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수삼을 홍삼만들려다 흑삼이 됬어요

진홍주 조회수 : 5,061
작성일 : 2012-11-05 00:34:02

 

먹을 수있을까요?......이넘이 왜 흑삼이 됬을까요......걍 칼도 안들어가게

잘말린 수삼을 구제할려고 홍삼만들려고 했는데.....흑삼이 됬네요

 

홍삼 만드는 여러방법중.....72시간 보온 밥통에 방치하기로 했는데

수삼이 까매요....중간에 보온기능이 꺼져 있은적도 있는데 (이건 남편범인)

이때 벌써 흑삼이 됬으니 이건 아닌것 같고 보온 기능 꺼져있길래 그냥

말릴려다 물기가 좀 있어서 모자란 시간 다 채우고 있어요ㅋㅋ

 

홍삼만들기는 산으로 가고 있다는ㅋㅋㅋㅋ...약효가 제대로 있을지도

미지수고요......아......보온밥통 최대 온도인 80도에 맞춰서 그럴까요?

우리집 수삼은 어떤 꼴이 될지 점점 오리무중이예요ㅋㅋㅋ

 

 

IP : 218.148.xxx.198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프린
    '12.11.5 12:37 AM (112.161.xxx.78)

    홍삼은 기본방법이 찌고 말리는걸 9번하는 거예요
    지금 하신 방법은 흑마늘 흑삼 만드는 방법이신거 같은데요
    그런데 색은요 9번 찌고 말리면 그것도 까매요
    그래서 정관장 같은곳도 한번인가 찐다고 본것 같아요 공정 보여주는 프로에서요

  • 2. ...
    '12.11.5 1:48 AM (183.101.xxx.251)

    윗분 말씀처럼 홍삼은 찌고 말리기를 반복해야 합니다. 저도 7번까지 찌고 말리기를 반복해보았는데(4~5시간씩 찌고) 까맣게 되더군요.
    그리고 건삼으로 만든 모양이네요.(마른 삼은 수삼이 아니고 건삼입니다.)
    원래 홍삼은 수삼으로 만들죠~

  • 3. 솔바람
    '12.11.5 7:45 AM (125.143.xxx.50)

    괜찮아요..
    수삼을 찌고 말리면 딱딱해 지는데 건조한 것으로 시작하셨으니 몇번의 과정이 생략되면서 빨리
    검은 빛이 생긴 거예요..
    잘 말리시면 돌덩이처럼 딱딱해 질꺼예요..
    참고로 전 첫번째는 3시간 정도 아주 약한 불에 김쐬듯이 찌구요 그리고 10일정도 말린후 그 다음부터는 7시간 찌고 (역시 김쐬듯이 약한불) 또 10일정도 말리고 이러한 과정 3,4번만 하면 벌써 까맣게 되요..

  • 4. 진홍주
    '12.11.5 1:22 PM (218.148.xxx.198)

    헉스 돌 덩어리처럼 딱딱해지기전에 절편 만들어야 겠네요
    꿀에 재울려고 꾸덕꾸덕하게 말릴려다 깜박 잊어먹고 방치해서
    건삼이 된건데.....먹어도 된다니 안심했어요...다음엔 지극정성으로
    만들어 봐야겠어요.....귀찬아서 72시간 방치했거든요

  • 5. ..
    '16.12.31 10:38 AM (121.127.xxx.55)

    홍삼 만들기 저장합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19259 내가 국민의 짐을 싫어하는 이유 맥도날드 01:36:46 12
1319258 3기신도시분양가 10억대라고 신문에서 그러는데 1 말도안돼 01:34:34 65
1319257 지인의 아들 2 01:22:50 272
1319256 대장용종 글 올렸었는데 봄밤 01:22:22 131
1319255 꼬여있는 사람 1 ㄷㄷ 01:03:17 257
1319254 박영선 방문한 편의점 진짜 무인화됨 12 푸헐 01:02:35 657
1319253 또 오해영... 남주 연기가... 3 ... 01:02:05 444
1319252 악소리나게 운동해봐요!! 10 와우 00:46:23 748
1319251 에어컨설치 2in1(실외기1개)과 스탠드,벽걸이따로(실외기2개).. 1 오이큐컴버 00:40:16 108
1319250 매국노 도지사 6 봄나츠 00:35:10 343
1319249 사람 조금이라도 쎄할 때 7 ... 00:27:54 917
1319248 머리부터 등, 까지 아프시다는 어느 분의 글에 2 통증 00:25:29 724
1319247 전국언론노조 "끔찍했던 mb정권 시기 감사원을 떠올리게.. 15 ㅍㅍ 00:23:24 500
1319246 주호영의 입찬소리 가소로와요 7 ... 00:23:02 350
1319245 오랫만에 극장 자산어보 5 라라 00:21:03 324
1319244 마우스 반전~~~ 10 ..... 00:19:44 1,385
1319243 마우스 보신분 ? 7 저기 00:18:16 946
1319242 사용기한 지난 립밤 활용 5 ... 00:17:59 540
1319241 등산복을 샀는데... 12 .. 00:17:31 709
1319240 이수진 의원님, '조국 수호' '김어준 수호' 나선다 15 .... 00:15:20 614
1319239 친구에게 괴롭힘당해도 아무말 못하는 6세아들 8 ㅁㅁ 00:08:42 712
1319238 떡볶이 2인분을 사서 11 꿀꾸리 00:06:31 1,385
1319237 아 진짜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찌는 6 .. 2021/04/22 1,413
1319236 사람들은 남의 불행을 즐깁니다 17 노조언 2021/04/22 1,820
1319235 풀무원 노엣지 피자가 그렇게 맛 17 엣지없다고 2021/04/22 2,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