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은 히트 레시피에 있는것 거의 그대로 했구요..
거기다 신김치국물 좀더 넣고
중요한 포인트!!
미나리를 가득 넣어요 !! 지금부터 미나리 젤 맛있는 철이죠.. 봄까지?
저는 히트레시피 있는 그 양에 미나리 좀 연하고 길지 않은것 한단 다 넣었어요. 가위로 숭덩숭덩
잘라서요. 미나리 넣기 전에 모든 재료를 다 넣고 좀 한참 끓여주면 더 맛있어요.
얼마전에 맛있다 맛없다 말이 많았던 그 존슨빌 소세지와 마늘맛 스팸 넣구요.
그리고 베이크드 빈은 안넣고 (그냥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해서요 ㅎㅎ) 치즈도 빼구요
완전 시원하고 맛있어요. 미나리 향이 가득이라 향긋하기까지 하다는 ㅋ
먹느라 사진은 없는데 꼭 한번 해보세요 느끼한거 싫어하는 남편도 잘 먹네요~
히트레시피에서 퍼와서 제 버젼으로 좀 고쳤어요... 괜찮죠? 찾는거 귀찮아하실까봐 ㅎㅎ
재료~~ 4인분 정도의 양이 되는듯해요.
소시지 4개, 스팸 1통, 그라운드 비프(갈은 고기) 150g, 양파 ½개, 김치 약간, 멸치 육수 5~6컵(넉넉히 준비), 베이컨 2장(안넣어도 무방, 취향껏 더 넣어도 좋아요 ^^)
미나리 반단 혹은 한단. 크기에 따라 조절. 좀 많다시피 넣어도 숨이 많이 죽어서 괜찮아요.
양념장 : 멸치국물 ½컵, 고추가루 1-2큰술 마늘 2큰술, 후추 약간
1. 소시지는 어슷 썰고 햄은 3~4cm크기의 사각으로 썰어요.
2. 양파와 김치도 먹기 좋게 잘라두고 양념장은 미리 불려주세요.
3. 김치와 베이컨을 먼저 볶아줍니다. (베이컨이 없을때는 스팸 몇개랑 김치 같이 볶아요)
4. 소시지와 햄, 양파 등을 빙 둘러서 깔아요.
5. 국물과 양념장을 넣고 끓기 시작한후 10분정도 끓인다음 미나리를 가위로 잘라 얹어 그대로 끓입니다.
섞지 않아도 익으면서 국물에 어우러집니다.
전 푹 끓이는걸 좋아해서 꽤 오래 끓였어요.
6. 멸치육수는 혹시 국물이 많이 졸았을때나 짤때 더 첨가해야 하니 어느정도 남겨두면 좋습니다.
7. 간은 국간장이나 김치국물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