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얼굴 너무 건조한데 요즘 조금 나아졌어요.

오일 조회수 : 5,336
작성일 : 2011-11-15 20:33:37

환절기 오면서 너무 건조해져서 고생했는데 
오늘 아침에는 세수하는데 피부가 당기지 않고 뽀송뽀송한 게 너무 좋더라구요. 
 
제가 요즘 효과 본 방법은 
 화장실에 오일 하나 두고 
세수한 뒤에물기 닦아내지 않고 바로 오일바르기~ 
 
물기 닦아내고 바를 때는 아무 소용없더니 
어릴 적에 엄마가 겨울에 팔다리 터질 때마다 
샤워 후에 물기있을 때 오일 발라주시던 거 생각나서 해봤는데 
이거 효과 좋네요.
 
오일 바르고 물기 마르기 좀 기다렸다가  
수분크림만 듬뿍 발랐더니 촉촉하고 좀 살만해요.
근데 그래도.. 이노므 촌년병... 안면 홍조는 답이 없어요. 
 아.. 정말 하얀 피부로 살아보고 싶어요 ㅠㅠ
IP : 210.90.xxx.3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ㅅㅅㅅ
    '11.11.15 8:37 PM (211.213.xxx.94)

    저도 항상 그리하는데요 요즈음은.
    저는 지성이라도 글케 하는데 직장인이나 난방이 잘되어 있는곳에계시는분들은 그게 소용이 없더군요
    어제부터 난방을 하니깐 제가 일하는곳 전체가 후끈하거든요.딱 건조해집니다.
    왕지성인 저도..
    건성이라면 얼굴에 뭘 발라서 해결될 부분이 아니더군요
    집에 계시면 그나마 좀 낫지만 난방이 되는곳은 진짜 답이 없어요.

  • 2. 원글
    '11.11.15 8:40 PM (210.90.xxx.3)

    벌써하고 계셨군요! 전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ㅠㅠ
    사무실은 정말 너무 건조해서 목이 아파요.
    마침 제 자리가 문 근처라서 일부러 출입문 계속 열어놓고
    공기 통하게 하니 그나마 나아요.
    바닥에 물 뿌리는 거는 정말 소용 없는 것 같더라구요.

  • 3. ...
    '11.11.15 8:44 PM (218.155.xxx.186)

    사무실서 건조할 때는 바비브라운 수딩밤을 톡톡 발라주심 되요. 저도 안면홍조에요 흑

  • 4. 원글
    '11.11.15 8:56 PM (210.90.xxx.3)

    동지~~~ 안면홍조 넘 슬퍼요. ㅠ
    수딩밤 가끔 들어보긴 했는데...
    본격 난방 시장되기 전에 함 알아보고 질러야 할 듯 해요.

  • 5. 오일궁금
    '11.11.15 9:10 PM (119.70.xxx.81)

    원글님 사용하시는 오일이 궁금합니다.
    저는 로션에 씨어버터를 섞어바르고 있거든요.

  • 6. 원글
    '11.11.15 9:19 PM (210.90.xxx.3)

    저 쓰고 있는 건 이니스프리에서 나온 건데... 올리브 씨드 오일이던가;;;
    세안하고 바로 바르는 용도로 나온 제품이예요.
    오일치고는 좀 가벼운 느낌이 좋긴 한데
    이니스프리 치고는 좀 비싸서 다 쓰면 좀 더 저렴한 거 찾아볼까 싶어요.

  • 7. .....
    '11.11.15 11:15 PM (218.53.xxx.83)

    저는 호호바 오일 쓰는데 건조한것 모르고 지나가는것은 올해가 첨인것 같아요

  • 8. 트러블만 없으심
    '11.11.16 12:22 AM (14.52.xxx.98)

    바닐라코 인가 거기서 나온 저렴한 스킨 좋습니다 (이름이 미스 워터 어쩌고 인듯)
    약간 오일 성분 섞여 있어서 촉촉하고 오래 가더라구요

    저도 회사에선 책상위 가습기 놓고 미스트 뿌리고 별 짓 다 했으나......매우매우 건조하다가

    회사 그만두고 피부는 엄청 좋아졌어요 (모공이 다 좁아졌어요 별일이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7167 강남역 대형치과에서 충치치료 하는건 별로인가요? .. 04:36:36 103
1817166 손흥민에게 군대도 안갔다 온 ... 욕한 기레기 1 ... 03:44:38 363
1817165 이재명 부동산 정말 어처구니 없네요 7 03:18:03 1,124
1817164 불고기, 제육, 찜닭 등 직접 양념하시나요? 6 .... 03:12:18 368
1817163 테니스팔찌 vs 반지(이터니티링) 뭘 할까요? 3 무엇을~ 02:00:29 345
1817162 대부분 민주주의 국가에서 종이투표를 선택하는 이유 6 전자투표 01:51:37 708
1817161 한일 군사협정 질문 대통령의 대답 4 ㅇㅇ 01:31:04 492
1817160 선관위 개혁은 17 ... 01:06:26 770
1817159 여성 총리님 잘 됐음 좋겠습니다. 1 ㅇㅇㅇ 00:57:53 376
1817158 李 “내가 구두개입으로 집값 눌러놓지 않았으면 엄청 폭등했을 것.. 9 .. 00:47:40 1,480
1817157 김진애 이상해 졌네요 12 000 00:44:36 1,950
1817156 주린이 분들..어디 물어볼데 없으면 6 ㅇㅇ 00:35:15 1,556
1817155 IT 혁명 AI가 인터넷, 스마트폰과 다른점 .. 00:33:52 285
1817154 부동산 중개수수료 왜 그냥 놔두는 걸까요? 7 부동산 00:27:24 848
1817153 네타냐후 드디어 전쟁 끝낸답니다. 3 단비 00:25:15 2,234
1817152 미장 쭉쭉 가네요! 1 ㅇㅇㅇ 00:25:09 1,447
1817151 야선 +6.7%...낼 국장 폭발하겠어요 ㅋㅋ 4 ..... 00:23:19 2,289
1817150 시누의 사촌 잘해줘도 만나기싫은 심리 10 시누 00:22:50 1,008
1817149 명언 - 무엇을 해야 할까 함께 ❤️ .. 00:21:31 276
1817148 장점이 한 가지도 없는 아이 22 미치겠다 00:16:30 2,025
1817147 선관위 특검해도 머 안나올거고 문제는 전자투표 8 .... 00:15:06 490
1817146 서정욱 “한동훈 당선되니 전화 안받아…김건희 문자 씹듯” 6 난리난리 00:08:37 1,343
1817145 경찰 “잠실에 공안 없다.. 모두 한국경찰” 17 ㅇㅇ 00:01:50 863
1817144 청년재단이사장 오창석 욕설 48 놀래라 2026/06/08 1,903
1817143 브래드피트 현여친 별로에요 5 .. 2026/06/08 2,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