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수삼을 홍삼만들려다 흑삼이 됬어요

진홍주 조회수 : 6,223
작성일 : 2012-11-05 00:34:02

 

먹을 수있을까요?......이넘이 왜 흑삼이 됬을까요......걍 칼도 안들어가게

잘말린 수삼을 구제할려고 홍삼만들려고 했는데.....흑삼이 됬네요

 

홍삼 만드는 여러방법중.....72시간 보온 밥통에 방치하기로 했는데

수삼이 까매요....중간에 보온기능이 꺼져 있은적도 있는데 (이건 남편범인)

이때 벌써 흑삼이 됬으니 이건 아닌것 같고 보온 기능 꺼져있길래 그냥

말릴려다 물기가 좀 있어서 모자란 시간 다 채우고 있어요ㅋㅋ

 

홍삼만들기는 산으로 가고 있다는ㅋㅋㅋㅋ...약효가 제대로 있을지도

미지수고요......아......보온밥통 최대 온도인 80도에 맞춰서 그럴까요?

우리집 수삼은 어떤 꼴이 될지 점점 오리무중이예요ㅋㅋㅋ

 

 

IP : 218.148.xxx.198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프린
    '12.11.5 12:37 AM (112.161.xxx.78)

    홍삼은 기본방법이 찌고 말리는걸 9번하는 거예요
    지금 하신 방법은 흑마늘 흑삼 만드는 방법이신거 같은데요
    그런데 색은요 9번 찌고 말리면 그것도 까매요
    그래서 정관장 같은곳도 한번인가 찐다고 본것 같아요 공정 보여주는 프로에서요

  • 2. ...
    '12.11.5 1:48 AM (183.101.xxx.251)

    윗분 말씀처럼 홍삼은 찌고 말리기를 반복해야 합니다. 저도 7번까지 찌고 말리기를 반복해보았는데(4~5시간씩 찌고) 까맣게 되더군요.
    그리고 건삼으로 만든 모양이네요.(마른 삼은 수삼이 아니고 건삼입니다.)
    원래 홍삼은 수삼으로 만들죠~

  • 3. 솔바람
    '12.11.5 7:45 AM (125.143.xxx.50)

    괜찮아요..
    수삼을 찌고 말리면 딱딱해 지는데 건조한 것으로 시작하셨으니 몇번의 과정이 생략되면서 빨리
    검은 빛이 생긴 거예요..
    잘 말리시면 돌덩이처럼 딱딱해 질꺼예요..
    참고로 전 첫번째는 3시간 정도 아주 약한 불에 김쐬듯이 찌구요 그리고 10일정도 말린후 그 다음부터는 7시간 찌고 (역시 김쐬듯이 약한불) 또 10일정도 말리고 이러한 과정 3,4번만 하면 벌써 까맣게 되요..

  • 4. 진홍주
    '12.11.5 1:22 PM (218.148.xxx.198)

    헉스 돌 덩어리처럼 딱딱해지기전에 절편 만들어야 겠네요
    꿀에 재울려고 꾸덕꾸덕하게 말릴려다 깜박 잊어먹고 방치해서
    건삼이 된건데.....먹어도 된다니 안심했어요...다음엔 지극정성으로
    만들어 봐야겠어요.....귀찬아서 72시간 방치했거든요

  • 5. ..
    '16.12.31 10:38 AM (121.127.xxx.55)

    홍삼 만들기 저장합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6952 조선족들이 커뮤에서 뭐하고 있는지 아세요? 8 ........ 02:53:10 677
1816951 한국의 4050 by 제미나이 7 서로간존중 01:39:48 1,350
1816950 내일 폭락예정이라고 하두 떠들어대니 잠도 안오네요 9 벌벌벌 01:37:51 1,497
1816949 장동혁은 이준석 물음에 답해주길!!! 3 01:37:05 400
1816948 젠슨황은 치킨을 엄청 좋아하나봐요 ........ 01:22:24 388
1816947 올공에서 부정선거 데모하는 시위대는 장동혁을 따르는건가요? 4 00:59:12 630
1816946 젊은애들은 지들 스스로 저렇게 광장에 안나감 요즘 MZ들은 13 ㅇㅇㅇ 00:56:33 1,548
1816945 아침이 두렵네요. 뒤늦게 추매 꽤 했어요 1 주식시장 00:51:57 1,555
1816944 잠실 개표소 봉쇄 시위, 낮밤 분위기 반전···‘재선거’ 중심 .. 2 동상이몽 00:49:17 729
1816943 올림픽공원에 대진연과 민노총 쁘락치들 출동 21 ㅇㅇ 00:36:48 967
1816942 화나고 울화가 치미는 2 blue 00:30:05 877
1816941 국힘 소장파, 재선거가 당 지도부 입장인지 분명히 밝혀야 5 조선일보 00:30:02 405
1816940 투표용지 관련 시위에 대한 어느 누군가의 말 6 투표 00:29:50 529
1816939 선크림 쉽게 지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2 선크림 00:28:43 1,162
1816938 하정우님 이제 어찌되나요? 17 ... 00:27:06 2,613
1816937 먹을 거 앞에서 막말해서 기분잡치는 시모 4 Eol 00:20:35 1,002
1816936 대한민국이 나이지리아 짐바브웨랑 동급 11 ... 00:13:22 962
1816935 50대 후반 횐님들 주무시는 시간은요? 5 수면 00:04:43 1,024
1816934 테니스팬분들 지금 프랑스오픈결승 6 ㅇㅇ 00:04:10 492
1816933 재선거vs부정선거 대결중 15 올공 00:00:46 974
1816932 시모 돌아가심 슬픈가요? 19 ........ 00:00:18 2,299
1816931 자동차 보험 비용이 많아서 자차 안넣어도 될까요? 4 자유 2026/06/07 471
1816930 하트시그널은 또 뭔 일이래 ........ 2026/06/07 1,932
1816929 노견기저귀 추천 해주세요 4 배변 2026/06/07 234
1816928 송도1동 2동은 순전히 우연히죠 39 ..... 2026/06/07 1,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