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코스피 끝났네요 노조 협상 결렬

너로잉옹 조회수 : 13,160
작성일 : 2026-05-20 11:47:27

사측거부로 합의 안하고 끝났다네요

주가 나락가겟네여

IP : 1.211.xxx.8
4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6.5.20 11:48 AM (223.39.xxx.177)

    내 종목들 말아올리고 있었는데....ㅠ

  • 2.
    '26.5.20 11:48 AM (219.241.xxx.152)

    적당히 요구해야 사측도 합의하조

    삼성 망하게 하겠다는 노조니

  • 3. 아닌데요?
    '26.5.20 11:48 AM (220.78.xxx.60)

    이 와중에 평정심 찾는 삼전 차트!

  • 4. ......
    '26.5.20 11:49 AM (110.9.xxx.182)

    긴급조정권 쓰겠죠

  • 5. 노노
    '26.5.20 11:49 AM (121.135.xxx.80)

    시장은 지금 악재를 반영하고 소화시키고 있는 중....

  • 6. ㅇ ㅇ
    '26.5.20 11:49 AM (112.170.xxx.141)

    욕심도 정도껏이지
    뭐하자는 건지

  • 7. 당연히
    '26.5.20 11:49 AM (110.70.xxx.121)

    사측이 거부하죠. 성과급 비반도체에도 뿌리라는데

  • 8. 노노
    '26.5.20 11:49 AM (121.135.xxx.80)

    시장은 막상 악재가 드러나면 그 다음부터는 불안이 사라졌다 판단합니다.

  • 9. 근데
    '26.5.20 11:50 AM (222.113.xxx.251)

    기회로보고 사는 사람들도 있어서
    생각보다 많이 만빠질거예요

    긴급조정권 빨리 발동되면 좋겠어요

  • 10. ...
    '26.5.20 11:51 AM (58.182.xxx.59)

    생각보다 안 빠지 매수도 많음

  • 11. c....
    '26.5.20 11:51 AM (218.147.xxx.4)

    노노 주식이 그렇게 칼 자르듯이 이러면 올라자고 저러면 내려가고 하는게 아니죠
    님은 초초초초초초보

  • 12. 근데
    '26.5.20 11:52 AM (222.113.xxx.251)

    제 생각엔 거부한게 차라리 잘한듯요
    노조요구 그대로 수용한거보다는요

    저 말도 안되는 노조 요구를 들어주면
    주가가 진짜 나락갈거같은데요
    그게 더 나쁜 경우라고 봅니다

  • 13. ....
    '26.5.20 11:52 AM (220.85.xxx.149) - 삭제된댓글

    신 내국노들

  • 14. ,,,,,,
    '26.5.20 11:53 AM (222.117.xxx.138)

    이제 고용유연화로 바뀌게 되겠네요
    로봇도입도 빠르게 진행될테고....

  • 15. ㅇㅇ
    '26.5.20 11:53 AM (14.5.xxx.143)

    제 생각엔 거부한게 차라리 잘한듯요
    노조요구 그대로 수용한거보다는요
    222222

  • 16. ......
    '26.5.20 11:53 AM (211.225.xxx.144) - 삭제된댓글

    중노위 중재안을 노조는 받아 들이고
    사측은 거부를 한것 보면
    중노위는 노조편인가 봅니다

  • 17. ...
    '26.5.20 11:53 AM (220.85.xxx.149)

    신 매국노들

  • 18. 되야죠
    '26.5.20 11:53 AM (219.241.xxx.152) - 삭제된댓글

    이제 고용유연화로 바뀌게 되겠네요
    로봇도입도 빠르게 진행될테고....
    222222222

  • 19. 삼전
    '26.5.20 11:53 AM (119.64.xxx.122) - 삭제된댓글

    매수 했어요

  • 20. ...
    '26.5.20 11:54 AM (211.112.xxx.69)

    사측이 받아들였음 길게 보면 리스크 더 커지는거.
    현명한거죠.
    이 참에 불법파업하고 손해 끼친 노조들 정리하고 가는데 리스크 제거면에서 맞는거

  • 21. ......
    '26.5.20 11:55 AM (211.225.xxx.144)

    파업한다니 걱정이 됩니다
    원만하게 합의가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2. 되야죠
    '26.5.20 11:56 AM (219.241.xxx.152)

    이제 고용유연화로 바뀌게 되겠네요
    로봇도입도 빠르게 진행될테고....
    333333333

  • 23. ...
    '26.5.20 11:56 AM (211.112.xxx.69) - 삭제된댓글

    사측도 여론을 아는거죠.
    이런 상황에 정부가 노조편 들어준다면? ㅎ
    잠깐 흔들려도 이런 노조 리스크 털고 가야 앞으로 주가도 더 안정.
    외국인 투자자들 눈에도 그렇고.

  • 24. ㅇㅇ
    '26.5.20 11:56 AM (121.164.xxx.74)

    대만. 중국. 좋아서. 춤을추고. 있을듯.

  • 25.
    '26.5.20 11:57 AM (118.235.xxx.2) - 삭제된댓글

    정부 협상안 5억도 노조가 걷어찼대요

    저들은 일반적인 노조가 아닙니다
    이름만 노조

    노조는 1인당 6억 요구한답니다
    성과급 받아서 서울 아파트 살 거라고
    https://v.daum.net/v/20260520094532601

  • 26. ...
    '26.5.20 11:57 AM (118.235.xxx.229)

    사측도 여론을 아는거죠.
    이런 상황에 정부가 노조편 들어준다면? ㅎ
    잠깐 흔들려도 이런 노조 리스크 털고 가야 앞으로 주가도 더 안정.
    외국인 투자자들 눈에도 그렇고.
    해외 이전할 빌미를 노조가 만들어 주는듯

  • 27. ...
    '26.5.20 11:58 AM (1.237.xxx.240)

    회사 어려울때 무급으로 일할건가?

  • 28. 솔직히
    '26.5.20 11:58 AM (118.235.xxx.2) - 삭제된댓글

    노조 요구대로 해주면
    다른 계얼사들
    한국 노동자들 죄다 박탈감 느끼죠

    태어나서 노조파업 욕해본 거 처음이네요

  • 29. 매국노들~~
    '26.5.20 11:59 AM (110.70.xxx.129)

    제 생각엔 거부한게 차라리 잘한듯요
    노조요구 그대로 수용한거보다는요

    44444444444444

  • 30. ㅇㅇ
    '26.5.20 11:59 AM (118.223.xxx.231)

    합의..불발로 주식장 나락가는중..다른 종목 갖고 있는 사람들 너무 힘들어요

  • 31. ..
    '26.5.20 12:02 PM (118.235.xxx.9)

    이번 협상이 매우 중요하죠. 노조측 연대도 잘 안되고 국민적 호응도 못얻고 여러모로 총체적 난국입니다.

  • 32. 도미노
    '26.5.20 12:03 PM (1.241.xxx.144)

    만약 사측이 받아 들이면
    삼전 반도체 로만 끝나지
    않으니 그게 더 문제.
    다음은?
    아마 현차로 가고 대한민국 파업
    몸살로 곳곳이 열병 앓을듯.
    긴급조정권으로 가는 수밖에 방법이.

  • 33. ㅇㅇ
    '26.5.20 12:03 PM (112.170.xxx.141)

    노동부장관은 그냥 구경하는중인가요?

  • 34. ..
    '26.5.20 12:04 PM (118.235.xxx.82)

    삼전 노조 이탈자 속출할듯

  • 35. --
    '26.5.20 12:07 PM (122.36.xxx.5)

    주식장은 무서워서 못들어가겠고, 차라리 잘된것 같아요.
    저런 억지를 쓰는걸 왜 들어줘야 합니까. 날강도들이네.

  • 36.
    '26.5.20 12:13 PM (1.216.xxx.28)

    사측이 잘한듯요ㆍ 말도안돼는 요구하는데 이번에 확실히 하고
    가야지 지들잘낫다고 계속 파업협박할꺼에요

  • 37.
    '26.5.20 12:19 PM (118.235.xxx.2) - 삭제된댓글

    전국민이 욕하는 파업
    어디 해보라고 하세요
    저것들이 노조는. 우슨
    그냥 이익 챙기려고 달려드는 떳다방 업자 같구만

  • 38. ..
    '26.5.20 12:23 PM (112.168.xxx.226)

    이 참에 신입사원

    많이 뽑을 수는 없나요?

  • 39. ..
    '26.5.20 12:28 PM (1.246.xxx.173)

    혹시라도 받아주면 지금부터가 지옥불이예요 다른기업들은 가만히 있겠어요 차례대로 난리가 날텐데 그러면 주식은 그사람들말대로 다시 도로아미타불 되는거예요

  • 40. ...
    '26.5.20 12:33 PM (220.95.xxx.149)

    거부 잘 했어요.
    이게 다 최태원이 때문이네.. 멍청한 건지..

  • 41. 미친것들
    '26.5.20 12:39 PM (211.36.xxx.250) - 삭제된댓글

    중소는 성과금도 없고 보너스도 없고
    추석과 설날만 100만원 주고 끝인데
    대기업이면 그동안 많이 받아먹었을텐데
    작작들 하지
    노조도 없는데서 지들 맘대로 노조만들어
    돈달라고 떼쓰는게 미친것들이네요.
    다 짤라버리고 새로 직원 뽑아주세요.
    울애둘 노는데 들어가게요.
    년봉도 초보면 4천임 되고 보너스도 있고 회사
    복지도 있을테니 성과금도 배당에 맞게 받을게요.

  • 42. 미친것들
    '26.5.20 12:41 PM (211.36.xxx.250) - 삭제된댓글

    중소는 성과금도 없고 보너스도 없고
    추석과 설날만 100만원 주고 끝인데
    대기업이면 그동안 많이 받아먹었을텐데
    작작들 하지
    노조도 없는데서 지들 맘대로 노조만들어
    돈달라고 떼쓰는게 미친것들이네요.
    다 짤라버리고 새로 직원 뽑아주세요.
    아님 삼성에 적자 나면 월급 다 반납하겠다는 각서 받아두고요.
    법적으로도 파업해서 회사에 막대한 손실을 준 직원들에겐
    해고를 해도 아무런 상관이 없잖아요
    퇴직금과 파업해서 손실난거 제하고 월급 계산해주면 되겠어요.
    전국에서 원하는 애들과 울애둘 직업없이 노는데 들어가게요.
    년봉도 초보면 4천임 되고 보너스도 있고 회사
    복지도 있을테니 성과금도 배당에 맞게 받을게요.

  • 43. 그야말로
    '26.5.20 1:54 PM (211.114.xxx.132)

    로봇으로 대체되는 속도가 빨라지겠네요.
    욕심도 적당껏 해야지

  • 44. . .
    '26.5.20 2:40 PM (221.143.xxx.118)

    이참에 노조 리스크 떼고 갑시다

  • 45. ;;
    '26.5.20 5:19 PM (223.118.xxx.95) - 삭제된댓글

    삼성은 그안에 독립적인 회사로 봐야돼요
    삼성물산도 4개인데 건설 돈 번다고 패션에서 성과급 달라고 안해요

  • 46. ;;
    '26.5.20 5:21 PM (223.118.xxx.95) - 삭제된댓글

    삼성전자는 그안에 각각독립적인 회사로 봐야돼요
    삼성물산도 4개인데 건설 돈 번다고 패션에서 성과급 달라고 안해요

  • 47. yourH
    '26.5.20 6:46 PM (211.234.xxx.183)

    답답
    1. 삼전때문에 주식이 떨어지는건가요?? 다른종목은요?
    환율과 금리때문입니다
    2. 지금 쟁이하는 사람들이 생산직인인가요?
    대다수가 엔지니어 연구원입니다
    3. 사측이 거부한건은 돈때문이 아니라 투명화, 제도화입니다.
    돈은 3월부터 거의타결되었어요
    진짜이러니까 강아지 꿀꿀이 취급당하지 답답하네요

  • 48. ...
    '26.5.20 6:52 PM (61.43.xxx.178)

    노조 넘 이기적이에요
    살다살다 사측 편 들어보기는 첨이네

  • 49. 여기글보고
    '26.5.20 7:46 PM (211.55.xxx.194)

    불안해 매도했더니 오히려 굳건히 자리를
    잘 지키고 있는걸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8746 지금 어디 비오나요?전라에서 경상도로 넘어왔는데 1 19:41:00 24
1818745 레버지리 궁금해요 1 ㅁㄴㅇ 19:40:08 47
1818744 병원갔다가 성추행 당했어요. 1 ㅇㅇ 19:35:57 465
1818743 짤순이 미강 다짜고짜 1 다짜고짜 19:33:15 121
1818742 참치액은 쓸때마다 진짜 별로인것 같아요 16 19:22:34 922
1818741 세입자 보증금의 10프로를 만기 3개월 전에 주는게 의무인가요?.. 8 ... 19:11:27 438
1818740 매물12억 시세인데 전세는 6억일수 있을까요 5 ... 19:10:53 520
1818739 중국에게 나라 빼앗기면 일어나는 일 8 ㅇㅇ 19:09:56 376
1818738 러닝말고 심폐지구력 좋아지는 운동 뭐있나요? 3 .. 19:08:57 326
1818737 학동역 맛집 어디 있을까요? 1 맛집 18:58:04 163
1818736 김민석과 송영길은 소위 '친문'들 중 핵심이였다. 15 .. 18:53:54 646
1818735 내가 이상한건지 3 ㅁㅁ 18:50:56 567
1818734 신비복숭아 1 신비 18:45:27 786
1818733 샤키라 가수도 안늙네요 2 노회 18:36:35 565
1818732 송영길 해당행위는 징계해야 한다 ..참다못한 이원택 폭발 8 그냥 18:36:23 754
1818731 반포 신축 지하주차장 악취 3 왜? 18:32:51 1,119
1818730 드디어 1회 완성이요. 드라마극본 4 ... 18:27:33 779
1818729 이재명이 전임 대통령들 운운하는걸보니 7 ㅇㅇ 18:25:18 969
1818728 싱글맘 유튜버 4 oo 18:23:56 1,323
1818727 믿었던 학가산 김치도 달아요. 달지 않은 시판 김치 알려주세요 2 김치 18:23:35 636
1818726 핸드볼 경기장에서 왜 이런 대우를 받는지 4 ... 18:22:16 412
1818725 정청래 어준이 꼭두각시 41 ㄴㅌㅈ 18:16:22 797
1818724 정청래 무리들과 국짐당과 한패 같다 25 패거리 18:03:06 624
1818723 24시간 단식했어요. 2 ㅇㅇ 17:53:17 1,344
1818722 폭도들 이젠 밤이면 주님 찾는다 ㅋㅋ 21 ... 17:50:02 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