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여론조사 이번 대선 직업 소득 학력별 지지율 분석.txt

.. | 조회수 : 2,783
작성일 : 2012-12-20 09:01:14
http://m.sisaon.co.kr/articleView.html?idxno=15368

박근혜 지지율의 재발견 ´목소리 작은 사람들´
<리서치앤리서치> 농어민·자영업자·저학력층·무직자, 상대적으로 朴에 기대감
   직업별 지지율

   *농림 임업 어민: 朴 55.2-文 37.1%
  *자영업: 朴 50.2-文 37.1%
  *화이트칼라: 朴 32.7-文 53.5%
  *블루칼라: 朴 43.1-文 48.1%
  *가정주부: 朴 55.6-文 32.3%
  *학생: 朴 27.9%-文 57.7%
  *무직: 朴 60.4-文 19.3%
  
  월(月) 소득별 지지율
  
  *200만 원 이하: 朴 56.1-文 27.6%
  *201만~300만 원: 朴 40.1%-文 47.6%
  *301만~400만 원: 朴 43.5-文 47.3%
  *401~500만 원: 朴 39.4-文 50.6%
  *501만 원 이상: 朴 40.8-文 46.4%
  
  학력별 지지율
  
  *중졸 이하: 朴 63.9-文 23.5%
  *고졸 이하: 朴 52.8-文 33.1%
  *대재(大在) 이상: 朴 37.4-文 49.6%

정말,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IP : 121.136.xxx.232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친 표현, 욕설 등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2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12.12.20 9:02 AM (1.253.xxx.146)

    답 없어요

  • 2. eeee
    '12.12.20 9:02 AM (1.177.xxx.33)

    이게 현실임
    제주위만 봐도 딱 이렇게 나뉘죠

  • 3. ..
    '12.12.20 9:04 AM (175.215.xxx.205)

    주변에도 보면 못사는 사람들이 닭대가리 찍어요...
    아주 극상층 이건희같은 사람도 찍겠지만 그런사람들은 저야 볼일이 없으니...

    나이좀 많아도 교육받고 노후 연금 잘받는 분들은 닭대가리 안 찍습니다
    그러니 속이 터지는거에요

  • 4. ...
    '12.12.20 9:06 AM (14.67.xxx.74)

    이렇게까지 말하고 싶지는 않았지만 무식하고 직업없는 노인네들의 세상이 온건가요...
    어차피 나는 이렇게 사는데 배웠다는 젊은 사람들이 기펴고 사는 게 꼴보기 싫어서 박근혜 찍은 거 아닌가요...

  • 5. ...
    '12.12.20 9:07 AM (222.235.xxx.179)

    우리집- 석사이상 2명
    명문대 재학중 2명
    화이트칼라, 소득수준 500만원이상- 박

    아는집- 대졸 1명, 고졸 1명, 지방대 재학중 1명, 재수후 지방전문학교 입학후 1학기마치고 자퇴 1명
    - 문

  • 6. 유구무언
    '12.12.20 9:07 AM (1.251.xxx.243)

    기회는 불공평할 것이고, 과정은 더러울 것이며 결과는 한숨만 나올 것 같네요..

  • 7. www
    '12.12.20 9:08 AM (211.40.xxx.122)

    현실 맞네요

  • 8. ..
    '12.12.20 9:09 AM (175.215.xxx.205)

    특히 소득보세요 월 200이하에서만 박이 앞서요.
    웃기는 이 현실...ㅎㅎㅎㅎㅎ

  • 9. 헐..
    '12.12.20 9:10 AM (14.37.xxx.199)

    무직에 저학력이고, 저소득층에서 압도적ㅇ로 박그네를 지지했네요..
    아이고..한숨만 나옵니다..

  • 10. ...
    '12.12.20 9:10 AM (182.219.xxx.30)

    통계로 보니 더 애잔하네요
    여기 오는 알바들도 그 중에 있겠죠?

  • 11. 22
    '12.12.20 9:14 AM (111.118.xxx.203)

    현실 맞아요 며칠전 밥 먹다가 어떤 아줌마가 남편한테 참여정부가 북한에 퍼줘서 그렇다는 얘길 열내면서 하는데 쫓아가서 설명해 주고 싶었네요

  • 12. ..
    '12.12.20 9:16 AM (58.230.xxx.132)

    통계보니 더 안타깝네요.

  • 13. 우리 집을 봐도 그래요
    '12.12.20 9:16 AM (203.142.xxx.231)

    차라리 상대적으로 형편이 낫고 정보를 좀 더 받아들이기 쉬운 가족은 문 지지

    보는 게 조중동 밖에 없고 지상파만 볼 수밖에 없는 상대적으로 형편이 훨씬 쳐지는 가족은 박 지지

  • 14. 이거보는데
    '12.12.20 9:17 AM (58.121.xxx.138)

    왜이리 웃음이 나는지.. 하하..

  • 15.
    '12.12.20 9:23 AM (119.236.xxx.69)

    통계보면 서민의 대통령은 박이네요... 헐

  • 16. 저는..
    '12.12.20 9:32 AM (218.234.xxx.92)

    통계에 다 들어가긴 하네요. 대졸, 월 500만 이상, 화이트칼라=문 지지

  • 17. ....
    '12.12.20 9:32 AM (112.152.xxx.44)

    교육을 못받을수록.
    직업이 없는 사람이 더.
    소득수준 낮은 사람들이 더 박을 많이 뽑았네요.
    ㅎㅎㅎ

  • 18. ^^;
    '12.12.20 9:33 AM (124.136.xxx.21)

    저도 통계에 맞네요. 대졸~석사졸, 월 500만 이상, 화이트 칼라, 문 지지.

    단, 저흰 고향이 부산이예요.

  • 19. 초승달님
    '12.12.20 9:36 AM (124.54.xxx.85)

    ㅎㅎㅎㅎㅎ
    이게 현실

  • 20. 저희도
    '12.12.20 10:18 AM (14.36.xxx.205)

    대졸 30대 부부, 월소득 세후 500이상, 화이트칼라, 주변에 선거운동까지 해가며 문 뽑았어요.
    아무리 물가 올라 어려워져도 우린 안 굶구요 세금 안 오르고 좋네요.
    이럴 줄 알고 아들 하나만 낳았나봐요.
    그냥 단지내 초등 보내서 놀리려고 했는데 내년에 사립초나 넣어야겠어요. 떨어지면 목동이라도 들어가구요. 방학마다 어학연수 보내고 할 거 다 해야겠네요. 특목고 꼭 붙어야 대학가게 생겼으니까요.
    박 뽑으신 분들은 대 물려가며 평생 그렇게 사세요.

  • 21. ㅋㅋ
    '12.12.20 11:54 AM (125.177.xxx.190)

    이명박정부에서 무직인데 박그네를 찍는대..
    완전 코미디네요..
    진짜 슬픈 코미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23886 지금에서야 후회하는 남동생 4 업보 03:56:26 224
1223885 나의아저씨 인물분석- 진상의 정석 큰아들편 쑥과마눌 03:56:23 55
1223884 이재명의 가족사 악용하는 사람 누구인가아아아~~~ 4 08__hk.. 03:43:04 84
1223883 이밤, 빌보드 방탄 리액션을 어쩌다 보게 됐는데 8 ㅇㅇ 03:32:17 188
1223882 마음 가는 대로 선곡 31 1 snowme.. 03:26:07 64
1223881 폐암4기인데 보호자보다 더 건강해보여요 5 .. 03:19:41 464
1223880 자녀공부 메이트 1 애가탄다 03:13:52 113
1223879 전업주부면 대리효도까지 할 일에 들어갈까요? 10 109 02:51:02 374
1223878 남편이 술먹고 또 늦네요. 절망적입니다. 7 ㅇㅇ 02:40:31 666
1223877 자유한국당 “이낙연 총리, 선거중립 위반 의혹" 6 .... 02:28:04 392
1223876 저 알콜중독인가요?? 15 ... 02:19:20 763
1223875 옷에 전혀 관심 없는 남편 많나요? 2 .. 02:14:57 293
1223874 이 상황은 어떤 상황이라고 생각하세요? 31 고민 01:45:37 1,854
1223873 (스포있음) 영화 '고야의 유령' 마지막 장면에 대한 궁금증. 와... 01:34:40 162
1223872 판매직 인수인계 어느정도까지 해줘야할까요 1 모르겠지 01:23:38 227
1223871 이마에 한줄 주름이 굵게 잡히려해요 5 보톡스ㅠ 01:15:04 619
1223870 간단한 건강식 블로거좀 알려주세요 1 자영업자 01:00:44 269
1223869 육회로 국 끓이는 법 알려주세요 ㅠㅠㅠㅠ 8 82님들 00:57:46 559
1223868 부모랑 여행가기 싫어하나요? 10 중딩 00:57:00 891
1223867 집에 바퀴를 대하는 법 18 꺙꺙이 00:46:57 1,531
1223866 온가족이 육군현역 만기제대한 엘지 4 엘지 00:43:33 769
1223865 솔직히 북한 핵폐기 취재 못갔으면 좋겠어요. 12 남한기레기 00:39:48 1,316
1223864 82쿡님들은 어떤 드라마 부터 기억이 나세요..?? 27 .. 00:38:53 758
1223863 국회의원의 국회 내 투표를 할 때 무기명 투표를 폐지하게 합시다.. 6 ㅡㅡㅡㅡ 00:37:14 243
1223862 자식의 하위권 성적 18 ... 00:33:59 1,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