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민주당 논평 ㅋㅋㅋ

민주당 | 조회수 : 2,598
작성일 : 2012-11-25 16:41:33

논평전체:  http://minjoo.kr/archives/42139


대통령직을 사퇴하는 대통령 후보


박근혜 후보가 기자회견에서 “15년 동안 국민의 애환과 기쁨을 같이 나눠왔던 대통령직을 사퇴한다”고 말했다가 “국회의원직을 사퇴한다”고 정정했다고 한다. 그 후 당황하며 “제가 뭐라고 했나요? 제가 실수를 했습니다”고 했다고 한다.
    
박근혜 후보에게 왜 수첩공주라는 별명이 붙었는 지, 왜 기자회견마다 미리 기자들의 질문 내용과 질문 숫자까지 사전에 정해 놓는 지, 왜 인혁당 사건 판결문을 제대로 해석하지 못 하는 지 이제야 그 이유가 밝혀졌다.
    
첫째 이유는 박근혜 후보는 문맥과 상황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는 ‘난독증’을 앓고 있기 때문이다. 본인이 무슨 말을 했는 지 조차 파악할 수 없는 독해 불능 상태에 빠져 있는 것이다. 대통령 후보자로서의 심각한 결함이 아닐 수 없다. 대통령은 국군통수권자이며 글로벌 시대의 최일선 외교관이다. 다가오는 세계사적 도전 앞에 본인이 무슨 말을 했는 지 모르는 분이 중차대한 외교와 국방, 내치의 책임을 지는 대통령이 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암흑 속으로 빠질 것이다.  
    
둘째 이유는 박근혜 후보가 제왕적 특권 세력으로 살아왔기 때문이다. 아무리 재래시장을 돌아다니며 서민과 자신을 동일시(同一視)하는 자기 암시를 주입해도 본인의 잠재의식에 내재한 제왕적 특권 세력이라는 자기 본질을 숨길 수 없기 때문이다. 박근혜 후보의 무의식속에 자리 잡은 진솔한(?) 자기 고백에 다름 아니다.  
    

 

박근혜 후보는 세계사에서 유례를 찾아 볼 수 없는 대통령직을 사퇴하는 대통령 후보다.

정치 여정을 마감하기 전에 대통령 후보 등록 절차부터 먼저 확인 하기 바란다. 
    

2012년 11월 25일

 

문재인 캠프 부대변인 황대원


IP : 222.251.xxx.225
2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ㅎㅎㅎㅎ
    '12.11.25 4:44 PM (1.210.xxx.13)

    ㅎㅎㅎㅎㅎ

  • 2. 문재인
    '12.11.25 4:45 PM (115.139.xxx.10)

    단일화 토론에서 " 제취임식 전에 하겠습니다" 라는 똑같은 실수 했어요. 아주 자기가 대통령당선자 차럼 행동 하더구만요. 남욕할 때 아닌듯

  • 3. 윗님,,,,
    '12.11.25 4:47 PM (1.210.xxx.13)

    그게 같은 말이에요?

    당선되면 취임식 전에 하겠다는 말인 걸
    그렇게 앞뒤 뚝 끊고 갖다 대면 어쩌자는 거에요?????

  • 4. 아휴..
    '12.11.25 4:47 PM (14.37.xxx.62)

    명불허전.. 박근혜...

    맨날 대형사고만 빵빵치네..ㅋㅋ

  • 5. ㅇㅇ
    '12.11.25 4:47 PM (222.112.xxx.245)

    대통령직을 사퇴하겠다는 대통령 후보...ㅋㅋㅋㅋ

  • 6. (115.139.xxx.10)
    '12.11.25 4:50 PM (222.251.xxx.225)

    당선 된다면 왜 빼먹어???
    댁이 조중동이야?

  • 7. 그러면
    '12.11.25 4:58 PM (115.139.xxx.10)

    '제 취임식'의 '제'는 빼지 그러셨어요. 앞에 단일화 협상 상대 안철수 후보도 앉아 있던데..

  • 8. 하를
    '12.11.25 5:00 PM (1.247.xxx.78)

    원글하고 댓글 모두 알바티가 너무나네요

  • 9. 하를
    '12.11.25 5:01 PM (1.247.xxx.78)

    알바들끼리 많이 싸우세요. 자 500원 투척

  • 10. 굳이 알바라면 난 자봉?
    '12.11.25 5:02 PM (182.218.xxx.169)

    난 자봉인데?
    아효, 걍 헛웃음이 난다.

  • 11. ,,,,
    '12.11.25 5:03 PM (1.210.xxx.13)

    그게요, 안철수가 공약 변경 가능성이 있냐,
    변경한다면 언제 할 꺼냐,
    대선 투표일이 얼마 안 남았는데 언제 하겠다는 거냐,
    안철수가 문재인을 연거퍼 몰아붙여서 나온 소리에요.

    기억해보니,
    안철수가 공격을 안 했다는 것도 다 변명성 뻘소리.ㅎ

  • 12. 윗님과 윗윗님
    '12.11.25 5:12 PM (182.218.xxx.169)

    지지자 코스프레하시면서 분탕질 그만 하세요!!!

  • 13. 비평?
    '12.11.25 5:22 PM (119.202.xxx.245)

    다 좋고..
    닭 대가리 베이스는 이미 깔려 있으니
    자당 의원들 분열 시키지 말고 제발 일심동체하여
    댁의 후보나 잘지키고 밀어 주세요~!
    그 말 많고 힘든 경선에서 뽑은 후보 쫌 맘고생시키지 말고 정권교체의 그 날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정진하시기를~~
    민주당은 비평은 잘하면서 자숙하고 집결하는것은 보수를 본받아야 할듯..
    눈 앞에 보이는것만이 다 정의인척..하지말고
    목표를 정했으면 고난과 비아냥 감수하고라도 수확을 내 보여야 국민의 공감을 얻는 당이 될겁니다.
    같이 뽑아놓은 자당 후보를 다시 이리재고 자리재며 아니꼬와하는 준비된 분열 종자들이 없었으면 합니다.

    평생 야당만 하다 종치고 싶은건 아니길..
    의원 감투만 쓰다 관두지 말고 정권을잡고 국민을 위한 정책 발의하고 통과시켜
    국민 편의를 보장한 국회의원이 더 많은 당이 되어주세요.

    닭대가리인 줄 새삼 안 것 처럼 호들갑 쫌..
    그래서 야당이 있어야되고 정권교체가 절실하거늘
    이리갔다 저리갔다..
    안후보가 왜 물러났는지~!!
    저 멍청한 민주당은 진심을 알고나 있는지..
    문재인이 불쌍합니다.
    사찰이나 성당을 찾아가며 고뇌하면 뭐합니까..
    알바들이 말하는 입진보..참 듣기 싫은 말이지만,
    작금의 민주당 의원님들,
    세비 받기 부끄럽지 않게 전력을 다 해 주십시요.

  • 14. 역시
    '12.11.25 5:23 PM (114.207.xxx.97)

    십알단 활동이 대단해요. 그래봤자 40% 얻어 십알단 알바비 못주는데...

  • 15.
    '12.11.25 5:26 PM (211.202.xxx.135)

    뭘 이런 것에 논평씩이나 낭비합니까. 쯧..
    알아서 국민들이 다 웃어줄텐데. 그냥 개그로 무시함 되지.

    하를 멋져. 하급알바들 중에 고정닉 쓰는 알바 잘 없는데 신선하잖아요. 자기 무식함 맘껏 드러내는 것도 좋아하고. 좀 초딩스럽고 멋져요. 계속 힘써주세요.ㅋ

  • 16. 야권지지자지만
    '12.11.25 5:31 PM (1.225.xxx.3)

    이런 실수에 논평까지 내며 비난하는 것도 좀 찌질합니다.

  • 17. 카메라 세례
    '12.11.25 5:33 PM (121.130.xxx.228)

    후레쉬 그렇게 펑펑 터지는 기자회견장에서..

    보무도 당당하게 오늘 대통령직을 사퇴한다고 했으니

    실언도 이런 실언이 바보도 이런 바보가 멍충이도 이런 멍충이가

    역사상 본 최고의 바보가 수장의 리더로 있다는게 천하에 공개되버렸네

    어쩔꺼냐 되돌릴수가 없네 ㅋㅋ;;

    걍 자폭하셨듯이 걍 조용히 사퇴하고 어디 무인도같은데로 잠수타서 한 오백년동안 나오지 말길~

  • 18. 아니
    '12.11.25 6:25 PM (114.207.xxx.97)

    중요한 자리에서 실수하는건 생각해 볼 문제예요.
    실수라고 그냥 우습게 넘어갈 문제 아니죠 제가 보기에는 민혁당과 이런 거를 볼때 대통령으로서는 정말 부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걱정되요.

  • 19. 하를
    '12.11.25 6:34 PM (1.247.xxx.78)

    흠/감사합니다. 님도 알바하느라 수고많으시네요

  • 20. 자신이
    '12.11.25 6:49 PM (220.119.xxx.240)

    뭔 실수를 했는지도 모르는 난독증환자.

  • 21. 초승달님
    '12.11.25 6:54 PM (124.54.xxx.85)

    ㅋㅋㅋ아주 논평이 이렇게 고소한건 처음 읽어봐요.^^

  • 22. ㅁㅁ
    '12.11.25 7:18 PM (110.70.xxx.12)

    아주재미있고 속시원한 논평이네요

  • 23. ......
    '12.11.25 7:29 PM (211.176.xxx.105)

    만약에 외국이랑 협상 중에 이런 어처구니 없는 치명적 실수를 해버리면 어째요

  • 24. 진짜 큰일이네요
    '12.11.25 8:17 PM (58.226.xxx.166)

    외교전에서 말한마디 잘못해서 독박쓰고
    뒷감당은 국민이 하고
    끔찍해요. 대통령이 되면 안되는 이유 하나 더 추가

  • 25. ...
    '12.11.25 10:41 PM (182.214.xxx.34)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이런 실수했으면 연신 까대고 난리도 아니었을텐데 말이죠.
    지네 일이라 뭐라 말도 못하고 입 꼭 다물고 있는 꼴이 우습네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27874 지금까지 한남자하고만 성관계했던 친구가 자궁경부암에 걸렸어요.... 정말화나요 16:22:32 27
1227873 나는 차가운 지방 여자 변온동물 16:17:54 139
1227872 이번 추석에 친정 시댁 가시나요? 1 고민 16:17:36 86
1227871 남편 꼴 보기 싫어 밖으로 나왔는데 실수로... 4 ... 16:13:56 590
1227870 돼지갈비 뭐할까요 1 ㅇㅁㅇ 16:11:51 94
1227869 2대1 구조로 보이는건 저만일까요? 7 자라솥뚜껑 16:08:11 291
1227868 "이번 추석엔 참아주세요" 정부 권고에..국민.. 2 뉴스 16:08:00 390
1227867 보랏빛 엽서 2 보라 16:07:21 144
1227866 비염입냄새 어떻게없앨까요ㅜㅜ... 1 mylo 16:07:20 244
1227865 조국장관님께서 이 분을 찾고있습니다.jpg ㅇㅇㅇ 7 얼굴보자 16:07:08 536
1227864 인간관계 쓴 사람 보니... 4 인간 16:05:44 375
1227863 우리가 듣기에 영어 엄청 잘하는 사람들도 4 ㅇㅇ 16:02:48 395
1227862 남편 생일만 가까워지면 제 기분이 다운이 돼요... 4 짜증 15:58:57 627
1227861 방탄 mtv무대 와 뷔 정국 홀리네요 6 젊음이터짐 15:57:22 514
1227860 대출금 못갚아 쫓겨날까 전전긍긍하는 미국의 하우스푸어들 ... 15:56:47 328
1227859 원룸에서 담배피면 옆집이 아나요? 5 ? 15:56:42 309
1227858 윗배가 너무 차가와요 2 둥둥이아줌마.. 15:55:13 148
1227857 지역카페에 올라온 집값 글 1 ........ 15:54:34 458
1227856 조중동, 검찰특혜 10,000% 검찰 믿고 기사 안쓰고 소설 .. 2 ... 15:54:06 159
1227855 안검사님 안경처방좀 봐주세요 (이정도면 돋보기해야되나요?) 안경 15:52:08 89
1227854 3기 신도시 복정지구는 어디예요? 1 ... 15:47:43 413
1227853 당근에서요 ㅁ.ㅁ 15:45:54 227
1227852 친구 절연한지 5년 4 abcd 15:44:19 1,322
1227851 당뇨.. 스스로 느끼는 증상은 뭐가 있을까요? 7 이런 15:40:53 1,102
1227850 추미애 아들, '부모 이용한 특혜' 57% 24 /// 15:38:54 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