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식당에가보니 최근 많이 읽은 글

식당에가보니

외식의 즐거운 추억, 쓰라린 경험을 진솔하게 털어놓기

Banner

제 목 : 일산 재래시장/중앙식당/순대

| 조회수 : 6,052 | 추천수 : 221
작성일 : 2006-08-10 11:18:19
저랑 울 딸래미... 순대를 무지 좋아합니다.
울 딸래미 마트가면 시식코너에 순대 없으면
파는 아줌마한테 하나 달라고 해서라도 먹고 옵니다.

마트나 시장에서 파는 당면순대는 좋아하지만 아바이 순대 같은 건 별로더라구요.
쫀득한 맛이 덜해서 그런지...

그렇게 좋아하는 순대를 몇달 전인가 뉴스에서 순대공장의 실태를 보고
한동안 끓었습니다. 울 딸래미 시식코너 순대도...
울 딸래미 시식코너 동그란 소지지보고 순대냐는 금단현상까지...^^

그러던 중 동네분의 소개로 알게된 순대집입니다.
일산 재래시장에 가면 허름한 시장통에 노란간판에 '중앙식당'이라고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식당에서 직접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순대국밥도 팔고 머리눌린 것, 수육 등등 돼지와 관련된 건 다 파는 것 같더라구요.
이른 시간에도 수육과 한잔씩 하시는 아저씨들이 많구요.
장날이면 식당은 꽉 차구 좁은 시장통 골목까지 몇개의 테이블이 놓여집니다.
그래서 재료들이 항상 신선한 것 같더라구요.

공장의 대량 생산으로 냉동실에 뒀다가 데워주는 순대랑은 차원이 틀립니다.

식감은 아바이 순대 1/4과 공장순대 3/4을 혼합한 듯하고
맛은 월등하지 싶습니다.
보통 순대집 간은 맛이 텁텁하고 덜 신선하게 느껴지는데
간도 텁텁하지 않고 맛있습니다.

시장안에 순대국밥집이 몇 군데 있지만
다른 곳은 공장순대로 장사를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1인분에 3,000원이구요.
순대외 다른 것들도 먹음직스러 보이는데 아직 시식은 못해 봤습니다.

재래시장 장날이 3일과 8일입니다.
장날 오셔서 구경도 하시고 순대도 드셔보세요.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파자맘
    '06.8.10 2:18 PM

    저도 이산장터에 갔어요.
    마른고추랑 마늘 참외 사가지구 왔습니다/
    포장마차에서 묵 국수를 먹었는데 그저 그래서여.......
    장터구경은 잘했어요.

  • 2. 쌍봉낙타
    '06.8.11 7:37 AM

    일산 재래시장 한 번 가보고 싶었는 데 3,8일 이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날짜 맞춰 한번 가보려구요^^
    순대도 꼭 사와야겠네요 ㅎㅎ

  • 3. eunj00cho
    '12.5.22 6:05 PM

    제가 순대를 제일 좋아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5316 외국인 이 좋아하는 메뉴 (양정봉추찜닭) 야름 2017.12.06 148 0
5315 경북대근처 돼지국밥집 추천좀 해주세요 1 2k 2017.11.30 655 0
5314 11월 첫째주까지 먹방 myzenith 2017.11.09 803 0
5313 일산 국수집 '그리우면' 집에서 한거같이 깔끔 블루닷 2017.11.05 674 0
5312 경주 성동시장 우엉김밥 / 교리김밥 2 서울 2017.10.15 1,276 0
5311 [일산] 가성비 좋은 파스타 전문 브런치 카페, 파스타&음료 세트 9.. 2 로미 2017.09.11 1,180 0
5310 서초동 대검찰청옆 빵집 메종드 꼼빠뇽~ 2 까만봄 2017.08.26 1,271 0
5309 양평 문호리 중화요리 '호반' 1 아가다 2017.02.20 3,759 0
5308 피자마루 봉덕점에서~ 반달피자 맛있어요 ^^ v양파v 2017.01.23 2,226 0
5307 피자마루 칠리치즈포테이토피자 드셔보셨어요? 씬피자 맛있당~~ ㅎ 후로로 2017.01.17 2,118 0
5306 [부산 사상] 갈비탕과 두루치기가 맛있던 '속초코다리냉면' 리얼라떼 2016.12.18 2,791 0
5305 달콤하고 고소한 흑임자설빙 한그릇 하고 왔네요~ ㅎ 정구네 2016.10.23 2,193 0
5304 형편없는 이천 임금님 쌀밥 6 브로콜리 2016.10.03 6,503 1
5303 인절미빙수 & 토스트 먹고 왔어요 ^^ v양파v 2016.09.30 2,190 0
5302 화곡동 돈까스 1 울룰루 2016.08.31 3,654 0
5301 사발 - 경희궁근처 국수집 1 보가뚜 2016.07.28 4,856 0
5300 손가네곰국수,삼숙이라면 보가뚜 2016.06.15 2,869 0
5299 [강남역삼맛집]이화수전통육개장 미래리스맘 2016.06.15 3,685 0
5298 망고랑 달달하게~ 맛있는 자몽디저트 망고썸자몽설빙 또치토토 2016.05.14 2,479 0
5297 [제천] 대보명가 lavender 2016.05.05 3,057 0
5296 [서울 강서구] 화곡역 근처 새로생긴 안심치킨카페요 미래리스맘 2016.04.25 2,711 0
5295 부산 문화회관 앞 림쿡 세컨드 뜬구름 2016.04.16 2,773 0
5294 요조마의 맛있는 기행[임실 관촌 맛집]별미중에 별미 별미회관을 찾아서.. 6 요조마 2016.03.04 6,753 1
5293 세종문화회관 근처 일식집 모모 4 라벤다 2016.01.12 6,029 0
5292 [강남,서초] 시귀포오분작뚝배기 2 lavender 2015.11.28 4,684 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