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히트레시피

더이상의 레시피는 없다, 검증된 레시피 모음

타마고산도 (달걀말이 샌드위치)

작성자 : | 조회수 : 10,190 | 추천수 : 0
작성일 : 2017-08-10 10:10:08

제품소개

일본의 샌드위치는 밥반찬을 빵에 싸서 한 끼를 빠르게 먹는 형태로 발전해 단순한 재료로 구성돼있어요.
서양인들은 야끼소바나 돈까스, 로스트 비프 등 한 가지 재료만 들어있는 빵을 보고 일본에만 있는 희한한 음식이라고 신기해합니다. 
재료가 단순하기 때문에 주재료를 두툼하게 넣는게 특징이에요.   





재료 (2개분)

달걀 4개, 식빵 4장, 식용유 약간
◇ 달걀 양념 : 청주 1큰술, 설탕 1작은술, 간장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두꼬집 정도), 후추 약간, 다시마육수(물) 1큰술
◇ 소스 : 마요네즈 3큰술, 씨겨자 1작은술, 튜브겨자(튜브와사비) ½작은술, 식초 ½작은술, 올리고당 ½작은술


만드는 법  



1. 다시마 한개(5X5㎝)를 물에 넣어 10분 정도 우려서 넣으면 달걀 냄새도 안나고 매끈한 모양이 납니다. 다시마 육수가 없으면 물이나 청주로 대체하세요.
2. 달걀 양념을 모두 넣고 섞어요. 거품기로 섞거나 블렌더를 사용하면 더 폭신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납니다.  



3. 체에 걸러 알끈을 제거하면 더 부드러운 달걀말이를 만들 수 있어요. 



4. 분량대로 소스를 만들고 취향에 따라 매운맛과 단맛, 식초 등은 추가하세요. 



 5. 팬을 달궈 기름을 두르고 달걀을 넣어 굳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스크램블해서 식빵 크기로 모양을 만들어요.
스크램블이 부드럽지만 만드는게 어려우면 달걀말이를 만들어도 됩니다.

6. 식빵은 토스터기나 팬에서 구워야 시간이 지나도 축축하지 않아 먹기 좋아요. 


 
7. 식빵 한쪽에 달걀을 올리고 소스를 발라서 샌드위치를 만들어요.  



8. 반으로 잘라서 포장하거나 서빙합니다. 따뜻할때 먹으면 더 맛있어요.   


Tip!!

※ 달걀에 소금을 넣지 않고 익힌 후 소스에 명란을 ½개 정도 으깨서 섞으면 별미입니다.
※ 어린 아이가 먹을때는 소스에 겨자나 와사비 등 매운 맛은 빼도 됩니다.
※ 채소를 곁들이고 싶으면 양상추나 토마토, 오이를 곁들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