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정동영 "강남을 경선 요구"‥전략공천 사양

prowel 조회수 : 2,216
작성일 : 2012-03-04 22:23:14

정동영 "강남을 경선 요구"‥전략공천 사양


"가치의 전장이어야 할 강남, 동지에 의해 훼손 안타까워"

 

2012.3.4

 
공심위·지도부 '전략공천 통보'에 정중히 사양
 
강남을 출마를 선언한 정동영 민주통합당 의원이 당 지도부와 공심위의 전략공천 방침을 사양하고, 경선을 공식 요청했다.
 
이에 따라 강남을에서 전현희 의원과 경선이 성사될지 주목된다. 전 의원은 일주일이 넘게 매일 기자회견을 열어 경선 실시를 요구해 왔다.
 
전 의원은 3일 당 공천심사위원회와 지도부가 현격한 경쟁력 차이 등을 이유로 강남을에 정동영 의원을 전략공천하겠다고 통보하자, 4일 또다시 기자회견을 자청해 "중대결단을 하겠다"며 탈당을 시사하기도 했다. 전 의원은 당 지도부가 자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면담했던 내용까지 일일이 공개하면서 지도부를 곤경에 빠뜨리기도 했다.
 
이에 정동영 의원은 4일 오후 입장 발표를 통해 "내가 지도부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겠다"며 "강남을 지역의 경선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지금까지 전략공천이든 경선이든 어떤 규칙과 결론이라도 당의 결정에 따르겠다고 했고, 경선을 대비해 열심히 선거운동을 준비해 왔다"며 "내가 제안했던 강남벨트는 강남을 가치의 전장으로 만드는 것인데, 이것이 동지에 의해 훼손되고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며 경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강남에서 '새로운 가치'로 바람 일으키겠다
 
새누리당 초강세지역으로 사지(死地)나 다름없는 강남을에 출마하면서 '1%와 99%가 공존하는 새로운 가치로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취지가 전현희 의원의 집요한 흠집내기식 기자회견으로 퇴색되는 걸 차단하고 정상화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또한 친노세력·486·보수파 위주의 불공정·편파 공천 논란으로 당이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먼저 자기희생적 결단을 보여줌으로써 '정체성 공천·개혁 공천'을 촉구하는 의미도 담겨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4일 정동영 의원의 입장 발표문이다. 

 
 
관련기사이외수·공지영·조국·우석훈 “정동영 지지”

 

 

 

IP : 114.200.xxx.87
1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호기심
    '12.3.4 10:35 PM (118.43.xxx.99)

    정동영의원과 박지원의원 두 의원이 민통당에서 빠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궁금합니다.

  • 2. ....
    '12.3.4 10:37 PM (1.247.xxx.195)

    기사가 악의적으로 나왔네요
    전현희 입장에서는 억울할듯

  • 3. 잘 생각하셨어요.
    '12.3.4 10:42 PM (116.127.xxx.24)

    경선 없이 그냥 간다면.......여러므로 이미지만 너덜너덜해질 수 있지요.
    힘내세요!

  • 4. 오히려
    '12.3.4 10:46 PM (211.246.xxx.140)

    강남에선 전현희 의원이 더 신선하고 경쟁력 있을듯도 하네요 정동영 의원은 어느새 옛 시대의 사람이 되어버린 느낌이에요ㅠㅠ

  • 5. 호기심
    '12.3.4 10:54 PM (118.43.xxx.99)

    211.246.xxx.140 님//

    위의 원글에서 "현격한 경쟁력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원글은 읽으시고 댓글을 쓰십니까?

  • 6.
    '12.3.4 11:00 PM (211.246.xxx.197)

    경선에서 떨어지면 정동영탓을 하겠죠,,

  • 7. 꽃살
    '12.3.4 11:13 PM (122.36.xxx.42)

    정동영 대선까지 나왔던 사람
    하지만 엄청난 표차이로 대통령 낙마
    그런데 민주당에서는 국회의원 공천을 안줌
    그래서 자기가 전북 전주에서 무소속으로 민주당 후보를 누르고
    국회의원 뺏지달고 나옴
    하지만 민주당에서 안받아줌
    1년 가까이 가서야
    민주당으로 들어옴

    뭐 이런 사람?

    나이 먹은 사람은 투표하지 말라고한 위대한 사람
    FTA를 시작을 잘 만들어놓은 사람

  • 8. 저기
    '12.3.4 11:14 PM (61.43.xxx.84)

    출처가-..

  • 9. 정의원님
    '12.3.4 11:21 PM (175.196.xxx.85) - 삭제된댓글

    잘하셨어요
    꼭 승리하실겁니다

  • 10. 정동영의원을 보면
    '12.3.4 11:33 PM (110.70.xxx.250)

    자기반성능력이 있는 사람은
    나이를 먹고 기득권을 누려도 이전의 모습에서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네요.
    솔직히 요즘 정의원 무지 신선합니다.
    잘됐으면 좋겠네요.

  • 11. 22222
    '12.3.4 11:48 PM (175.196.xxx.85) - 삭제된댓글

    정치인도 나이들어도 자기 성찰이 가능하다는실례같아 신선하다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6954 성심당 메론케잌 사러 왔어요~ 마나님 05:03:31 2
1816953 명언 - 의지를 잃었을 때 함께 ❤️ .. 04:59:35 29
1816952 조선족들이 커뮤에서 뭐하고 있는지 아세요? 10 ........ 02:53:10 891
1816951 한국의 4050 by 제미나이 7 서로간존중 01:39:48 1,518
1816950 내일 폭락예정이라고 하두 떠들어대니 잠도 안오네요 9 벌벌벌 01:37:51 1,674
1816949 장동혁은 이준석 물음에 답해주길!!! 3 01:37:05 452
1816948 젠슨황은 치킨을 엄청 좋아하나봐요 ........ 01:22:24 421
1816947 올공에서 부정선거 데모하는 시위대는 장동혁을 따르는건가요? 4 00:59:12 669
1816946 젊은애들은 지들 스스로 저렇게 광장에 안나감 요즘 MZ들은 13 ㅇㅇㅇ 00:56:33 1,666
1816945 아침이 두렵네요. 뒤늦게 추매 꽤 했어요 1 주식시장 00:51:57 1,648
1816944 잠실 개표소 봉쇄 시위, 낮밤 분위기 반전···‘재선거’ 중심 .. 2 동상이몽 00:49:17 766
1816943 올림픽공원에 대진연과 민노총 쁘락치들 출동 22 ㅇㅇ 00:36:48 1,018
1816942 화나고 울화가 치미는 2 blue 00:30:05 916
1816941 국힘 소장파, 재선거가 당 지도부 입장인지 분명히 밝혀야 5 조선일보 00:30:02 419
1816940 투표용지 관련 시위에 대한 어느 누군가의 말 6 투표 00:29:50 563
1816939 선크림 쉽게 지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2 선크림 00:28:43 1,236
1816938 하정우님 이제 어찌되나요? 17 ... 00:27:06 2,756
1816937 먹을 거 앞에서 막말해서 기분잡치는 시모 4 Eol 00:20:35 1,045
1816936 대한민국이 나이지리아 짐바브웨랑 동급 12 ... 00:13:22 1,018
1816935 50대 후반 횐님들 주무시는 시간은요? 5 수면 00:04:43 1,064
1816934 테니스팬분들 지금 프랑스오픈결승 7 ㅇㅇ 00:04:10 509
1816933 재선거vs부정선거 대결중 15 올공 00:00:46 1,005
1816932 시모 돌아가심 슬픈가요? 19 ........ 00:00:18 2,409
1816931 자동차 보험 비용이 많아서 자차 안넣어도 될까요? 4 자유 2026/06/07 492
1816930 하트시그널은 또 뭔 일이래 ........ 2026/06/07 1,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