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Banner

제 목 : 집에서 직접 떡볶이 떡 만들기~

| 조회수 : 28,395 | 추천수 : 150
작성일 : 2010-10-08 12:34:57
이사준비 할때 제일 먼저 하시는것이 냉장고 비우기죠?

추석때 송편만들고 남은 쌀가루.. 제가 떡 만들기나 베이킹 재주가 없어..내년 추석까지 두기도 뭐하고 해서
그래 떡볶이 떡을 만들어 떡볶이 해먹어 버리자!^^ 원래 떡을 익힌후 기계로 뽑아내는게 떡볶이 떡이지만..

전 그냥 송편반죽을 떡볶이떡 모양으로 만들어 해먹었습니다.. 송편반죽처럼 단호박도 같이 넣었구요..
결과는 아~주 성공적~ 대신 원래 떡볶이는 국물이 적은 상태에서 하지만 이건 안익은 반죽이기에 처음부터
물을 넉넉히 잡아 서서히 쫄이시듯 하시면 됩니다

일부러 쌀가루 사다 하시지는 마시고 냉동실에 자리차지하는 쌀가루 있으시면 속안에 치즈같은것도 넣어서
떡볶이 떡 만들어 보세요

전 빨리 익으라고 일부러 가늘게 만들었어요~^^ 첫번째 사진처럼 칼로 뚝뚝 잘라논다음 손바닥을 이용하여 하나씩 살짝만 굴려주면 되요..그럼 적당한 크기가 되고 더 굴려주시면 가늘게...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3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낙타부인
    '10.10.8 12:38 PM

    우와~ 대단하세요 맛있어보여요 저도 함 해봐야겠네요

  • 2. 베로니카
    '10.10.8 1:24 PM

    와...떡을 집에서... 게다가 떡볶기 너무 맛있어 보여요..

  • 3. 햇살
    '10.10.8 1:59 PM

    오메...댓글달려고 로긴했슴돠~
    진짜 파는 떡볶이처럼 국물도 잘 쫄아있고, 떡에 양념도 잘 베어있어 보여요.
    정말 대단하심돠~~

    전 밀떡을 더 좋아하는데...밀가루로 이렇게 익반죽해서 환희님처럼 가늘게 만들어
    떡볶이 만들어도 가능할까 싶네요..???! ^^

  • 4. 영영
    '10.10.8 2:15 PM

    냉동실에 추석에 송편 만들고 있는
    쌀가루로 당장 만들어야 되겠어요
    감사해요

  • 5. 변장금
    '10.10.8 2:46 PM

    마침 쌀가루가 많이 남아 잇어 어제도 송편 몇개 만들었는데
    이런 좋은 방법은 생각도 못했네요
    감솨합니다^^

  • 6. 환희맘
    '10.10.8 4:02 PM

    홈피 대문에 오르다니.. 첫 키톡 데뷔에 이런 영광이~*^^* 댓글 달려 있는 것만도 무지 기분좋은 하루였거든요~ ㅎㅎ

  • 7. annabell
    '10.10.8 4:14 PM

    이젠 떡볶이 떡까지 집에서 만드시네요.
    다들 숨은 재주가 어찌나 많은신지 그저 부러울뿐이네요.

    와,매워보이지만 맛있어 보여서 아침부터 침이 꼴깍 넘어가요.

  • 8. 열쩡
    '10.10.8 4:29 PM

    확 침이 고이는 것이
    예전 학교 앞에서 한개에 10원에 팔던
    그 떡볶이가 생각나네요.
    침 좔좔.

  • 9. 냥냥공화국
    '10.10.8 4:54 PM

    우와~ 요근래 이렇게 맛있어보이는 떡볶이는 첨입니다. ^^

  • 10. 오아시스
    '10.10.8 5:16 PM

    와~~ 이런 좋은 방법이 있었네요.
    윤기 좔좔 엄청 맛있어 보여요.
    쌀가루 없는데,,,,꼭 사다 해 먹어 보고 싶어요

  • 11. 올리브
    '10.10.8 5:40 PM

    오...진짜 맛있어 보입니다 ㅜㅜ
    재현(?)할 자신은 없고...
    누가 떡볶이 맛집좀....알려주이소~

  • 12. 희망
    '10.10.8 5:53 PM

    와~~우
    군침 꼴까닥이요
    우리는 어묵킬러요

  • 13. tr
    '10.10.8 6:09 PM

    진짜 맛있어 보이네요 ㅠㅠ

  • 14. 자유
    '10.10.8 6:55 PM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침이 마구마구 고이고 있어요~

  • 15. bistro
    '10.10.8 7:44 PM

    헉 진짜 맛있어보여요 @.@
    오늘은 쌀가루가 없어 이 글보고 냅다 나가 떡볶이떡이랑 어묵 사왔어요.
    꼭 쌀가루 사다가 해볼꺼에요! 저 말 안들어요 ㅎㅎ

    멸치 다시마 육수내는 중 =333

  • 16. 홍시각시
    '10.10.8 8:28 PM

    ㅋㅋ
    우리밀로 수세비 반죽해서 넣어둔 것도...함 이렇게 만들어보고
    냉동실에서 완전 터줏대감이 된 찹쌀가루야^^ ...
    드디어 너거들이 햇볓 쐴 날이 오는구나 ㅋㅋ

    이렇게 생긴 떡볶이는
    진~~짜 파는 곳이 없잖아요 ㅋㅋ
    마구 마구 창작의욕이 솟아오르는군요 ㅎㅎ

    떡볶이 이름 ..뭘로 지을까요 ㅋ

    홀쭉이 떡볶이..
    뺴빼로 떡뽁이
    젓가락 떡뽁이
    호잇 호잇 떡뽁이..
    ㅋㅋ

  • 17. 초록하늘
    '10.10.8 9:44 PM

    와우~~~



    이런것도 만드시는 환희님은 능력자!!!
    추천한방 날려요~~

  • 18. 별헤는밤
    '10.10.8 10:03 PM

    고문을....이런 식으로...

  • 19. 소년공원
    '10.10.9 12:25 AM

    아... 떡볶이 떡을 직접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을 왜 미쳐 못했을까요?
    근데 떡도 떡이지만, 양념이 아주...(츄르릅~~~)
    걸쭉하고 뻘겋고, 보기만 해도 혀밑에 침이 고이고 머리밑에 땀이 차오르고 있어요.
    매콤달콤한 맛이 저절로 느껴지는 듯...

  • 20. EK
    '10.10.9 1:27 AM

    Recipe, please~~

  • 21. 맘스타르트
    '10.10.9 2:02 AM

    정말 굿~아이디어 네요,,,모양도 그렇고 떡도 쫄깃할거 같네요,,,
    쌀가루 있을때 해봐야겠어요^^*

  • 22. 스푼포크
    '10.10.9 2:12 AM

    대박..완전 대박이네요^^
    이 야밤에 배가 고파졌어요 흑흑흑
    떡볶이 떡을 집에서 만드시다니 고수십니다요^^

  • 23. 산들
    '10.10.9 8:33 AM

    레시피 알려주시요~~~~레시피 알려주시요~~~~레시피 알려주시요~~~~

  • 24. 최chef
    '10.10.9 9:27 AM

    사형 고맙소!!
    안그래도 냉동실에 고이 보관되어 있던 쌀가루,,
    이사오면서 더 이상 소비 못하고 걍 들고 와야 했던 ,,
    이런 좋은 아이디어를 주시다니..
    분명 사형 복받으실 것이오...ㅋㅋ

    이제 집에서도 원~없이 떡볶이 해 먹을수 있게 되었소..

  • 25. 환희맘
    '10.10.9 10:59 AM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려요..저처럼 요리 못하는 사람에게 이런 희망을 주시다니~^^ 레시피는 똑같은데..고추장 4숟갈 고추가루 1숟갈 물엿 1숟갈 다진마늘 대파비싸서 양파로 바꿔놓고.. 아마도걸쭉하게 잘 조려진건 익지 않은 반죽이기에 전분이 스며나와 그럴거예요..생 떡볶이 떡이라 바글바글 끓기시작할때부터 눌러붙지 않게 저어줘야 하는 수고가 있어요..안그럼 금세 눌러붙어요..그래서 제가 일부러 쌀가루 사다 하시지는 말라고 한거랍니다..파는 떡볶이 떡 처럼 간편하게 휙~끓여낼수 없어서요..~^^;;

  • 26. 환희맘
    '10.10.9 11:16 AM

    아..반죽레시피..계량을 안해서..ㅠ.ㅠ 근데 전 뜨거운 물은 안넣었어요..단호박 삶아 뜨거울때 넣어 반죽하니 농도가 맞아 뜨거운 물을 넣었다가는 안될것 같아서요..단호박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먹고 남은 떡볶이를 냉장고에 넣었다 다음날 꺼내보니 차갑긴 해도 떡이 말랑말랑해서 데울때 살짝 데우니 떡이 퍼지지 않더라구요..^^

  • 27. 행복나무
    '10.10.9 3:33 PM

    메인에 넘 맛있게 생긴 떡볶이가 있어서 왔더니..
    직접 떡까지 만드신거네요.

    넘 맛있게 생겼어요.

  • 28. 땡자바
    '10.10.9 3:45 PM

    출출할때 한번 도전해봐야겟요..맛나 보입니다

  • 29. 송희숙
    '10.10.9 10:18 PM

    어머나..쌀가루로..정말 대단합니다..^^
    저도 올해 송편을 만든다고 쌀가루를 갈긴했는데..
    좀 남겨둘껄 그랬나봅니다..ㅎㅎ

  • 30. 초록바다
    '10.10.10 11:35 AM

    정말 맛있어 보여요..ㅜㅜ

  • 31. 돌돌이
    '10.10.11 2:03 AM

    크헐~~ 감동의 도가니..

    침 추릅....

  • 32. 손희욤~
    '10.10.11 11:00 AM

    이방법......저도 오늘은 한번 가 봐야 겠네요.....^^

  • 33. peecodog
    '10.10.11 11:10 AM

    와, 꼭 사서먹는 떡볶이처럼 생겼는데, 직접 만드신거라니 더놀랍네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 34. 수늬
    '10.10.11 12:29 PM

    흐미....이분은 또...어떤 능력자분???
    세상에나 떡볶이떡을 만들어드시다니...다른것도 능력자임에 틀림없습니다...^^

  • 35. 민재맘
    '10.10.11 5:38 PM

    헉~ 예술입니다요...이건...작품이죠~~

  • 36. 나리맘
    '10.10.11 6:03 PM

    너무 맛있겠어요
    정말 너무 먹고 싶어요 정말요

  • 37. 대수
    '10.10.14 9:12 AM

    아이들이랑 같이 만들면 참 재미있겠네요^^^

  • 38. 독도사랑
    '11.11.17 3:41 PM

    진짜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너무 먹어보고싶어요 ㅋㅋ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43016 추운 겨울엔 따끈따끈한 굴국밥 어떠세요? 45 만년초보1 2017.12.10 3,945 6
43015 94차 봉사후기) 2017년 11월 돈가스는 바삭? 촉촉? 3 행복나눔미소 2017.12.05 4,695 9
43014 늦은 추수감사절 디너 18 에스더 2017.11.26 11,707 4
43013 불 하나 덜 쓰고 계란 삶기 12 heartist 2017.11.26 9,996 3
43012 살아가기........ 27 초록 2017.11.24 11,240 9
43011 저녁-내용 추가 19 환상적인e目9B 2017.11.20 13,823 5
43010 프레디맘 사고 치고 다니다...( 사진 올렸어요) 33 프레디맘 2017.11.13 17,350 9
43009 닭다리 구워서 카레속으로 아들저녁 4 arbor 2017.11.10 9,497 4
43008 93차 봉사후기) 2017년 10월 쫄깃쫄깃 토종닭으로 볶음탕 .. 7 행복나눔미소 2017.11.08 6,449 6
43007 국화꽃향기가 그윽합니다~ 26 백만순이 2017.11.06 11,740 11
43006 중2 아들아침 ㅎㅎ 24 arbor 2017.11.03 17,477 5
43005 가을 속으로 25 테디베어 2017.10.31 12,024 7
43004 충격과 공포의 크림카레우동 16 야미어멍 2017.10.25 14,660 6
43003 최근에 만든 음식사진들이예요~ 29 myzenith 2017.10.24 18,723 2
43002 도시락 시리즈~~~ 11 초록 2017.10.20 17,481 7
43001 나는 엄마다 ...2017년 버젼. 43 달개비 2017.10.18 22,547 14
43000 언제, 어디서, 무엇을~~^^ 39 시간여행 2017.10.18 13,796 3
42999 어머니와 고등어..[전주 샹그릴라cc 요조마 클럽하우스에서..].. 18 요조마 2017.10.12 15,200 15
42998 2017 Thanksgiving Day (저는 땡스기빙데이상 입.. 10 맑은물 2017.10.12 11,198 8
42997 92차 봉사후기) 2017년 9월 새우는 맛있어~♪♬| 6 행복나눔미소 2017.10.10 6,479 6
42996 달 달 무슨 달: 이런 포도 보셨나요? 18 소년공원 2017.10.09 11,311 3
42995 저도 추석상입니다. 21 테디베어 2017.10.06 15,755 10
42994 2017년 추석, 마음주고받기 29 솔이엄마 2017.10.05 14,656 8
42993 태극기 김밥 휘날리며 16 소년공원 2017.10.02 14,344 8
42992 과일 도시락 6 까부리 2017.09.29 11,831 4
42991 익혀먹기,그뤠잇주방용품,무료그뤠잇정보공유. 17 노니 2017.09.27 15,973 6
42990 꽃과 허전한 밥상 22 테디베어 2017.09.27 10,173 3
42989 간만에 인사 드리네요. 16 김명진 2017.09.26 8,721 4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