 갈리는 물건이라
    올리긴 올려야 하는데~~~하고는
    바쁜일 처리하느라구요~~

    최대한 빠른시일내에...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맘으로~~~즐거운 하루 되세요~^==^

  • 21. 윤주
    '13.8.28 7:52 PM

    천일염 먹고 있는데...
    후추갈이가 소금도 갈아진다는 말에 이마트표 통후추 사와서 비우고 천일염 갈았는데...
    후추 처럼 솔솔 내려오지 않아 못쓰고 있어요.

  • 강혜경
    '13.8.29 9:44 AM

    윤주님....안녕하세요
    저도 천일염을 먹으니....자꾸만 양조절이 안되어서 간이 짜게 되곤했는데
    이거 바꿔쓰고나서 괜찮은듯 하네요.
    이제품은.....잘 갈리는데요~~~후추처럼 마른게 아니고 수분을 머금고 있으니
    솔솔....내려오진 못하는데
    그래도....잘 갈려서 내려오긴 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2. 하피
    '13.8.30 4:19 PM

    즐겨찾기했네요
    짬짬이 보려구요
    자꾸 깜빡하고 까먹어서요ㅋ

  • 강혜경
    '13.9.1 8:03 PM

    하피님~~
    즐겨찾기까지 하셨다니
    감사합니다

    항상 즐거운날들되세요

  • 23. 영이맘
    '13.8.30 4:43 PM

    따라하고픈 팁들이 많아서
    한참을 넋놓고 봤답니다
    부지런하시네요

  • 강혜경
    '13.9.1 8:03 PM

    영이맘님ㅡㅡ
    실은 엄청 게으른데요ㅠㅋ

    즐거운시간되세요

  • 24. 내린천의봄
    '14.3.12 4:41 PM

    기름병 따라합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17093 김냉 김치통 100%활용 하기 7 고독은 나의 힘 2013.09.02 21,173 2
17092 세탁소 옷걸이와 낡은 난닝구의 만남. 23 애블린 2013.08.31 18,203 4
17091 다이소 바구니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 우리집 수납용품 총출동.. 89 그릇가득 2013.08.29 47,097 7
17090 노트북자판이 잘 안쳐질때.. 10 마테차 2013.08.29 12,428 1
17089 콘도 유전자가 없는 여자의 욕실-오늘은 욕실이네요...^^ 15 아직은 2013.08.29 22,470 0
17088 식기세척기 사용기(사진많아요) 29 강혜경 2013.08.29 27,488 4
17087 82쿡에 쓴 글이 올리는 순간 날아 갔다는 분들을 위하여~ 3 제주안나돌리 2013.08.28 6,661 1
17086 갖추고 살면 좋은 그릇들, 주방 수납 추가요. 57 그릇가득 2013.08.28 32,545 7
17085 휴지심의 활용 23 애블린 2013.08.28 16,805 3
17084 다이소 불판의 변신 56 애블린 2013.08.28 25,941 5
17083 소소한 살림살이-2 61 강혜경 2013.08.26 23,659 10
17082 집짓고 주방정리하며 사소한것들. 24 신통주녕 2013.08.26 20,297 5
17081 소파바꿨는데 가죽관리 어떻게들 하세요? 13 리얼라떼 2013.08.23 10,098 0
17080 이엠발효액...린스 10 윤주 2013.08.23 12,356 0
17079 소소한 살림살이 47 강혜경 2013.08.23 21,316 9
17078 화장실청소 후딱하기 3 tods 2013.08.22 18,965 0
17077 비워야 산다! 22 꽁이 엄마 2013.08.18 23,253 3
17076 저도 냉장고 사진 올려봤네요~~ 17 jain 2013.08.18 19,505 3
17075 쉬운 요구르트 만들기 6 스트로베리푸딩 2013.08.17 11,815 1
17074 진상 애기엄마를 종결시켜줄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13 소년공원 2013.08.17 18,512 3
17073 6인용 식기세척기 사용기 12 딸기가좋아 2013.08.17 19,212 2
17072 더운날 죄없는 냉장고잡기(냉장고 정리했어요) 29 아직은 2013.08.14 20,742 3
17071 이렇게 하면 거실이 조금 덜 덥지 않을까요? 11 미미컴 2013.08.14 17,335 0
17070 모기물린곳 처치 6 옥당 2013.08.13 9,288 1
17069 자동차 트렁크에 장 본 것 쏟아지지 않게 담는 법 19 소년공원 2013.08.13 14,740 5
17068 경제적인 통목욕 47 발상의 전환 2013.08.09 20,029 7
17067 삼성 통돌이 세탁기 다이아몬드필터의 잔먼지 못거르는 문제 해결... 11 ㅂㅁㅋ 2013.08.07 17,358 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