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지은 지 얼마 안된 아파트 욕실 많이 춥나요?

넘 추워~ 조회수 : 3,012
작성일 : 2013-01-04 19:44:56

다른 집 가보면 이렇게 추운 정도는 아닌것 같은데,..

저희 집 욕실은 왜 이리 추운거죠?

안방에 딸린 욕실에서 샤워를 하는데..

너무 추워요ㅠㅠ

어쩌다 문이라도 열리면, 냉기가 나오는게 느껴져요..

여름엔 당연 시원하구요..

 

지은 지 얼마 안 된 아파튼데..

샤워하기가 두려울 정도에요..

 

오늘 이 얘길 동료한테 했더니,

방이 상대적으로 따뜻하니 그런것 아니냐 해서,

혹시나 해서 온도계를 넣어보니...

헐~~13도 나오네요..

요 정도면 정말 추운 것 아닌가요ㅗ?

 

다른 걸 다 떠나서...

18도가 생활하기 적절한 온도라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집안 온도가 18도인데....너무 춥네요..

IP : 180.66.xxx.139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ㅁ
    '13.1.4 7:48 PM (122.32.xxx.174)

    실내온도 18도는 추위 안타는 사람에게는 적당한 온도고요, 추위 많이 타는 이들에게는 추운 온도겠죠
    여기 추위 타는 분들보면 26도이상 절절 끓게 해놔야 좀 살만하고 따뜻하다하더만요
    저는 개인적으로 더위보다는 추운것 낫다고 여기는지라 18도면, 긴팔 면티셔츠에 조끼정도 걸치고 생활할수 있는 온도라고 느껴지던데요

  • 2. 음..
    '13.1.4 7:48 PM (180.70.xxx.27)

    저희는 화장실벽이 옆집과 붙어있어서인지 춥지는 않아요..근데 같은 단지내 타워형인 집은 화장실쪽이 바깥쪽 벽이라서 그런지 바람나와서 춥다고 하더라구요..

  • 3. 화장실이
    '13.1.4 7:56 PM (180.66.xxx.139)

    바깥쪽이라서 그랬나봐요..ㅠㅠ
    그래도..너무 추워요~ㅠ

  • 4. ??
    '13.1.4 7:57 PM (121.165.xxx.79) - 삭제된댓글

    요즘 신축 아파트는 바닥에도 보일러가 들어와요.아마 아파트 실내온도가 18도이면 전혀 난방을 안하니 타일로 된 욕실은 더 춥겠죠..

  • 5. cass
    '13.1.4 8:03 PM (220.77.xxx.174)

    저 지은지 1년된 아파트 살고있는데 난방을 하면 욕실바닥도 따뜻해지더라구요

    온도를 조금 높여보세요

  • 6. ....
    '13.1.4 8:08 PM (222.109.xxx.40)

    온수 값이 나가겠지만 뜨거운 물로 화장실 바닥에 뿌려주고 욕주에 더운 물
    10cm 깊이 정도 받아 놓고 목욕하면 덜 추워요.
    목욕 하실 동안만 난방 온도 높여서 하셔도 덜 추워요.

  • 7. ......
    '13.1.4 8:16 PM (1.250.xxx.47)

    반신욕을 즐겨 하는지라 욕실 문틈에 5중날 양면 투명 문풍지 발랐습니다. 문을 완전히 닫으면 좀 뻑뻑하지만
    이렇게 닫아놓고 반신욕 하면 거울이 대중목욕탕처럼 뿌옇게 되고 하나도 춥지 않아요.
    옥션같은데서 검색해보면 무료배송에 4천원 미만입니다.

  • 8. ㅇㅇ
    '13.1.4 9:24 PM (112.121.xxx.214)

    샤워커튼 달면 좀 나아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6941 성심당 메론케잌 사러 왔어요~ 마나님 05:03:31 136
1816940 명언 - 의지를 잃었을 때 함께 ❤️ .. 04:59:35 108
1816939 조선족들이 커뮤에서 뭐하고 있는지 아세요? 11 ........ 02:53:10 1,151
1816938 내일 폭락예정이라고 하두 떠들어대니 잠도 안오네요 9 벌벌벌 01:37:51 1,879
1816937 장동혁은 이준석 물음에 답해주길!!! 3 01:37:05 498
1816936 젠슨황은 치킨을 엄청 좋아하나봐요 ........ 01:22:24 462
1816935 올공에서 부정선거 데모하는 시위대는 장동혁을 따르는건가요? 4 00:59:12 725
1816934 젊은애들은 지들 스스로 저렇게 광장에 안나감 요즘 MZ들은 14 ㅇㅇㅇ 00:56:33 1,833
1816933 아침이 두렵네요. 뒤늦게 추매 꽤 했어요 2 주식시장 00:51:57 1,779
1816932 잠실 개표소 봉쇄 시위, 낮밤 분위기 반전···‘재선거’ 중심 .. 2 동상이몽 00:49:17 823
1816931 올림픽공원에 대진연과 민노총 쁘락치들 출동 22 ㅇㅇ 00:36:48 1,079
1816930 화나고 울화가 치미는 2 blue 00:30:05 966
1816929 국힘 소장파, 재선거가 당 지도부 입장인지 분명히 밝혀야 5 조선일보 00:30:02 446
1816928 투표용지 관련 시위에 대한 어느 누군가의 말 6 투표 00:29:50 594
1816927 선크림 쉽게 지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3 선크림 00:28:43 1,331
1816926 하정우님 이제 어찌되나요? 17 ... 00:27:06 2,933
1816925 먹을 거 앞에서 막말해서 기분잡치는 시모 4 Eol 00:20:35 1,123
1816924 대한민국이 나이지리아 짐바브웨랑 동급 12 ... 00:13:22 1,087
1816923 50대 후반 횐님들 주무시는 시간은요? 5 수면 00:04:43 1,116
1816922 테니스팬분들 지금 프랑스오픈결승 7 ㅇㅇ 00:04:10 539
1816921 재선거vs부정선거 대결중 15 올공 00:00:46 1,046
1816920 시모 돌아가심 슬픈가요? 21 ........ 00:00:18 2,538
1816919 자동차 보험 비용이 많아서 자차 안넣어도 될까요? 4 자유 2026/06/07 521
1816918 하트시그널은 또 뭔 일이래 ........ 2026/06/07 2,053
1816917 노견기저귀 추천 해주세요 4 배변 2026/06/07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