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식당에가보니

외식의 즐거운 추억, 쓰라린 경험을 진솔하게 털어놓기

제 목 : 서울 구기터널 근처 손두부집

| 조회수 : 4,391 | 추천수 : 45
작성일 : 2006-10-28 02:08:33
이름은 '토속집'이었던 것 같네요.
오늘 중앙일보에 두부맛집이 여러군데 나왔는데... 넘 맛있어 보여서
집에서 제일 가까운 데가 거기라 찾아가봤어요.
(근데 기사에는 불광동이라고 나와 있던데 그쪽이 아니라 구기터널 지나서... 구기동 쪽이더라구요. 세검정 초등학교 쪽.)
두부부침이랑 콩비지찌개랑 순두부 먹었는데... 여태껏 먹어본 두부 중에 제일 맛났어요.
콩비지찌개는 보통 김치랑 고기넣고 하지 않나요? 근데 여긴 건더기가 정말 하나도 없고
걸죽한 콩물 같은게 뚝배기에서 막 끓고 있어서 뭐 잘못시킨줄 알았는데...
진짜 말로 표현 못할 맛이더라구요. 간도 딱 맞고...입에 착착 붙는게...
뭘 넣는지 상당히 궁금해요-_-; 혹시 이렇게 갈아서 하는 콩비지찌개 레시피 아시는 분 있으시면 올려주세요;;

분위기 있는 집 절대로 아니지만, 맛집임에는 분명합니다.
콩비지백반이랑 순두부백반이 5천원이었구요, 두부부침3500원이었어요.
구기터널에서 세검정 쪽으로 나오다 보면 오른쪽에 S마트 보이거든요. 거기서 조금만 더 나오면 왼편에 보여요.
커다란 육교랑 삼거리 나오기 바로전에요. 1층~
되게 허름합니다 ^^;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yuni
    '06.10.28 9:32 AM

    맞아요 그 집 두부 참 맛있죠?
    그래서 우리집은 제사 지낼때 가격이 많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그 동네 사시는 시이모님이 그 집 두부로 제사음식 재료 협찬을 하신답니다.
    그래서 제사 후 밥먹을 때 두부가 제일 먼저 동이나요. ^^

  • 2. remy
    '06.10.28 12:36 PM

    콩만 끓일경우에도 새우젖국물로 간해보세요.. 소금간보다 훨씬 맛있어요..
    두부찌게나 두부요리에도 소금간 말구요 새우젖으로 간하면 훨씬 맛있어요..
    음.. 다 아는 이야긴가...??

  • 3. 팬케익중독
    '06.10.28 2:20 PM

    두부도 따로 파는구나... 진짜 두부만 사다 매일 먹고 싶어요; / 그 입에 막 붙는게 새우젓맛이었군요! 감사해요 ^^ 오늘 해봐야지 헤헤

  • 4. 포비
    '06.10.28 10:12 PM

    이집 참 맛있죠?
    막걸리도 맛있답니다.
    녹두전..즉 빈대떡도 맛있고..

    그런데 이 집이 중앙일보에 나왔나봐요?? 흐..널리 알리고 싶지 않았던 곳인데 ;;;
    사람 많아지면 아무래도 조금은 ...

  • 5. Terry
    '06.11.26 9:38 PM

    거기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맛집입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5324 이게 뭐라고... 까만봄 2018.09.29 495 0
5323 광화문 따빠 마드레 스페인식당 후기 eos 2018.07.20 1,310 0
5322 공릉동 도깨비시장 닭강정 완전 맛있어요^^ 브로콜리 2018.05.29 1,502 0
5321 부산 경성대앞 순대국 2 美사랑 2018.05.05 1,053 0
5320 여주 아울렛 근처 여주본갈비 먹거리탐험 2018.05.02 1,023 0
5319 일산 동구청맞은편 화덕피자 피제리아 포폴로 luckyme 2017.12.27 1,557 0
5318 외국인 이 좋아하는 메뉴 (양정봉추찜닭) 야름 2017.12.06 2,040 0
5317 경북대근처 돼지국밥집 추천좀 해주세요 1 2k 2017.11.30 3,029 0
5316 11월 첫째주까지 먹방 myzenith 2017.11.09 2,261 0
5315 일산 국수집 '그리우면' 집에서 한거같이 깔끔 블루닷 2017.11.05 2,567 0
5314 경주 성동시장 우엉김밥 / 교리김밥 2 서울 2017.10.15 3,568 0
5313 [일산] 가성비 좋은 파스타 전문 브런치 카페, 파스타&음료 세트 9.. 2 로미 2017.09.11 2,512 0
5312 서초동 대검찰청옆 빵집 메종드 꼼빠뇽~ 3 까만봄 2017.08.26 2,908 0
5311 양평 문호리 중화요리 '호반' 1 아가다 2017.02.20 5,182 0
5310 피자마루 봉덕점에서~ 반달피자 맛있어요 ^^ v양파v 2017.01.23 3,134 0
5309 피자마루 칠리치즈포테이토피자 드셔보셨어요? 씬피자 맛있당~~ ㅎ 후로로 2017.01.17 3,131 0
5308 [부산 사상] 갈비탕과 두루치기가 맛있던 '속초코다리냉면' 리얼라떼 2016.12.18 3,842 0
5307 달콤하고 고소한 흑임자설빙 한그릇 하고 왔네요~ ㅎ 정구네 2016.10.23 2,863 0
5306 형편없는 이천 임금님 쌀밥 7 브로콜리 2016.10.03 8,528 1
5305 인절미빙수 & 토스트 먹고 왔어요 ^^ v양파v 2016.09.30 3,058 0
5304 화곡동 돈까스 1 울룰루 2016.08.31 4,839 0
5303 사발 - 경희궁근처 국수집 1 보가뚜 2016.07.28 6,402 0
5302 손가네곰국수,삼숙이라면 보가뚜 2016.06.15 3,609 0
5301 [강남역삼맛집]이화수전통육개장 미래리스맘 2016.06.15 4,582 0
5300 망고랑 달달하게~ 맛있는 자몽디저트 망고썸자몽설빙 또치토토 2016.05.14 3,085 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