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김희애의 현실감없는 하이힐

드라마 | 조회수 : 26,737
작성일 : 2020-03-29 10:03:47

영화나 드라마가 꼭 그렇게까지 현실적이어야 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금방 자고 일어난 배우 얼굴이 짙은 화장이라든가

운전하는 장면에서 옆사람을 오래 바라본다든가 하는 장면은

괜히 신경쓰이더라구요


부부의세계 보는데

저는 김희애의 하이힐이 좀 그렇더군요

파티가는 장면이나 출퇴근 씬이면 모를까

병원진료중의 하이힐은

자꾸만 거슬리더라구요

병원 원장님들 대부분 슬리퍼신으시거나

편한 신발이던데 ㅎㅎ


혼자보면서 나혼자 궁시렁거리는 것보다

친구랑 보며 자잘자잘 씹어가며 봐야

드라마가 더 재밌는건데

집콕이라 아쉬워서 여기다 써봅니다 ㅋ



IP : 180.71.xxx.156
5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0.3.29 10:05 AM (125.180.xxx.185)

    사극하면서 진한 성형 얼굴에 써클렌즈 끼는 사람도 있는데 현대극에 하이힐이 뭔 문제인가 싶어요.

  • 2. ㅇㅇㅇ
    '20.3.29 10:10 AM (27.117.xxx.242)

    에러가 어디 한들인가요.
    지지리도 가난한 사람이
    1인 병실.
    그래서 저는 '눈이 부시게',에서
    제대로 망가지는 치매할머니의
    모습 그대로 분장한
    김혜자씨를 존경.

  • 3. ..
    '20.3.29 10:12 AM (14.47.xxx.136)

    뭐..그 정도쯤은 넘어갑니다.
    드라마에서 그런 오류는 많이 봤기에..

    키작은 여배우라 그런가싶고

    메모리스트의 이세영도 형사인데
    범인 잡으러 출동할때 굽높은 롱부츠 신고
    예전에. 이성경이 박신헤랑 의사로 나왔을 때도
    풀 메이커에 악세서리 주렁주렁 해서
    욕먹었죠

    지금 하이에나에서도 김혜수도
    키가 작지 않은데도
    언제적 유행인지 앞굽이 높은 구두신고
    다녀요 옷도 변호사보다 쇼프로. 진행자처럼
    과감.디자인.원색으로입고
    .
    특정 직업에 대한 옷차림 상식은 버리고
    그냥 그 배우의 패션감각이 그 직업에 반영됐다고
    봐야하는 것 같아요

  • 4. 본판이
    '20.3.29 10:13 AM (220.78.xxx.226)

    예쁜데
    쌍수도 그렇고 얼굴이 어색해 져서
    안타깝네요
    하이힐이랑 긴치마
    저도 50대이지만 답답해보이네요

  • 5. 저는
    '20.3.29 10:15 AM (1.241.xxx.198)

    디테일을 많이 놓치는 드라마는 보다보면 현실감없고 짜증나요ㅠ어제는 진료실에 간호사 없이 김희애 혼자 진료 보는게 왜 그렇게 신경 쓰이던지.

  • 6. rosa7090
    '20.3.29 10:23 AM (219.255.xxx.180)

    디테일 놓치는 드라마 짜증난다는 말 동의..

  • 7. ㅇㅇ
    '20.3.29 10:26 AM (73.83.xxx.104)

    하이힐은 불편하니 신는 사람만 즐겨 신고 나머지는 특별한 날만 신게 되죠.
    배역이 하이힐을 즐기는 사람으로 이해하기엔 무리인가요?
    제 현실 의사 선생님도 하이힐 신고 환자 봐요.
    예쁘고 날씬해서 너무 잘 어울려요.

  • 8. ㅇㅇ
    '20.3.29 10:29 AM (59.29.xxx.186)

    외과의사도 아닌데 괜찮지 않나요.

  • 9. 보통
    '20.3.29 10:35 AM (1.241.xxx.7)

    크록스 많이 신던데 ㅎㅎ 김희애가 크록스 신은것도 이상하네요 ㅋ

  • 10. .......
    '20.3.29 10:35 AM (1.236.xxx.188)

    와래만 보는 과는 하이힐 가능하죠. 하루종일 거의 방에 앉아서 대화만 하니까요. 저는 예쁘던데요 구두보는 즐거움을 뺏지말아주세요..

  • 11. ㅇㅇ
    '20.3.29 10:35 AM (73.83.xxx.104)

    ㅇㅇ님
    제 선생님은 무려 외과 선생님인데 힐 신어요.
    수술할 때만 벗으면 되겠죠 ㅎㅎ

  • 12. ..
    '20.3.29 10:39 AM (49.164.xxx.162)

    저도 디테일에 신경 쓴 드라마 좋아해요

  • 13.
    '20.3.29 10:41 AM (218.155.xxx.211)

    드라마는 씹으며 봐야죠 .
    저도 어느정도는 디테일 신경좀 썼음 좋겠어요.

  • 14. 하이힐
    '20.3.29 10:41 AM (223.62.xxx.68)

    하이힐의 오류 끝판은 예전 스카이캐슬에서
    오나라가 아들 가출했을때 야밤에 찾으러 나가서 울면서
    하이힐신고
    뛰다니는데 집에서부터 애 찾으러 나간것임에도
    하이힐은 정말 상식적으로 거슬리더만요

  • 15. 마즘
    '20.3.29 10:49 AM (112.169.xxx.189)

    여자의사들 풀메하고 속눈썹까지
    붙인 사람 여럿 봤지만
    신발은 하이힐 못봤네요 ㅎㅎ

  • 16. 그래도
    '20.3.29 10:49 AM (112.145.xxx.133)

    헤어스타일은 현실적이잖아요 ㅎㅎ

  • 17.
    '20.3.29 10:51 AM (218.155.xxx.211)

    헤어.. 어느댓글에서 앙드레김 생각난다고 봤는데
    그말이 자꾸 생각이 나서..ㅋㅋ

  • 18. 산부인과
    '20.3.29 10:56 AM (120.142.xxx.209)

    의사도 노란 하이힐로 진짜 깼어요
    김희애뿐이 어나라

    김희애 생단발아 그리 보이면 저 나이때 일반인 생머리 긴단발은 오죽 하리오

  • 19.
    '20.3.29 10:58 AM (175.123.xxx.2)

    그드라마 완존 웃겨요ㆍ 집에 있는데도 트렌치 입고나오고 요리하는데 실크블라우스 입고ㆍ현실감 제로

  • 20. ㅋㅋ
    '20.3.29 11:04 AM (211.222.xxx.65)

    네소 피피엘 하느라 늘 주방에서 커피를 정성 스럽게 내려놓고는 한두모금 마시곤 출근함 ㅋㅋㅋ

  • 21. 어느 글은
    '20.3.29 11:44 AM (210.178.xxx.116)

    김희애 짜리몽땅하다고 막 까던데.. 그래서 힐 신은 거 아닐까요? 이래도 저래도 까여서 엄청 피곤할 듯 ㅠㅠ

  • 22. @ @
    '20.3.29 11:46 AM (180.230.xxx.90)

    프로의식이 부족한거지요.
    그 정도는 캐릭터분석의 기본인데 너무 아쉬워요

  • 23. 사월햇빛
    '20.3.29 11:48 AM (175.116.xxx.90)

    종영한 Tvn 드라마 '머니 게임' 에서 기재부 사무관으로 나온 여주 심은경이 스타일링 정말 찰떡이었어요.화장도, 옷도 가방도 딱 역할과 자기 처지에 맞게. 지금까지 수많은 드라마의 여주들을 봐 왔지만, 그렇게 현실감느껴지면서도 맘에 쏙 드는 스타일링은 처음이었어요. 우리나라 드라마가 엄청나게 발전했고 소재도 다양해졌지만, 드라마 장르와 캐릭에 따라서, 또 극의 성격에 따라 걸맞는 스타일링을 하는 건 좀 더 자신을 내려놓고 연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이런 점들도 시청자들 몰입에 중요한 요소...

  • 24. ㅇㅇㅇ
    '20.3.29 11:56 AM (223.38.xxx.13)

    슬기로운 의사생활 보다가 다른 드라마에서 의사나오는거
    못 보겠어요. 우리 채송화샘 구두 보셨죠?
    교수급은 크록스 안 신어요. 그렇다고 힐도 안신고 채송화샘이 딱이에요.

  • 25. ...
    '20.3.29 12:11 PM (118.33.xxx.187)

    저는 드라마에서 한여름에 집에서 청바지 입고있는 사람
    긴 바지 입고 밸트까지 하고 있는 가장
    디테일 말하자면 한도 끝도 없어요
    걍 그러려니 하고 봅니다

  • 26. 동갑
    '20.3.29 12:31 PM (112.145.xxx.133)

    남편이 너무 매력적이라고 설정되니 여성성을 고수하려 애쓰지 않을까 싶네요 캐릭터 상으로요

  • 27. ㅠㅠ
    '20.3.29 12:52 PM (180.65.xxx.173)

    응급이 있는것도아니고 대학병원도 아닌데 하이힐이 어때서요
    전혀 이상해보이지않았어요

  • 28.
    '20.3.29 1:01 PM (73.83.xxx.104)

    현실감이라는 것도 각자 다르게 느끼는 것 같아요.
    각자의 현실이 다른거죠.

  • 29. 그쵸
    '20.3.29 1:32 PM (39.118.xxx.217)

    집에서 아침에 입고 있는.의상이 이미 힘진뜩 준것같은.의상인데 대사는 "나 출근하려면 옷갈아입아야된다고(뭐 이런 뉘앙스)....저도 이런데서 좀 깨요.그 옷이나 출근하려고 갈아입은 옷이나 별 차이가 없던데...

  • 30. ㅋㅋㅋ
    '20.3.29 1:47 PM (219.250.xxx.4)

    저도 출근하게 옷 갈아입겠다고해서 깜짝 놀랐어요
    실키한 A라인 롱스커트에 한쪽 허리부분에 한겹이
    작은 삼각형으로 젖혀지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예쁘다고 유심히 보고 있었거든요.

  • 31. 에이
    '20.3.29 2:13 PM (1.233.xxx.68)

    우리는 의사 연기를 하는 배우로 보는데
    배우는 배우가 아닌 예쁘고 날씬해 보이는 김희애로 보이고 싶으니 하이힐을 신죠.

    크록스 신으라고 지시를 내려도 ...
    길어보이고 싶으니 하이힐이죠.

  • 32.
    '20.3.29 4:04 PM (59.18.xxx.221)

    왜들이러세요~
    저 아는 의사는 회진 돌 때도 돌댕이들이 반짝거리는 게 수십개 붙어있는 샌들 신고도 잘만 다니던뎅
    수술할 때 하이힐 신는 거 아니면야 뭐.

    근데 운전할 때 옆사람 오래 보는 건 진~~~짜 신경쓰여요.
    저렇게 보다가는 사고난다!!!!!!

  • 33. 너트메그
    '20.3.29 4:11 PM (223.62.xxx.83)

    화장 풀메이크업에 하이힐신고 타이트한붙는 옷입은 여의사 봤어요.
    유명 대학병원 잘나가는 의사인데..

    제가 대기하다 의사 지나가길래 남편한테
    저분이 내가 예약한 유명한 의사라니 깜놀하던데요.
    의사 맞냐고 ㅋㅋㅋㅋㅋ

  • 34. ...
    '20.3.29 4:37 PM (39.7.xxx.139)

    배우들이 안예쁘게 하고 나오면
    눈요기가 없어서 그것대로 또 욕하는 사람들 있어요
    어차피 드라마로 깐느상 받을 것도 아니고
    연예사업은 환상을 팔아서 먹고살잖아요

  • 35. ..
    '20.3.29 4:59 PM (223.62.xxx.140)

    울엄마 척추수술해주신 교수님.. 젊기도 헸지만 면바지에 캔버스 신고 있었어요. 외래 볼때는 솔직히 자유복장이죠.

  • 36. 이런 거
    '20.3.29 5:03 PM (222.110.xxx.248)

    적어봤자
    항상 자기가 가는 개업의 의사는
    하이힐 신는다는 그런 글만
    올라와요.

  • 37. ㅋㅋ
    '20.3.29 5:35 PM (183.97.xxx.186)

    집안일 하면서 숄 걸치고 있던데요 ㅋㅋ

  • 38. 여의사가 7센치
    '20.3.29 5:39 PM (112.167.xxx.92)

    힐 신고 다니길래 것도 그 힐 뒷굽이 빨간색이라 눈이 확 띄데요 얼굴은 40대로 보이고 레드 립 풀메컵에 속눈썹까지 붙였 글서 근무중에도 빠숑에 신경쓰나보다 했

  • 39. .....
    '20.3.29 6:26 PM (175.123.xxx.77)

    저는 아직도 기억나는 어처구니 없는 구두 설정이 하이킥에서 박민영이 고등학생인데 하이힐 신고 나왔던 것. 너무 안 어울리고 고등학생 같지 않아 보였는데 나중에 보니 박민영이 키가 작아서 키커 보일려고 그랬던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그건 에러였죠.

  • 40. ㆍㆍㆍ
    '20.3.29 7:13 PM (210.178.xxx.192)

    키가 작아서 그럴거에요. 김연아랑 씨에프 나올때 보니 연아는 플랫슈즈 김희애는 높은 힐을 신었음에도 키가 둘이 비슷 160이 안될듯 싶던데요.

  • 41. 휘우
    '20.3.29 7:34 PM (49.180.xxx.75)

    디테일이 얼마나 중요한데. 명작을 완성하는 디테일!

  • 42. ㅇㅇ
    '20.3.29 10:22 PM (221.153.xxx.251)

    의학드라마가 아니잖아요 성공한 세련된 여의사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거죠. 김희애가 무조건 멋부리려고만 하는 배우는 아니거든요 예전에 봤던 허스토리에선 완전 촌스런 복고패션으로 찰떡같이 어울리게 나오더라구요 캐릭에 맞추는거죠. 특히 부부의세계는 굉장히 감각적이고 보이는것도 중요한 드라마거든요 아마 감독도 그렇게 요구할듯요

  • 43. ....
    '20.3.29 10:37 PM (116.32.xxx.97)

    부부의 세계 원작 영드에선 여주가 굉장히 감각적으로 멋내는 거 같진 않던데요..
    김희애는 갤러리 관장이나 재벌 사모님같이 럭셔리하게 나오니 디테일이 잘 안산다는거죠.

  • 44. ㅇㅇㅇㅇ
    '20.3.29 10:54 PM (69.94.xxx.144)

    전 다른것보다 남편 생일파티....... 부페 케이터링해서 요리사들 와서 요리하고 있고;;; 완전 현실감 제로;;;;

  • 45. ..
    '20.3.29 11:04 PM (211.200.xxx.121)

    드라마 잖아요.
    1회에서 현관에 가지런히예쁘게 놓여있는 하이힐을
    비 맞은 남편의 캐리어가 와르르 흩어뜨리면서 들어오는 장면.
    아쥬~ 상징적이더라구요^^

  • 46. 아이고
    '20.3.29 11:04 PM (221.140.xxx.64)

    저 병원직원인데 하이힐 신은 의사 많아요 ㅠㅠ 거의 앉아서만 진료 보니 괜찮아요 김희야처럼 여의사들 꾸미는 사람들도 많아요.

  • 47. 0.0
    '20.3.29 11:21 PM (112.212.xxx.30)

    의사들 그것도 젊은 의사들 뺘숀 못 보셨구랴
    힐도 오지게 높고 뺘숀도 엄청 감각적이며 화려하다오
    쌍팔년도 야기는 집어 넣으셔요.

  • 48. 모지리들인가
    '20.3.30 12:52 AM (116.45.xxx.163)

    병원 여의사가 하이힐 신고
    진료보는 사람 100명중 몇명이나 있을까
    오로지
    자기가 본 여의사는 힐 신고 있다?
    그건 대중의 현실성이 아닌데
    빡빡 우기는 디테일도 모르는 분들 몇분있구만요

  • 49. 음......
    '20.3.30 1:18 AM (180.224.xxx.6)

    김희애하이힐만큼이나
    채시라 동생 채국희의 노랑힐.
    한소희의 하얀힐 배구두죠.
    버츄오커피(ppl) 저도 다 눈에 띄긴했어요.
    하지만. 적당히 봐 줄만했지요.왜냐면 ㅡ 현실성 부족 끝판왕 드라마는 우아한모녀 라고 생각하기에
    김희애의 하이힐은 눈감아주기로 했습니다.

  • 50. ..
    '20.3.30 2:24 AM (175.119.xxx.68)

    다른 드라마보면서도 운전하는 사람이 옆사람 오래 쳐다보고 있음
    그라면 안돼지 저절로 소리 나와요

    오늘 슈퍼맨 아빠 거기는 문방구 가면서 애들이 마스크도 안 썼어요

  • 51. ..
    '20.3.30 3:17 AM (203.210.xxx.180)

    저기 윗님. 김혜수는 키가 작아요 60초반임. 70초반으로 이미지메이킹해놔서 통굽신을수밖에 없는거에요. 클라라처럼

  • 52. 지니
    '20.3.30 6:40 AM (220.79.xxx.171)

    어린이 대상 심청전 그래도 꽤 유명배우가 심봉사역활도했던 뮤지컬 같은심청전에 심청이가 10센티는 족히될만한 통굽슬리퍼신고 나오는거보고 뭐지했네요

  • 53. 하이힐은
    '20.3.30 8:20 AM (175.123.xxx.2)

    그렇다쳐도 집에서 도우미도 없는데 정장차림 하고 요리하고 이웃집 여자들도 집에서 트렌치 코트입고 있질 않나
    넘 웃겨요

  • 54. 너무
    '20.3.30 8:54 AM (218.50.xxx.154)

    외모에 신경쓰는게 거술리던데요. 머리는 어찌나 만지던지.
    주변의 시선이나 질투 받을 정도라면 외모 꾸미는건 그렇다 쳐도 너무 본인도 연기하면서 외모에 신경쓰는게 눈에 보이네요. 집에서 잠잘때, 밥할때조차 풀메에 외모를 완벽하게 가꾸고 있네요. 여자가 그렇게 사회에서 성공하려면 집안일할 시간 없을텐데 집안일도 완벽. 유치하더라고요

  • 55. ..
    '20.3.30 9:38 AM (125.177.xxx.19)

    일하고 와서 옷갈아 입고 밥하러 나온 옷보고 기절 ㅋㅋ
    팔도 제대로 못 드는 숄을 걸치고 흰색치마에.....
    치명적인 매력의 의사 컨셉이라 본인도 밥한번 제대로
    못 먹을 거 같아요..

    언젠가 김희애 홍석천이 연예가중개 같은데 인터뷰하는데
    홍석천한테 리포터가 김희애님 장점이 뭐냐 하니
    운동을 너무 열심히 하고 관리를 정말 잘한다 대단하다
    그럼 단점이 뭐냐 물으니... 살짝 다리가 짧다....하니
    김희애 찌릿...

    몸이야 마른 걸로 유지할 수 있지만 다리길이는 어찌 안되니
    옷발 살리려면 하이힐 필수일 거에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158936 강사휴게실 PC에서 ‘총장 직인 파일’ 나온 이유…‘포렌식 보고.. 2 천벌받을넘들.. 19:19:23 189
1158935 어이가 없어요 ㅠㅠ gmrgmr.. 19:16:31 331
1158934 펌) 민경욱의 식단 7 .. 19:15:21 406
1158933 위안부 문제 관련해서 이게 사실인가요? 1 .... 19:12:37 107
1158932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줄 알았어... 1 슬의생 19:10:47 307
1158931 오늘 초등학교 저학년 등교 무사히 마쳤습니다. 17 초등교사 19:08:53 508
1158930 텃밭에서 채소 길러 먹으니 부자된거 같아요 5 ^^ 19:07:51 300
1158929 잡채에 재료 많이 안넣어도 5 체리 19:04:03 504
1158928 비싼 모자 사버렸어요! 9 타임에서, 18:58:28 850
1158927 마늘장아찌, 고수님 계세요? 1 ㅇㅇ 18:46:00 146
1158926 물거품 돼버린 검찰의 ‘정경심 증언 강요’ 작전 16 꿈을말해도범.. 18:45:49 703
1158925 초등1학년 등교 8 첫날 18:42:20 453
1158924 오늘 초등, 중등 학교 갔는데 4 18:40:57 801
1158923 생활비 긴축상황일때 없으면 없는데로 먹어지던가요? 7 ... 18:36:22 921
1158922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께 지원하는 생활비는 월 247만원 18 기초노령연금.. 18:35:16 803
1158921 이시국에 죄송하지만 소파색 좀부탁드려요^^;; 7 소파 18:35:14 261
1158920 日방역물품 지원 후폭풍…日매체,선의의 지원에 정치 생명 끊으려 .. 6 ........ 18:28:33 807
1158919 함소원 요즘 트로트가 돈되니 트로트음반 냈네요 6 ... 18:28:01 1,379
1158918 물없는 오이지.....ㅠㅠㅠ 4 오이지 18:24:47 717
1158917 운동화 안쪽 밑창 헝겊 너덜거리는거? 1 99 18:23:30 175
1158916 금값 장난아니네요 8 금값 18:23:20 2,318
1158915 앞으로 코로나보다 더 센 전염병이 온다 하는데 29 .. 18:17:16 3,244
1158914 인생은 타이밍이네요 7 18:14:09 2,433
1158913 걸레댓글 빈댓글 점댓글 46 ... 18:13:47 489
1158912 이용수할머니 대구시장유세중 큰절 13 ㅇㅇㅇ 18:12:33 1,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