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에어컨 선택 고민 좀 봐주세요.

-- 조회수 : 1,389
작성일 : 2026-06-04 18:39:48

(34평형 비확장 아파트에요. 18년 된 아파트, 저희도 여기서 15년쯤 살았어요.

몇번 이사 얘기를 꺼냈다가 그냥 주저앉았는데.. 그래도 늘 이사 생각을 가지고는 있어요. )

2in1 에어컨 썼는데, 작년에 거실에 스탠드형이 고장이 나서 

지금 더 더워지기 전에 사야하거든요.

그런데 애들 방도 덥고,, 이제 사춘기라 주로 방에 있으니 애들 방에도 달아줘야 하는데.. 

1번. 2in1에 애들방에 벽걸이 하나씩. (벽걸이 2개 추가)

 

2번. 2in1에 애들 방은 창문형.

 

3번. 삼성무풍시스템 에어컨 전체 설치.( 이건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지금 저희 아파트에서 공구해요. 아파트에서 하는건 아니고 삼성에서 부스 차려놓고 신청 받고 있어요.) 가격은 700만원. 

 

시스템 에어컨 하면 깔끔하고 좋긴 하겠는데,

저희집 오래된 집인데, 여기에 700만원 들여서 시스템 에어컨?? 잘 모르겠어요.

 

1,2번은 어떤가요?

1번은 상담 좀 받아보려고 했더니, lg 공식홈에 예약창이 다음주 화요일까지 꽉 차있더라구요. 2in1 모델은 봐둔게 있어요. 그건 200만원 정도 해요. 

거기에 벽걸이 하나씩 할지..

그런데 이건 또 설치 공사가 만만치 않을것도 같고.. 정확한건 상담받아봐야 알겠죠?

 

창문형은... 첫째는 소음이 좀 걱정이고.. 아까 삼성에서는 창문형도 무풍이라 소음이 정말 많이 줄었다고 자신있게 얘기하던데..

그리고, 베란다가 엄청나게 더워질것 같구요. 

 

관련해서 경험 있으신 분들 댓글 좀 부탁드려요~~.

 

 

 

 

IP : 122.36.xxx.5
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6.6.4 6:45 PM (118.235.xxx.39)

    벽걸이 에어컨 설치가 가능하면 벽걸이 에어컨으로.
    (서두르세요)

    삼성무풍은 비추.

  • 2. 아.
    '26.6.4 6:53 PM (122.36.xxx.5)

    삼성 무풍 비추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삼성 무풍은 일반 에어컨도 별로에요?

  • 3. ..
    '26.6.4 6:57 PM (125.185.xxx.26)

    무풍은 청소가 해마다 25만원 돈들어요
    시스템이라 청소비 더비싸고
    Lg신제품 셀프로 에어컨 업자안부르고 청소되요
    https://link.coupang.com/a/ei4xDj3oGq?abTestInfo=100412_group_A

  • 4. ..
    '26.6.4 6:59 PM (125.185.xxx.26)

    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ssc=tab.m_cafe.all&sm=mtb_jum&query=%E...

  • 5. ...
    '26.6.4 10:55 PM (121.140.xxx.135)

    길게 쓰긴 그렇고.. 창문형은 패스하시고요.
    무풍은 추천안해요. 곰팡이가 아주.. 무풍기능 안쓰면 된다고는 하는데 글쎄요..
    암튼 2in1 250이하로 가능해요. 인터넷설치
    그리고 벽걸이2대는 일반 대리점이나 인터넷에서 보기 어려워요.
    공조시스템 이런데서 알아봐야하는데.. 3마력 멀티실외기 하나에 6평벽걸이 붙여도
    2백 좀 넘을거에요. 아마 다 합하고 설치비하면 5백정도 들듯.
    문제는 배관이죠. 매립배관아니면 배관노출되니 이것도 인테리어해서 가려줘야해요.
    시스템에어컨 공구 7백이면 그럭저럭 괜찮은거 같은데요? 그냥 그거하세요
    어차피 2백 차이니까...

  • 6. 일부러로그인
    '26.6.5 12:16 AM (114.201.xxx.32)

    공구 하세요
    700이면 그냥 하세요
    에어컨 이것 저것 사서 일이백 아끼는것 보다
    천정 시스템 하면 너무 좋아요
    저희 아파트도 공구하면 정말 좋을텐데
    서울이세요??

  • 7.
    '26.6.5 8:01 AM (122.36.xxx.5)

    답글이.늦었는데.
    시스템 공구가 무풍에어컨이에요.
    무풍 비추라는걸 다른데서도 봤거든요.;;

  • 8.
    '26.6.5 9:22 AM (106.244.xxx.134)

    무풍은 관리를 열심히 해야겠더라고요. 전 자신 없어서 엘지 뷰로 샀어요.

  • 9. 아.
    '26.6.5 10:47 AM (122.36.xxx.5)

    네 서울이구요. 시스템으로 마음이 기울어요.. 이것저것 다 알아보기도 어렵고, 잘 된다는 보장도 없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9325 주식계좌를 깔 줄 몰라서 아직까지 안했다고 ........ 21:56:43 1
1819324 콩나물 삶을때 국간장 넣고 삶던데 밤밤밤 21:56:01 14
1819323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배고프실때 어묵드세요 다이어터 21:53:27 126
1819322 에어서큘레이터랑 선풍기랑 확실히 차이 있나요? oo 21:53:16 26
1819321 곽상언 vs 유시민 5 ㄱㄴ 21:49:55 211
1819320 작년에 자퇴한다던 조카가 공부에 열을 내네요 아아 21:49:41 209
1819319 광고비공개 6 최미니 21:41:56 215
1819318 [속보]고교생이 초등 여교사 담임 교실 침입해 정액·소변 테러 1 K.... 21:41:25 1,132
1819317 저녁에 냉동전 부치다가 화상 21:40:19 212
1819316 브릿지...치과 도와주세요. 4 하늘 21:39:31 163
1819315 이재명 무슨 혐의인지 한방정리 및 공소취소 반대 이유 2 ... 21:39:03 269
1819314 단독] 사기 피해자라는 장동혁, '가해자'로 지목한 기획부동산 .. 3 토지사기 21:37:21 334
1819313 잠실 시위대가 빌려간 보조배터리 근황 1 ... 21:35:24 400
1819312 당대표 선거에 한표 주려면 어떻게 하나요? 3 민주 당원 21:35:21 91
1819311 리움 미술관 유료로 보는게 나은가요? ㅇㅇ 21:25:57 155
1819310 와이프 살빠지는 거 싫어하는 남편도 있나요? 12 . . . .. 21:17:36 1,004
1819309 노무현 재단 비상근이사 다 무급입니다. 21 .. 21:17:36 737
1819308 제가 아이한테 너무 박하게 구나요? 6 21:17:07 672
1819307 etf 매수시 가격 21:12:45 393
1819306 한동훈 지지자를 한딸, 흰개미들이라고 부르나보죠? 10 …. 21:11:03 394
1819305 올공에서 왜???? 1 ........ 20:55:02 649
1819304 13살 우리개(dog)가 3 세상에 20:54:41 611
1819303 샌들에 양말 신나요? 8 .. 20:51:00 998
1819302 위고비 마운자로, 남성 가임력도 높여 ㅇㅇㅇ 20:50:46 413
1819301 노건호씨가 곽상언씨한테 따로 연락안했나봐요 23 20:47:20 2,040